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수목드라마 역적 서막, 미리보기, 등장인물 백성을 훔친 도적 홍길동 윤균상, 연산군 김지석, 김상중 아모개, 장녹수 이하늬, 송가령 채수빈, 아기장수, 흙수저 본문

기타/tv

수목드라마 역적 서막, 미리보기, 등장인물 백성을 훔친 도적 홍길동 윤균상, 연산군 김지석, 김상중 아모개, 장녹수 이하늬, 송가령 채수빈, 아기장수, 흙수저

ForReal 2017. 1. 28. 01:08
반응형

  MBC 새 월화드라마가 시작하죠! 홍길동을 다룬 '역적'이란 드라마라고 하네요! 역적이 시작하기전 미리보기?_?같은 소개 프로그램이 방영되었고요. '역적 - 백성을 훔친 도적 - 서막'이라는 제목이었습니다. 역사 강사로 일반인들에게도 많이 알려진 설민석 강사와 함께 진행되었고요. 인물관계도도 나오게될까요?


  역적은 요즘 유행(?)하는 방식인 '팩션' fact + fiction 이 합쳐진 실제 역사에 가상의 이야기를 덧붙인 드라마라고 하네요


#

  킬미힐미의 김진만 감독, 절정, 수백향의 황진영 작가의 작품이라고 하고요.


# 등장인물


<역적 서막 방송 화면>


  조선시대 실존했던 도적인 홍길동이 주인공이라고 해요. 배우 윤균상님이 연기하나봐요. 어려서부터 힘이 쎄고 범상치않았다고 나오네요. '아기장수'였다고 해요. 이렇게 능력이 있다는 건 픽션이지만 실제로 '강도 홍길동'이라 불리며 국가적으로 존재감이 컸던 기록이 남아있다고 해요. 드라마에서는 힘없는 자들을 구원하는 영웅으로 그려진다고 해요.

  길동을 돕는 사람들은 소부리, 용개 등이 있다고 하고요.


<역적 서막 방송 화면>


  홍길동의 아버지 아모개. 배우 김상중님이 맡았고, 주인집 종살이하는 천한 신분의 흙수저라고해요. 종과 가족을 이뤘지만 주인댁에서 핍박을 받고 변화한다고 하고요. 아들때문에 노비의 신분에서 벗어나려고 애를 쓰는 인물이라고 하네요.


<역적 서막 방송 화면>


  연산군. 조선 최악의 군주는 배우 김지석님이 연기한다고 합니다. 드라마의 금수저로 흙수저인 홍길동과 대립한다고 해요. 드라마속에서는 광기어린 모습뿐 아니라 외롭고 비극적인 왕으로 그려진다고 한다고 해요. 실제 기록인 성종실록에서는 연산의 어머니가 사약을 마셨다는 내용이 나오고, 외롭게 자랐던 연산에 대한 이야기도 여러 기록에 남아있다고 합니다. 


<역적 서막 방송 화면>


  연산이 유일하게 믿었던 여인, 연산을 조종했던 악녀 장녹수. 연산군 일기 기록에는 실제로 "얼굴은 중인정도, 남모르는 교사와 요사스러운 아양"이 있었다고 남아있다고 합니다. 이미 두 번의 결혼도 했었다고 합니다. 드라마에서는 배우 이하늬님이 연기했다고 해요. 예인으로 묘사가 된다고 합니다.

  또 홍길동과 장녹수 사이에 러브 라인?? 인연??이 있나봐요. 그래서 삼각관계도 있나봅니다. (나중에 뜬 영상을 보니...짝사랑??)


<역적 서막 방송 화면>


  장녹수의 동생. 시종? 송가령 배우 채수빈님이 연기한다고 합니다. 길동을 좋아하나봐요.?? 길동과 송가령이 러브라인으로 보이기도 하는데요?_?(아래 영상에는 길동의 연인이라고 나오네요!)


#

  홍길동-연산군의 대결엇갈린 인연이 드라마 중심 소재인가봐요.

  신선한 얼굴들이 반갑고요ㅋㅋ


<이 장면 멋있네요 _ 역적 서막 방송 화면>


인물관계도는 홈페이지에도 따로 정리되어있지않네요.ㅋㅋ 관계도에서 크게 헷갈리는 부분이 나오지는 않나봐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홍길동의 아역 연기하는 배우 귀여워요

뭔가 정말 싱크로율있어 보이는 장면도 나왔어요.


# 관전포인트는 아래와 같이 뽑혔는데요ㅋㅋㅋ

1. '어린 홍길동'의 이야기

2. 흙수저들의 사이다

3. 단짠단짠 - 웃기고 슬프고 그렇다고 합니다.


역적 서막에서는 생각보다 역사이야기는 많이 안나왔고요ㅋㅋ 드라마 재밌어 보였어요ㅋㅋ

어린 홍길동의 모습이나 아버지가 등의 상처를 드러내는 장면이 재밌게 보였는데 드라마 초반부 모습에 대한 설명만 하며 스포없게 나온 것 같아요ㅋㅋ


+미리보기 영상 뒤늦게 뜬거 아래에 있어요!

공화와 길동이 아니고 길동과 가령이 러브라인같아요^^;;;;

헉... 그리고 아모개가 노비에서 높은 사람 되나보네요 오잉?


<역적 : 백훔도 초압축영상 avi>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