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분석 예상, 우드리스 마르코 용병 범실로 패배 서브로 역전이라는 공통점의 두 배구단, 두 외국인의 범실 싸움될까? - 2016-2016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분석 예상, 우드리스 마르코 용병 범실로 패배 서브로 역전이라는 공통점의 두 배구단, 두 외국인의 범실 싸움될까? - 2016-2016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0. 27. 11:04
반응형

KB 손해보험 vs ok 저축은행 1라운드 경기가 10월 27일 목요일 구미 박정희체육관에서 열립니다.


[12월 20일 경기 오른쪽클릭] [프배노트] - KB손해보험 ok저축은행 분석 예상 12월20일, 흐름vs포텐셜 우드리스vs모하메드, 분배의 신은 어느 세터의 손으로?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 두팀 모두 2연패중


KB손보는 첫 경기 한전전 3:2 패, 두번째경기 우키전 3:1패

ok저축은행은 첫 경기 현대전 3:0패, 두번째경기 항공전 3:2패


# 역대통산 : KB < OK

두 팀은 총 17번 만났는데 KB 4번, ok 13번 이겼습니다. KB기준 4승 13패.

KB가 ok를 홈에서 잡은 건 3승5패.




# 15-16 지난시즌 상대전적 - ok전승. 모든 기록 ok 우위


지난 시즌에는 ok가 KB에게 6승 0패했습니다. KB가 지난시즌 총 3세트 따냈었고요.


상대경기 기록에서는 공격, 블로킹, 서브, 디그, 세트, 리시브 모두 ok가 앞섰는데요

디그, 블로킹에서는 두 팀간에 차이가 적은편이었고, 서브와 공격성공률에서 차이가 큰 편. (시몬이 있었죠.)

범실은 두 팀 모두 많았습니다. 6경기 140개, 138개.


# 이번 시즌 2경기동안의 기록 비교 - 비슷한 두 팀


이번 시즌 경기동안의 두 팀의 기록에선 큰 차이가 없습니다.

서브 KB 0.67 vs OK 1.55

블락 KB 1.78 vs OK 1.45

범실 KB 29.0 vs OK 30.3

공성률, 세트, 리시브 비슷. (1%, 세트당 1개 미만의 차이.)


KB는 세부공격중 후위공격에서 많이 막혔고 성공률 36%까지, 시간차공격의 성공률이 가장높습니다.(우드리스 효과?)

OK는 속공성공률이 65%로 가장 높고, 공격세부 대부분이 46~51%로 비슷한 성공률.



# 흐름? 이전경기 내용 - KB 우드리스의 범실, OK 분위기 상승 시작


두 팀 모두 이전경기에서 이기는 세트에는 서브가 살아났던 팀입니다. 하지만 세트를 내줄때는 용병의 범실이 큰 역할하고, 승부처에서 결정을 못내주는 용병의 모습이 보여왔었죠.


# KB의 우리카드전.

상대 우리카드가 블락과 서브에서 앞서고, 범실이 적었습니다.

KB는 우드리스 선수만 범실이 12개, 타점좋다는 평의 우드리스는 공격에서도 불안한 토스 해결 능력이 떨어진다고 해설이 지적했습니다. 하지만 교체출전한 양준식 세터와의 호흡은 좋았어요. 경기 총 47% 성공률 올린 우드리스.

이날 김요한 선수는 완벽하지않은 컨디션이었고 이강원 선수와 교체. 하지만 KB 의 이강원 황두연 선수가 전보다 좋은 경기해줬습니다. 이강원 선수 58%, 황두연 선수 63%의 성공률

KB가 이겼던 3세트에는 서브 살아나면서 공격도 블락도 앞서면서 세트 하나를 따냈었죠.


# OK의 대한항공전

ok는 병행투입을 해가면서 아직 팀의 키를 찾는 중이라고 감독이 말한 경기였죠. ok가 패배한 세트에서는 상대의 블락과 상대의 범실관리가, ok가 승리세트에서는 ok의 서브와 적어진 ok의 범실이 보였었죠. 경기통틀어 ok는 서브에서 월등히 앞섰습니다.

1, 2세트 리시브에서 고전하던 오케이였는데 3,4세트에는 반대가 되었습니다. 송명근 선수 서브가 지난시즌처럼 터졌고, 다시 챔피언할때의 모습이 오버랩되었죠. 송희채 선수도 수비와 공격에서 감 찾아가는 모습. 마르코보이치 선수도 세터와의 호흡이 그 전 경기에 비교해 월등해졌습니다. 그래도 아직 리시브가 좋지않을때 한방을 해줄만큼은 아니라는 평. 마르코 선수는 이날 서브범실 6개 포함 범실 10개 냈었지만, 이전 경기의 급변화를 보아 ok훈련장에서 또 금방 변해서 나올것 같다는 기대를 하게합니다.


# 예상라인업


KB

양준식 세터 - 이강원 황두연 우드리스 - 이선규 이수황 - 곽동혁

+김요한 선수 선발

OK

곽명우 세터 - 송희채 송명근 마르코 - 김홍정 한상길 - 정성현

+송명근 선수 결장, 강영준 선수 라이트 선발


KB는 양준식 세터가 지난경기 호흡이 좋았으니 예상해봤고요^^;

또 ok도 이전경기에 활약 좋던 선수들로 예상했습니다. 송희채 선수는 레프트로 기용되겠죠?


# 정리? 경기 예상?

ok의 흐름이 좋아보입니다. 마르코 보이치의 서브까지 터지면 상대가 어느 팀이든지 어려운 상대가 될 ok. 하지만 승부처에 약했던 마르코의 기억이 걸리는 부분이긴 하고요. KB 우드리스의 범실은 코보컵때부터 꾸준해왔네요.  또 김요한 하현용 손현종 선수의 부상은 KB가 아직은 어려운 상황에서 경기중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변수는 갑자기 서브성공률이 높아져서 서브범실을 줄인 우드리스 선수.........?


[배구/프로배구] - ok 폭탄의 카운트다운 부저가 눌렸고, 냉정 항공의 결정적 그 순간엔 김학민 선수, ok저축은행 대한항공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배구/프로배구] - 빡빡이 킬블락 김은섭 박상하와 테크니션 용병 파다르 스피드배구의 우리카드 2연승 KB손해보험 우리카드 1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NH 농협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