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내일 그대와 1화 줄거리 대사 첫방, 시간여행자 이제훈 신민아와 3개월 후 결혼, 만취연기 러블리, 송마린 밥순이 출신 사진작가 지망, 3년 후 2019 동시 죽음, 지하철 남영역, 7년전 일, 임요환 본문

기타/tv

내일 그대와 1화 줄거리 대사 첫방, 시간여행자 이제훈 신민아와 3개월 후 결혼, 만취연기 러블리, 송마린 밥순이 출신 사진작가 지망, 3년 후 2019 동시 죽음, 지하철 남영역, 7년전 일, 임요환

ForReal 2017. 2. 4. 02:44
반응형

내일그대와 1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보는 포스팅이에요! 도깨비 후속드라마로 예고편에서 배우 이제훈-신민아님의 얼굴로 기대를 하게 한 내일 그대와. 시간여행자를 어떻게 이야기할지 궁금해하며 시청합니다.


극본 허성혜 연출 유제원

tvN 내일 그대와


# 지하철 타고 미래 오가는 시간여행자

  게임대회. "여러분께서는 우리 인간이 곧 다가올 미래와 승부를 벌이는 바로 그 현장을 보고 계십니다"라는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시작됩니다. 인공지능 알파크래프트에게 승리하는 임요환. tv로 대회를 보고 2018년 12월 거리로 나가는 남자. 세영이 생일 선물을 골라서 지하철을 탑니다. 지하철이 남영역에 도착하니 2016년 6월 현재가 되요. 지하철을 타고 미래를 오간다는 남자주인공. 남의 인생에는 관심없는 사람이에요.

  남자주인공은 미래 오고가는 걸 아는 친구들이 있어요. 친구 세영이에게 2018년에서 가져온 "개념을 뛰어넘는 신상"생일선물을 하고 바로 떠나요. 목숨 건 일로 간다고하는 남자. 남자 폰의 알람에는 PM 4:14 송마린 교통사고라고 써있어요.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사진작가 지망하는 밥순이 송마린, 마린을 살린 남자

  친구들과 웨딩촬영 중인 여자들. 친구들은 15년을 싫어한 신부 권숙이 이야기를 해요. 송마린이 권숙이와 가장 사이가 안좋은데 온 걸 놀라요. 송마린은 웨딩촬영해주던 사진작가에게 따로 찾아가서 포트폴리오 내밀어요. 사진작가는 아역배우 출신인 송마린을 알아봅니다. 송마린은 자존심도 버리고 거절한 작가에게 계속 말을 걸고, 봐달라고 부탁해요. 결국 포트폴리오 받아가는 작가.

  밥순이로 유명했던 송마린을 남자는 알아요. 촬영하는 곳에 간 남자는 '오늘 내가 저 여자를 바꿀거다. 저 여자가 내 목숨을 쥐고있을지도 모르니까' 생각중이에요.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사고 20분전 편의점에 가서 마주친 남자와 송마린. 송마린은 사고 5분전 남자로부터 도망갑니다. 남자는 송마린의 손목을 잡고 잠깐 이야기하자고 해요. 남자는 "길가다 봤는데 너무 예쁘셔서 커피라도 한 잔 하고싶네요"라고 결국 외치며 시간을 끌어요. 미래에서 송마린의 교통사고를 본 남자. 사고 2분전까지 송마린은 남자를 사양하고 가려고 하고 결국 달려오는 차 앞에서 남자는 송마린을 잡아서 구해요. 사고시각이 되자 멈춰선 차 앞에서 혼자 기절하는 송마린.


  '밥순이. 1991년. 50부작 드라마. 내일의 아침에 출연. 독립운동가의, 밥만 밝히는 딸 역할. 밥줘요 한 마디에 전 국민이 울고 웃었다'는 기사를 보는 남자. 술먹고 바닥에 뻗어있는 기사도 봅니다. SNS에는 술먹고 별짓 다하는 송마린의 영상들이 돌아다녀요. 남자는 왜 이러고 사나 어이없어 해요. 

  병원에서 눈을 뜬 송마린. 자신이 교통사고 당했다고 생각하고 있어요. 남자는 "인연이면 또 만나게되겠. 뭐."하고 갑니다.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딸 탤런트인 게 자랑인 마린의 엄마

  등산복 입고 딸을 병원에 찾으러 온 엄마. 딸이 밥순이라고 탤런트라고 난리치며 찾아요. 병원에서 나가는 손마리와 엄마는 만나서 가요. 엄마는 산악회에서 만난 남친 만나서 체면 차리게 도와달라고 하기도 해요. 딸이 밥순이고, 유학갔다와서 사진작가라고 자랑하고 다닌다는 송마린의 엄마.


