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초중후반 공격수 골라 쓴 한전, 5세트 화려한 3연속블락 4연승, 두자릿수 디그성공자 4명의 팀, 5세트 한국전력 대한항공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초중후반 공격수 골라 쓴 한전, 5세트 화려한 3연속블락 4연승, 두자릿수 디그성공자 4명의 팀, 5세트 한국전력 대한항공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16. 21:54
반응형

한국전력 vs 대한항공 3라운드 매치가 12월 16일 수원에서 열렸습니다. 중계 보면서 아래에 경기 내용 정리합니다.


1~3위의 승점차가 거의 없고 접전인 V리그.

지난 경기 항공 삼각편대 좋은 활약했지만 가스파리니 선수가 50%이상의 점유. 한전은 지난 경기 4명의 두 자릿수 득점.



# 세트별 흐름

  1세트 : 완급조절하는 가스파리니 선수의 공격으로 초반 먼저 앞서는 항공. 중반 속공으로 쫓아가는 한전이었지만 중후반 위기상황과 랠리에서 반격성공하는 항공이 계속 앞섰습니다. 서재덕-바로티 선수 공격으로 끝까지 쫓아가는 한전, 그러나 항공 가스파리니 선수가 블락아웃 득점을 만들며 마무리.

  2세트 : 초반 한점차 경기에서 전광인 공격 연속으로 한전이 리드시작했고 한전리드로 이어지는 중반. 항공의 범실까지 나오며 점수가 벌어졌어요. 신영수-정지석 선수 공격에서 연속득점으로 추격시작했고, 가스파리니 선수의 공격이 스코어를 한점차로 좁혔습니다. 하지만 바로티 선수가 블로킹-공격으로 2세트 마무리.

  3세트 : 출발 좋았던 항공이지만 연속 '바로티 블로킹' 나오며 이후 점수는 나란히 갔습니다. 한점차 한전이 리드하며 중반을 이어갔고요. 전광인 선수 공격으로 점수차 벌리는 한전. 중요할때 범실이 나오는 대한항공. 서재덕 선수 공격으로 한전 3셋 승.

  4세트 : 초반 한전 범실 나오며 항공이 리드. 김학민-전광인 두 선수의 공격대결모습의 4세트 중반. 한전이 따라갔지만 점수차는 쉽게 좁혀지지않았고요. 항공 4셋 승.

  5세트 : 점수 나란히 가는 양팀. 항공은 호흡 범실, 한전은 바로티-전광인 공격, 블로킹까지 성공하며 한전이 연속득점 만들어 중반 앞섰고요. 3연속 블로킹나오는 한전. 바로티 공격 마무리로 매치포인트 만드는 한전.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1 범실1 더 많은 항공, 대한항공 승

2세트 - 공격2 서브1 범실3 더 많은 항공, 블락3 더 많은 한전, 한국전력 승

3세트 - ,,,

4세트 - ...


 경기 통틀어, 공격1 블락4 더 많은 한전, 서브3 범실5 더 많은 항공, 한국전력 승



# 경기 전 감독인터뷰


  한전 신영철 감독은 한전 상위권의 비결에 대해 "선수들이 각자 열심히 잘해줘서 분위기가 좋아지지않나 생각한다"라 말했고요. 항공이 한전에 약하다는데 대해 "선수들 각자 맡은 역할에 대해 분석한대로 잘해줘서"라 말했습니다. 1위 욕심에 대해 "욕심 없다면 거짓말. 선수들 안다치고 잘하면 만족한다."이야기했습니다. 선수들에게 "공 하나에 집중하고, 오늘이 마지막이라고 생각하자"라 강조했다고 답했습니다. 


  항공 박기원 감독은 가스파리니 선수의 활약에 대해 "그게 가스파리니 선수 실력이다. 칭찬 안해줬다?"답했고요. 경기에 대해서는 "선수들이 매시합 100%컨디션 유지힘들다. 진행과정이다." "어제 하루밖에 시간이 없어서 컨디션 체크할 시간도 없었다."말했고요. 비장의 카드에 대해 "중요한 시합이라 생각하고 준비하고 나왔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건 서브를 앞세운 블로킹과 집중력이다."말했습니다.



# 한국전력

  1세트 더블컨택 판정에 팀이 아쉬워하던 상황이있었죠. 2세트는 공성률에서 앞서는 한전. 3세트 후반부터 공격에서 전광인 선수가 이끄는 모습. 4세트는 아쉬웠지만 5세트 초반은 서재덕 선수의 블로킹 이용한 공격 성공이 득점 만들었고요. 중반은 전광인 선수의 공격 성공. 그리고 5세트 막판 연속 블로킹 성공시키는 한전. 바로티 연속 공격이 매치 포인트 만들었고요. 5세트 초-중-후반 바통 이어가듯이 세 선수의 점유 패턴이 재밌는 한전

하지만 이날도 서브는 0득점.


