퍼블릭에프알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3화 줄거리, 어머니 보호 선택한 왕소, 이준기 무술 스승 누구? 백아 누이, 연고씬 아이유 강하늘 러브라인, 혀없는 살수 파계승, 4황자 연화공주 치료 본문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3화 줄거리, 어머니 보호 선택한 왕소, 이준기 무술 스승 누구? 백아 누이, 연고씬 아이유 강하늘 러브라인, 혀없는 살수 파계승, 4황자 연화공주 치료
ForReal 2016. 8. 30. 23:06달의 연인 3화를 보면서 줄거리 정리합니다^^
지난 2화는 나례에서 정윤을 암살하려는 일이 일어났었죠, 숲속에서 우연히 살육을 목격한 해수(이지은 분) 해수때문에 범인에 대한 자백을 못들어서 화가난 4황자 왕소(이준기 분). 왕소에게 잡힌 해수를 구하려는 8황자 왕욱(이준기 분)이 마주보며 끝났었죠.
무술 홍상석 / 극본 조윤영 / 연출 김규태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
3회는 다시 왕소와 왕욱이 칼을 맞잡았어요.
"내 처의 동생이다"하며 8황자 왕욱은 4황자 왕소에게 해수를 놓아달라고 합니다. 황군들이 다른살수를 잡으면 일이 해결될거라고 자길봐서라도 그 아일 놓아달라고 4황자 왕소를 설득하는 왕욱. 왕소는 해수를 놓아주고요.
해수는 그제야 자신이 본 살육모습을 이야기 합니다.
#
궁에서는 정윤이 왕소에게 방상시를 맡기며 아우의 다급함을 이용한 것을 죄스럽게 여기고 있었어요.
# 8황자 왕욱의 해수 얼래기
해수의 말을 듣고 수색하는 왕소와 왕욱과 황군들. 하지만 숲에는 시신까지도, 흔적하나 없었고요. 숲에서 살수의 배후가 자기패를 친 것을 추리하는 왕욱. 왕소는 단서 하나가 남지않아서 화를 냅니다. 왕욱은 왕소에게 치료부터하라고 하고요.
해수는 왕소가 먼저 가자, 자꾸 죽인다고 했던 왕소를 원망하고, 또 복받쳐서 울고요. 왕욱은 이에 당황하며 어색하게 아이를 얼래듯이 위로합니다. (당황하는 왕욱의 모습이 재밌었고요ㅋㅋ 쉬이~하면서 얼래는 모습도 멋있었죠)
<모든 이미지는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 왕소를 지켜보라
궁에서 황후 유씨는 나례에서 있었던 일을 회상중인데요. 정윤이 탈을 바꿔 써서 암살을 실패해, 목욕하며 좀 화가 나있는 것 같았어요. 3황자 왕요는 들어와서 유씨에게 살수를 모두 죽인 것을 보고합니다. "오늘일로 당분간 선위(황제물려주는 일)를 논하지 못하는 것에 만족하자"는 충주 유씨 황후.
두 사람은 '지몽과 왕소의 관계', '왕소가 무예를 배운건지', '왕소의 과거(누굴만났고 어떤 배후에 있는지)'를 궁금해하고요. 왕소를 좀 더 철저히 지켜보고 속셈을 알아내자고 하는 황후. "잊지마라. 이 고려는 반드시 내 아들이 것이어야해"라고 왕요에게 말합니다.
# 연화공주 x 왕소
4황자를 치료하러 온 연화공주. 칼에 베인 상처를 치료하고요. 연화공주는 4황자가 송악에 오면 좋겠다고 말하고요. 얼굴을 닦아주던 연화공주가 4황자 마스크주위를 닦으려 하다 머뭇거리자, 충분하다며 일어나는 왕소. 왕소는 나가려는 연화를 불러 "가끔 니가 어떤 여인으로 자랐을지 궁금했다"고 하고요.
(상처치료 씬에서 연화공주와 왕소 사이에 묘한 기류가 있었어요. 첫사랑같은 것일까요?_?)
<SBS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 방송 화면 캡쳐>
# 해수 보면 즐거운 8황자 욱
반면 채령에게 치료?받는 중인 해수. 해수 육촌언니 명희는 걱정을 하며 혼내려고 하고요. 8왕욱은 그 모습을 재밌어 합니다. 해수를 방으로 보낸 명희는 8황자에게 해수 구해줘서 고맙다고 하고요. 그에 8황자 왕욱은 괜찮다고, 해수를 보면 즐겁다고 명희에게 이야기 합니다. 다들 자기에게 바라는 게 많은데, 해수는 "혼자 힘으로 뭐든 해보겠다고 버둥대는데 그 모습이 즐겁습니다. 숨통이 트여요. 저 아일 만날 일이 기다려지고"하면서 웃는 왕욱. 명희는 약간 이상한 낌새를 느끼는 듯 보였어요.