#

  남자는 일기를 쓰는 중? 황당하고 이상한 송마린과 한 날 한 시에 같이 죽는 이유를 알아보겠다는 글을 쓰고있어요.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9900원 쇼핑몰 사진작가 송마린, 권숙의 부탁들어주러 가고

  9900원짜리 인터넷 쇼핑몰 의상 촬영중인 송마린. 모델은 "난 평생 9900원짜리 옷만 입고, 언닌 9900원짜리 옷만 찍고. 그렇게 끝나는 거 아니야?"합니다. 촬영 중간에 친구 권숙이로부터 짐 들어달라고 전화가 와요. 권숙의 남편이 작가한테 입김 불어준다고 빨리오라고 전화해요. 니가 주는 낙하산 무서워서 안탄다고 자기 실력으로 한다고 대답했지만 결국 권숙 짐들러 가는 송마린. 권숙의 남편자랑이 계속되요. 부동산 스타인 남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사진작가가 남편덕에 대박난 이야기를 설명해주는 권숙. 송마린은 자기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궁금해해요.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권숙 남편네 부동산 회사의 사장인 시간여행자

  어떤 회사. 엘레베이터앞에서 갑질하는 권숙남편 앞에서 주인공 남자가 가장 갑이에요. 상무의 결혼 이야기도 꺼내는 남자.

  부동산에 대한 브리핑을 하는 권숙 남편. 장호시의 땅값이 올라가는 이야기를 해도 시간여행자 남자는 게임만 하다가 "거기는 터가 안좋은데"하면서 산골 오지로 하자고 해요. 이 남자는 부동산 사장이에요. 김상무=권숙남편은 정보통도 말하지않는 고집부리고 나가는 사장에게 화가나요. 

 

  몇 개월 뒤에 도로 계획 변경되었다는 걸 알고있던 시간여행자 사장이었어요. 친구에게 "너 내 대타할래?"하기도 해요. "내가 끼어들면 니 인생 엉망될 수도 있어. 니 인생의 궤도를 살짝만 틀어도 나중에 엄청난 불행이 될 수도 있다."말하는 사장. 그리고 사고날 걸 알고 얼마전 사람을 구한 이야기를 해요. 누구냐는 친구의 질문에 쫌 예쁜 여자라 말하는 사장.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외면하는 사진작가에게, 마린 "보이는게 다가 아니라 사진이 좋다"

  집 청소하는 마린. 그리고 신비스튜디오 합격이라는 전화를 받아요. 가보니 어시스트가 아닌 학원 아카데미 입학 합격이라는 말에 놀라는 마린. 그를 본 작가는 "딱 이 수준이던데. 학원이라도 좀 다녀야 되는 수준. 솔직하게 말할까? 난 자기같은 애들 안믿어. 허영심으로 카메라 잡고 폼 잡는 애들. 한두번 봤어야지."라 말합니다. 마린은 "선생님 사진은 보이지않는 내면까지 느껴져서 그래서 선생님 사진이 좋았는데 보이는 게 다라고 믿는 분이셨네요. 제가 사진을 찍고싶은 이유는요 보이는 게 다가 아니기때문입니다."말하지만 친구 청탁을 한 마린을 외면하고 작가는 가요.


# 7년전 기적적으로 살아났던 송마린, 이유는?

  송마린은 7년전 지하철에 누군가와 시비가 붙어서 남영역에서 내렸는데 그 뒤 바로 사고에서 피했어요. 기적처럼 살아남은 이후, '나를 살려주시는 데에는 어떤 이유가 있지않을까.'하고 생각한다는 마린.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송마린과 술마시며 인연 만든 시간여행자

  지하철에서 생각에 참겨있는 마린을 보고 남영역에서 주인공이 말을 걸어요. 마린은 계속 피해요. 따라가는 남자. 마린은 주인공이 그냥 지나치는 남양역사고 애도함에 그와중에도 인사를 합니다. 그냥 가는 마린에게 "술마셔요 우리"라는 남자의 말은 통해요.

  ㅋㅋㅋㅋ맥주 앞에 놓고 보수적인 척으로 시작하는 마린ㅋㅋ 결국 술 취한 마린은 처음에는 대답도 안하다가 31세라고 말합니다. 서른이고 부동산 사장이라는 남자에게 '덕방아'라고 부르며 처음 만났을 때 왜그랬냐 왜 만졌나 물어요. 그리고 결국 만취한 마린때문에 남자는 고생합니다.

