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쌈마이웨이 1회 줄거리 대사, 박서준 김지원 친구사람 케미 기대, 고시원 남친 열무의 여왕 바람, 혜란 이혼? 찬숙 남편 자랑, 과거 동만 운동 그만, 송하윤 안재홍 6년, 무빈 악역? 본문

기타/tv

쌈마이웨이 1회 줄거리 대사, 박서준 김지원 친구사람 케미 기대, 고시원 남친 열무의 여왕 바람, 혜란 이혼? 찬숙 남편 자랑, 과거 동만 운동 그만, 송하윤 안재홍 6년, 무빈 악역?

ForReal 2017. 5. 22. 23:35
반응형

쌈 마이웨이 1회 첫방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보는 포스팅이에요! 2주전에 완벽한 아내가 끝나고 2주동안 개인주의자 지영씨와 백희가 돌아왔다를 볼 수 있었죠. 그리고 궁금하게하던 티져의 그 드라마, 쌈, 마이웨이가 5월 22일 첫방을 예고했었고요. 친구의 썸이야기일지 궁금하고, 또 예고편에서 끌어당기는 장면은 '그냥 어른'이 되는 모습들이었는데요. 기대하며 첫방 기다립니다.


극본 임상춘, 연출 이나정, 김동휘

KBS 쌈 마이웨이


# 천방고, 만만이 브라더스 그리고 땡땡이치는 애라-설희

  서울천방고 수업시간. 딴짓하다 선생님에게 혼나는 만만이 브라더스. 둘이 혼나는 중 확률 계산해 발표하는 얄미운 동창도 있어요.

  한편 여학생 교실. 아나운서가 꿈이라는 여학생 애라. 친구 설희는 현모양처될거라고 해요.


  뻑치기 하고있는 보람. 무빈이의 커피우유는 치우라고 하지만 만만이 브라더스앞에서는 신경써요.

  ㅋㅋㅋ 옆학교 짱인 보람과 천방고 짱인 고동만과 약혼해야한다 말하는 주만. 주만은 동만이 전국체전 나간다고 보람의 커피우유를 주며 무빈에게 티셔츠 빌려달라고 해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아픈 척하면서 조퇴하려고하는 애라와 설희. 몇번의 시도에도 선생님에게는 통하지않아요. 그런데 밖에서 울리는 선생님의 차 알람소리. 선생님이 자리를 비웠을 때 빼앗긴 소지품을 찾아서 도망나가는 두 사람이에요. 소지품은 형광색 마이크.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태권도 시합 우승 동만, 굴욕 당하는 무빈 # 6살때부터 친구인 애라-동만

  두 사람은 서울 강남 국기원에 갔어요. 6살때부터 같이 큰 고동만을 응원간거였어요. 태권도 시합하고 있는 고동만, 응원하는 애라. 그 와중에 국기원에 찾아온 무빈은 보람에게 커피우유를 왜 고동만줬냐고 물어보고있어요.

  그리고 우승하는 고동만. 도복을 벗어서 관중석으로 던지더니 "오늘부터 너 어디가면 남친있다고 해 장보람! 약혼연대 화이팅" 소리쳐요. 도복을 받은 애라는 벙쪄하고, 무빈은 보람한테 왜그러냐고 해요. 보람은 "난 최고아니면 안사겨"해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그 시절 꼴통들의 현재?

  "그 시절 전설의 꼴통들은 정말 전설이 됐을까?

  뉴스데스크에 앉고 싶던 소녀는 안내데스크에 앉았다. 세상을 박살낼 것 같던 태권소년은 진드기를 박살내며 살고, 

친절한 현모양처가 꿈이던 핑크공주는 친절한 전화상담원이 됐다. 매점을 사랑하던 절대미각 장금이는 홈쇼핑 식품 구매담당이 됐다. 그렇게 우린 꼴통 판타스틱4의 진짜 전설을 시작하고 있다."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애라, 남편 자랑 찬숙과 신경전 # 동만, 도망가는 소개팅녀 

  안내데스크에서 일하고 있는 애라를 백화점에서 알아보는 친구. 백화점 VIP손님인 친구 찬숙이에요. 남편 자랑합니다. 애라는 차기 판검사를 만나는 중이라고 하며, 신경전을 시작해요. 신랑 나이를 묻고, 예전 이야기로 공격하는 애라.

