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풀타임 세팅 신인 황택의 우드리스-김요한 모두 살리고, 2라운드 전승실패 한전, 바-덕-우 아쉬운30%대 성공률, KB손해보험 한국전력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풀타임 세팅 신인 황택의 우드리스-김요한 모두 살리고, 2라운드 전승실패 한전, 바-덕-우 아쉬운30%대 성공률, KB손해보험 한국전력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1. 30. 20:49
반응형

KB손해보험과 한국전력의 2라운드 매치가 11월30일 구미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두 팀의 외국-국내-센터에게 주는 점유율은 비슷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공률은 차이가 난다고 해요. 그동안 경기에서는 한전이 앞섰지만 이 날은 외국인 선수의 득점, 성공률 모두 KB가 앞섰습니다. 공격득점, 성공률에서 차이가 많은 두 팀이었습니다.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황두연선수 호흡범실, 서재덕선수 서브로 앞서는 한전. 이수황선수 속공-블락으로 동점 만든 KB. 한전 범실로 KB가 중반 앞섰고요. 이후 우드리스는 공격을 성공시키고 한전은 호흡에서 아쉬운 모습이 나오면서 1셋 KB승.

  2세트 : 초중반까지 나란히 가는 점수. 한전이 호수비후 반격성공, 블로킹까지 이어지며 먼저 앞섰고요. 하지만 안우재 선수 공격이 차단-범실로 나오고, 김요한 선수 공격으로 KB가 역전. 한점 싸움이 계속되다가 우드리스 선수의 클러치가 랠리를 잡는 모습이 연속되며 KB가 차이를 먼저 벌렸고요. 안우재-서재덕 선수가 꾸준히 따라가던 한전은 방신봉 선수가 동점블로킹을 만들었고 결국 듀스로 간 승부. 김요한선수공격-우드리스선수 블락으로 2셋 KB승.

  3세트 : 좌우 공격수가 통하는 KB가 앞섰고요. 황택의 선수 서브턴에 점수 크게벌리는 KB. 이후 한전은 범실을 더했고 KB는 공격성공률에서 크게 앞섰습니다.


# 세트별 차이

1세트 - 공격4 블락2 더 많은 KB, 서브1 범실1 더 많은 한전. KB손해보험 승

2세트 - 공격2 더 많은 KB, 블락1 범실1 더 많은 한전. KB손해보험 승.


경기 통틀어, 공격9 블락2 더 많은 KB, 범실6 더 많은 한전. KB손해보험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KB손보 강성형 감독은 에이스들의 엇박자에 대해 "엇박자가 나오고있는데 요한이는 최근 컨디션이 올라와 다행이다. 우드리스는 큰 문제 없지만 세터와의 호흡도 있고 상대분석도 있고 여러가지 이유가 있는 것 같다."고민에 대해 말했고요. 우드리스와 세터 호흡에 대해 "영민이가 안정감 있는 토스가 있어 우드리스가 좋아하지만, 팀 플레이적인 부분에서는 택의를 준비시키고, 중앙을 대비해서 황택의 선수 출발."을 예고했습니다.


  한전 신영철 감독은 2라운드 전승에 대해 "평소와 다름없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말했습니다. 상승세의 큰 원동력 "각자 맡은 역할에 최선을 다하고 있고, 서로가 신뢰속에서 하다보니까 좋은 결과가 있었다."라 이야기했고요. 전광인선수의 부상에 대해 "스타팅 안우재 선수가 나가고, 상황 봐가면서 주상용 선수 투입 예정."이라 예고했습니다.


# KB손해보험

  전반적으로 안정적인 경기력의 KB. 1세트는 우드리스-이수황 선수가 보이는 비교적 단조로운 공격으로 시작했어요. 하지만 1세트 공성률에서 10%이상 더 높은 KB. 범실이 평소보다 많지않은 모습도 보였고요. 2세트는 전 유형별 공성률에서 앞섰어요. 상대 공격을 그냥 성공시켜주지않는 수비 보였고요.


# 에이스 본능, 우드리스

  우드리스 선수는 공격에서 좋은 모습으로 출발했고 서브도 범실적은 1셋 모습이엇씁니다. 2단공격 성공시키는 모습도 초반부터 나왔고 점점 황세터와 호흡 맞아가는 것이 보였어요. 2셋 서브득점도 나왔어요. 2세트 후반 랠리 후 어려운 볼처리 연속 성공시키는 모습은 용병스러웠어요.

레프트 전위에서 1,2세트 89%의 성공률, 직선-대각 모두 다양하게 공격하는 모습.

25득. 48%점유, 51%성공률, 2블락 1서브 7범실 기록.  




# 홈주인의 귀환? 김요한 

초반 김요한 선수 공격득점이 없던 KB. 1셋 중반이후에 김요한 선수의 첫득점이 나왔고 이후 공성률, 볼처리 좋고, 범실없는 경기모습이 이어졌어요. 2셋말 해결모습이 눈에 띄었쬬 상대블로킹 의식안하는 자신있는 스윙의 김요한 선수가 보였습니다. 역전의 득점, 결정적 공격 만들던 2세트. 3세트에도 어려운 공격 성공시키며 체육관 분위기 올리는 모습 계속되었고요. 김요한 선수의 부활전같았어요. 성공률은 생각보다 낮습니다.

10득. 24%점유, 48%성공률. 7디그 1범실


# 중앙, 10%즈음의 점유

이수황 선수와의 속공호흡 좋은 모습이 처음부터 보였죠. 속공이후 연속으로 블락득점 만든 1셋 초. 2셋에도 속공. 2셋중반 안정된 연결...처럼 보였지만 감독님은 조금더 짧게주라는 주문. 5득.

이선규 선수가 방신봉 선수 2셋 속공 잡았어요. 2셋말 듀스만드는 속공. 3득.


