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3회 4회 줄거리 대사, 주원 세자 견스승, 오연서 옥지환 준 남자 누구? 엽녀 심형탁 춘풍 정체? 홍탁, 혜명공주 지라시 땅콩 패러디, 김윤혜 정기준 딸 다연, 자모정가 장부? 본문

기타/tv

엽기적인 그녀 3회 4회 줄거리 대사, 주원 세자 견스승, 오연서 옥지환 준 남자 누구? 엽녀 심형탁 춘풍 정체? 홍탁, 혜명공주 지라시 땅콩 패러디, 김윤혜 정기준 딸 다연, 자모정가 장부?

ForReal 2017. 5. 31. 02:38
반응형

엽기적인 그녀 3회 4회 방송보고 줄거리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어제 첫방한 사극 드라마죠. 청나라에서 유학하고 돌아온 대제학의 아들 견우(주원 분)와 어린 시절 권력싸움으로 엄마를 잃은 혜명공주(오연서 분)가 첫 방송에서 변태남과 만취 토녀로 만났죠. 지난 회에서 혜명 공주가 옥가락지를 잃어버린 것을 깨달으면서 끝났고요.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SBS 엽기적인 그녀


# 견우에게 마음있는 '가문이면 가문, 미모면 미모' 다연

  견우는 화방에 가서 토한여자 초상화(?)를 그려달라 부탁한 거였어요. "웬수일세"말하는 견우. "원래 웬수에서 오라버니 되고, 오라버니하다가 정인되는거야"하는 견우의 친구.


  견우는 얼굴만 하는 혜명공주를 찾아다니다가 다연과 길에서 마주칩니다. 다연과 견우는 찻집에 가요. 이야기하다가 혼사에 대해 묻는 다연에게 견우는 "제 심장을 움직일 운명의 여인을 만난다면 청운의 꿈을 버리고 그 여인만을 위해 살 각오가 되어있습니다."라 물어요. 다연은 견우를 좋아하는 모습이 보입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다연은 찻집에서 견우가 여자와 가버린게 신경쓰여서 견우의 여동생 견희를 불러 "교제하시는 처자"에 대해 물어봐요. 오빠에게 처자 없다며 견희는 다연과 시누 올케 되고싶다 말해요. "가문이면 가문, 미모면 미모 언니정도는 되어냐 우리 오라버니랑 그림이 되지않겠소?"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옥지환 잃어버린 견우, 같이 찾으러 다니는 견우-혜명

  찻집에서 혜명이 견우를 발견하고 '변태'이야기 소리치며 달려들어요. 찻집에 있던 사람들이 다 듣고 놀라고 욕해요. 당황한 견우는 혜명공주 손목을 잡고 사람없는 곳으로 가요. 혜명은 "까불지말고 내 옥지환 내놓으라고"말해요. 소매를 찾아보던 견우는 옥가락지를 잃어버린 걸 알아챕니다


  혜명과 견우는 전에 갔던 여관방에 옥지환을 찾으러 갑니다. 그 날 묵었던 방에 손님이 있는데도 들어가서 찾아대는 혜명공주에요. 당황하는 남녀.


# 왕 견제하는 정기준-박순재 "전하께서 요즘 자꾸 생각을 하시려합니다."

  신하들은 왕이 신문고 부활시키려는 것에 대해 반대하고 있어요. 신하들에게 적대감을 느끼는 왕.

