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각세기부자 문-은밀히업글 톤 모두 70%공성률, 현대 역전의 서브타임, 타이스 활약에 2옵션 아쉬웠던 삼성,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각세기부자 문-은밀히업글 톤 모두 70%공성률, 현대 역전의 서브타임, 타이스 활약에 2옵션 아쉬웠던 삼성, 현대캐피탈 삼성화재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24. 18:17
반응형

현대캐피탈과 삼성화재의 2라운드 경기가 11월 22일 화요일 천안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중계 내용을 정리합니다.


리그 선두권으로 가려면 승점3점을 보태야하는 두 팀. 블락에서 좋은 현대. 디그에서 좋은 삼성.


레퀴엠에서 왈츠가 된 V리그 클래식.


# 세트별 흐름

1세트 : 1세트 중반에 공격-블락으로 스코어 먼저 벌리는 삼성. 하지만 신영석 선수의 서브턴에 쫓아가는 현대. 중반이후 다시 팽팽한 스코어. 문성민 선수 서브턴에 20점 이후 점수더 벌리는 현대. 톤의 공격-타이스공격범실로 1셋 현대 승.

2세트 : 2세트 초반 공격완성도 높이며 앞서는 삼성화재. 문성민 선수의 연속득점으로 최민호선수 서브턴에 다시 현대가 동점 만들었고 경기는 스코어는 다시 나란히 갔습니다. 중반이후 타이스 선수의 공격-서브득점이 삼성득점 앞서가게했고요. 서브-블락-공격에서 하나하나 만들며 따라가는 현대. 연속블락으로 역전하며 분위기를 반전시켰어요. 이후 문성민-타이스 선수 공격을 주고받는 모습으로 경기가 이어졌고 삼성이 따라붙으며 스코어는 23:24가 되었고요. 마지막은 스피디한 최민호 선수의 백A로 마무리.

3세트 : 초반 타이스선수 공격이 많은 삼성. 초중반 김규민선수의 서브상황에 삼성이 먼저 앞서갔고요. 블락-공격-서브 하나씩으로 현대가 다시 따라갔어요. 그리고 중반까지 팽팽하다가 박주형 선수 서브에 연속득점으로 중후반부터 앞서가는 현대. 타이스 선수의 공격으로 꾸준히 삼성이 쫓아갔지만 문성민 선수 마무리 공격으로 현대가 승리했습니다.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서브1 앞선 현대, 범실4 더 많은 삼성. 현대캐피탈 승.

2세트 - 공격3 범실1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공격6 서브3 더 많은 현대. 범실2 더 많은 삼성, 현대캐피탈 승.


#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 감독은 라이벌대결이라면 "치열한 승부"가 떠오른다." 스타팅 라인업은 "평소하던 대로, 포지션변경은 상황에 따라서 생각해 보겠습니다"라 대답했고요. 오늘 경기의 키에 대해서는 "서브가 제일 중심이 될 것같고. 연구를 많이해서 공략하고 양보없이 승리할 것."을 말했습니다.


  삼성 임도헌 감독은 라이벌 대결에 대해 "관중들이 많이 와주시고 관중의 환호가 떠오른다."말했습니다. 현대 라인업에 대해, "5세트때 당황했다. 이번엔 많이 준비를 했고, 저희가 가장 잘하는 걸로 스타팅"이라 예고했고요. 삼성 경기의 키에 대해서는 "서브가 잘 들어가야 쉽게 경기할 것. 선수들의 의욕이 그 다음으로 중요할 것."을 말했습니다.


# 현대캐피탈

최근 다시 박주형 선수가 수비형 레프트로 들어오면서 리시브가 안정되는 현대의 모습이죠.

삼성만 만나면 경기에 어려움 겪던 현대는 삼성에 갖고있는 칭크스가 작년에 깨진 듯한 모습이라고 하고요.


이날 서브 공략이 상대 용병에게 향하고, 디그도 끈끈하게 시작하는 현대. 1세트부터 공격 골고루 분배했고요 3세트에도 다채로운 공격. 3세트까지 라인업 같은 오더로 경기했고요.

