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쌈 마이웨이 10회 줄거리 대사, PD 장경구 애라 관계 5년전 스토커? 예진 디졸브 주만 옷핀, 동만 고백 키스 박서준 김지원, 소소한 쩨쩨한 행복, 양실장 한두호 스카웃, 모텔 애라 아버지, 황복희? 본문

기타/tv

쌈 마이웨이 10회 줄거리 대사, PD 장경구 애라 관계 5년전 스토커? 예진 디졸브 주만 옷핀, 동만 고백 키스 박서준 김지원, 소소한 쩨쩨한 행복, 양실장 한두호 스카웃, 모텔 애라 아버지, 황복희?

ForReal 2017. 6. 20. 23:43
반응형

쌈 마이웨이 10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회에 바퀴벌레때문에 동침한 애라(김지원 분)와 동만(박서준 분)이죠! 과연 밤에는 무슨 일이 있던 걸까요.


극본 암상춘 연출 이나정 김동휘

KBS 쌈 마이웨이


# 그냥 더워서 옷벗고 잔 거 였던 동만

  옆에 상의 탈의한채 누워있는 동만을 발견하는 애라. 동만 이마를 때려서 깨워요. 오히려 동만이 "너 진짜 기억 안나냐. 너 왜그랬어." 묻습니다.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전날 밤, 자고 있는 동만을 보다가, 가까이 얼굴을 가져가는 애라. 하지만 가까이가다 그냥 뒤돌아 잡니다. 동만은 애라의 콧바람에 깨서 못자고 있어요. 잠결에 동만을 껴안는 애라, 동만은 "겁대가리 없는 새끼"하면서 당황하다가 애라의 이마에 입맞춥니다.

  그리고 잘 자는 두 사람. 동만은 더워서 옷 벗고 잔거였어요.


  아침에 "분명 숨이 코 앞에 있었는데?"하면서 동만이 애라한테 따지고 애라는 모른다고 둘러대요. 그런데 울리는 모텔 전화, 그리고 누가 방문을 두들겨요. 문을 여는 동만은 누군가를 보고 놀라요.


  '인생에 타이밍이란 놈은 늘 양아치다'


# 애라-동만 있던 방문을 연건, 애라아버지

  문 열리기 30분 전, 대천으로 향하는 세 대의 차. PD, 혜란, 그리고 애라의 아빠.


  애라 아빠는 행사장에 도착했어요. 행사 관계자한테 애라 아버지라 인사합니다. 숙박시설 주변을 돌아다니는 혜란의 차. 모텔로 들어가는 순대코치와 애라아빠. 동만이가 애라를 방에 데려다줬을거라하는 황코치. 그런데 모텔 1층 로비에 숨어서 전화하고 있는 가나코 황도 있어요. 가나코 황은 지역 112로 전화를 합니다.


  문 열리기 10분전. PD가 격파단 그림 딴다고 해요. 그리고 "사연팔이"한다고 하는 PD에요.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문 열리기 1분전, 동만이가 어디서 잤는지 묻고 다니는 순대코치. 그를 듣다가 애라의 아버지가 동만과 애라가 있던 방 문을 엽니다. 상황을 보고 시계를 푸르는 애라의 아빠. 문신도 있는 애라아빠 ㅋㅋㅋ "고동만이 들어와"해요.

  가나코황과 순대코치는 모텔방문에서 엿듣고 있어요. 동만은 등짝을 맞았나봐요. "뭔 의도로다 여기서 잔겨"하는 애라아빠. 동만은 자신에게 애라가 무인도 원주민같다고 하지만 더 화나는 애라아빠.

  황코치는 가나코황과 밥먹으러 갔어요. 왜 여기까지 오셨냐고 묻는 코치에게 "혼숙은 금지야"하는 가나코 황.


  애라한테 MC를 맡긴다는 이야기하고 있는 행사장에는 혜란이 앉아있어요.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설희 부모님과 식사하는 주만-설희

  설희 부모님과 스테이크 먹는 주만과 설희. 설희엄마는 상견례 이야기에 결혼 늦게해도 된다면서 조치원네 규식이네가 돈을 벌었는데 설희를 바라고 있었다는 이야기를 꺼내요. 설희엄마는 설희한테 시집갈때 보태라며 금두꺼비를 줘요. "수중에 이거하나 있으면 깡이 생겨. 기죽지 말고 니 배알대로 살어"하면서요.

