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군주 5 6회 줄거리 대사, 가은 아버지 서윤 처형식 세자가 직접하라 협박, 청운 호위무사, 양수청 세자 목숨 거래, 대목 손녀 세자빈 원하는 화군 윤소희 유승호, 엘 옥패 본문

기타/tv

군주 5 6회 줄거리 대사, 가은 아버지 서윤 처형식 세자가 직접하라 협박, 청운 호위무사, 양수청 세자 목숨 거래, 대목 손녀 세자빈 원하는 화군 윤소희 유승호, 엘 옥패

ForReal 2017. 5. 18. 01:38
반응형

군주 가면의 주인 5 6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 감상하며 쓱쓱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주 첫방 시작하며 세자 이선(유승호 분), 한가은(김소현 분), 천민 이선(엘 분)이 인연을 맺었고 여러 사건이 생겼죠. 이후 마지막 장면에 편수회에서 세자를 잡으라고 자객들을 보냈었고요!


극본 박혜진 정해리 연출 노도철 박원국

MBC 군주 가면의 주인


# 곤이, 천민 이선의 옥패 보고

  세자를 모셔가려 왔다고 말하는 곤이. 자객들의 화살을 다 막아내는 청운. (그 집으로 들어가도 될거같은데)

  청운은 세자에게 돌아갈 방법을 알려주고 자객들과 싸워요. 곤이가 세자와 손을 잡고가는 이선을 따라갑니다. (오 액션 좋당) 곤이는 청운을 쓰러트린 뒤 천민 이선이 옥패를 들고있는 걸 보고 데려가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때 다른 금위별장이 나타나서 세자를 구해내요.


  청운에게 미안해하는 세자. 청운은 "죽는 것보다 큰 고통도 있는 법입니다. 저는 저하의 호위무사입니다. 다시는 저를 구하려 하시지 마십쇼"말해요. 호위무사라는 말에 기쁜 세자. 청운은 금군별장 말고 다른 사람은 따라가지 말라며 종묘를 지켜보러 가요.

  천민 이선은 자기에게 잘해주는 세자에게 이유를 물어요. "복수를 포기하고 나를 믿고 따라와준 동무니까"라 이야기하는 세자.


# 화군, 세자 마음 얻겠다 설득

  화군은 할아버지 대목에게 가서 세자를 건들지말라고 해요. "썪은 찻잎을 우린 차가 맛이 없지않습니까 상수는 마음을 얻는 것입니다. 마음을 얻으면 먹이를 주지않아도 곁에서 떠나지않을 것이니. 그것이 상수지요."하며 세자의 마음을 얻겠다 말하는 화군이에요.


<MBC 군주 방송화면>

#

  천민 이선 아버지의 죽음 앞에서 사람들이 항의하러가자고 하지만, 우보는 말려요.


# 서윤-박무하, 양수청 조사하는 이야기 편수회에게 들어가고

  한성부 서윤과 박무하는 수로 공사한 노인에게 양수청에 대해 물으러 가서 나중에 증언해달라 해요. 그런데 그 모습을 편수회의 사람이 봅니다.

  양수청 뒤에 편수회가 있고 양수청이 일부러 물길을 바꾸는 걸 알아챈 서윤과 박무하.


<MBC 군주 방송화면>


  곤이는 세자를 천민 이선이라고 착각하고, 이 이야기를 편수회에 전해요. 편수회는 한성부 서윤이 세자의 명으로 조사하는 것도 알게됩니다. 왕명으로 처단해야겠다 말하는 대목. 그리고 종묘를 풀며 "세자가 스스로 나를 찾아오게 만들어야겠다"하는 대목입니다.


  세자가 한성부에 관련된 걸 왕에게 전하는 편수회쪽 대신. 그러면서 세자를 편수회에 입단시키라고 왕을 겁박해요. 한성부에 증언약속했던 석수변수도 죽고, 왕이 준비한 가짜 이선도 죽어요.


  우보는 박무하를 찾아가서 세자가 시킨 일이라는 걸 알고 수사를 멈추라고 말해요. "그 싹을 뽑아올린 너희들도 무사치 못할 것이야"하는 우보. 그리고 가은은 숨어서 이 이야기를 들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왕, 세자에게 양수청-세자 목숨 거래한 이야기 설명하고

  종묘에 돌아간 세자와 천민 이선. 왕앞에 직접 천민 이선을 데리고 들어가는 세자에요. 양수청 수사때문에 화내는 왕인데 세자는 양수청을 처단해달라 말해요. 결국 화가나서 왕은 "만 백성을 지킬 힘을 기른 후에 고하거라. 양수청이 니 목숨값이야" 소리쳐요.

  왕과 세자만 남은 자리에서 왕은 편수회와 거래했던 걸 말하고 입단시키지 않기 위해 가면을 씌워 키웠던 이유를 설명해요.

