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써클 9회 줄거리 대사, 새 등장 의문의 한교수 배후? 공승연 별이 기억 상자 영상 박동건 눈치 교덕동 한상진, 휴먼비 기술 인간복제? 범균 브레인 봇, 김우진 2037 죽음 식물인간? 본문

기타/tv

써클 9회 줄거리 대사, 새 등장 의문의 한교수 배후? 공승연 별이 기억 상자 영상 박동건 눈치 교덕동 한상진, 휴먼비 기술 인간복제? 범균 브레인 봇, 김우진 2037 죽음 식물인간?

ForReal 2017. 6. 20. 11:06
반응형

써클 : 이어진 두세계 9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하는 노트에요!

  지난 주에 아버지 김규철의 자료를 찾으려는 우진(여진구 분)이 교덕동 집으로 찾아가서 범균을 만났죠. 그리고 2037년, 휴먼비 회장이 박동건(한상진 분)이라는 게 밝혀졌죠.


극본 김진희 유혜미 류문상 박은미

연출 민진기

tvN 써클 : 이어진 두세계



- PART 1 -


#

  어린 우진은 엄마 얼굴이 기억 안나서 울고 별이가 그 모습을 봅니다.


# 교덕동 컴퓨터 본 박동건, 병원으로 실려가는 범균

  2017년. 교덕동 집에서 범균을 찾아낸 우진. 그리고 켜지는 컴퓨터.

  늦게 홍형사, 민영, 박동건이 교덕동에 찾아와요. 박동건만 천장에 있는 별모양과 컴퓨터를 발견합니다. 범균을 업고 병원에 가는 사람들. 박동건은 우진이 나가자 컴퓨터가 꺼지는 것을 봐요.


<tvN 써클 방송화면>


  민영이 아빠의 병원으로 실려가 수술하는 범균. 민영은 자기는 벌레 위치 괜찮다고 해요. 병원에서 박동건이 우진에게 김규철 이야기를 꺼내면서 아는 사이라고 사과를 해요. 박동건은 자기는 몰랐던 척을 합니다.


# 한교수에게서 도망치는 정연

  갇혀있던 별이는 손에 날카로운 걸 몰래 쥐어요. 한교수는 "안전한 데"로 데려간다 말해요. 차에서 뛰어내리는 정연. 놀라는 한교수에게 날카로운 걸로 방어하며 자수하라고 소리쳐요. cctv가 있는 곳. 경찰들이 지나가다 두 사람의 모습을 보고 달려와요. 한교수는 결국 혼자 도망갑니다.

  정연은 지나가는 사람에게 핸드폰을 빌려서 우진에게 병원으로 간다 전화해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최형사 보고받는 의문의 남자

  최형사는 이미 튄 이후고, 교덕동에서 형사들은 명령을 받고 철수해요. 최형사는 의문의 남자에게 이 일들을 보고합니다.


<tvN 써클 방송화면>


# 교덕동에서 본 컴퓨터 뭔지 알아채는 박동건, 한교수 묶고

  한교수는 어떤 컨테이너 박스로 가요. 정리하고 있는 현석이 있어요. 박동건에게 들킨 한교수. 한교수는 범균의 기억을 지워지게 한거였습니다. "내 브레인 봇으로 사람이 죽었다고 어떻게 가만히 있어?"하고 화내는 박동건. 한교수는 별이가 기억을 영상으로 만들었고, 김규철이 그걸 봤다고 했고, 교덕동 집에 그 시스템이 존재한다는 걸 말해요. "그런데 그 시스템이 어떻게 작동하는 지 알아낼 수가 없었어"하면서 한교수는 머리아파해요. 박동건은 자신이 교덕동에서 본게 뭔지 알아챕니다.

  박동건은 한교수를 컨테이너 박스에 테이프로 묶어놓습니다. 박동건은 이현석을 잡고 잘못하면 우리가 끝장난다면서 현석을 자기편으로 만들어 교수를 지키고 있게해요.  이후 박동건은 교덕동 집에 갑니다. 자신에게는 반응안하는 컴퓨터. 우진이 키임을 알아채요.