  이후 옥외에 가서 전화를 하고있는 애라. 남자친구는 불합격했다고 해요. 하지만 국토대장정을 갈까하고있다는 애라의 남친때문에 어이없어하는 애라에요.


  한편 소개팅 중인 동만. "그 때는 내가..."하면서 왕년 이야기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소형차를 자랑하자 소개팅녀는 표정이 어두워요. "운동으로 유명하셨다던데? 뭐하셨어요?"묻는 여자의 말에 "운동....안했어요"말하는 동만.

  결국 동만의 소개팅녀는 애프터도 마다하고 도망갔어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설희-주만 6년의 연애

  전화상담원이 된 설희는 진상고객때문에 골치아파하고 있어요. 그러다가 상사한테 한참 혼나요.

  한편 누군가의 눈치를 보고 있는 주만. 주만은 일부러 다른 직원 서류를 빼앗아 설희 혼나는 회의실에 가져다주고 위로해줘요. 6년을 사귄 주만과 설희였어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친구 동만으로 찬숙 놀려주는 애라

  그리고 애라에게 오는 전화. 꽃등심을 사준다는 말에 가운을 입고 백화점으로 가요. 결혼식전에 신랑에게 머리좀 심으라고 하며 가고있는 찬숙와 동만은 회전문에 같이 갇힙니다. 찬숙은 동만에게 "의사선생님인가보다 머리숱도 많으시고"하고 반했어요 ㅋㅋㅋ 뒤늦게 애라가와서 찬숙은 동만을 소개받아요ㅋㅋ 애라는 찬숙의 마음을 눈치채고 놀려줍니다. "사실은 쟤가 날 좋아해."하는 애라. 자기 남친이 더 잘생겼다는 애라의 자랑에 부러워하는 찬숙.

  고깃집에 간 애라와 동만. 다른 테이블 남자들이 애라를 쳐다보는 걸 보고 동만은 자리도 바꿔줘요. 애라는 밖에서 찬숙이 보는 걸 알고 고기사주는대신 머리 쓰담쓰담해달라고 해요. 억지로 머리를 만지는 동만과 밖에서 부러워하는 찬숙ㅋㅋㅋㅋ

  동만은 고시떨어지고 고시원보증금 안갚는 애라 남친 욕해줘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고시원 밥집 아줌마와 바람난 애라의 남친

  백화점에서 자전거 사가는 애라. 택시도 못타고 자전거 갖고 버스를 타서 고시원까지 가져가요. 그런데 전화 안받는 남친, 그리고 고시원 총무가 애라를 보더니 "208호!"하면서 고시원으로 올라가서 고시원 사람들에게 열공하는 척 시켜요ㅋㅋㅋ 

  자전거 갖고 남자친구한테 간 애라. 그런데 거꾸로 입은 바지를 들키는 남친. 고시원 식당도 둘러보는 애라에요. 열무를 통째 갖다놓고 주고있는 여자도 있어요. 이야기를 하더니 "이 쥐새끼 귀떨어진 머리끈 그거 내껀데"하고 남친과 아줌마 트레이닝복이 세트인 걸 알아채는 애라.ㅋㅋㅋ 결국 고시원에 스릴러가 뿌려져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애라는 남친에게 "나는 뭐 덤벼보고 싶은 꿈이 없어서 니 꿈이나 뒷바라지한지 알아?" 이야기를 터놓고, 겨우 고시촌 밥집 아줌마랑 바람났냐 뭐라하는데 이 아줌마는 사실 사람들이 줄서서 먹는 식당 사장, '열무의 여왕' 이었어요. 아줌마는 기어 훨씬 많은 자전거를 남친에게 사주고 국토대장정을 가라고 합니다. 결국 사온 자전거를 끌고 돌아가야하는 애라.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운동 다신 안하겠다는 동만

  찰순대 트럭 아저씨. 그 앞에서 순대 사가려는 동만. 동만의 태권도 코치였던 순대 아저씨에요. 다시 동만이 운동하는 가정을 하는 순대 아저씨에게 태권도, 운동 다신 안한다고 말하는 동만이에요. 


