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블락 오리지날에 서브 어드밴스드 신영석뷔페와 노련한 주포 문성민, 우카 삼각편대 초반활약과 3센터의 미미3득점,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본문

배구/프배노트

블락 오리지날에 서브 어드밴스드 신영석뷔페와 노련한 주포 문성민, 우카 삼각편대 초반활약과 3센터의 미미3득점, 현대캐피탈 우리카드 3라운드 경기 내용 정리 - 2016-2017 v리그 프로배구

ForReal 2016. 12. 25. 22:55
반응형

현대캐피탈 vs 우리카드 3라운드 매치가 12월23일 천안에서 열렸습니다. 아래 경기 내용을 중계보며 정리합니다.


중앙싸움에서 이긴 팀이 승리한 경기.



# 세트별 흐름

  1세트 : 초반 블로킹과 공격으로 크게 앞서는 우리카드. 1세트 중반 우리카드 범실이 조금씩 늘어나는 모습. 후반, 문성민선수 서브턴에 역전하는 현대. 21:21이 된 경기에서 중요할때 신으뜸선수서브에이스 후 나경복선수 활약 등으로 우리카드 득점이 연속되었어요. 25-21 우카승 

  2세트 : 파다르선수서브로 상대흔들며 앞서가는 우카. 현대도 속공으로 따라갔고요. 2세트 중반 문성민선수 연속공격으로 중반이후 앞서는 현대. 25-22 현대승.

  3세트 : 나란히 가는 초반점수. 문성민선수가 공격에서 연속득점 만들며 현대가 리드시작. 파다르공격으로 추격하는 우리카드였지만 현대는 속공을 이용한 점수로 앞섰고요. 노재욱선수패스페인팅으로 마무리 25-22 현대 승.

  4세트 : 초반 블로킹에서 잡아내며 앞서는 현대는 반격과 서브에서도 득점 올리며 점수벌렸고요. 큰 점수차는 세트말까지 남겨졌습니다. 25-19 현대승.


# 세트별 기록차이

1세트 - 공격2 블락6 서브1 범실5 더 많은 우카, 우리카드 승.

2세트 - 공격3 블락3  범실1 더 많은 현대, 서브2 더 많은 우카, 현대캐피탈 승

3세트 - 공격2 블락1 더 많은 현대, 서브1 범실1 더 많은 우카, 현대캐피탈 승


경기 통틀어, 공격4 블락2 더 많은 현대, 서브2 범실4 더 많은 우카, 현대캐피탈 승

# 경기전 감독인터뷰


  현대 최태웅감독은 3라운드 흐름에 대해 "힘든과정이었는데도 선수들이 몸관리를 잘하고 스트레스를 덜 받고 해서 그런지 어려운 경기 잘해왔다. 마지막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줄 것." 연승에 대해서는 "연승은 기대했던 것 아니다. 했으면 좋겠다. 그런 기대보다는 한경기한경기 최선을 다하겠다." 경기에 대해서는 "우리카드 선수들도 상승세이고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저희들도 상승세이다. 재밌는 경기하겠다."


  우카 김상우 감독은 휴식기에 "항상 연습하고, 앞으로 붙어야할 상대분석하고 대비하고 지냈다." 최홍석선수 상태에 대해 "무릎도, 대퇴부 근육도 좋지않다. 정상적인 출전 어려울 것. 다른 부분에 있어 장점 발휘할 것." 경기에 대해서는 "늘 대비책을 세운다. 경기에 들어가서 발휘되는 것이 문제.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정신적인면에서 대비하겠다."라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 현대캐피탈

  1세트 공성률에서 상대보다 떨어지는 모습의 현대. 문성민선수 서브턴에 따라갔지만 재역전 당했고요. 마지막 리시브가 흔들리며 플레이가 원활하지않았습니다.

  2세트 리시브 흔들리며 시작. 초반 신영석선수의 공격-블락-서브 득점이 모두 나왔죠. 문성민선수의 연속공격으로 역전한 현대. 2세트에는 현대가 블로킹에서 앞섰어요. 공격에서도 59%공성률로 앞섰고요.

  3세트 리시브되면 속공이 많이나오는 현대. 신영석선수의 활약.

  4세트 현대는 신영석선수가 블락-서브에서 활약했고, 공성률도 앞섰어요.

  이날 중앙이 돋보인 현대.


# 서브5 블락6 속공5 뷔페플레이, 신영석

  신영석 선수 속공도 빠르게 성공하며 시작. 신영석 선수는 1세트 서브득점도 나왔죠. 2세트에도 블로킹이 초반부터, 이동속공에서도 좋았고. 초반 역전서브득점까지 만들며 2세트 초 현대의 득점 대부분을 만든 신영석 선수. 3세트에도 초반부터 블로킹, 서브 나왔어요. 4에드에도 활약. 이날 개인 한경기 최다 서브에이스 기록 갱신한 신영석 선수. 

16득, 9%점유, 56%공성률, 서브5, 6블락 4유효블락. 디그3 3범실.


