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우리카드 현대캐피탈 분석 예상 상대전적 팀컬러 용병, 3연승 누구에게? 공격 미들 vs 수비 미들, 양팀의 키는 노재욱 김광국 세터 분배 - 2016-2016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우리카드 현대캐피탈 분석 예상 상대전적 팀컬러 용병, 3연승 누구에게? 공격 미들 vs 수비 미들, 양팀의 키는 노재욱 김광국 세터 분배 - 2016-2016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0. 26. 14:36
반응형

우리카드 vs 현대캐피탈 1라운드 시즌 첫 만남이 10월 26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있습니다. 연승 중인 두 팀이기에 모두 관심을 쏟는 경기죠.

두 팀 모두 2연승 0패 중이고요. 현대는 풀셋승을 한번해서 승점 5점/팀순위3위, 우리카드는 승점6점/팀순위2위.


[12월 23일 경기 내용 오른쪽] [프배노트] -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분석 예상 12월23일, 유사흐름 유사팀컬러까지, 소금의 차이 만들 서브 컨디션 누구로부터? 최홍석 부상?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12월1일 경기 내용 오른쪽 링크 클릭] [프배노트] -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분석 예상, 국탑 4센터 매치, All부문 우카 우위? 서브-리시브 우카 vs 공격-서브 현대, 서브의 흐름 가져갈 팀 어디일까? 12월1일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 역대 상대전적 - 우리카드는 현대를 총 3번 이겼다

역대통산 우리카드 기준으로 두 팀간 상대전적은 3승 14패. 현대의 승률이 4배이상이였네요.

우리카드 홈에서 치룬 현대전은 2승 6패. 우리카드가 홈에서 현대를 총 2번 이겼습니다.


기타 우리카드 홈 총승패수는 14승 38패, 현대의 어웨이전 역대 총 승패수는 110승 58패.




# 지난 시즌 15-16 상대전적 - 전 부문 현대가 앞섰고, 디그에서 최소 차이


지난 시즌 우리카드는 현대에게 1승을 따냈습니다. 1승 5패했었어요. 세트는 6개 세트를 따냈고요.


지난해 두 팀의 상대경기 기록에서는 공격, 블로킹, 서브, 디그, 세트, 리시브, 범실 모든면에서 현대가 앞섰습니다.

디그에서 두 팀의 차이가 가장 적었고요.

공격 성공률는 45% : 50.5%의 차이. 블로킹에선 세트당 약 2.0 : 3.2 로 두 팀 차이가 컸어요. 



# 이번 시즌 초 팀 컬러? - 세트와 속공 앞서는 현대, 블락 기록 우위 우리카드


이번 시즌은 두 팀 모두 공격성공률이 1,2위 . 현대캐피탈 팀 공격성공률은 두 경기 60.66% 기록. 우리카드 53.85%

두 팀 모두 범실이 적은 팀입니다. 세트당 범실개수는 현대가 우위지만 경기당 범실에서는 우리카드가 우위.


두 팀 모두 속공순위 2,3위 팀. 현대72% 우카67% (현대가 속공 시도와 성공 개수 우리카드의 두배이상)


(아직 많은 경기를 안해서 공격시도가 몇개 없지만)

오픈에서의 성공률 58% / 후위 59% 에서 성공률이 상대적으로 우위인 현대.

시간차 성공률 71% 퀵오픈 54.7%에서 우위인 우리카드. 


두팀 모두 빠른공격이 컬러인 팀인데 속공 성공률은 높지만 퀵오픈 성공률이 다른팀보다 작은 편이고요.


(세트당 개수 비교 -현대가 서브 세트 우위 / 우리카드가 블락 디그 범실 우위)

서브 현대 1.38개 우카 0.86개

블락 현대 2.25개 우카 3.14개

디그 현대 6.63개 우카 7.29개

세트 현대 13.6개 우카 11.7개

범실 현대 17.5개 우카 16.5개 (경기당개수)


# 이전 경기와 흐름 - 블락 & 범실축소로 각자 승리했던 두 팀


우리카드는 이번시즌 빨라진 플레이가 보였죠. 주포 최홍석 선수의 속공도 보였고요. 우리카드 이전 두 경기 공통점은 범실을 줄이고, 블락이 터졌다는 건데요. 이전 경기 KB보다 6개 범실이 적었고, 총 4개의 블락이 많았죠. 김은섭 선수에 더해 복귀한 박상하 선수. 둘의 시너지가 무서웠습니다. KB전에서 본인들 범실을 줄이고 상대 범실을 이끌어내 3:1 승리하던 우리카드.


