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용병잡던 목적타서브로 공격블락도 챙긴 현대, 두자리득 4선수, 파다르 26득 우리카드 앞선 대비?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용병잡던 목적타서브로 공격블락도 챙긴 현대, 두자리득 4선수, 파다르 26득 우리카드 앞선 대비?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2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4. 03:36
반응형

현대캐피탈과 우리카드 2라운드 경기가 12월 1일 열렸습니다. 경기보면서 아래 중계 내용 정리합니다.


승점 1점차이인 상태에서 만난 두 팀. 빠른배구를 하는 공통점. 장신 토스타점의 노재욱 세터와 중앙활용하는 김광국 세터 구도가 기대되었어요. 속공이 더 많은 노재욱 선수. 퀵오픈-오픈 점유는 비슷. 또 양팀 모두 막강한 중앙공격수의 공격성공률.


[정리중]


# 세트별 흐름

  1세트 - 긴장감 있던 경기 초반. 나란히 가는 점수. 집중력 있는 1세트. 두 팀의 세터 대결이 불꽃튀겼습니다. 양팀 패턴플레이가 남달랐고요. 우리카드는 서브범실때 상대에게 리드 내줬지만 박주형 선수 더블컨택 범실 이후 하승우 선수의 서브턴에 연속득점했어요. 끈질긴 디그에 이어지는 파다르선수 반격 성공으로 균형이 깨졌어요. 마무리 신으뜸선수 득점으로 우카 승.

  2세트 - 초반 박주형 선수 짧은 목적타 서브에 신으뜸 선수 공격을 연속차단하며 앞서는 현대. 문성민-파다르 선수 공격득점으로 진행되는 초중반. 현대가 한두점씩 앞서기 시작하는 중반. 톤선수 서브득점-우리카드 서브범실로 점수는 더 벌어졌어요. 여오현 선수 호수비가 더해지는 중후반. 현대는 신영석 선수 속공마무리. 현대 승.

  3세트 - 3세트 초반부터 정확한 블로킹위치유효블락-디그가 좋은 현대는 공격기회를 더 늘리고 공성률 올리며 앞섰고요. 계속 앞선 점수의 현대는 이시우 선수의 서브턴6번에 연속점수로 10득점까지 벌렸어요. 문성민선수 후위득점으로 마무리. 현대 승

  4세트 - 문성민-신영석선수 공격으로 초반부터 앞서는 현대. 우리카드는 공격에서 범실이 조금씩 나왔어요. 현대는 공격 성공시키며 리드계속 이었고 승리했습니다.


# 세트별 기록 차이

1세트 - 공격4 범실1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1세트 서브-블락 양팀모두 0개)

2세트 - 공격3 블락4 서브1 범실2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3세트 - 공격7 서브1 더 많은 현대.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공격8 블락6 서브3 더 많은 현대현대캐피탈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 감독은 지난 경기 졌지만 재밌게 잘했다라고 말한 이유에 대해 "7일동안 세 경기 일정. 선수들이 끝까지 잘 버텨줬다. 격려차 이야기 했었던 것 같다."말했고요. 선수들의 오늘 몸 상태에 대해서는 "그 경기 이후 휴식을 많이 줬고, 연습량을 늘린다고 실력이 크게 향상되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서."라 휴식을 가졌음을 말했고요. 우리카드에 대해서는 "우리카드 선수들이 올시즌 정말 잘하고 있다. 대비를 많이 했다. 올시즌 전팀이 다 좋은 경기를 할 거라고 예상하기때문에 재밌게 하겠다."전했습니다.


  우카 김상우 감독은 모든 항공 평균기록 상승 요인에 대해 "자신감을 찾아가는 것 같다. 개인기록이 팀 성적된다고 생각한다.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다." 김광국 세터에 대해 "여유갖고 경기한다. 기복 최소화하려고 연습하고 있다. 계속 잘할 것이라 생각" 리시브 흔드는 전략에 대해 "스파이크 구사 선수는 스파이크 서브로, 목적타 구사 선수는 선수대로 공략잘할 것."



# 현대캐피탈

1세트 상대 속공 견제하며 시작하는 현대 중앙. 중앙블로킹 맨투맨-사이드 번갈아뜨는 패턴.

2세트 서브 더 강하게 구사하는 현대. 상대 용병에게 목적타 서브공략을 했고 잘통했습니다. 상대용병의 후위득점이 떨어졌어요. 블로킹 4개 더 많았고요.

3세트 공격성공률에서 훨씬 앞서게 된 현대.

공격 4각편대, 문-톤-박 신영석선수까지 두자릿 수 득점.


# 문성민

힘빼고 방향으로 공격하는 문성민 선수 공격. 모션으로 속여서 공격성공시키는 모습. "배구를 쉽게한다"는 평. 2라운드 지난 휴식기 이후 컨디션 좋은 모습. 3셋 서브득점. 깎아때리는 회전서브 구사했고요. 순도높은 공격. 


