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 김사부 7회 줄거리 대사, 조폭 수술실 윤서정 인질 낫 위협, 양세종 인범 혼외자식 오해, 저체온 치료와 의료보험, 유연석 사귀자 수술실에 잡생각을, 김사부 불안요소 뭘까? 본문

기타/tv

낭만닥터 김사부 7회 줄거리 대사, 조폭 수술실 윤서정 인질 낫 위협, 양세종 인범 혼외자식 오해, 저체온 치료와 의료보험, 유연석 사귀자 수술실에 잡생각을, 김사부 불안요소 뭘까?

ForReal 2016. 11. 28. 23:21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7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합니다. 돌담병원에 본원 사람들이 내려왔죠. 두근두근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박수진

SBS 낭만닥터 김사부


# 도윤환의 파견목적

도윤환은 거대 외과과장을 내려보내면서 회장 수술을 거대의료진이 맡고, 부용주가 두번다시 설치게 못하도록 방법을 찾아내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 모습을 지켜보는 원장. 그리고 중국여성 청소부.


여운영 돌담원장은 거대원장에게 전화해요. 거대원장은 불만이 있어도 입닥치고 가만히 있는게 좋을거라 협박합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거대병원 4명의 간호사 기싸움

거대병원 4명의 간호사들이 돌담병원 간호사들 앞에 서고, 거대병원에서 경력이 가장많은 "지민정"이 자기소개를 합니다. 돌담 수간호사는 운영분담은 자기가하겠다고 하지만 거대원장은 주도권 싸움에서 밀리지말라고 했었어요. 지민정 간호사는 "우리 선생님들 업무 분담은 제가"하면서 기에서 밀리지않습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아들 인범에게 승부욕 심는 도윤환

거대원장은 아들에게 "성적으로도 실적으로도 강동주 이겨본적 없지. 나는 지기만하는 아들은 재미없다."하면서 강동주를 이겨보라고 이야기합니다.


챕터 7 불안요소


# 인범, 서정에게 쌀쌀맞고

자기도 갑자기 돌담으로 오게되었다고 말하는 거대병원 동주의 선배 인수. 그때 인범이 의사실에 들어옵니다. 인범은 왜 내려왔는지 물어보는 서정에게 날을 세웁니다. 불편하게 친한척하지말라고 해요. 동주는 그런 서정에게 인범과 무슨 사이냐 물어봐요. 말하다가 "귀여워서"라고 서정이 동주에게 말하자 동주는 좋은지 안좋은건지 좋아하는건지?_?

서정은 다시 일하러 가려다가 인범에게 말겁니다. "내가 왜그렇게 불편한지 잘모르겠는데 앞으로 잘지내자."하면서요. 인범은 그 앞에서 문을 그냥 닫아버려요.


# 돌담 장과장 승진시키며 회유 "김사부의 불안요소 알려달라"

거대 외과과장은 사무실에서 오래된 물품들을 보면서 뭐라고해요. 그러면서 원무과장에게 "행정실장"으로 승진했다는 서류를 줍니다. 그러면서 돌담병원 속사정, 애로사항, 김사부의 불안요소 같은 걸 알려달라고 해요. 이번일 잘되면 서울 본원으로 보낼 수도 있다며 회유해요.


지민정 간호사가 서정에게 포지션을 물어보지만 서정은 오더리라고 말못하고 더블보드라고 합니다.


수간호사는 김사부에게 가서 거대병원 사람들 가만둘거냐 화를 내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새 기계가 들어온 돌담병원

오래된 기계를 내가다가 우연화와 서정이 인사를 합니다. 서정은 새 기계를 향해 달려가서 감탄해요. 서정은 왜여기에 쳐박혀있었냐는 의사의 말에 "김사부"때문이라고 해요. 

김사부에게 회장의 전화가 옵니다. "빨리 날잡아"하는 회장. 김사부에게 뭐라하지만 사실 자길 어렵게 생각안해서 좋아하는 회장.


동주는 김사부를 보면서 김사부에 대한 거대외과과장의 이간질을 떠올리며 고민합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칼에 찔린 남자, 응급실로

피흘리며 걷는 남자. 남도열 선생의 주막(?)집 앞에서 쓰러지고 남선생은 그를 발견합니다.

남선생이 환자를 데리고 응급실로 가요. 김사부가 거대의사에게 오더를 해서, 돌담과 거대병원이 함께 응급 환자를 돌봐요. 중국여성은 이를 신기한듯이 다 지켜봐요. 그리고 연락이 왔던 응급환자가 또 들어옵니다. 강동주 도인범을 불러오라고 시켰는데 중국여성이 자기가 콜한다고 말하고 달려갑니다.

김사부가 거대의사들에게 오더중. 서정은 먼저온 환자의 등에서 상처를 발견해요. 들어오는 동주에게 서정은 응급환자가 복부5군데 찔렸고 등에 칼날있다는 걸 보고합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동주-인범과 싸움

거대외과과장이 동주와 인범에게 말겁니다. 인범은 "여기서까지 줄타기하냐 너?"하고 동주에게 시비겁니다. "넌 대체 니 아버지말고 니 아버지없이 나보다 잘하는 게 뭐가있냐. 있으면 한개라도 보여줘보든가"라고 동주가 답합니다. 결국 인범이 한대치고 주먹다짐이 시작되려는 찰나 중국여성이 동주와 인범을 응급실로 불러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서정은 동주와 인범의 상처로 두사람이 다툰 걸 눈치챕니다.