  정기준과 박순재 대신은 이후 둘이 모여서 이야기합니다. "오며가며 민정시찰을 하시려는 거겠지요. 전하께서 요즘 자꾸 생각을 하시려합니다." "대제학이 문제입니다." "전하께 다시 한번 알려드려야겠습니다. 이러지면 또 소중한 걸 잃게되신다는 것을"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홍탁과 막걸리 먹는 견우-혜명, 나무아래 나란히 잠든 두 사람

  한참 여관 빨래통을 뒤지고 반지를 못찾은 견우와 혜명. 두 사람은 막걸리에 홍탁을 먹으러 가요. 홍탁을 못먹는 견우에게 직접 혜명은 손으로 싸서 억지로 먹여요. 견우는 화나서 돌아서서 가려하지만 혜명은 술을 한번에 다 마시고 뻗어버립니다. 결국 견우는 혜명을 업고 가요. 나무 아래에 버리고 가려는 견우. 하지만 결국 자고있는 혜명에게 어깨를 빌려줘요. 나무아래 나란히 잠든 혜명과 견우.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그런데 눈을 뜨니 옥사에서 만난 봄바람 선비만 있고, 혜명은 사라졌어요.

(이 선비 정체 뭘까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월담하다 걸린 혜명 '지엄한 법도' 읊지만..맘에 안들고.

  혜명은 담넘어 궁을 넘어가려다가 왕과 종사관에게 딱 걸리고 혼나요. 왕은 "지금부터라도 지엄한 법도를 가르칠 것이다"하고 혜명에게 벌을 내려요. 

  '여자는 잠시도 자기 혼자 처리하는 일이 없어야한다' 글읽으며 어이없어하는 혜명. 또 벌받는 공주에게 왕인척 와서 놀려주는 원자. 공주와 원자의 웃음소리에 대비는 "그 일에도 티없이 장성한 공주가 고마울 뿐입니다"말해요.


# 견우, 궁에 들어가서 만나지않을 것 같은 혜명 다시 만나고

  견우는 다연에게 지난 일을 사과하고, 다연은 그 처자가 누구냐 물어요. "집착광증녀"라고 말하는 견우. 견우는 다시는 그 처자를 만날 일 없을 거라 말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그런데 왕에게 특별감학관(?)으로 임명되어 원자를 가르치게 된 견우. 원자와 견우는 이야기하며 궁을 걸어요. 그런데 그 앞에서 혜명공주가 원자를 부르며 옵니다. 원자가 두 사람을 소개시키고 나중에야 두 사람이 서로의 얼굴을 봅니다. 당황하는 혜명과 견우.


# 견우, 왕의 시위?

  대신들은 견우가 원자의 스승으로 임명되자 왕이 심상치않다며 견제해요.

  왕은 대제학에게 "시위를 당길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의미는 있지않겠습니까"이야기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대비, 중전, 공주 있는 곳에 간 견우. 대비가 견우의 이상형을 물어봐요. "온화하고 조신하고 단아하며 기품있고 우아하며..."라 말하는 견우. 원자는 "우리 누이와는 정 반대네?"하고 웃지만 중전은 "이 어미눈에는 공주만한 규수가 없느니라."말해요.


  견우와 공주는 궁에서 두 사람만 마주쳐요. 주상에게 변태라고 일러바친다 협박하는 공주. 공주가 월담하고 협박과 폭력하고 다닌 일 말한다고 맞받아치는 견우.


# 혜명을 불안해하는 중전에게, 정기준 "뽑아버리자"

  중전은 원자의 세자책봉 이야기를 듣고 분노해요. "공주가 원자에게 허튼 소리라도..."할 것을 불안해하는 중전에게 정기준은 "그까짓 가시 뽑아버리면 돼지않습니까"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그 옥지환 도대체 무엇? 어떤 남자가 '소중히 하라며 준 것'

  혜명의 주변 신하들도 견우가 정말 변태색정광이냐며 놀라고, 견우의 주위 친구들도 "공주께서 안하무인에 괴팍한 분이란 말도 있긴하네"이야기해요. 그때 화가가 지라시를 견우에게 가져다줍니다. 지라시 속에 공주의 이야기가 있다고 해서 펴보는 견우. 지라시의 공주는 개념상실+음란방탕+갑질횡포ㅋㅋㅋㅋ 땅콩없다며 가마돌린다고ㅋㅋㅋ 써있어요.

