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선수층 단단 그 깊음 안에 토네이도, 정지석 최석기 선수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김형우 김철홍 선수 등 - 2016 청주 코보컵 kovo컵 프로배구대회 본문

배구/월드리그KOVO컵ASVC

선수층 단단 그 깊음 안에 토네이도, 정지석 최석기 선수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김형우 김철홍 선수 등 - 2016 청주 코보컵 kovo컵 프로배구대회

ForReal 2016. 10. 15. 12:26
반응형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시즌이 시작하기 15일전쯤에 열린 kovo컵대회. 이 컵대회에서 대한항공 경기를 보면서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던 건 대한항공 배구단의 선수 뎁스였습니다. 선수층이 어마어마하게 단단해 보였죠.


그 뎁스를 볼 수 있던 선수구성중에 레프트 선수인 정지석 선수, 그리고 피지컬이 다들 엄청났던 항공의 센터 선수들 모습 아래에 모았습니다. 무려 센터 선수 리스트가 최석기 김철홍 김형우 진상헌 선수. 코보컵에서 뛰던 이 센터 선수 모습들도 아래 보여요.


코보컵 경기 준비중인 대한항공 배구단(과 한전 배구단)

선수들이 같은 톤의 빨강파랑ㅋㅋㅋ색깔이 재밌는 거 같아요.


# 정지석 토네이도


사진 : 대한항공 점보스 정토네이도씨.jpg

위에 스스로 토네이도를 표현하고 있는 몸짓읰ㅋㅋㅋ?_? 정지석 선수 먼저 정리할게요!


대한항공 정지석 선수가 코보컵에 연습하러 나오고 있었어요 '-' 검은 연습복 모습 좋고요'-'ㅋㅋ


헹 귀여운 쳐진눈ㅋㅋ 정지석 선수


정지석 선수는 시즌 전에 열린 코보컵경기에서 상무전 11득 90%성공 - 삼성전 13득 58%성공 - 준결승 한전전 14득 36%공격성공률을 남겼어요. (대한항공의 세번째 경기에는 뛰지않았고요.)


경기마다 공격성공률이 차이가 많이나네요--; 상대가 분석, 대비하고 온 차이일까요?



또 코보컵의 정지석 선수, 리시브는 뛸 때 첫두경기는 40%이상의 점유 세번째 경기는 17%점유,

각 경기 50% - 61% - 60% 의 리시브 성공률을 기록했습니다. 


준결승 한전전 경기에는 공격에서 정지석 선수가 차단당하자 경기 중반에 곽승석 선수가 투입이 되었었죠. 그래서 점유가 낮은 것 같아요.


정지석 선수가 막힐때 곽승석 선수를 투입하는 방식이 대한항공의 시즌에도 적용이 될까요?


항공 박기원 감독의 레프트 기용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질지 궁금하고요.


# 항공 센터 뎁스도


코보컵을 시작하는 대한항공 배구단.

준결승 경기 3세트에는 김철홍 김형우 선수가 주전-센터 선수로 시작하는 모습이네요.


코보컵에서의 대한항공 센터 선발 선수는

상무전 - 김철홍 최석기

삼성전 - 김철홍 최석기

우카전 - 진상헌 최석기

준결승 한전전 - 김철홍 최석기

선수였습니다.


최석기 선수는 시즌에 확실한 주전일 듯 보이죠?_? 그리고 김철홍 선수를 기용하고, 진상헌 선수 컨디션이 올라오면 투입이 많이 되지 않을까 하기도 했고요.

코보컵에서는 김철홍 선수가 센터 선수들 중 득점 가장 많이 올려줬었네요.


블로킹 잡아 득점한 모습의 대한항공 김철홍 선수

주먹  훅훅 훅~

김철홍 선수는 코보컵에서 1경기 4득 / 2경기 8득 / 준결승 2득점 한 기록이 남아있어요

8득한 경기가 삼성화재와의 경기인데요. 이 날 두개의 블락을 잡고, 공격은 9%점유 했었네요.


2013 아시아선수권 국가대표팀에서 볼 수 있던 기억이 납니다. 박기원 감독의 대표팀이었죠.

여하튼 진상헌 선수도 제대 후 다시 뛰면서 컨디션 잡아가겠죠?

진상헌 선수는 코보컵에서 많이 뛰지않았는데 우카전에 공격으로 4득점한 것이 남아있네요.


대한항공 김형우 선수도 보여요.

1경기 2득 2경기 1득 준결승 2득점을 만들었다는 기록 남아있고요.


대한항공 5번 달고 뛰는 최석기 선수도 보입니다.

포효해도 멋있멋있 '-'

최석기 선수는 블락기록이 1경기 2개킬 / 2경기 1개 / 준결승 1개 이렇게 남아있네요. 

2-4-3-2 득점 이렇게 코보컵 득점 만들었고요.



피지컬로 확실히 우위로 보였던 대한항공 배구단 센터 선수들. 그런데 코보컵 기록은 ㅠㅠ 기대보다ㅠㅠ.. 사이드 윙 스파이커 선수들 위주였나봐요ㅠㅠ


시즌을 기대하며 이렇게 기록을 짚어봅니다. '-'


▼ 관련글

서브파리니? 프랑스 우승 후 한국 다시 온, 대한항공 미차 가스파리니 선수, 항공 용병 외국인 선수 박기원 감독 등 - 2016 청주 코보컵 프로배구대회 kovo 컵

 - 윙 홍수 찰랑찰랑, 김학민 곽승석 신영수 선수 등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 2016 청주코보컵 프로배구대회 kovo 컵

- 선수층 단단 그 깊음 안에 토네이도, 정지석 최석기 선수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김형우 김철홍 선수 등 - 2016 청주 코보컵 kovo컵 프로배구대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