  MVP선정된 문성민 선수는 휴식이후로 컨디션에 대해 "이전 경기 스케쥴이 빡세서 힘든 면도 있었지만 감독님이 체력적인 면에서 배려해줘서 좋은 모습 보일 수 있었다." 블로킹 뚫는 공격에 대해서는 "한전과의 경기에서 이단 볼에서 제가 결정적인 역할을 못해서 패배했다. 제가 좋아져야 하고, 숙제이다. 앞으로 더 발전하는 모습 보여드릴 것." "우리카드 선수들이 처음부터 좋은 경기. 미스없이 버텼다. 세트 지나면서 집중력있게 버틴 것이 좋은 경기한 것 같다." "항상 부담감을 가져야한다는 생각. 최선을 다해야한 다는 생각을 한다. 노재욱-톤 선수가 잘해줘서 체력적으로 어려울 게 없었다." "지난 한전과의 경기에서 안좋았기때문에 재욱이가 계속 좋은 공을 올려줘서 고맙게 생각한다."말했습니다. 


# 톤

중앙후위로 경기 시작. 후위공격 성공률 1위의 톤 선수. 2셋 두번의 터치넷범실.

리시브 살짝 흔들리는 톤 선수, 공격점유 초반에 만드는 중.

2셋에 경기 첫 서브득점 만들었고요. 4셋 첫득점 서브로 만들었어요.

박주형 선수가 공격2옵션으로 공격 많았던 모습.


# 최민호 - 노재욱

최민호 선수의 1셋 반격 속공. 노재욱 세터의 페이크모션 사이드토스도 인상적. (쩔....) 노재욱 선수 1셋 20점 덤프.

경기 첫 블로킹은 2셋 노재욱세터. 최민호-노재욱 선수 호흡은 3세트에도 거의 그림자처럼 바로 뒤에, 바로 뒤의 타이밍에 나왔어요.

두 선수의 블로킹도 많았습니다.

4세트 연속디그하는 후위의 노재욱 선수 장면 재밌었죠ㅋㅋㅋ


신영석 선수는 속공에서 매세트 말에 결정해줬어요. 


# 여오현

여오현 선수 수비위치 정확과 환상적인 디그가 2셋부터 더 많이 나왔어요.


#

"보이기위한 배구보다 높이를 보고 확률적으로 높은 공격패턴으로 가라" 지시하는 최태웅 감독.


# 기타 기용

김재휘 선수 블로커. 이시우 선수 서버. 이시우 선수는 3세트 서브 날카로운 모습. 신동광 선수 수비보강. 허수봉 선수 교체.


# 우리카드

  1라운드에 비해 2라운드 좋고, 지난시즌에 비해 체력적인 문제 보이지않는 우리카드. 창단 후 최다연승인 3연승을 현대가 깼었던 1라운드.

리시브 정확으로, 1세트 유형별 공성률에서 앞서는 우리카드. 2세트부터 상대 서브공략으로 파다르 선수가 묶이면서 3세트 공성률이 많이 떨어진 우리카드.


# 파다르

퀵오픈 공격 많은 초반의 파다르 선수 공격. 근육량-유연성 함께 갖고있다는 평. 파워도 있는데 돌려때리는 테크닉까지 보여줬습니다. 빠른 공격도, 오픈에서도 좋은 모습.

3세트 파다르 선수에게 흥분하지말라고 지적하는 김상우 감독.


# 최홍석

높은 점프로 시작하는 최홍석 선수의 파이프. 좁은 공간에서 제자리점프로 공격메이드하는 모습도.

2세트 우리카드의 첫블락 성공시킨 최홍석 선수.


# 신으뜸

신으뜸 선수의 리시브 좋은 모습. 지난 시즌보다 이번시즌 리시브 기록 훨씬 좋아졌다는 말. 2셋 랠리 말 페이크 득점성공에서 좋았고요. 2셋말에 얼마없던 후위공격시도도있었어요.

상대블로커 이용한 빠른스윙의 3세트 초반 공격 시작.


# 김광국

낮고 스피드 빠른 김광국 세터의 토스. 1셋 김은섭 선수와의 토스는 약간 낮았다는 평. 파다르 선수와는 굉장히 빠른 퀵오픈이고 시즌초보다 더 빨라졌다는 평.


박상하 선수는 2셋 첫 속공으로 득점.


# "내려오면서 때리면 과감한 거 아냐"의 김상우 감독

4세트 우리카드 작전 분위기는 진짜 좋았어요. 선수들 눈이 반짝반짝.


# 기타 기용

  김동훈 선수 서버. 하승우 선수 서버. 1셋 하승우 선수 서브는 효과있었어요. 2셋 박진우 선수 교체. 나경복 선수 교체.

3셋 안준찬 선수 교체, 초중반 하승우 선수 세터 교체. 토스높이는 약간 높게.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