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낭만닥터 김사부 14회 줄거리 대사, 파라고니미아시스 효과 폐흡충증, 우연화 정체 레지던트, 인공심장 교체, 회장의 비밀 종양 발견? 인범 양세종 거짓 들통, 목걸이 키스 윤서정 고백 유연석 본문

기타/tv

낭만닥터 김사부 14회 줄거리 대사, 파라고니미아시스 효과 폐흡충증, 우연화 정체 레지던트, 인공심장 교체, 회장의 비밀 종양 발견? 인범 양세종 거짓 들통, 목걸이 키스 윤서정 고백 유연석

ForReal 2016. 12. 20. 23:27
반응형

낭만닥터 김사부 14화 줄거리 대사를 방송 보면서 정리하면서 보고 그런 포스팅입니다. 지난 회에 회장이 병원에 입원을 했고, 응급실은 메르스 의심환자로 폐쇄되었죠! 과연 김사부대신에 서정(서현진 분)이 응급실로 들어가 동주를 살릴까요?


극본 강은경 연출 유인식 박수진

SBS 낭만닥터 김사부


# 서정, 응급실에 들어간 이유 "같이 있어주고 싶었다"

  "지금 이 병원의 컨트롤 타워는 김사부에요"하고 들어간다는 김사부를 말리는 원장 앞, 서정이 "제가 들어가겠습니다. 저안에 있는 사람들한테 필요한 의사는, 저에요."하고 막아서는 장면에서 시작해요.

  서정은 결국 응급시에 들어가서 동주를 진료하고, 단순 실신으로 판단내리는 서정. 간호사들은 서정이 신회장 수술 못들어가는 걸 걱정하고요. 서정은 '같이 있어주고 싶었다. 그 순간만큼은'이라 생각하고 있었어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챕터14 파라고니미아시스 효과


(파라고니미아시스? 는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음식으로 인해 옮아 폐손상을 가져오는 동아시아에서 있는 전염병의 일종이라고 합니다. 폐흡충증이라고 하네요 그리고 그 효과라함은 그 병 때문에 생긴 일로 서정이 감정을 드러냈고 결국 서정과 동주의 관계를 진전시키고 바뀌게한 걸 말하는 거겠죠?ㅋㅋ)


# 인범 의심하는 김사부 # 회장의 비밀?

  김사부는 회장 진료중인 인범과 마주칩니다. 김사부는 '윤서정이 강동주 쓰러진 걸 어떻게 알았는지' 궁금하다며 인범에게 물어요. 인범은 윤서정이 먼저 콜했다고 거짓말합니다.

  회장에게 간 김사부. 김사부는 잘하는 의사라고 서정을 설명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문제가 생겼다고 말해요. 김사부의 권유에 메르스 확진나오면 퇴원을 하거나 다른 병원으로 옮긴다고 하는 회장. 회장은 김사부에게 이야기하지않는 비밀이 하나 있었습니다.


# 응급실에 들어가고 싶은, 응급실밖으로 나가고 싶은 사람들

  응급실에 애들을 둔 엄마는 응급실에 들어가고싶다고 말하지만 못들어가요. 그리고 홀로 응급실에 들어가려고 문을 향해요. 반대로 응급실에서 꾀병녀 남친은 응급실에서 나갈 기회를 노리고 있다가 혼자서 도망칠 준비를 합니다. 문앞에서 간호사들이 환자 보호자들을 안팎에서 막아섭니다. 여기서 죽기싫다고 하는 남자에게 서정은 "무슨 뾰족한 수가 있는 것도 아닌데 뛰쳐나가면 다같이 죽자 그 소리 아닙니까?"하면서 타일러요.


# 애빼 환자 수술 # 보건소의 도움

  한 남자가 밤에 어떤 집을 두들깁니다.  30분안에 전신방어복을 가져온다는 보건소 연락. 이후 보건소에서 방어복 20복이 도착하고 김사부가 어시해준다고 손과장을 수술하게 합니다. 응급실밖으로 애빼 환자의 침대만 나가요. 손과장의 집도.