# 동만도, 애라 남친의 바람 알게되고

  결국 애라는 자전거를 가져가야해서 전남친 바람난 밥집 아줌마 차 타고 돌아가고 있어요. 아나운서하다가 재벌집 시집간 뉴스가 나오는 걸 보고 일어난 애라. 그러다가 사람을 칠뻔한 차. 갑자기 멈추는 차에 아줌마 뱃속 아기걱정을 하는 전남친. 차에 치일뻔한 사람은 동만이었어요. 차에 내려 이야기하는 사람들, 애라는 결국 동만에게 "저 새끼 애기엄마."라 자초지종을 이야기해요. 바람난 이야기를 듣고 덤비려는 동만이지만 열무아줌마를 이기지 못해요ㅋㅋㅋ

 

  집에 돌아가는 애라와 동만. 티격태격하면서 가다가 "박혜란이. 이혼했던데."라고 동만에게 말하는 애라. 가다가 결국 구두굽이 부러진 애라는 엉엉 울어요.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혜란?


# 문방구에서 애라 가방 사주는 동만

  싸웠던 이야기하는 열무아줌마와 애라 전남친. "20년 지기 남자사람친구"라고 말하는 애라 전남친에게 열무아줌마는 "그냥 남자 사람 친구?"하며 앙큼하다고 뭐라해요. 애라 전남친은 명품아니라고 말해요.


  전 남친이 준 명품가방이 고장난 애라는 동남에게 고쳐서 팔 거라 말하는데, 동만은 애라를 문방구에 데려가더니 에코백을 고르라고 해요. "이게 이딴 거보다 훨씬 튼튼하겠다. 그 무기같은 놈 때려버릴때는 짱돌을 넣어 후려쳐버려"하며 가방 사주는 동만. 죽을 때까지 이 백 든다고 말하는 애라.


<KBS 쌈, 마이웨이 방송화면>


# 썸인지 쌈인지? 애라와 동만, 그를 지켜보는 여자.....혜란?

  애라와 동만이 집에 돌아가는 길. 어떤 여자가 차안에서 두 사람을 지켜보고있어요. 길에서 애라의 머리를 쓰다듬는 동만. 그에, "아까 이거 해달란 거였는데. 이거 은근 사람 심쿵한다?"말하는 애라. 애라의 얼굴을 잡고서 동만은 "근데 얼굴이 왜 이렇게 뻘게? 무슨 용접하던 사람처럼? 너 술 끊어야겠다"말하고 가요.


+

+

에필로그는 국기원에서 보람과 애라가 머리붙잡고 싸우는 모습이 나왔어요ㅋㅋㅋ 결국 보람말고 애라를 데리고 나가는 동만이었고요ㅋㅋ

+

예고편에서 무빈나오고, 사건이 발생하나봐요ㅋㅋ 무빈 무섭게 나오는 걸까요?

  myk로 봤는데 계속 끊기도 음질이상하고ㅠㅠ 왜이렇져ㅠㅠ 드라마는 재밌었는데 계속 끊겨서ㅠㅠ...

+

등장인물 찾아보니까 눈에 익은 조연분들 많네요!ㅋㅋ 내일그대와의 기둥이 본명이었다니..

+

밥집 아줌마랑 바람난거 넘나 충격 막장인것ㅋㅋㅋㅋㅋ 오늘 1회 중에 가장 충격적이었던거 같아요ㅋㅋ

  가장궁금한 건 운동 왜 그만뒀는지, 그리고 혜란은 누구인지 인것 같죠ㅋㅋ

+

주인공 박서준-김지원 배우님 드라마 전까지는 케미 생각도 못했는데 극 보니까 친구 케미 너무 기대되네요! 보기좋았고요. 그리고 안재홍-송하윤 배우님도ㅋㅋ 회의실 한장면만 나왔는데 엄청 기대되는 케미였어요ㅋㅋ 현실 남친같은 매력??ㅋㅋㅋㅋㅋㅋㅋ

+

월화 KBS 밤10에 하는 드라마, '쌈, 마이웨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