# 기억을 잃어가는 범균, 벌레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하는 우진

  병원에서 깨어나는 범균. 우진과 민영을 알아봐요. 범균이 한교수가 범인이라고 사진을 지목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범균이 진술만이 한교수를 체포할 수 있는데 범균은 서서히 기억을 잃어가고 이상한 소리를 해요. 개도 수술을 하면 위험성이 있다는 의사. 어떻게 해야하냐는 우진에게 "이 벌레에 대해서 좀 더 알아볼 수 있는 방법은 없니?"묻는 의사.


  정연이 병원에 옵니다. 형이 기억을 잃어간다 걱정하고 있는 우진. 정연이 막지 못한 자신을 원망하며 울어요. 우진은 위로합니다. 한교수를 이제부터 찾자는 우진.


<tvN 써클 방송화면>


# 별이가 준 기억상자, 기억영상 확인하는 우진의 몰카 보고있는 박동건

  박동건은 한교수 노트북 속 cctv를 보고있어요. 그런데 우진이 옵니다. 브레인 봇에 대해 아냐고 우진이 물어봐요. 본 적 없다고 말하는 박동건은 그러면서 "교덕동 집에 뭐 없을까?"하고 우진이 움직이게 합니다.


  우진은 교덕동에 가고, 박동건은 cctv를 지켜보고있어요. 우진과 정연이 지하실 방에 들어가자 별이 반짝이면서 컴퓨터가 켜져요. 컴퓨터 속에 우진의 기억 영상이 나옵니다. 자신의 기억임을 알아보고 놀라는 우진. 박동건은 이를 몰래카메라 보고 경악해요. 우진은 "어떻게 이게 가능할 수가 있어?" 말하는데 컴퓨터가 이를 인식하고 우진의 어릴적 기억을 보여줍니다.

  기억 영상 속, 별을 내미는 별이, 어린 우진이 "이게 뭔데?"묻자 별이는 "기억 상자. 우진이 너만 쓸 수 있어."하고 내밀었어요. "한교수가 왜 그렇게 네 기억을 찾으려고 있는지 이해가 돼. 이걸 본 과학자는 절대 포기할 수 없어. 이걸로 극복할 수 있는게 수천 수만가지는 될거야. 한교수든 누구든 멈추지않을거야. 아니, 멈출 수 없을거야."하고 말하는 우진.


- PART 2 -


<tvN 써클 방송화면>


# 우진이 "살아는 있지"라며 블루버드와 데려오라는 박동건

  2037년. 박동건에게 총구를 들이민 준혁. 우진이 "살아는 있지."말하는 박동건. "우진이를 데려가야 했던 이유가 뭐냐고" "말했잖아 우진이가 필요했다니까?" 박동건은 우진이도 원해서 여기까지 왔다고 말해요. "우진이 만나고 싶으면 한정연 데려와."말하는 박동건

  보디가드의 영상을 통해 장관을 구하러 사람들이 옵니다. 사람들 앞에서 인질극을 한 뒤 도망가는 준혁. 


  박동건은 블루버드와 준혁을 긴급수배하라 명령합니다. 아이디스캔을 눈으로 확인하라며 정연의 사진도 퍼져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스마트 지구에서 나가지 않고 성당으로 숨는 정연-호수-준혁

  블루버드와 호수는 도망쳐요. 호수의 핸드폰으로 긴급경계 1호 소식이 와서 상황을 알게됩니다. 늦게 여기 온 준혁이 우진이 스마트 지구에 있다며 나갈 수 없다는 걸 말해요. 대신 숨을 곳이 있다 알려주는 호수성당으로 갑니다. 박동건이 휴먼비 회장이라는 걸 말하자, 한정연은 자기가 목적인 걸 알고 자기가 간다고 해요. 하지만 준혁은 보내지않겠다고 합니다. 박동건이나 이현석에 대해 접근할 수 없어 고민하는 세 사람. 호수는 접근할 만한 사람을 떠올려요.


