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한국전력 대한항공 분석 예상 전적, 찌르는 항공 vs 세우는 한전, 나무랄데 적은 상위팀 대결, 세터싸움될까? 11월20일 경기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한국전력 대한항공 분석 예상 전적, 찌르는 항공 vs 세우는 한전, 나무랄데 적은 상위팀 대결, 세터싸움될까? 11월20일 경기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19. 23:12
반응형

한국전력 vs 대한항공 2라운드 경기가 11월 20일 수원에서 열립니다. 1위와 2위의 싸움입니다.

한전은 6승3패로 2위 상태. 항공은 7승1패로 1위. 두 팀의 승점은 4점 차이.


[12월 16일 경기 오른쪽 클릭] [프배노트] - 한국전력 대한항공 분석 예상 12월 16일, 약점 리듬까지 업 한 투탑, 범실 요요에서 컨디션 난조까지, 3차전 블로킹은 어느팀에게? - 2016-2017 V리그



# 역대 & 상대전적

  두 팀은 총 72경기를 치뤄, 항공61승, 한전 11승했습니다. 수원홈에서는 한전이 항공전에서 4승28패 했었네요. 이번 시즌 항공이 1라운드 3:0 승리를 먼저가져갔고요.



# 양팀 시즌기록 비교 - 서브의 항공 vs 리시브의 한전

  두 팀 모두 블락이 좋은 팀들입니다. 양팀이 이번시즌 초 엇갈렸던 부문은 리시브-서브입니다. 한전은 리시브가, 항공은 서브가 좋은 경기 만들어왔습니다. 기본기의 창과 방패네요. 블락-세트면에서는 한전이 조금 더 우세하지만 비슷하고요. 공격-범실에서는 항공이 좋았습니다.


한전 공격6위 속공7위 서브7위  리시브1위 블락1위 디그2위 

항공 공격2위 속공2위 서브2위  리시브7위 블락2위 디그4위


공격 한전 52.4%  vs 항공 54.7%

블락 한전 2.74 vs 항공 2.70

서브 한전 0.63 vs 항공 1.20

세트 한전 12.9 vs 항공 12.6

수비 한전 11.1 vs 항공 7.87

디그 한전 9.08 vs 항공 8.53

범실 한전 24.4 vs 항공 22.0


# 한전 vs 항공 1차전?

 - 세트당 4.33개 블락의 항공, 리시브는 좋은 모습의 한전

  한전-항공 1차전은 한달전, 인천에서 항공이 3:0 승리. 이 경기 이틀전 한전이 삼성과 5세트 경기를 했었고 체력 저하된 한전의 주포공격수들이 보였었죠. 공격에서 앞서지만 범실이 많은 출발을 하던 한전은 항공 김학민-한선수-진상헌 선수에게 블로킹을 내주며 경기에서 패배했습니다. 특히 범실 줄이는 항공의 모습이 보였죠.


[1차전 경기내용 정리 링크]▶  [프배노트] - 블로킹 파티에서 안전빵 안먹고, 범실 다이어트까지 성공하던 항공배구단, 대한항공 한국전력 1R 경기 내용 정리 - NH 농협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브이리그


1차전 기록에서는 공격 서브 블락 디그 범실 등 대부분에서 기록 앞서는 항공. 특히 항공은 세트당 4개이상의 블락을 잡아냈습니다. 기록에서 밀리던 한전이지만 리시브에서는 훨씬 앞섰고요. 후위공격 성공률에서도 항공보다 좋았습니다. 하지만 한전은 평균보다 공격성공률과 블로킹이 현저하게 좋지않은 모습이었네요. 서브범실이 많았고 이것과 연결되어 블로킹까지 저하된 거 아니었을까 추측을 해봅니다.



# 흐름&최근? - '블락굿 서브굿 연승굿'

  한전승승승패패 최근 3연승 중. 항공승승승승패 4연승 중. 상위권, 연승의 팀들입니다. 특히 항공은 최근 4연승에서 모두 승점 3점을 확보하는 경기를 했었어요.


  한전3일전 삼성과의 경기 3:2승리. 삼성과 끈질긴 랠리 장면이 많은 수준높은 경기를 했었죠. 삼각편대 모두 컨디션이 나쁘지않았고요. 상대 블락의 집중견제 앞에서 바로티 선수는 어렵게 시작했지만 중요할때 득점뽑아줬습니다. 속공도 경기중반부터 잘 풀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블락이 2세트부터 터지면서 한전의 분위기가져왔는데 방신봉 선수가 8블락 만들면서 씬스틸러였고요. 서브에서는 전광인 선수의 턴이 흐름바꿨었어요.


[한전 최근 경기 내용 정리 링크] ▶ [프배노트] - 한전 황금방패 방신봉 선수와 16킬로 풀셋 승리, 한국전력 삼성화재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항공은 4일전 KB와의 경기 3:1 승리. 다양한 공격이 나오고, 서브-블락이 터진 항공입니다. 특히 상대가 한참 앞서가는 상황에서 연속 블락득점으로 역전하는 드라마를 만들기도 했습니다. 한선수-진상헌 선수의 속공도, 가스파리니 선수의 서브와 노련한 공격도 좋았지만 지난 경기 상대 용병을 연속 차단하며 흔들리는 상황에도 집중력잃지않던 김학민 선수가 빛났습니다. 또 이 경기에 신영수 선수가 복귀하기도 했고요.


[항공 최근 경기 내용 정리 링크] ▶ [프배노트] - 위기에도 흔들리지않는 김학민 연속 블락 역전도, 단독선두 유지 항공, 대한항공 KB손해보험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1차전과 비슷하게, 삼성과 풀셋경기 후 다시 항공과 만나는 한전의 일정.



# 예상라인업?

한전 강민웅 세터 - 전광인 서재덕 바로티 - 윤봉우 전진용 - 오재성 김진수

항공 한선수 세터 - 김학민 곽승석 가스파리니 - 진상헌 진성태 - 백광현 김동혁


# 정리, 경기결과 예상? - 기본의 창과방패 & 공격의 창과방패

  기본기의 창과 방패에서 서로 다른 기록 내고 있는 한전과 항공. 기본기의 창 서브에서 항공이 더 좋은 모습, 방패 리시브에서 한전이 더 좋은 모습입니다. 공격관련 시즌기록도 공격에서는 항공이 우위, 블락-디그에서는 한전이 우위로 창과 방패 모양으로 약간은 각팀의 색깔이 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두 팀 모두 상위팀, 기록의 차이가 크지않고요.

  최근 경기에서 서브와 블락으로 승부갈랐던 두 팀이죠. 20일 경기에서도 1차적으로 서브 범실이 나오는 팀이 어려운 경기를 할 것같은데요, 최근경기에서 서브미스가 크게 없던 두 팀이기에, 다음단계인 상대블로커가 예측 어렵게 하는 세트가 승부 결정할 것 같습니다. 현재 세트 1위의 한전 온리원 강민웅 세터와 세트5위의 국가대표 주전 한선수 세터. 양팀이 어떤 패턴을 준비해서 나올까요? 사이드에서의 공격대결도, 중앙에서의 공격대결도 또, 블로커들의 싸움에서도 기대되는 경기네요.

경기결과는.................이게 예상하는게 가능해요,,,,,,,,,,,? 두 팀 모두 부문별 상위랭킹 선수가 너무 적절하게 섞여있어서 더욱이 어렵습니다. 그래도 팀 뎁스있는 항공이 흔들릴때 세터 교체도 가능하고, 윙 등 기타 보강 선수들도 기량차이가 크지않아 더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용병이 흔들릴때는 이제 신영수 선수도 복귀했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