  응급실 환자들에게 보건소 직원이 한명한명 집으로 이송해줄 거고, 완치될때까지 집에 있어야한다고 환자들에게 알려주는 수간호사.


# 메르스 아닌 파라고니미아시스

  다음날 메르스가 아니라는 확진이 난 돌담병원. 메르스가 아니라 다른 병이었나봐요. 김사부는 혈액검사 결과를 보고 에오지노필이 높다는 결과를 알게됩니다. 서정은 환자들에게 "민물음식 날로 드신 거 없어요?"라고 물어요. 간장게장을 먹었다는 가족. 숙성이 되지않은 간장게장때문에 걸렸다 생각하며 폐흡충증인 파라고니미아시스로 판정하는 서정.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파라고니미아시스 효과1, 간호해준 서정-동주의 포옹

  김사부와 수간호사는 서정을 응급실로 들여보낸 이야기하다가 서정과 동주의 사이를 이해합니다.


  동주는 잠에서 깨서 보조침대에서 자고있는 서정을 바라봅니다. 과로3급 이었다는 동주. 동주는 "맞죠? 선배가 계속 내 옆에 있었던 거?"물어봐요. 서정은 아니라며 가는데 동주는 "거짓말인지 아닌지 확인"한다며 서정의 눈을 바라봅니다. 어색해하는 서정은 결국 자기가 옆에서 있었다고 말합니다. 그러자 동주는 서정을 껴안아요. "어지러워서 그래요" 서정은 '더이상 그를 밀어낼 힘을 잃고 말았다. 이런 파라고니미아시스같은'이라 생각합니다. 장실장이 지나가다 두사람의 모습을 보기도 해요ㅋㅋㅋ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중국여자 우연화의 정체, 유학온 레지던트

  돌담병원에 우연화가 찾아옵니다. 봉직의(월급받으며 일하는 의사)로 들어왔다고 의사와 간호사들에게 인사해요. 강원대 병원 유학생 에이전트였다는 우연화는 전공의하다가 도망쳐서 거지꼴로 실려왔던 거라고 해요. 돌담병원에서 사람들을 보고 생각을 바꿨다는 말을 하는 우연화. GS 전공이라는 우연화. 레지던트지만 인턴처럼 일한다고 선배들에게도 인사하는 우연화. 은탁간호사는 연화에게 다시 만나서 반갑다고 인사해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인공심박동기를 단 환자수술, 인범의 거짓 드러나고

  교통사고 여자환자가 실려와요. 유리박힌 환자와 어깨빠진환자도 있고, 응급실은 바빠요. 그런데 전에 왔던 만화가가 응급실에 들어와서 숨을 못쉬다가 인공심박동기를 달고있던 만화가. 인범이 달려갑니다. 수간호사와 김사부는 인범이 이 환자를 못보는 걸 눈치챕니다. 그리고 서정을 불러요. 에크모 해본적있다고 말한 인범. 김사부가 인범에게 에크모하라고 맡기자 인범의 표정은 굳어요.


  인범에게 에크모 수술? 맡기고 김사부는 지켜보고, 서정은 보조합니다. 의심의 눈으로 보고있는 김사부는 인범이 혼동한 걸 지적하며 화를내고 서정에게 수술을 맡기고 인범을 밖으로 불러요. 밖으로 불러서 수술 내용에 대해 물어보는 김사부. 대답을 잘하는 인범. 김사부는 "니가 간과한게 하나있어. 에크모에는 단순한 삽입이상의 피지올리지가 있어. 니가 입으로 백날 속일 수 있을지 몰라도. 손은 날 속이지 못해. 서전은 경험과 노력앞에서만 정직하게 움직일 수 있거든. 니가 해보지도 않은 걸 왜 해본척했는지. 또 왜 그렇게까지 했는지 그 이유는 묻지않겠어.만 니가 니 스스로를 소모품으로 전락시키지는 마."라고 인범에게 말합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회장 수술소식에 한 여성 귀국.