# 33득 5블락 바로티

  바로티 선수도 오픈으로 가볍게 공격성공하며 시작. 1세트 득점 많았고요. 2세트에서는 결정력이 아쉬웠지만 2셋 말 승부처 블락성공, 공격으로 세트마무리까지. 3세트 초에도 이동 블로킹 연속. 3세트에는 공격에서 위력적인 모습. 5세트 결정력이 빛났습니다. 33득, 5블락, 후위15득. 43%점유 47%공성률, 범실6


  MVP 바로티 선수는 "이겨서 기쁘다. KB에게 져서 충격컸는데 계속 이기고 싶다. 항공은 강했고 매세트 어려웠다. 1,2,3위 점수차가 적어서 한 경기경기 최선을 다하겠다." 블로킹에 대해 "코칭 스탭이 훈련으로 더 좋아지게 했다. 한국선수들 너무 빨라서 집중하려고 한다." 방신봉 선수에 대해 "맨날 블로킹에 대해 이야기한다. 조언을 받거나 배운 건 없지만 한국 블로킹 레전드라는 거 안다. 방신봉 선수 대단하다. 손도 정확하다. 700기록 축하한다." 찾아온 알레나에 대해 "코보컵때 알레나와 같은 체육관에서 연습해서 알게되었다. 그녀는 좋은 사람이다. 힘들때 연락하며 도와줬다."라 대답했습니다.


# 리시브 반, 공격도 높은 서재덕

초반 토스호흡에서 아쉬운 모습으로 차단된 서재덕 선수는 직후 리시브 흔들린 모습으로 시작했지만 1셋 공격 점유 높고 공격 이어가는 모습이었습니다. 4세트 중후반 블로킹, 5세트 초반 공격끌고가는 힘이 돋보였고요.

리시브 51%점유. 41%리시브성공률, 1블락. 서브가 없었네요. 22%점유, 53%공성률.


# 5셋 승부사 전광인

1셋 상대 흔드는 전광인 선수 서브. 첫 득점이 1세트 말 블로킹득점. 2셋 첫 공격. 3세트 중반 비디오판독으로 분위기 어수선할때 연속득점하는 모습있었죠. 3세트말 어려운 공격 성공시키는 모습. 4세트에도 좋은 공격만들며 시작. 5세트 중반 연속 득점으로 승부처 해결사의 모습이었습니다. 20%점유, 46%공성률, 리시브54%성공률, 범실9


# 700블락 기록 방신봉 등 미들

2세트 방신봉 선수 스타팅. 2셋 중후반 블로킹으로 존재감 과시했고요. 700개 블락 성공. 5득 3블락킬 7유효블락 2블락어시.

경기 초부터 블로킹득점하는 윤봉우 선수. 중반 이후 속공에서 좋은 모습. 2세트 중후반 블로킹. 7득 2블락 5유효.

1셋 중반 전진용 선수 속공이 두번 나왔고 성공. 2셋말 투입되는 전진용 선수. 2득.


# 4명의 두자릿 수 디그성공

이날. 한전은 두자릿수 디그성공을 기록한 선수가 4명었습니다. 오재성 강민웅 서재덕 전광인 선수요. 수비 한전임이 여실히 보였고요.


#

바로티 선수에게 빠른 준비 주문하는 신영철 감독, 2세트에서는 유효블락 강조.


# 기타 기용

이승현 선수 서버, 방신봉 선수 블로커. 정주형 세터 블로커. 1셋 승부처에서 정주형 세터와의 호흡에서 아쉬웠죠.

황원선 선수 서버.



# 대한항공

진성태-김형우 선수 선발.

1세트 말 반격에서 수비 조직력 좋고, 랠리 성공시키는 모습의 항공. 승부처에서 득점 가져가며 앞섰어요.

2세트 중반 범실이 연속되는 항공. 4세트는 김학민 선수 득점이 많았어요.

5세트, 진상헌 선수의 속공이 초반 점수올렸고요. 


# 가스파리니

  시작은 높은 타점으로 득점하는 가스파리니 선수. 페인트로 득점하는 모습도. '완급조절'모습 이번경기에도 나왔죠. 낮고 빠른 후위공격까지 1순위의 모습이었습니다. 1셋 중반까지 100%의 공성률. 1,2세트 라이트전위에서 직선, 대각 공격이 많은 모습.

2라운드 후반보다 3라운드 들어서 서브컨디션이 훨씬 좋은 모습. 서브에이스는 3세트 초 터졌습니다. 하지만 공격범실로 잠시 아웃. 다시 들어와서 해결해주는 모습. 4세트 초중반 서브에이스.

  28득, 36%점유, 50%성공률, 2서브 2블락. 13범실


# 김학민

김학민 선수도 컨디션 좋은 출발. 빠른준비로 다이렉트 킬하는 초반. 2세트 첫 서브득점. 4세트 공격에서 결정내주는 모습. 17득. 50%공성률, 서브1. 범실4. 블로킹에서 평소와 달랐네요.


# 정지석

리시브-공격 모두하는 1셋 정지석. 공격은 빠른 모습. 레프트 전위 공격에서 1세트통했고요. 8득. 리시브50%성공률, 


#

경기 초반부터 진성태 선수의 블로킹. 5세트에는 속공 범실이 ㅠㅠ


# 기타 기용

곽승석 선수 수비 보강. 2셋 신영수 선수 투입, 신영수 선수는 공격-서브에서 좋은 모습.

2세트 중반 황승빈 선수 투입. 블로킹 득점도 만들었고요. 상대 블로커 속이는 모습 이어졌고요.

김철홍 선수 서버. 3셋 최석기 선수 투입. 4셋 진상헌 선수 출전. 속공나왔고요.


# 더블컨택 : 손의 모양과 볼의 회전을 보고 판단할 수 있다는 팁.

# 2번의 비디오판독 오심은 1번의 비디오 판독 소멸이 됩니다. 이때 추가판독 시기에 대한 문제도 있었습니다. 다음세트에 판독 가능한 것.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