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엽기적인 그녀 5 6 회 줄거리 대사, 오연서 닭발 나는 집착광증녀, 옥지환 견희 다연 선물, 도치 납치, 다연 질투, 견우 주원 이정신 강종사관 대립 시작? 좌상 정기준 정웅인 본문

기타/tv

엽기적인 그녀 5 6 회 줄거리 대사, 오연서 닭발 나는 집착광증녀, 옥지환 견희 다연 선물, 도치 납치, 다연 질투, 견우 주원 이정신 강종사관 대립 시작? 좌상 정기준 정웅인

ForReal 2017. 6. 6. 00:39
반응형

엽기적인 그녀 5회 6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주에 좋지않은 사건으로 만난 혜명공주(오연서 분)와 대제학의 아들 견우(주원 분)이죠. 그리고 혜명공주가 잃어버린 옥지환을 찾으러 갔다가 길에서 쫓겼죠.


극본 윤효제 연출 오진석

SBS 엽기적인 그녀


# 아기씨를 두고 강종사관 vs 견우 불꽃, 곧 시작?

  강종사관과 견우는 이야기해요. "아기씨를 잘부탁드립니다."말하는 강종사관. "아기씨를 아끼는 마음이 크신 듯 합니다."말하는 견우.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장부 태우고, 닭발에 소주하는 견우-혜명, 견우의 술주정

  그러다가 궁 앞에서 만난 견우와 혜명이었어요. 그러다가 옥지환을 찾으러 자모정가에 간 두사람이고요. 결국 장부를 훔쳐서 길거리를 빠져나왔습니다.

  장부를 보더니 화를 내면서 찢어서 불에 태우는 혜명공주에요. 밥값은 한 것 같다는 혜명공주의 모습을 보고 다른 걸 느끼는 견우.

  하지만 혜명공주는 닭발에 소주먹으러 가요. 견우는 못먹고, 혜명이 억지로 먹여요. 술 취해서 견우는 "혹시 저한테 관심있으십니까? 천방지축 망아지같은 여인은 딱 질색입니다"라 술주정해요. 어이없는 혜명.


  다음 날 집에서 어머니가 주는 숙취즙 먹는 견우. 잦은 술자리를 보면서 "어디 숨겨둔 정인이라도 있나?"하는 견우 동생.

  견우는 늦게서야 자신이 공주에게 한 말이 떠올라 괴로워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옥지환, 견우 동생이 다연에게 맘대로 선물

  견우 동생은 견우한테 다연언니랑 잘해보라고 견우에게 말하는데 견선생은 짖어요. 그러다가 견우 동생은 "나는 그 옥가락지가 정표인 줄 알고...."하고 말 실수를 해요. 견우 동생은 다연한테 오빠가 주는 선물이라며 옥지환을 줬었어요. --;

  다연은 옥지환 끼고 좋아하고 있었고요.


  견우는 다연에게 찾아가 오해가 있었다면서 옥지환을 돌려달라고 말해요. 다연은 그 옥가락지가 자신한테 없다면서 모레 풍등축제에서 돌려드릴지 말지 말해주겠다고 해요


# 사냥나간 왕, 수상한 좌상

  사냥을 하는 왕. 왕이 다 잡은 동물을 좌상이 쏴서 잡아요. 정기준은 왕에게 "사소한 움직임이라도 놓치지 않는다"라고 훈수를 둡니다.


# 월담한 공주, 이 소식 강종사관-중전-좌상도 알게되고

  공주는 옥지환을 찾으러 장에 또 나갔어요. 


  강종사관은 홀로 무술 연습 중. 과거의 일을 떠올립니다. 벽서들만 남아있던 곳에 갔던 일을요. 그리고 공주의 월담 소식을 들어요. 공주가 나간 소식은 중전에게도 들어갑니다. 정기준도 이를 듣고 "오늘은 밤이 길 듯 합니다"말해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도치에게 찾아간 갓 쓴 남자

  자모정가 빚쟁이들과 도치는 혜명과 견우를 못잡아 화가 나있어요. 그런데 여기 갓쓴 남자가 찾아와요.


