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오케이 ok저축은행 현대캐피탈 분석? 수비 외인 보이치 톤 달아낸 지난 프로배구 챔프팀, 개막전 만나다 - 2016 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오케이 ok저축은행 현대캐피탈 분석? 수비 외인 보이치 톤 달아낸 지난 프로배구 챔프팀, 개막전 만나다 - 2016 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0. 15. 10:11
반응형

2016-2017 농협V리그 프로배구 개막전이 10월 15일 열리고, 개막전 남자부 배구 상대는 ok저축은행과 현대캐피탈 입니다.


11월 15일 경기 글 링크 > [배구/프배노트] - 현대캐피탈 ok저축은행 분석 예상 상대전적, ok 쥐어짜고 vs 현대 비틀고, 외인점유 최소 두 팀 위기대응 어떻게?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 현대는 공개, ok는 구름속


천안 현대캐피탈 배구단은 공개연습경기와 코보컵도 용병과 함께 치루면서 배구팬들에게 16-17 시즌을 어떻게 풀지 짐작을 할 수 있게 해줬는데요.

ok저축은행은 외국인 선수의 늦은 합류와 선수들 컨디션 문제로 정규리그 라인업을 아직 공개하지는 않았습니다. 개막 첫 경기전, ok는 아직베일에 쌓여있고요.


# 라인업 예상?


ok저축은행 : 이민규 - 정성현 - 박원빈 - 한상길 - 송명근 - 송희채 - 보이치

로 예상됩니다. 미디어데이에 나왔던 이민규 선수가 주전세터로 뛰면서 분위기 전환할때 곽명우 세터의 투입이 되지않을까 예상하고요.

곽명우 선수가 선발 - 센터는 김정훈-박원빈 선수, 송희채 선수 라이트, 송명근 보이치 선수가 나왔어요.



현대캐피탈 : 노재욱 - 여오현 <-> 신동광 - 진성태 - 최민호 - 문성민 - 신영석 - 톤

으로 예상됩니다. 그리고 현대는 매 세트마다 다른 라인업으로 경기 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코보컵때와 연습경기에 실험이었는지? 최태웅 감독은 많은 선수들 때마다 포지션 바꿔가면서 기용했었죠.

+ 또 문성민 선수가 지난 코보컵 마지막 경기에 부상이 있는 것처럼 나가서 쉬기도 했었죠. 문성민 선수 대신 송준호 선수 

기용도 예상할 수 있습니다.


현대는 원 포지션에서 경기를 시작했고요. 레프트로는 박주형-톤 선수가 선발 출전. 최민호-신영석 선수가 센터 출전했어요.


# 상대전적?


가장 최근 경기인 2016 청주 코보컵에서는 현대가 ok저축은행을 3:0으로 꺾었습니다. 하지만 이 경기에서 ok저축은행은 외국인 선수도, 그리고 주포 송명근 선수도 빠진채 경기를 했었죠.


또 ok저축은행은 홈경기 성적이 좋은 팀이죠. 이를 무시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외인 수비?


ok저축은행과 현대캐피탈 두 팀의 공통점은 외국인 선수가 '준수한 공격에 리셉션'이 있는 선수들이라는 것입니다. 보이치 선수는 자국 국가대표 시절 팀내 리시브 시도 1위기도 했고요. 톤 선수도 자국 대표팀 시절 리베로 포지션으로 차출되기도 했습니다. 이번 트라이아웃에서 어쩌면 ok저축은행과 현대가 배구에서 용병 기용 트렌드를 바꾼 것처럼 보이기도 해요. 주포 역할은 국내 선수들에게, 그리고 용병이 팀에서 궂은일을 하고, 중요한때 한 끗을 해줄 역할로 기용할 수 있을 것 처럼 보입니다.

ok의 보이치 선수는 송희채 선수와 ok의 안정적인 리셉션을 이룰 것 같고요. 현대의 톤 선수는 두 리베로 선수와 수비에서 좋은 모습 보여줄 것 같습니다.


# 센터싸움은?


ok에는 박원빈-한상길 선수가, 현대에는 최민호-진성태 선수가 있습니다. 신장좋은 센터 둘이 있는 ok의 벽이 높아 보입니다. 하지만 지난 시즌 블로킹 1위의 현대인지라 팀에서 준비하고 나온 분석면에서 여전히 기대되고요.



# 두 팀 모두 아직은 준비중


미디어데이에서 오케이와 현대 두 팀 감독 모두가 아직은 준비중이고, "시즌에 점점 완성도 높혀갈 것"을 말했습니다. 우선 ok는 외국인 선수 보이치의 합류가 상당히 늦었죠. 게다가 보이치 선수는 9월에 유럽선수권에 자국 국가대표로 참가해서 훈련할 시간이 더 적었을 것입니다.

톤 선수는 코보컵에서 좋은 수비하고, 팀 선수들과 잘 어울려 좋은 조합을 보였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톤 선수가 뛸때 모두 경기 패배를 했었죠.

두 팀 모두 약해진 공격력, 그리고 국내선수 컨디션이 완벽히 끌어올라가지 않은 준비중인 상태인 듯 보입니다.


# 종합?_?


현대가 조금 더 준비되어있는 모습으로 보입니다. 아직 공개안된 ok저축은행이기때문일까요? 전력에서는 조금 더 우위일 것처럼 보이는 현대. 하지만 안산 상록수 체육관이 경기장인 것, 그리고 개막전인 것을 무시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 관련글

[배구/프로배구] - 몬테네그로 국대 에이스 ok로, 마르코 보이치 선수 타점 경력 공격? 오케이 저축은행 ok배구 용병, ok 외국인 선수 - 2016-2017 농협 V리그 프로배구리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 현대 톤베로? 새배구 업템포 2.0 열까? 톤 밴 랜크벨트,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현대 용병 외국인선수 - 2016 청주 kovo컵 프로배구대회 코보컵

[배구/프로배구] - 톤 밴 랭크벨트 현대 용병 공개 연습 경기중 첫인상? 현캐 톤 캐나다 국대 신장 타점 리시브 정보 등 - 2016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 배구단 공개 연습 경기


[배구/프로배구] - 현대 문성민 "한 선수 치중 배구 안할 것" 최태웅 "전 선수 부리겠다" 업템포2.0 이란? 설명, ok저축은행 현대캐피탈 1라운드 경기 내용 경기결과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리그 NH농협 브이리그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