현대캐피탈은 모두가 멀티플레이어가 되어 각자의 자리에서 더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는 업템포 2.0 중입니다. 지난 경기 4명의 공격수가 두자리 득점을 하는 분포였고요. 지난 삼성전에서는 모든 세트 20점까지 나란한 라이벌매치였는데요, 1,2세트 따냈지만 3,4세트 내줬었죠. 경기 통틀어 블락2 앞서고 범실5 적었던 현대가 3:2 승리했고요. 5세트 라이트 최민호 선수백어택과 디그집중력이 승리에 주요했습니다.


# 라인업 예상


우리카드

김광국 세터 - 신으뜸 최홍석 타이스 - 김은섭 박상하 - 정민수


현대캐피탈

노재욱 세터 - 박주형 톤 문성민 - 최민호 신영석 - 여오현


스타팅 라인업은 아무래도 안정적으로 시작하지않을까요?.. . . . '-'... 지난 경기에서 복귀하며 좋은 모습인 박상하 선수도 있고요.


우리카드는 지난 경기에서 상대 블락을 시작부터 잡아갔죠. 그렇게 보면 상대적으로 높이가 낮은 현대가 스타팅부터 다른 라인업을 들고 올 수도 있겠네요.



# 주요 선수 비교? - 세터 / 센터 / 주포/ 외인 대결 Hot Hot


두 팀은 이렇게 포지션별로 매치를 시켜도 참 설레고 두근두근합니다. 이번시즌 선수들마다 좋은 모습이고, 또 발전한 점이 보여서 참 핫하죠.


세터 매치? 과감 노재욱 vs. 업그레이드 김광국

흔들리는 장면도 보이지만 테크닉과 배짱이 국가대표감이라는 평도 있는 노재욱 선수죠.

또 이번 시즌 준비를 많이했다는 우리카드의 키플레이어 김광국 선수는 많이 달라졌다는 평. 빠르고 안정적여진 토스라고 합니다.

이 두 세터는 모두 성균관대 출신ㅋㅋ


센터 매치? 신영석 최민호 vs 김은섭-박상하

공격형 센터 현대 vs 수비형 센터 우리카드?_?

현대도 블락이 좋지만 속공을 많이 쓰고, 성공률이 높은 게 눈에 띄죠.


용병 매치? 스텝으로 때리는 vs. 점프와 미팅감각의 파다르

톤 선수는 수비-공격 전환하는 스텝이 안정적이죠. 파괴적인 퍼포먼스보다는 스텝으로 안정적으로 공격을 만들고, 서브도 미스가 많지않습니다.

파다르 선수는 용수철같이 튀어오르죠. 신장에 비해 타점이 높고요, 또 어려운 볼도 '만들어서 잘 때리는' 테크니션입니다.


주포 매치? 효율적인 연타 문성민 vs. 빨라진 폭발력 최홍석

경기대 선후배인 두 선수ㅋㅋ. 이번 시즌에 각 선수에게 눈에 띄는 건, 리시브 불안할때 달래서 때리는 문성민 선수와 속공과 더 빨라진 공격하는 최홍석선수죠. 


백업대결? 송준호 vs. 나경복

이 두 선수가 들어와서 역할해주는데 송준호 선수가 선배인만큼 경험도 쌓이고 또 2016 코보컵에 이어 시즌에도 큰 공격을 침착하게 만들어주죠.


# 정리?_? 승리 예상?

분배와 속공 등 공격에서 좋은 흐름인 현대. 반면 현대를 분석하고 달려드는 김은섭-박상하선수의 높은 벽이 노재욱 세터를 다시 흔들것 같기도해요. 범실 줄이고 독한 배구하는 우리카드가 기선제압하면 경기는 어려워질 것 같습니다. 또 폭발적인 공격을 보여주는 우리카드의 모습이 인상적으로는 효율적인 공격하는 현대보다 강해보이긴해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범실 최소화하고 있는 양팀. 그렇기에 중앙싸움이 중요할 것 같죠. 게임의 키는 상대 전위 블로커들을 얼마나 속일 수 있느냐가 관건일 것 같습니다. 이 면에서는 세트와 분배에서 좋은 평가 받고있는 현대의 손을 들어야겠죠.



[배구/프로배구] - 빡빡이 킬블락 김은섭 박상하와 테크니션 용병 파다르 스피드배구의 우리카드 2연승 KB손해보험 우리카드 1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NH 농협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배구/프로배구] - 페이스 찾은 에이스 타이스 삼성용병 51득, 모두 속공수 모두 주공격수된 현대의 업템포 2.0 4명의 두자리득점, 삼성화재 현대캐피탈 클래식매치 1라운드 경기 내용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