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써클 5회 줄거리 대사, 한정연 정체 별이 누나, 파랑새 응급차, 블루버드 기억 돌려주는 이유? 수술자국 박민영 범균 친구? 이현석 정체 선배, 한상진 박동건교수 장관 휴먼비 수출 2022 우진 본문

기타/tv

써클 5회 줄거리 대사, 한정연 정체 별이 누나, 파랑새 응급차, 블루버드 기억 돌려주는 이유? 수술자국 박민영 범균 친구? 이현석 정체 선배, 한상진 박동건교수 장관 휴먼비 수출 2022 우진

ForReal 2017. 6. 6. 02:44
반응형

써클 : 이어진 두 세계 5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저장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회, 기억이 없는 한정연이 나왔죠. 또 자신이 김범균임을 기억한 김준혁. 기억을 돌려주고 있던 블루버드.


극본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

연출 민진기

tvN 써클


-PART 1-


# 범균-'뭔가를 쫓아 한담대 온' 박민영과의 만남

  길을 걸으면서도 두려움에 떠는 전기충격기 여자. "여기서부터 시작됐어"하고 한담과학대로 들어갑니다. 사람들에게 "누가 애들을 조종한다"면서 도와달라고 하지만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요. 그리고 범균이 여기에 나타나서 여자를 구해서 가요. 범균과 박민영은 이렇게 서로 알게되었었네요.


<tvN 써클 방송화면>


# 별 장식 아빠한테 확인하는 정연, 정연 정체 별이 의심->확신하는 우진

  외계인 사진을 내밀자 기억이 없다 말하는 한정연. 정연은 열여덟살 때 교통사고가 났었다고 혼수상태였다고 말해요. 우진은 "부셔봐 이거"하고 별모양을 보여주고, 정연은 "내가 왜 부셔. 그거 나한테 의미있는 거야"합니다. 그리고 결국 정연은 자신이 정신과 치료 받는 것을 말하고 가요.


  집에 가서 여행가방에 별장식을 보는 정연. 집에 한교수가 옵니다. 정연은 한교수에게 별에 대해 물어요. 엄마랑 같이 만든 거였다고 말하는 한교수에요. "말했잖아. 아빠가 니 기억 무조건 찾아준다고." 그 말에 정연은 화나지만 우진 연락처를 지우지는 못해요.

  우진은 형의 자료를 벽에 붙여놨네요.

  정연은 우진의 집에 와서 아빠한테 확인했다는 걸 말해요. 하지만 "외계인 타령하는 너를 믿기 싫어서, 널 믿었다고. 근데, 그럼 안되는 거였어. 형 말이 맞았어. 넌 별이야."하는 우진. 


<tvN 써클 방송화면>


# 별이 한 말 '파랑새', 교수의 펜 '은성정신병원'

  다음 날, 우진은 정연이 정신과에 가는 걸 미행해요. 그러다가 정연이 알아챕니다. 별이 맨 처음으로 한 말이 "파랑새"였다면서 계속 의심을 하는 우진입니다.

  우진은 한용우 교수의 책상을 뒤집니다. 그러다가 연구실 선배가 와서 자리를 잘못찾은 척 합니다. 연구실 소속이 된 우진이었어요. 우진은 박교수에게 커피를 주면서 정연이가 기억이 없는 것에 대해 물어봐요. 그 말에 날을 세우는 박교수. "선 넘지 마라. 한교수님 개인사야."

  다시 연구실에 혼자남은 우진은 한교수의 책상 주변을 둘러봐요. 그러다가 은성정신병원이 적혀있는 펜을 발견합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민영-홍형사-우진, 은성정신병원에서 핏자국 따라가고 # 파랑새 앰뷸런스 안 범균

  우진은 민영이 숨어있는 곳에 가요. 정신병원 앞에 빛덩어리가 나타났었고, 범균이가 사라졌던 것을 이야기 해주는 민영.

  민영과 우진은 같이 정신병원에 형을 찾으러 갑니다. 그런데 홍반장과 마주쳐요. 민영이 목격자라는 걸 홍반장에게도 알려줍니다. 미친거아니냐고 하니까 "서연대 의예과"라며 학생증도 내밀어 보여주는 민영.

  그런데 누군가 이 모습을 cctv로 보고있어요.


  민영과 우진은 가다가 핸드폰을 떨어트리고 응고되지않은 바닥의 핏자국을 발견해요. 그를 보고 따라가는 세 사람. 핏자국은 거울로 이어져있어요. 거울을 미니 문이 열립니다. 계속 핏자국을 따라가는 세 사람. 그리고 바닥에 많은 피가 있는 것도 발견해요. "여기가 현장이야"말하는 홍형사. 뛰어가는 우진, 형사는 파트너에게 전화해요. 우진과 민영은 밖으로 나와서 뭔가를 발견합니다. 파랑새 로고가 붙어있는 응급였어요.