# 세트마다 블로킹, 풀타임세팅 황택의

  황택의 선수 스타팅. 블로킹득점이 세트마다 나왔어요. 해설은 토스가 빨라서 공격수가 어려워한다는 평가로 시작했지만 하지만 시간차-속공 토스에서는 좋다는 평. 수비 좋은 모습도 나왔고요. 

1셋부터 서브범실 적었고요 3세트 서브득점 만들었습니다. 이날 5득점. 3블락 1처리 1서브 13디그 4범실 기록. 팀에서 가장많은 디그를 성공시켰고 100% 디그성공률 만들기도 했습니다.


  MVP 선정된 황택의 선수는 첫인터뷰에서 팬들에게 "KB와서 좋은 모습 많이 못보여드린 것 같은데 이겨서 좋은 것 같다."말하며 시작했고요. 자기소개 부탁에"성균관대 아직 재학중인 2학년세터 황택의라고 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정석대로 인사했습니다. 토스에 대해 감독님이 주문한 것에 대해서는 "더 자신있게 하라고 하셨다. 선규형도 올려달라고 이야기했다. 잘 맞았다."답했고요. 블로킹성공에 대해 "우리카드전에서 블로킹에 부족함을 느꼈다. 운동할때 블로킹에 신경많이썼는데 잡게되어서 기분이 좋다."라 말했고요. 경기전 우드리스선수와 나눈이야기에 대해서는 "많이 안맞아서 대화 많이해야하는데 외국인이라 어려웠다. 다가가서 장난치고 토스 물어보고해서 맞아가는 것 같다."말했습니다. 하고싶은 이야기가 있냐는 물음에는 "아버지가 뒷바라지 많이해주셨는데 더 열심히해서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시즌끝나고 같이 놀러갈테니까 좀만 기다려주세요" 영상편지를 썼고요. 남은 경기 각오에 대해서는 "아직 공격수들과 완벽히 맞지않아서 다음 라운드때부터는 완벽히 맞출 수 있게 열심히하겠다." 밝혔습니다.


# 수비라인 - 모두의 디그정확

세터와 아쉬운 호흡으로 범실로 공격을 시작하는 황두연 선수 1세트 공격성공률 매우 낮았어요. 서브까지 범실이 나왔고요. 하지만 리시브는 거의 반을 책임지고 58%의 리시브성공률 남겼고요.

곽동혁 선수 디그1위 같은 움직임과 위치 보였고요. 리시브에서도 71%의 리시브성공률. 좋은모습. 디그9개성공.

KB선수들 대부분의 위치선정 및 디그 실패가 거의 없었던 날입니다.

디그에선 좋은 모습이었던 김요한 선수의 리시브 정확도가 조금 떨어지는 모습.


# 기타 기용

 백계중 선수 수비 보강. 한기호 선수 서브 보강. 이강원 선수 블로커 투입.



# 한국전력

바로티 선수의 득점이 부진한 1,2세트. 전체 공성률도 30%대 였어요. 상대보다 범실이 많은 한전. 이날 한전의 블로킹 개수는 6개였습니다. 방신봉-전진용 선수가 최대. 2개씩 만들었고 사이드 블로커들은 힘을 못썼어요.


# 최저의 성공률 29%, 바로티

바로티 선수 서브범실로 시작. 공격에서 처리 좋은 1셋

비시즌에는 비치발리볼을 많이해서 스윙이 느린편이라는 해설의 바로티 선수. 스타팅도 늦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는 해설의 평도 들렸죠. 

2세트 블로킹 시작하는 바로티. 어려운 볼에 달려가 넣은 바로티 선수 장면 멋있었고요. 하지만 득점이 많지않은 초반.

결국 이날 11득. 38%점유, 29%공격성공률로 개인 최저의 공격성공률을 기록한 바로티 선수. 0블락.0서브. 7범실.


# 빈광인 자리의 서재덕 - 안우재

  전광인 선수 없는 빈자리를 채우는 힘중 하나였던 서재덕 선수. 서재덕 선수 공격으로 시작하는 한전. 서브득점도 더하는 1셋. 그리고 2세트 역전의 서브턴을 만들기도 했어요. 하지만 성공률은 아쉬웠습니다. 리시브는 62%성공률. 11득. 25%점유. 40%성공률. 3범실.

안우재 선수 스타팅. 서브가 좋은 선수라는 평. 연결은 조금 아쉬운 모습. 안우재 선수는 밀어치는 반격득점으로 1셋 1득. 이후 2세트에 공격에서 점점 좋아지는 모습 나왔어요. 자신있는 스윙이 눈에 띄었죠. 블락도 나왔어요. 2세트 동안 5득. 3세트 초중반 용병 아웃되고 다시 투입되었어요. 5득. 31%성공률. 4범실


# 강민웅 삐끗

강민웅 선수는 머리를 짧게 밀었어요. 상대가 리드가져갔을때 속공이 통했지만 1셋말 속공호흡 두번 삐끗. 2세트에 강민웅-윤봉우 선수의 호흡이 A퀵에서 잘맞았고요. 이후 B퀵의 호흡은 또 실패하는 모습 나왔어요. 2세트 중반이후 토스 거리에서 지적받는 모습. 이날 속공 성공률은 50%가 최고였고, 전 공격수의 공성률평균이 30%대였습니다. 세트개수8.33개 기록.

오재성-김진수 리베로의 리시브성공률도 30%대.


# 기타 기용

 이승현 선수 서버. 2셋 방신봉 선수 교체. 방신봉 선수의 서브득점 2셋말 동점블로킹. 정주형 선수 교체. 3세트 주상용 선수 선발. 3셋중반 활약이 보였고요. 총 3득. 3세트 이승현 세터 투입.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