이날 리시브 상대에게 앞서는 현대의 모습이었고, 문-톤 주포선수 모두 70% 넘는 공격 성공률을 기록했습니다.


# 각부자, 세기부자 문성민

공격에서 가벼운 모습으로 성공하는 문성민 선수. 여유있는 모습과 부드러운 스윙이 돋보인다, 자신감있고 단순하게 공격한다는 평이 들려왔죠.

라이트지만 왼쪽 전위에서도 날카로운 각으로 공격. 특히 1셋말 영리한 연타 공격으로 득점 성공장면이 눈에 띄었고요. 2세트에도 공성률 높고 컨디션 좋은 모습이 계속되었어요. 직선, 반크로스, 크로스까지 부채꼴 만드는 다채로운 공격 성공이 막힘이 없었고요.

여유있는 연타와 강타 배합으로 연속득점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성공률, 효율 모두 높은 문성민 선수. 36%로 1옵션, 78%의 공격성공률 기록. 범실3.


  MVP인터뷰에서 문성민 선수는 "모든 선수들이 집중력있게 끝까지 버텨줘서 이길 수 있었다" 정확도 높은데 가장 잘 된 부분에 대해서는 "최대한 몸에 힘을 빼고 공격을 하고 있다. 현대가 빠른플레이를 하기때문에 재욱이가 원블록으로 만들어줘서 때리기 좋았다." 여유로운 모습의 이유에 대해서는 "예전에 삼성을 만나면 경기력이 떨어지는 것이 많아졌고, 비시즌에 삼성과 연습게임을 많이하면서 이겨내서 편하게 경기하는 것 같다." 클래식 매치? "선수들은 많은 경기 중에 한 경기라고 생각하고 편안하게 하려고 했다" 달라진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 "심리적으로 결혼하면서 안정이 되었고, 주장이되면서 혼자가 아닌 팀 전체를 생각하려 하고, 감독님이 코트에서 편하게 하라고 하셔서 하고 있다." 와이프에게 "지금 시호가 많이커서 힘들어하는데 아무말없이 시호 잘 키워줘서 고맙고, 배구만 할 수있게 뒤에서 컨트롤해줘서 고맙다" 


# 은밀히 업그레이드? 톤의 찍는 공격까지

  톤 선수는 후위공격 > 퀵오픈에서 결정력이 높다고 합니다. 이날 공격-서브도 좋은 1세트. 왼쪽코너에 넣는 서브로 득점 성공시켰고요. 미리 점프를 하면서 빠른 준비로 공격성공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2셋 중후반 역전의 공격도 만들었고요. 3세트 블로커 잘 이용하는 공격. 그리고 3세트 마지막 숨겨놨던 무서운 공격을 꽂아내는 모습이었습니다. 체공력 이용까지 하며 찍었죠. 앞으로 공격력에서도 기대되게 했고요.

이날 25%점유, 74%공격성공률, 서브1, 범실4기록


# 1세트 공격점유율 1옵션.

박주형 퀵오픈으로 첫 공격득점 시작. 상대 김명진 앞에서 가벼운 스윙으로 힘있는 공격. 1세트 공격점유율 가장많았고요. 문성민 선수의 연결에 박주형 선수의 오픈공격 성공 장면이라니ㅋㅋㅋ 3세트 상대 예측하기 어렵게 만드는 서브에이스로 득점.

8득. 16%점유, 42%공성률.


# 공격 많지않은 중앙 속공 총6득

두 센터 선수 모두 개인시간차로 멋진장면 보여줬던 경기지만 속공은 평소보다 덜 보였죠. 그리고 흐름가져오는 서브턴을 만들던 두 선수.

  신영석 선수는 개인시간차 득점 이후 바로 블로킹득점 장면도 1세트에 있었죠. 타이스 피하면서 위력적인 속공 득점 성공하는 2세트 초. 2세트 역전의 상대용병 싱글블락 만들기도 했어요. 이날도 0범실.