  우진이 응급차로 가려는데 응급차가 출발합니다. 차안에는 피흘리는 범균이 타고 있어요. 우진이 뛰어가지만 차와 점점 멀어집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정연, 동화책-별장식에 숨겨져있는 이름, '별이'

  한편 정연은 추억의 물건들을 꺼내봐요. 어릴때 읽었다는 파랑새 책을 찾았어요. 책에 붙어있는 스티커를 떼어내니 "별이누나"라고 써있습니다. 놀라는 정연.

  정연은 별 장식을 깨봅니다. 그 속에는 "별이 ♡ 우진"이라고 적혀있는 쪽지가 있었어요. 정연은 말을 잃습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PART 2-


# 블루버드=한정연임을 보게 된 이현석-김준혁

  자신이 범균임을 기억한 준혁. 그를 보고있는 블루버드, 이호수.

  블루버드는 준혁에게 "경기랜드. 8시. 검은모자"라는 메세지를 보내고, 준혁은 뛰어갑니다. 호수는 몰래 쫓아가요. 호수는 이현석에게 범균이 준혁이라는 걸 말하는데, "그건 말이 안됩니다"하는 이현석이에요. 이현석은 확인하러 일반지구로 향해요.


  블루버드는 총을 챙겨서 경기랜드로 향해요. 멀리서 지켜보는 이호수와 이현석은 사람을 보내고. 준혁은 블루버드가 한정연이라는 걸 알아봐요. 블루버드는 이현석의 똘마니를 보자 다시 연락한다고 하고 도망쳐요. 사람들은 해킹으로 불을 끄는 모습을 보고 여자가 블루버드임을 알아챕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블루버드가 기억을 돌려주는 이유?

  호수가 블루버드를 차에 태워서 자신과 가자고 합니다. 호수는 자신의 기억을 차단해달라 부탁해요. "그 사람들은 선택이 아니라 아무것도 모른채 당하고 있어요. 나는 선택할 기회를 주려는 거에요. 모두 나 때문에 일어난 일이니까."말하는 블루버드. 호수는 휴먼비를 부르려하고, 정연은 호수에게 총을 겨누고 도망갑니다. 


# 수술했던 박민영, 연구실 선배가 이현석 본부장

  이현석은 한정연과 대학을 같이 다녔다고 말해요. 연구실 그 선배였어요.

  홍반장도 블루버드가 한정연이었다는 걸 알게됩니다. 


  민영에게 박진규는 괴롭다면서 머릿속 기억을 없애고 자수하고 싶다고 해요. 민영은 자신에게도 남아있는 흉터를 보여줘요. 20년전에 "칩은 아니고, 파란벌레"를 넣었던 걸 이야기합니다.


  박민영과 준혁이 무슨 관계냐고 묻는 형사. 어떤 유대관계라 대답하는 동수. 

  민영은 한정연이 우진이의 행방을 알거라 말해요. "나한테 널 맡기고 둘이 같이 갔어"이야기하고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시장, '휴먼비 수출'꾀하는 박동건 장관 만나고

  준혁은 시장에게 찾아가서 스마트 지구에 다시 들어가게 해달라고 해요. "정치를 하셔야죠. 휴먼비한테 휘둘리지말고, 시장님 뜻대로요"라고 자존심 긁으면서요. 시장은 이호수를 조심하라고 알려주며 들여보내 줍니다.


  장관을 만나러가는 시장. 과학경제부 장관은 박동건이었어요 (전 한담기술대 교수) "휴먼비 시스템 얼마짜린거 같습니까"하고 수출을 하려고하는 장관이었어요. 시장은 수사하려고 영장 부탁을 하고, 장관은 "영장 반류 안되도록 증거 확실히 잡아오세요"


<tvN 써클 방송화면>


# 휴먼비 회장, "준혁은 블루버드 잡을 미끼"

  이현석은 회장에게 일어난 일을 보고합니다. 회장은 김형사 블루버드 잡을 좋은 미끼라면서 준혁을 놔두라고 합니다. 이현석은 이호수에게 기억지우려면 김형사를 쫓고, 블루버드를 잡게하라 말해요. 호수는 기억이 떠오르는 불안함에 코피를 흘려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우진의 사진 보내주는 블루버드

  블루버드가 호수가 없을 때 준혁에게 2022년 우진의 사진을 보냅니다. 그리고 준혁에게 와요. "우진이 이 안에 있어 여기. 스마트 지구."라 말해요.


+

+

예고편에 회장이 한정연 아니겠죠ㅋㅋㅋ...........? 뭔가 많은 일이 벌어지는 것 같아요ㅋㅋ 준혁이 주사맞는 모습도 있고. 


+

월화 밤 11시 tvN 방영 드라마 써클 : 이어진 두 세계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