  주만은 족발집 설희아빠옆에서 이야기듣고 있어요. 설희가 귀한 딸이라 말하며 "잘햐. 못하면 죽일겨. 못받을 전화는 오게도 하지말고"하고 칼을 탁 내려놓는 설희아빠.


# 양실장, 동만 도장 선수들 다 빼내려 하고

  양실장은 병주가 타이거 소속으로 갔다면서 기원에 있는 선수, 한두호한테 스카웃제의를 해요. "제가 가면 도장에 동만이형 혼자 남는건데 무슨 의도로 이러시는 건지?"묻는 두호. 양실장은 두호의 애 이야기를 하면서 계속 꼬셔요.


(동만 스파링 파트너 없애서 훈련 못하게 하려는 것 같죠?)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애라, 5년만에 보는 장경구 경계하고

  행사장에 간 애라-동만과 애라아빠. 동만은 애라아빠한테 자기 격파하는 거 자기 아빠에게 이야기 하지말아달라고 해요. 그런데 PD가 동만에게 말을 걸어요. 애라와 마주치는 PD. KBC피디되었다고 말하는 장경구. 장경구가 얘기좀 해줄까 묻자 "어디 가서도 내 이야기 절대 하지마"하는 애라.

  애라는 5년만에 장경구를 만나는 거였어요. "한번 장경구는 영원한 장경구"라고 동만에게 경고하며 지켜보는 애라에요.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친구들 만난 뒤, 의견 다른 주만-설희. "그 쩨쩨한 행복이 더는 안고마워"

  예전 알바할때 친구들 만나는 주만과 설희. 승진하고, 집사는 이야기들이 오고갑니다. 설희는 우리도 결혼한다 이야기해요.

  집에 가면서 설희는 주만에게 결혼하는 찬호씨가 4달만난 어린애랑 결혼하는 게 좀 그렇다 이야기 해요. 주만과 이야기하다가 "장예진네 이모가 주는 과장 싫어"하면서 소소한 행복이 좋다는 설희의 말에 주만은 "행복이 왜 맨날 소소해야 돼? 언제 아파트 사고 내 차 사고 언제 승진하고. 난 그 쩨쩨한 행복이 더는 안고마워. 허세도 떨고싶고. 자랑할 것도 있었음 좋겠어."말해요. 주만이 변하는 것 같다 말하는 설희에게 주만은 한 발 물러서며 "사람이 어떻게 맨날 똑같애. 어떻게 인생을 맨날 소꿉장난처럼 살 수 있어."말합니다.


(뭐지 이 쎄한 기분은....주만 나쁜 놈일 거 같은 기분은...ㅠㅠ)


# 동만에게 "우리 지금 ㅆ...어...엄?"묻는 애라

  동만과 둘이 있는 애라. "정말 내가 원주민이랑 원숭이랑 똑같냐"묻는 애라. "어제는 술이 널 살렸다고 보면 된다"이야기하는 동만이에요. 갑자기 애라의 얼굴을 잡더니 가까이 다가가서 동만은 "왜 너 나랑 무인도 가고 싶어?"물어요. 그러자 애라는 "우리 지금 완전 친구는 아닌거지? ㅆ...어...엄?"묻고, 동만은 시끄럽다고 준비나 하라고 해요.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애라의 MC자리 빼앗은 혜란 # 애라, 아빠에게 약속하고

  리허설 때 마이크를 잡은 애라. 관계자들은 애라에게 전달안했냐면서 당황합니다. 애라의 뒤로 무대에 혜란이 올라갑니다. mc가 바뀌었는데 연락 못받은 애라였어요. 혜란은 "언니가 신난게 싫더라고요"말하며 mc자리를 빼앗아요. 내려오는 애라. 늦게서 동만이 상황을 알게됩니다.