# 옥지환 찾으러 다연만나는 견우, 사이에 껴드는 혜명 공주

  풍등축제를 하고있는 마을. 공주도 축제를 구경하고 있어요. 

  다연이 지나가자 박창휘가 꽃과 편지를 선물해요. 편지에서 틀린 글자 교정해서 돌려주고, "이럴시간에 학문에 더 정진하시지요"하고 가는 다연. 그리고 박휘창은 다연과 견우가 만나는 모습을 보게됩니다. 그리고 길에서 공주도 두 사람을 봐요.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다연은 반지가 정표냐고 물어봐요. "잠시 맡아둔 물건"이라 말하는 견우. 다연이 견우에게 반지를 돌려주는 차에 공주가 "서방님~~"부르며 와요. 화나서 "뉘댁 규수요"묻는 다연. 공주를 끌고나가는 견우. 공주는 옥지환 찾으러왔다는 견우의 말에 정강이를 차요. 견우의 친구들이 마침 달려와서 혜명을 보고 그림속 '웬수'인 걸 알아채요. 친구들은 합석하자고 혜명을 데려가요. 원자의 사부자격이 있다 견우의 친구들을 보겠다고 좋아하는 혜명.


# 왕, 행궁 중에 돌아올 것 알고있는 중전

  대비는 중전에게 남산에 가서 풍등축제를 보자고 농담합니다. 중전은 공주 이야기를 은근 흘리고, 왕이 행궁 중에 돌아올 것을 알고있습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공주에게 다연 복수해주려는 규수들, 누군가가 공주 데려가고

  혜명공주는 견우와 친구들과 술먹다가 왕게임을 해요. 자신이 집착광녀다 소리치는 공주. 멀리서 그걸 보는 다연과 규수들. 다연을 모욕했다면서 맛좀 보여주자고 합니다. 왕게임하는 걸 춘풍도 봐요. 춘풍은 공주의 얼굴을 알고있습니다.


  규수들은 떼로 찾아가서 혜명에게 뭐라고 해요. 그런데 누군가가 공주를 기절시킵니다.


  한편 견우는 옥지환을 못준게 걸려서 집에 가던 길에서 뒤를 돌아요. 강종사관과 만나서 같이 공주를 찾으러 다닙니다. "날이 더 어두워지기전에 반드시 마마를 찾아야 합니다"라는 강종사관.


# 왕 앞에 날아온 화살

  왕과 신하들은 행궁 중. 왕앞에 화살이 지나갑니다. "오늘 임금이 자손을 잃고 비통하게 울 것이다"라는 편지와 함께 날아온 화살이었어요. 왕은 분노합니다.



<SBS 엽기적인 그녀 방송화면>


# 도치에게 잡혀온 공주, 구하러 간 견우

  자모정가 사람들과 도치가 갓을 쓴 남자한테 돈을 받고 공주를 잡아온 거였어요. 


  공주를 찾던 견우에게 견희가 말을 걸어요.

  강종사관도 떨어져있는 공주의 신발을 발견해요.

  견우가 공주가 잡힌 곳에서 똘마니들을 때려눕혀요. 그러다가 위험에 처한 견우.


+

+

예고편에 옥지환을 돌려받은 공주인가봐요.

공주는 월담한거 또 걸리나봐요. 그리고 왕은 공주를 뒤주에 가두라고 하네요.

+

강종사관이 견우를 구해주겠죠?

이번 화에서 공주가 너무 ㅠㅠ 말썽꾸러기처럼 느껴졌어요ㅠㅠ 다연은 왜 그런 거짓말을ㅠㅠ

+

월화드라마 SBS 10시, 엽기적인 그녀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