  포장마차로 2차까지 간 두 사람.ㅋㅋㅋㅋㅋ 마린은 나 좋아하면 니가 다친다고 술주정합니다. "친구들이 비웃을 걸? 밥순이 만난다고. 나랑 아무 상관도 없는 사람들이 동정하고 조롱하고 내 인생 지들 술상에 안주 뿌리고 싶어대는 것도 봐야될 걸? 모르지 그런 인간들 중에 한명일지."말하는 마린. 유명세 있는 걸로 오바한다고, 사람들은 남의 일에 관심없다고 답하던 남자는 과거에 매여살기엔 인생 생각보다 짧다 말해줍니다. 취하니까 밥순이 말투도 나오는 것 같은 마린ㅋㅋ

  두 사람은 같이 택시타고 돌아가요.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자신과 송마린의 죽음 직전을 본 시간여행자

  2019년 3월 25일 아홉시 15분. 최대규모 불꽃축제가 있던 날. 어떤 사고현장에 간 남자는 피 흘리며 응급차로 실려가는 사람중 자신과 손마리를 보게됩니다. 그리고 어떤 남자가 주인공에게 달려가서 "저기 있는 니가 죽으면 여기 있는 너도 어떻게 될지 몰라"하고 현재로 빨리 돌아가자고 해요.

  현재의 지하철역. 주인공은 2019일 3월 이후로 절대 안가지다가 처음 성공한 이유를 이제 알아챘다고 해요. 다른 시간여행자 아저씨는 너랑 같이 사고났던, 같이 응급실에서 동시에 죽게되는 여자 찾아보라고 조언해줍니다. 살릴 수 있는 키를 찾아보라면서요. (그래서 마린을 찾기 시작한 거였군요)


<tvN 내일 그대와 방송 화면>


# 마린과 너무 가깝지않은 선 유지하겠다는 주인공

  다음 날 깨어나서 후회하는 마린. ㅋㅋㅋㅋ폰에는 술취한채 같이 찍은 셀카도 있어요ㅋㅋㅋ마린은 보고 괴로워합니다.

  시간여행자 청년과 아저씨 두 사람이 같이 마린 집앞에 차를 세우고 보고있어요. '인연은 맺어놓되 너무 가깝지 않은 그런 선으로' 유지하겠다는 주인공. 주인공은 혼자 차에서 내려서 마린에게 말을 걸어요. 기억이 잊은 척하고 우산을 마린에게 줍니다. 날씨 확인했다는 마린에게 남자는 "우연히 비가 올 수도 있으니까."하고 가요.

  차에 돌아오니 다른 시간여행자는 없어졌어요.


  쇼핑몰 촬영하는 송마린. 모델 빛나는 자기 해고하라고 한 사장 설득해준 마린에게 고마워하면서 잊지않는다고 합니다. 이후 촬영장에 비가오고 마린은 신기해해요.


# 3개월 후 자신의 집에 간 시간여행자, 송마린과 웨딩사진 발견

  친구에게 '저세상'간다고 하고 집에서 나가는 남자. 남자는 3개월 후로 가요. 3개월 후 자신의 집으로 가니 집이 바뀌어 있어요. 마린과의 웨딩 사진들로 꾸며져있어요. 놀라는 남자. 


+

+

  주인공들 매력이 철철ㅋㅋ 화면도 넘나 예뿌고요 

  여자 주인공 설정 너무 재밌어요ㅋㅋ

  ㅋㅋ 3개월 후 결혼 어떻게 하게되는지 과정이 궁금하네요. 사실 방영 전 티져예고편에서 결혼하는 내용+시간여행이라는 걸 보고 그....그 ....제목 기억 안나는 영화 떠올렸고, 시간여행과 결혼하는 그 영화 리메이크인가 궁금해하기도 했었는데요. 예고편만 그렇게 느껴지는 거였네요. 2019년 3월의 이야기로 시작되는 걸 보면 다른것같고요ㅋㅋ 특히 드라마 시작에서 말한 "인간 vs 미래의 승부"가 이 드라마 중심내용이 될 것 같고요ㅋㅋ

  마린과 권숙친구들은 권숙과 15년전부터 무슨 일이 있었을까도 궁금하죠!


 마린이 7년전에 만난 지하철 몰카사람도 시간여행자인가 했는데 하지만 주인공이 마린을 현실에서 만난건 처음이라고해서 아니구나~_~생각했어요.


  마린은 왜 술을 좋아하게되었을까요?_?


내일 그대와는 tvN 금토 8시 드라마에요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