  아빠 얼굴도 못 쳐다보고 빨리 가라고만 하는 애라. 애라 아빠가 용돈을 주자, 애라는 왜 돈을 주냐고 폭발해요. "왜 괜히 와서 이런 꼴을 다 보고 가냐고!"하는 애라에게 "사람은 다 자기가 설칠 바닥이 있는겨. 박지성이가 조기축구회에서 나대면 안되는 거 아닌겨? 저만한 무대는 아빠가 성이 안차!"말해주는 애라 아빠. 애라는 가려는 아빠에게 "다음에는 내가 진짜 기깔나는 무대 설테니까, 그때 부르면 와"말해요. 

  이후 애라는 동만에게 혼자 먼저 서울 간다 말해요.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주만에게 연락하는 예진, 나가보는 주만, 그 모습 본 설희

  계속 울리는 주만의 핸드폰. 눈치 보는 주만. 예진이 벤치에 누워있다는 톡을 주만에게 보내요. 주만은 거짓으로 애들이 나오라고 했다면서 나갔다 온다고 설희에게 말해요. 설희는 그냥 나가지 말라 합니다.

  주만이 나간 후, 예진의 SNS를 보는 설희.

  주만은 예진에게 갔어요. 예진의 찢어진 치마를 옷핀으로 여며줍니다. 주만한테 좋다고 하는 예진에게서 설희의 예전 모습을 보는 주만. 설희는 나갔다가 예진의 눈물을 닦아주는 주만을 봅니다.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동만의 후배 한두호는 형이랑 한번 붙어보고 싶다고 말합니다. 이야기하다 혜란을 보고 동만은 "뭔 놈의 축제가 송판이니 mc니 체계가 없어!"화내요.

  혜란은 원고 없다고 행사장 사람들에게 뭐라고 해요. "하는 사람도 있던데."하면서 관계자는 애라를 떠올립니다.

# 애라 앞에 선 장경구의 차, 장경구 스토킹?

  애라가 버스를 기다리는데 지나가던 장경구가 태워준다고 말을 걸어요. 장경구의 차를 탄 애라. 찬숙 결혼 이야기하는 장경구한테 애라는 찬숙이 결혼식 간거랑 가리비 축제 어떻게 알았냐고 물어요. "오빠 내 페스타 보지?"하면서 장경구한테 "니가 인간 개조가 되었다고 해도 안믿어"하고 차에서 내리는 애라.


(여기서 페스타란 드라마 내의 가상의 SNS를 말 하는 것같아요ㅋㅋ 페이스북+인스타ㅋㅋㅋ)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예진, 설희에게 "어차피 디졸브, 난 계속 흔들래요"

  예진을 택시태워 보내는 주만. 주만이 간 뒤에 설희가 예진의 택시를 잡아요. 설희와 예진은 대화해요. "하필 예진씨같은 사람이 주만이를 좋아하는게 너무 싫고 겁났다." 털어놓는 설희. 예진은 "어차피 다 디졸브잖아요. 대리님이 흔들리는 거면 난 그러기 싫어요. 이게 그 디졸브 단계인 거면, 난 계속 흔들래요."라 대답합니다.

  집 앞에서 우는 설희. 설희는 주만이 자기 옷핀을 예진 치마에 끼워준 걸 보고 웁니다.


(디졸브 뜻은 맨 아래에)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설희-동만이 연애를 시작하던 "옷핀"

  어렸을 적 영화관 아르바이트하는 설희 대신 어려운 일을 해결해줬던 주만. 그리고 설희 가슴의 셔츠 단추가 떨어진 걸 보고 설희에게 "사람이 맹하고 허술하고 신경쓰이게.."하면서 옷핀을 줬던 주만.

  알바생 회식때 술취해서 설희한테 찝적거리던 알바생을 때리다가, 오히려 맞았던 주만. 위로하는 설희, 주만이 왜 귀여운 척 하냐고 뭐라하자 설희가 "좋아서 그랬다"고 고백했었어요. 이후 키스하고 커플이 된 설희-주만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 혜란을 밀어내고 애라에게 "그만 돌아가자"며 고백하는 동만

  카페에 혜란과 마주앉아있는 동만. 혜란한테 "너다워서 다 들키겠어. 너 쫀거."말하는 동만. "왜 잘난 최애라랑은 여태 안사겼어? 애매했지? 확신이 없지? 그럼 아닌거야."말하는 혜란. 혜란은 동만을 잡아요. "스무 살 답게 호구짓도 해봤어. 근데 그건 과거잖아. 내 첫사랑은 진작 끝났고. 나한텐 애라밖에 안보여."하고 일어서는 동만. 혜란은 "오빠 옆에 있는 내내 쵀애라때문에 불안했다고"말해요.