  도윤환원장이 한 여성을 맞아요. 회장님의 수술 소식을 듣고 귀국했다는 여성. 도원장이 부른거였어요. 시골병원에서 수술한다는 말을 전하는 도원장. 여성은 화내요. 부용주의사가 수술할거라고 하니 여성은 "그 미친놈말입니까?"놀라요.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인공심장 교체, '어려운 수술' 

  김사부는 회장에게 인공심장 기계본체에 결함이 생겼다면서 인공심장 자체를 교체해야한다고 말해요. 어려운 수술이 될거라고 말하는 김사부. 김사부는 자신을 신뢰하는 회장이 의아해요. 회장은 "너는 어떻게든 살릴려든 애쓰는 놈이고."라며 이유를 말해요. 의사는 다 그렇다는 김사부에게 회장은 "당장 눈 앞에 수조원이 오고가도 정말 그럴까?"하고 물어요.

  김사부는 의사와 간호사를 모아서 컨퍼런스를 해요. 심장기 떼는 건 동주, 수술퍼스트는 서정, 인범은 강동주 어시를 하게됩니다. 시뮬레이션먼저 하는 진료진. 환자가 노인이므로 짧은 시간안에 수술을 성공시켜야해요. 2시간씩 걸려야하는 걸 30분안에 끊도록 하는 수술이됩니다. 한편 인범은 수술 준비하는 걸 아버지에게 다 보고해요. 인범은 김사부의 말을 떠올립니다.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마음 고백하는 서정, 크리스마스 키스 

  장실장이 알려줘서 고민하다 동주가 구입한 크리스마스 선물이 도착하고. 장실장은 서정에게 소포를 전해줍니다ㅋㅋㅋㅋ 뜯어보는 서정의 반응을 살피는 동주. 서정은 나 좀보자고 밖으로 동주를 부릅니다. 도로가져가라며 목걸이를 동주에게 줍니다. "안받고싶어. 가져가"하면서요. "안받고싶은게 무슨 뜻이에요?"라 다시 묻는 동주. 내가 별로냐고 묻습니다. 그런거 아니라는 서정. 선배 마음이 뭐냐고 묻는 동주에게 서정은 "너를 좋아해. 그런데 너를 좋아할수록 5년전 사고가 같이 떠올라. 너를 좋아하는 마음위에 예전 사고가 겹쳐지는 거. 그건 너한테 너무 실례고 미안한 일이잖아." 말합니다. 동주는 좋아하는 거면 괜찮다 목걸이를 걸어줍니다. 그리고 크리스마스트리앞 키스씬 ~_~ 


<크리스마스트리 목걸이 키스씬 영상>


<SBS 낭만닥터 김사부 방송 화면>

#

  돌담병원에 회장수술에 관여하려는 여자가 도착합니다.

  김사부는 심장 단면을 보다가 뭔가를 발견해요.  (뭐야뭐야 이거뭐야 저거뭐야)


에필로그ㅋㅋㅋㅋ 장실장의 말못할 그녀는 수간호사ㅋㅋㅋㅋ 목걸이 거절당했어요ㅋㅋㅋ


목걸이는 아가타 PPL인가봐요. 상자여니까 눈모양 목걸이 들어있는데 예쁘더라구요........


예고편................이때까지 중에 가장 궁금한에 예고편이지만 없었어요ㅠㅠㅠ


회장의 비밀이 가장 궁금하네요. 인공심장에 무슨 일이 있는건지 그리고 수조원이 오고가는 일이 뭔지도

또 인범이 어떤 선택을 하게될지도 궁금하고요! 오늘 인범 거짓말하다 걸려서 기가 좀 죽었죠. 순한 양이 된 인범도 멋있습니다 ~_~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