  견우는 공주에게 찍히면 죽는다는 친구들의 말을 듣고 공주에게 뭐라한 것에 후회해요. 그러다가 "그 옥지환이 도대체 뭔데." 생각합니다.


  혜명공주는 떤 남자에게서 '소중히하십쇼'하며 옥지환을 받았었어요.

  (이 남자는 추성대군? 아니면 강 종사관?? 아무래도 엄마의 유품이라면서 추성대군이 전해준 것이겠죠?)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밀수품점 '자모정가' 장부 훔쳐 달아나다가 쫓기는 견우-혜명

  다음날 혜명공주는 원자 가르치는 곳에 가서 견우를 괴롭힙니다. 결국 견우는 옥지환이 밀수 귀중품과 훔치고 등치고 사기친 정물들이 거래되는 곳에 있을 거라며 "자모정가"에 데려가요.

  자모정가 안에는 빚때문에 맞은 남자가 있어요. 공주는 그 모습을 보고 화가납니다. 공주는 왈자패의 장부를 몰래 훔쳐서 달아나요. 왈자패 수하들이 잡으려고 쫓아갑니다. 시장으로 도망가는 견우와 혜명. 도망가다 장부를 놓쳐 하늘로 던져요.


+

스폐셜 영상에는 다연이 나옵니다. 정기준의 딸이었어요. "탐나는 게 있어서요"말하는 다연.

+

예고편에서 잡혀간 공주와 그를 찾는 견우가나오네요.

+

+

  화면들이 통통 튀고 예쁜 장면이 많았죠!  제일 재밌던 장면은 공주의 지라시 장면이었던 것 같아요ㅋㅋ 혜명공주 너무 귀여웠어요ㅋㅋ

  ost, 배경음악도 퓨전이었던 부분들이 재밌게 들려왔지만, 사실 톡톡튀는 설정들에 감탄하다가도 반대로 몰입이 어렵기도 했어요ㅠㅠ

  그런데 드라마 보는 내내 설정들이 약간 걸렸어요. 조선시대 문화에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사람은 재밌게 볼수도 있겠다는 생각은 들기도 했습니다ㅠㅠ

  그리고 계속 중국을 위한 드라마처럼 느껴지는 부분들이 있어서, 드라마를 그냥 즐기고 싶고 몰입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한게 아쉬웠어요. ㅠㅠ

+

  하지만 주인공 두 배우의 미모 케미가 남매라고 해도 될정도로 닮은 듯? 그림 좋다는 생각이 듭니다.

+

  엽기적인 그녀에서 견우가 정신만 잃으면 찾아오는(?) 선비, 배우 심형탁님이 연기하는 '살랑살랑 봄바람'이라는 선비를 찾아보니 이름이 춘풍이라고 하네요. 진짜 봄바람이었네요ㅋㅋ 견우가 정신만 잃으면 나타나는 이유가 뭘까요...? 그것과 정체가 관련있을까요? 설마 옥지환 준 남자는 아니겠죠?? ㅋㅋㅋ 춘풍의 등장인물 소개를 찾아보니 '모든 궁궐 내외 정보 빠삭. 사람을 꿰뚫어보는 깊은 통찰력'이 있는 한량이라고 하네요. 뭔가 이 춘풍역이 비밀을 갖고 있을 것 같죠. 약간 죽은 폐비의 동생일 것 같은 느낌이죠?ㅋㅋㅋ


월화 SBS 밤10시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 엽기적인 그녀 5 6 회 줄거리 대사, 오연서 닭발 나는 집착광증녀, 옥지환 견희 다연 선물, 도치 납치, 다연 질투, 견우 주원 이정신 강종사관 질투 시작?


(추가) 옥지환 준 남자 정보는 7.8회에 나왔어요 오른쪽 클릭-> [기타/tv] - 엽기적인 그녀 7 8회 줄거리 대사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