  MVP 신영석선수는 분위기에 대해 "오늘 잘풀어가긴했지만 하루 쉬고 경기해서 몸이 무거워서 전체적으로 걱정했는데 잘 풀어갔다." "오늘 힘겨운 경기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어서 분위기 반전을 위해 서브와 블로킹을 신경을 많이 쓴 게 다행이 잘되어서 도움이 된 것 같다." 서브에 대해서는 "감독님께서 다들 몸이 무거우니 더욱 과감하게 때려야한다고 주문을 하셨다. 몸이 무거워서 80%만 치려다가 120%까지 서브를 때린 게 주효했던 것 같습니다." 트리플크라운에 대해서는 "전혀 생각도 못했고 서브도 생각보다 잘했다. 나중에 후위공격을 연습해서 해보도록 하겠다." " 2주정도 후면 아들이 나오기때문에 내일 와이프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이라는 대답을 했어요.


  다양한 플레이에 존재감 잊을 틈없게 쉬지않듯이 계속 보였죠. 거의 뷔페. '-'


# 명백히 주포, 문성민

  문성민선수 공격에서 좋은 출발. 1셋 서브턴에 연속득점으로 동점 만들었고요. 빠른 스윙, 노련한 공격으로 2세트 역전도 만들었고요. 3세트 초반에도 해결사. 득점 끌어가면서도 성공률도 좋은 모습. 어려운 볼에 달려가 해결하는 모습도 이어졌고요. 이단연결에서 좋고, 범실도 적은 모습이 이어졌습니다.

26득. 41%점유, 61%성공률, 서브에이스는0개였네요. 1블락, 6범실. 두경기 연속 점유를 많이가는 중의 문성민선수.


# 5견제, 톤

1셋중반부터 나오는 톤선수의 공격. 2세트 초반 득점 만들어 갔고요. 2셋말 상대용병 잡아내는 블로킹. 4세트 초반 서브에이스. 간간히 다양한 활약 보였죠. 13득. 46%공성률. 1블락.5범실. 상대블락에 걸리는 모습이 5번 나오기도 했습니다. 


# 인앤아웃 필수요소, 최민호-박주형

  최민호선수의 첫 블락은 3세트에 나왔고요. 속공도 중간중간. 4세트에도 완벽블로킹. 속공5 블락2. 1범실.

  공격범실-차단으로 출발하는 박주형선수. 하지만 리시브면에서 필요한 박주형선수는 다시들어왔고요. 4세트 공격점수 올리는 모습. 5득. 리시브55%성공률. 3범실.


# 기타기용

김재휘선수 선발출전. 1세트 초중반 최민호선수가 투입되었어요. 

이시우선수 서버. 1세트 서브에이스 코스가 좋았죠. 2셋 초, 4셋말 송준호선수 투입. 이승원선수 서버.


# 우리카드

나경복선수 선발출전. 나경복선수가 이단공격을 어떻게 해결할지가 경기에서 중요할 것이라는 해설.

  1세트 초반 블로킹에서 앞서는 우리카드. 후반 가면서 리시브가 흔들렸어요. 하지만 서브와 블로킹에서 상대에게 압도했습니다. 2세트 초중반 속공이용하며 공성률 높여가는 우리카드. 나경복선수의 서브-공격에서 득점이 많았어요.

3세트 서브리시브가 아쉽고, 속공 성공률이 낮은 모습.


# 마지막서브까지 집중, 파다르

  파다르선수는 서브득점을 시작하자마자 성공. 2세트 첫서브와 3세트후반, 경기마지막까지도 서브에이스내며 총 5서브 만들었었죠.

  파다르선수는 파워실린 공격으로 시작하고 이후 타점 살아있는 빠르고 높은 공격이 만들어졌고요. 파다르선수가 하나둘씩 점수만들어주면서우리카드의 3세트 따라가는 점수 나왔고 4세트에도 공격뚫었어요.

  27득. 43%점유, 42%공성률, 범실11, 서브5-후위8-블락3으로 두번째 트리플크라운을 만든 파다르 선수. 


# 초반 나경복의 활약

나경복선수도 공격 좋은 시작. 후위공격호흡에서도 성공시키는 모습. 1셋 승부처에서도 블로킹이용해서 공격성공시키는 반격도 성공시킨 이후 싱글블락 성공까지 해냈죠. 1세트 공성률67%. 2세트 연속서브득점, 공격에서도 활약.

1-2세트 레프트전위에서 다양한 코스로 공격했고요. 3세트 범실이 나오기도 했고, 

14득. 23%점유, 46%공성률 기록. 리시브성공률 23%로 좋지는 않았습니다. 4범실


# 신으뜸

초반 퀵오픈 공격처리하는 득점으로 시작하는 신으뜸선수. 수비위치에서도 좋은 모습. 1세트 말 서브턴에 서브에이스로 시작해서 연속득점 가져가는 우리카드. 1세트를 서브에이스로 마무리하기도 했어요.

9득. 2서브. 5디그. 1블락. 리시브성공률은 35%로 좋지는 않았네요. 2범실.


# 미미 미들 3센터의x3득점.

초반부터 블로킹 만드는 김은섭선수. 상대 속공을 차단하며 시작했고요. 박상하선수의 블로킹도 간간히 보였죠. 하지만 상대보다 중앙활약이 미진했습니다. 세명의 센터는 하나씩의 블로킹을 만들었고요. 모두 2개씩의 속공성공. 세사람다 3득점.


#

"잘해놓고 우리가 불안해서 망쳐. 하라니까."하는 김상우감독.


# 기타기용

김동훈선수 서버. 박진우선수 블로커투입, 2세트 박진우선수 교체.

안준찬선수 2셋투입. 공격도 만들었어요.

3,4세트 하승우세터 투입. 김병욱선수 투입. 이동석선수 서버. 김시훈선수 4셋 투입. 경기말에 속공득점했고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