 

  가짜 이선이 얼굴이 시퍼해져서 궁에 와요. "양수청을 치는 것은 저하의 목숨을 버리는 것. 어서 편수회에 입단하시옵소서"말을 전하고 독에 쓰러져 죽는 가짜 이선. 눈 앞의 죽음에 왕은 한성부 서윤과 박무하를 처단하라고 해요. 세자는 방에 갇힙니다.

  서윤과 박무하는 어명으로 잡혀가요. 가은은 잡혀가는 아버지를 걱정해요.

  세자가 방에서 서윤을 만나게 해달라고 간곡히 소리치지만 왕은 가버리고, 방 밖에서 천민 이선이 수그린채 듣고있어요.


<MBC 군주 방송화면>


# 대목, 중전에게 세자빈 반대 후, 화군에게 "니가 진정 원하는 것, 니 손으로"

  화군은 아버지에게 세자빈이 되고싶다 말해요. 하지만 문둥세자에게 시집 못보낸다는 화군의 아버지. 화군은 편수회도 왕실도 아버지가 갖게될거라며 설득하려해요. 그 말에 우선 내일 중전마마 만나러 가자는 화군아버지.

  세자의 친모 영빈에게도 세자빈을 골라보라고하는 중전. 중전은 대목이 원치않는다며 화군을 세자빈으로 거절합니다.


  화군은 대목에게 왜 반대하냐고 골부리는데 대목은"니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었으면 니 손으로 했어야지"라 말해요. 화군은 뭔가 떠올리더니 생일선물로 곤이를 달라고 합니다.


<MBC 군주 방송화면>


# 서윤, 죽음을 선택하고 가은을 피신시켜달라 부탁

  왕은 서윤에게 가서 편수회의 요구때문에 서윤을 버리고 세자를 살릴 것이라 이야기해요. 그를 옆에서 듣던 박무하는 놀라요. 서윤은 박무하가 살면 세자에게 도움이 될거라면서 살려달라고 하고, 딸인 가은도 지켜달라 부탁합니다.

  왕은 세자를 풀어줘요. 세자는 서윤을 구하러가지만 서윤은 옥에서 나가지않고, 가은에게 전해주라 서한을 줍니다. "가은이를 잘 부탁하네"하는 왕. 그리고 서윤은 이 사람이 세자인걸 알게되요. 이후 가은이에게 찾아간 이선. 가은이에게 피신하자고 하며 서찰을 전해줘요. 지켜보던 청운은 가은과 세자의 마음을 짐작합니다.


  무하는 서윤에 대해 증언하고 풀려나요. 서윤은 세자를 도와주라 박무하에게 부탁해요. 서윤은 박무하에게 딸이 자신이 참수당하는 것을 못보게 해달라고도 부탁해요. 그리고 다시 달려온 세자에게 서윤은 자신이 죽어야한다고 세자를 설득해요. 


# 대목, 세자가 직접 서윤 참수하라 전하고

  세자가 서윤의 딸을 도망시켰다는 것을 대목이 알게되요. 화군도 이를 들어요. 또 대목은 곤이에게 화군을 지키면서 자신에게 보고하라 명령해요.


  편수회가 세자가 직접 서윤을 참수하지않으면 주변 사람을 하나씩 죽인다고 경고한 것을 말하고 내시한명이 또 독에 쓰러져요. 세자는 죽어가는 내시에게 자신의 얼굴을 보여줘요. 그런데 곤이와 화군이 천장에서 이를 지켜봅니다. (천장곤이 너무 무서워............................)

  화군은 "지금부터 저하에 대한 모든 것을 비밀로 해"라고 곤이에게 시켜요. 


<MBC 군주 방송화면>

#

집에서 쌀이없는 천민이선. 우보가 쌀을 챙겨주고 일을 시켜요. 임금이 양수청을 못바꾸냐고 묻는 이선이에요. 우보는 "임금은 조선의 주인이 아니기때문이다."라 말하고, 이선은 말을 잃어요.



# 세자의 가면쓴 청운의 서윤 처형식, 가은도 보게되고

  왕은 세자에게 서윤을 죽이라고 명령합니다.

  서윤은 가은에게 보낸 편지에 "세자 저하를 원망하지 마라."하고 썼었어요. 생명과 정의를 바꾼다는 말에 안좋은 예감을 하고 말을 타고 달려가는 가은. 가은은 집에 돌아왔다가 아버지가 참수당한다는 박무하의 말을 듣습니다.


<MBC 군주 방송화면>


  세자는 어느 방에 갇혀있어요. 그런데 화군이 이 방문을 열어주고 말을 빌려주냐고 물어봐요. 세자는 화군과 함께 말을 타고 달려갑니다.

  서윤의 처형식. 박무하와 가은도 도착하고 세자도 도착합니다. 세자처럼 가면을 쓴 청운이 서윤 목 뒤로 칼을 들어요.


+

+

수목 밤10시 MBC 드라마 군주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