<tvN 써클 방송화면>


# 의장과 만나는 박동건, 인간 복제 법안 설득 중

  의장을 만나는 박동건. 의장은 "인간 복제 법안"은 힘들거 같다 이야기해요. "복제만 허용되면 모든 유전자 불안을 극복할 수 있을 겁니다."설득하는 박동건. "인류는 자기가 개발한 기술을 절대 포기할 수 없습니다. 국익과도 직결되는 문제라는 겁니다."하면서요. 다음을 기약하는 의장. 나가면서 의장은 "스마트 지구 칩 말이에요, 칩이 기억을 건드린다는 음모론이 돌던데?"물어봐요. 그럴 수 없다 거짓말하는 박동건.


<tvN 써클 방송화면>

# 이현석이 들르는 곳에는 미친듯한 한교수가 있고, "김우진은 죽었어"

  아침 9시, 뭔가 불안해하다 허락받고 나가는 휴먼비 신비서.

  어느 집에 들어가려는 신비서의 뒤를 따라가는 준혁. 신비서를 잡아요. 문밖으로 나오는 건 신비서의 동생, 맹인 소녀. 신비서의 동생을 보고 설득하며 자신의 동생 위치를 알려달라는 준혁. 이현석이 가는 곳에 대한 정보를 묻습니다.

  결국 신비서와 함께 이현석이 자주간다는 곳으로 향해요. 어느 저택입니다. 준혁과 정연은 소리가 나는 어느 방으로 향해요. 방 안에는 벽면 가득한 뇌 자료들이 있고, 책상에는 계속 책을 보며 미친 것처럼 뭔가 쓰고 있는 머리가 하얗게 샌 한교수가 있어요.


  이호수는 신비서에게 왜 그런 사람들과 함께 하냐 물어요. "휴먼비가 그 기술만 갖고있는 건 아니거든요."말하는 신비서.


  한교수에게 "그 연구 제가 완성할게요."말했던 박동건. 이후 이현석과 박동건이 실험체는 찾을 필요없다 말합니다.


  한교수는 "김우진"이라는 말을 듣자 "김우진 걔가 답이었었지. 김우진은 죽었어. 박동건이 김우진을 죽였."말해요.


+

+

예고편에 민영의 아빠네 병원도, 형사쪽도 한교수 배후에 당하네요. 큰 세력이 있나보죠? 그리고 다음회 난리가 나나보네요. 우진이가 휴먼비 그 자체???라는 말도 들리네요.

+

아 정말 대유잼입니다.

+

정연에게 별이의 기억은 언제 돌아올까. 왜 별이 기억이 지워졌을까도 궁금하죠.

+

  2017년에 우진이가 있어야 컴퓨터에 접근 할 수 있던 걸 보니 우진이가 계속 잡혀서 있었을 것 같죠.

  박동건이 정말 김우진을 죽였을까요? 박동건이 "살아는 있지"라고 말했죠. 약간 식물인간 상태로 묶여져서 휴먼비의 슈퍼컴퓨터 역할(?)같은 슈먼비 슈퍼컴퓨터를 돌아가게하는 역할(?)할 것 같죠?

  박동건이 인간 복제 법안을 가능하게 하자는 말을 했죠. 이 맥락이랑 이어서 보면 우진이 계속 휴먼비의 동력(?)으로써 필요하니까 인간 복제하자고 한 거 아닐지 상상되기도 했죠.

  휴먼비가 갖고있는 다른 기술은 또 뭘까요? 아마도 인간 복제 관련된 거겠죠?

+

  그리고 이번 회에 휴먼비가 여러 기술 갖고 있고, 의장이랑 딜하고 그러는 걸 보다 최종회에 휴먼비 못잡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어요ㅠㅠ

+

  한교수 배후 세력은 누구일까요? 국가? 아무래도 대학 연구를 지원하던 어떤 기업가(?) 같은 거겠죠? 그 기술을 쓰는 기업가(?) 휴먼비 회장 박동건 아닌건 아니겠죠?

+

월화 밤 11시 tvN에서 방송하는 써클 : 이어진 두세계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