연고자-보호자 확인안된 환자라면서 외과과장이 김사부를 막아요. 김사부는 그 앞에서 "수술은 병원 사이즈로 하는 게 아냐 사람이 하는 거지."라고 말해요. 서정은 그 앞에서 의료법을 읊어요. 인범이 수술을, 동주에게 어시를 맡기는 김사부. 외과과장은 동주에게 또 이간질을 해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병원, 검은양복의 남자

동주가 수술을 하러가는데 한 남자가 동주를 치고갑니다. "눈깔을 장식으로 달고 다니나"하고 갑니다.


# 인범의 오해 "혼외자식"

인범이 수술을 하러가는데 서정이 상처에 붙히라고 밴드를 줍니다. 인범은 또 싫어하고, 서정은 왜 날 싫어하냐고 물어요. 인범은  "아무리 아버지가 원장이라고 해도 혼외자식이라는 자식 대놓고 말하는 건 좀 깔끄럽겠죠."하면서 서정에게 말합니다. 서정은 놀라요. "쟤 설마..."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늦게 수술실에 간 동주에게, 김사부 "꺼져"

김사부는 "앞으로 싸울때는 손 쓰지마"하고 인범에게 말합니다. 인범은 김사부에게 '왜 접니까"라 물어봐요. 김사부는 수술에나 집중하라고 하고요. 동주는 수술실에 가지않습니다.

걸레질을 하던 중국여성은 약과 밴드를 동주에게 가져다 주려다가 동주가 갑자기 나와서 동주가 여자를 넘어지지않게 잡아줘요. 여자는 쑥쓰러워합니다.

수술실에 늦게야 들어간 동주에게 "필요없으니까 꺼져."하고 하는 김사부. 김사부가 어시를 하고. 김사부는 "마음껏 해봐 어디. 오늘 니 실력좀 보자."하고 인범에게 말해요.


# 저체온치료 설득하는 서정

서정은 심장멈춘 환자 보호자들에게 저체온치료를 한다고 설명해요. 하지만 저체온치료는 의료보험이 안돼고 확률도 낮아서 보호자들 울면서 수술을 허락합니다. 서정은 원무실장에게 의료보험 안되는 일로 따져요. 서정은 거대병원 의사에게 환자 수술하자고 부탁도해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검은양복의 남자 쫓아낸 서정

응급실에 간 검은양복의 남자. 비타민을 놔달라고 간호사에게 떼를 씁니다. 경찰을 보고는 숨어요. 칼 맞은 남자를 찌른 범인? 서정은 그 남자에게 멀쩡하면 돌아가시라고 이야기해요. 남자는 서정을 째려봅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동주, 위로하던 서정에게 "사귀자"

쫓겨난 동주에게 서정은 가서 약을 발라줍니다. 동주는 서정에게 갑자기 사귀자고 합니다. "나한테 애라그런거 한번 봐줄테니까 사귀자고."합니다. 서정은 수술실에 다시 들어가라고 하고 동주는 사귀자고 삼세번 말할 거라고 합니다.


# 화장실에서 흉기가진 남자 발견한 동주

화장실에 간 동주. 검은양복의 남자가 화장실에서 나와요. 동주는 그 남자의 안주머니에서 신문지로 싸여있는 뭔가를 봅니다. 동주는 행정실로 달려나가요. 경찰이 왔다는 소리를 듣는 동주. 조폭과 연관된 환자라는 이야기에 동주는 경찰이 있는 곳을 묻고 달려갑니다. 경찰은 벌써 갔다는 원무실장. 동주는 병원안에 조폭같은 사람이 들어왔다는 걸 알려주고요. 동주는 서정의 위치부터 확인합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수술실에 잡생각을 갖고 왔다

수술중인 인범과 김사부. 동주는 수술실에 다시들어갑니다. 김사부는 동주에게 또 소리지르지만 동주는 있겠다고 이야기해요. 김사부는 수술방에 잡생각 갖고 온걸 뭐라고해요. "여기 들어올때는 모든 것을 비우고 환자만 담았어야지. 너는 여기 서있을 자격도 없고 숨쉴 자격도 없어. 꺼져."하는 김사부.


# 서정의 행동 의심하는 거대병원, 검은양복의 남자와 마주친 서정

서정과 인수선배. 인수선배는 직접하지않고 자신에게 시키는 서정을 궁금해해요. 거대 간호사도 수동적인 서정의 태도를 의심합니다. 서정은 자기가 오더리라고 말을 못하고 수술실앞에서 들어가 보고싶어합니다. 그런데 서정의 앞에 누군가 나타납니다. 검은양복의 남자가 서있어요. "칼빵 맞고 들어온 새끼 지금 저 안에서 수술받고 있는 거 맞지?"하고 서정에게 물어봐요.


# 수술실의 협박

수술실 안에서 수술은 끝났어요. 동주는 뒤에서 수술을 바라보고만 있습니다. 그런데 뒤에서 서정이 들어와요. 김사부는 서정에게 소리를 지르고 검은양복 남자가 서정목에 낫을 들이대고 함께 들어옵니다. 조폭은 "여기 대장이 누구야 당장 수술 중지해. 수술 중지하지않으면 이 언니가 죽어." 소리칩니다.


헐 예고편....................경찰들이...............


다음편도 기대됩니다

그리고 거대 외과과장 짱시룬 설정이네요ㅋㅋㅋㅋ 으악ㅋㅋㅋ얄미워ㅋㅋ

김사부도 맨날 꺼져꺼져 그래서 ㅋㅋㅋ 아저씨 나빠보여요ㅋㅋㅋ


과연 김사부의 불안요소는 뭐가될까요? 어떤 점이 거대병원에서 책잡는 요소가 될까요?


이번 화도 조명 넘나 예뿐것


그리고 조폭아저씨 무서워여ㅠ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