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과장 6회 줄거리 간단요약, 3억 노조합의금 회사 귀속 시킨 하경과 김과장 의인 회사 바꾸고, 로펌에서 온 김성룡 변호인, 서울 온 광숙, 티큐택배 구조조정, 남상미 정혜성 러브라인? 본문

기타/tv

김과장 6회 줄거리 간단요약, 3억 노조합의금 회사 귀속 시킨 하경과 김과장 의인 회사 바꾸고, 로펌에서 온 김성룡 변호인, 서울 온 광숙, 티큐택배 구조조정, 남상미 정혜성 러브라인?

ForReal 2017. 2. 16. 02:34
반응형

김과장 6화 드라마 줄거리 대사를 간단하게 정리할거에요! 요즘 직장인들을 피식피식 웃게한다는 요 드라마ㅋㅋ 노조위원장으로 끌려갔던 김과장의 이야기부터 시작되는 6회! 어떤 이야기가 이어질지 정리해요


극본 박재범 연출 이재훈 최윤석

KBS 김과장


# 노조위원장인줄 알고 김과장에게 3억을 내밉니다. 간부들에게 나눠주고 내일만 시위접고 노조 와해시키라고 하는 남자. 합의서앞에서 고민하던 김과장은 "김성룡"이라 싸인하고 합의금을 받아가요.


<KBS 김과장 방송화면>


# 임원들 비용관리 하라고 남편에게 말하는 여대표. 싸늘한 부부

  다음날 회사에서 '비용 투명'하라는 지시가 공적으로 내려오자 사원들은 김과장을 재평가 해요.


# 돈 앞에서 고민하는 김과장. 가방을 싸들고 출근합니다.


# 다음 날 아침에도 시위 중인 티큐택배를 본 서한장룡 사람들. 회장은 이를 듣고 난리납니다. 서율이사는 사람들을 다 집합시켜요.

# 합의서에 노조위원장의 이름이 아니고 '김성룡'과 합의한 걸 늦게 알게된 티큐사람들. 난리가 납니다.

# 김성룡은 사람들앞에서 무슨 일이 있었나 설명해요. 3억은 윤하경과 함께 "회사 귀속시켰습니다"해요.

  "사람이 사람대접을 받아야지"생각하며 고민하던 성룡은 부장에게 합의금귀속 아이디어를 얻었던 거였어요. 

  결국 김과장은 노조의 의인이 됩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지만 회장은 김과장을 자르라고 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KBS 김과장 방송화면>

# 본성대로 사는 김과장. 

  "아버지. 저 예전엔 피해가면서 살았는데 이젠 부딪치면서 살아요. 이상한데 이젠 아프지가 않아요. 피해가면서 살았을 땐 맨날 아팠거든요" 하늘에 말하는 김성룡.


# 박회장 부인에 대해 보고받는 서율. 서율은 "숫자를 갖고노는 걸 장난치듯이 편하게 나는 놈"이라 김과장을 평가해서 계속 끌고가는 거라 말해요.


# 고등학교때까지 소프트볼 선수였다며 일부러 야구하는 서율에게 말거는 하경. 하경과 서율이 함께 술을 마십니다. 하경은 서율을 캐보려하지만 서이사는 술취해 쓰러집니다. 


# 홍가은은 김과장에게 말걸어요. 경리회계를 왜 시작했냐는 질문에 성룡은 "숫자는 거짓말을 안해서? 그게 이유에요. 적어도 내가 거짓말을 안하면 회계 경리만큼 깔끔한 직업이 없어요. 그렇게 살고싶은데 살아야되는데 그렇게 살기 쉽지가 않네."답해요.


<KBS 김과장 방송화면>

<서이사 찡그리는 거 별로 안좋아했었는데 이장면 좋았어요ㅠㅠ>


# 같이 캐치볼하자는 약속을 위해 글러브를 준비하던 서율은 곧 대표와 하경의 파파라치 사진을 보고 여대표와 하경이 내통하는 사이라는 걸 알고 충격 받아요.


# 서한장룡은 실사는 통과지만 티큐택배 시위를 보고 티큐택배 구조조정을 요구해요. 회장은 구조조정을 하라고 하고 김과장을 처리하라고 화를 내요.


# 서이사는 김과장을 불러 자신의 글러브를 하라 말하지만 성룡은 "이사님 4번 타자하시면 저는 9번 타자하겠습니다."말해요. 말없이 김과장을 보내는 서이사.


# 티큐에 찾아온 광숙. 광숙과 김과장의 친한 모습을 보고 질투?를 느끼는 하경.


# 서이사가 어딘가로 전화 건 후, 형사들이 김성룡을 찾으러 와요. 광숙과 하경 앞에서 경찰들이 덕포흥업 이중장부 일부에 대해 언급하며 성룡을 잡아갑니다. 회사에 이 소문이 퍼져요. 


<KBS 김과장 방송화면>


# 취조받은 후 군산으로 인도 될거라는 말을 들은 김성룡. 그런데 김성룡의 변호인단이라며 로펌에서 사람들이 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를) 왜"라 묻는 김성룡ㅋㅋㅋㅋㅋ


+

+

광숙이 서울로 온 다음 무슨 일이 일어날지 궁금해요ㅋㅋ 홍가은과 광숙이가 만나도 재밌는 일 있을 것 같고요ㅋㅋ

로펌 사람들은 누가 보낸걸까요? 아마......하경과 여대표의 힘??


회사에서 아재 개그 말장난 하는 장면 괜히 웃겼어요ㅋㅋ

그리고 나름 설레어하다가 실연?당한? 서율이사 쪼끔 불쌍ㅠㅠ

3억 회사 귀속 시킬지 전혀 몰랐어요ㅋㅋ


김성룡 과장 표정 너무ㅋㅋㅋㅋ 재밌어요ㅋㅋㅋㅋㅋㅋㅋ유쾌유쾌

하경도 홍가은도 김과장에게 호감을 점점 느끼는 것 같은데 유쾌한 김과장이 러브라인에 들어가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합니다 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