  타이스 선수를 잡는 최민호 선수 블락으로 1셋 중반 역전. 2세트 초중반 역전의 서브턴 만들기도 했어요


# 황금분할 노재욱

노재욱 1세트 네트정면으로 보며 사이드 토스로 반격속공 성공 장면 멋있었죠. 네트싸움 하나 성공하는 모습도 있었고.

이날 삼각편대 점유 36-25-16% 중앙점유 9-8%의 분배.


# 기타기용

이시우 선수 서버 투입. 스피디한 서브를 때린다는 평. 수비에서는 미리움직이다가 아쉬운 장면. 3세트 말 서브에이스로 매치포인트 만들었어요.

김재휘 선수 블로커 투입. 신동광 선수 수비 보강.


# 삼성화재

1세트 공격효율에서 밀린 삼성. 2세트 수비에서 과거의 삼성에 비교하는 아쉬운 움직임이 보였고요.

매세트 초반은 삼성화재가 좋은 모습이었지만 중반이후 역전당하는 양상이 반복되었고요. 결국 삼성의 시즌 첫 셧아웃패. 3라운드 박철우 선수가 돌아오면 어떻게 될지 기대됩니다.


# 57% 점유 63%성공률, 그로저 넘는? 타이스

  1차 상대전 51득점 신기록 만들었던 용병 타이스 선수. 상대 노재욱 선수와 맞물리는 로테이션으로 1세트 시작. 타이스선수의 연속득점으로 경기에서 먼저 앞서는 삼성. 그로저보다 경기당 득점에서 더 많은 득점하는 타이스 선수. 2세트 말부터 계속되는 공격.

서브 구질 까다롭게 구사하는 타이스 선수 득점도 있었지만 범실도 나왔어요.

경기에 적극적인 태도의 타이스 선수. 이날 눈에 공을 맞는 상황도 나왔습니다.

28득으로 경기최고득점. 57%점유, 63%의 성공률 기록.


# 아쉬운 국내 라이트 자리

김명진 선수의 라이트 선발출전. 하지만 4득. 성공률에서도 아쉬운 모습. 이날은 경기가 갈수록 많은 득점이 없었어요. 이자리 교체들어온 최귀엽 선수 1득.


# 삼성의 두 미들, 속공시도 총 10번, 블로킹 총3킬

  김규민 선수 초반 속공 여러번 보이면서 시작. 서브는 범실로 시작했지만 2세트 사이드에 붙는 서브로 득점하기도 했고요. 삼성의 첫 블락 만들었고요. 세터와 찰진 속공 호흡으로 2세트에도 득점. 하지만 속공시도는 6번밖에 없었습니다.

  손태훈 선수가 삼성 첫득점. 공격에서는 좋은 모습. 속공 가담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는 선수. 리딩블로킹도 괜찮은 모습이 보이지만 중앙 블로킹에서는 신장이 작아서 어렵다는 평 하지만 이날 2세트에 상대 최민호 선수 막는 싱글블로킹 두번 성공. 여오현 선수에게 목적타 서브를 때리는 부분은 아쉽다는 평.


# 초반은 다양한 분배였던 유광우

  유광우 세터는 출발에서 토스와 연결에서 범실하며 시작. 시작모습에서는 유광우선수의 안정감 필요하다는 해설이 들렸죠. 하지만 1세트에는 다양한 선수에게 공격분배하며 시작하는 유광우 세터. 역습에서는 타이스에게 많이갈 것 예상하는 해설의 예상. 그리고 2세트 말부터 타이스선수에게 많은 공이 가는 모습이었습니다. 3세트에는 다른 선수들이 잘 풀어주지못했고요.

이번시즌에 서브라인범실이 종종 보인다는 유광우 선수 이날도.


# 기타기용

정동근 선수 1셋중후반 투입. 하경민 선수 블로커 투입. 3셋 최귀엽 선수 라이트 투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