# 털옷을 입은 사람
방으로 돌아가는 해수에게 왕소가 찾아오고요. 해수는 무서워해요. 해수는 자기가 본 살육상황을 설명해줘요. 그리고 더 생각해내라고 다그치는 왕소를 말리는 왕욱. 해수는 "다들 검은 옷을 입었는데 혼자 털옷을 입은 사람이 있었다"는 것, 그 사람이 가장 윗사람인 것을 떠올리고요. 털옷을 입은 사람은 3황자 왕요인 장면도 지나갔어요. 그리고 본 것을 다 잊으라는 황자들.
그리고 일어서는 해수에게 "너 다시 내눈에 띄지 마!"하는 왕소. 해수는 또 싸우다 울어요. 왕소가 간 뒤에서 "저 나쁜새끼!"라 욕도합니다ㅋㅋ
# 해수에게 자기 이야기를 털어내는 왕욱
해수가 무서울 것을 걱정하며 해수의 방 촛불을 밝혀주는 8황자. 해수는 자기때문에 사람을 죽인 8황자를 걱정했고요. 8황자는 사람을 죽인 일을 많이 겪은 것을 말했어요. 8황자는 해수에게 11살때 어머니와 연화를 노린 도적때를 처음 죽여봤다고 이야기했고요. 겉으로는 (살인은 했지만) 주변을 지켜서 기뻤다고 말하지만 속으로는 그걸 잊지못하는 것을 해수는 느꼈고요. "저라도 황자님 짐이 되지않아야"라고 하며 자기 걱정은 하지말라는 해수.
8황자는 자꾸 해수가 신경쓰이는 듯 보였어요.
# 살수의 배후를 찾는 회의에서
다음 날 왕건에게 보고하는 4황자. 시신을 살피면서 단서를 찾는다고 하는 지몽. 1황자는 광대를 들인자를 문초한다고 하고요. 왕은 4황자가 다친 곳이 어떤지 물어봅니다.
15년전에 1황자가 4황자의 목숨을 구해줬기때문에 시해배후를 찾아볼 거라고 왕에게 말하는 4황자.
# 4황자 무술 스승 누구?
그리고 다미원. 황자들은 모여있고요. 4황자의 무술에 대해 이야기 중이었어요. 3황자 왕요는 누가 가르쳤는지 알아보고 자신에게 알려달라고 하고요. 8황자 왕욱은 조용히 있다가 3황자에게 지난 밤에 살수들을 잡았는지 물어봐요. 왕요는 오히려 왕욱에게 뭐라하고요.
그때 다미원에 찾아온 왕. 10황자 왕은 얼굴의 멍을 보고 무슨일인지 물어보는 왕.
# 해수 - 왕은 커플의 우정 1일 ?_?
왕의 처벌을 갖고 온다는 10황자. 해수는 집앞에서 기다리다가 왕은을 만났고요. 10황자는 자기때문에 해수 죄를 면했다고 해수에게 자랑하고, 해수에게 "긴히 할 말이 있다"며 둘만 남아서 몸을 베베 꼬고요.ㅋㅋㅋㅋㅋㅋ 해수는 '설마 얘 나한테 반한거야?'라고 짐작을 하고요. 은은 "황자인 날 그리 대한 계집은 니가 처음이었다"하고 후련하게 다툰거 처음이었고, 싸우는 거 재밌었다고 해요. 해수는 "자주오세요 싸워드릴게"하고 가요. 왕은은 "널보러 자주 들러달란 뜻이냐"고 ㅋㅋㅋㅋ알고요ㅋㅋ "오늘을 우리의 첫 날로 하는 것이다"ㅋㅋㅋㅋㅋㅋ하고 소리칩니다.
# 몰래나온 이유, 싸움이 좋은 정, 백아가 향하는 곳
반면 장터?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는 13황자 백아. 길에서 싸움을 하고있는 14황자 정이 그림을 그리던 백아에게 걸렸고요. 서로 평민 옷입고 몰래나온 거였나봐요. 왕정은 백아에게 이르지말라면서 "욱이 형님 댁 가는 길이네요 뭐"하며 백아를 당황시키고, 백아의 그림책을 빼앗아서 도망갑니다.
# 백아의 '누이'
집에와서 명희앞에서 거문고를 연주해주고 있는 백아. 어릴적부터 같이 자란 두사람. 백아는 형님이 원망스럽다 말하며 "형님이 누이께 좀더 마음을 주었다면...." "형님보다 누이를 내가 먼저 알았는데"라고 누이라고 부르지말라는 명희에게 계속 누이라고 부를거라고 하고요.
근데 그 앞에서 혼자 사극말투연습하고 있는 해수를 발견하는 백아와 명희ㅋㅋㅋ 해수에 대해 "기억이 돌아오지 않았어도 전보다 많이 다정해졌다"라고 하는 명희는 해수가 백아와 닮았다고 합니다. "어디에도 매이지도 않고 누구도 생각지 못한 말을 하고 참 자유로와요. 재밌는 걸 좋아하고, 지는 걸 싫어해 발끈하는 것까지" 백아와 해수가 누이같다고 하는 명희에게 "제가 어떤 마음으로 누이를 대하는지... 아시면서"라고 백아는 마음을 표현하기도 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