  그런데 카페 옆을 지나가며 동만과 자신을 쳐다보는 애라를 발견하는 혜란이에요. 혜란은 애라를 보고 동만에게 입을 맞추려 합니다.

  그를 보며 '몇번이나 본 장면이었다' 생각하는 애라. 군대가기전 100일때도, 다같이 영화보러 갔을 때도, 혜란에게 차인 동만에게 초콜릿을 주려했을때도 두 사람의 장면을 봤던 애라. "인생에 타이밍이란 놈은 매번 이렇게 양아치고 나는 매번 도망갔다." 그리고 애라는 그 모습에도 뒤돌아 지나갑니다.


<KBS 쌈마이웨이 방송화면>


  하지만 혜란을 밀어내는 동만, 동만은 뒤돌아 보다가 애라를 봐요. 그리고 애라한테 달려나가서 입을 맞춥니다. "다신 안놓쳐. 우리 이제 그만 돌아서 가자. 어차피 키스했고 나는 썸이니 나발이니 그런 거 몰라. 우리 사귀자"라고 애라한테 말하는 동만이에요. 애라도 고개를 끄덕여요. 동만은 "사귀니까 또 할래"하고 다시 입을 맞춥니다.


에필로그는 해변 모래위에 앉아있는 순대코치와 가나코황이 나왔어요. 순대코치가 "맞죠? 황....복....."이라 말하려는데, 순대코치의 입을 막고 "가나코황"이라고 하라는 집주인. 그리고 남일빌라에 영원히 있을 거라 말하는 가나코 황.


+

+

예고편은 없었어요ㅠㅠ

+

  애라의 연애사에 관해서는 8회에 동만이 쭉 나열했던 거 같은데..... 양아치 콜렉터 애라라면서ㅋㅋㅋ 그중 한명이 장경구....일까요? 아니면 장경구 혼자 저러는 거였을까요? 왠지 앞으로 장경구 더 무서워 질 것 같기도 하죠ㅠㅠ

  장경구는 애라와 잠시 사귀었는데 헤어진 후 스토커??같은 거 아닐까요? 동만이 소개해줬던건가...? 아니면 결혼한 찬숙이가 좋아했지만 애라를 좋아하던 선배가 장경구????(헷갈) (장경구 인물소개 보니까 그 찬숙과 사겼지만 애라한테 집적대던 풍물패 선배 맞다고 나오네요) 

  그런데 장경구가 대천 방송 찍으러와서 '사연팔이' 방송한다고 했었는데 애라의 태도를 보고, 동만과 애라 사귀는 거 보게되고, 동만을 악마의 편집하는 건 아니겠죠?ㅋㅋ

+

  그리고 가나코 황은, 황복희는ㅋㅋ 역시 애라 엄마같은 느낌이죠? ㅋㅋ 대천까지 따라온 걸 보니ㅋㅋ 저번에 애라와 아빠 전화도 엿들었었죠. 그럼 남일은 또 뭘까요? 남일이가 설마 애라 친구라서 애라 친구한테 남일이네 엄마가 집주인라고 거짓말해달라고 한 거고 그런거 아니겠죠?

+

  그리고 주만 설희 보면서 시청자 1명의 위가 타들어 가는 줄 알았어요. ㅠㅠ 예진......ㅂㄷㅂㄷ 주만 설희 부분은 약간 결말 알고나서 보고싶은 느낌이에요ㅠㅠ 설희 감정 따라가게 되니까 너무 불안하고 힘들어요ㅠㅠ 특히나 첫회부터 너무 현실커플 케미었어서 주만-설희 커플 위기인게 너무 크게 다가오는 것 같아요. 설희어뜨케ㅠㅠ 

+

  인턴 예진이 말한 디졸브 뜻을 찾아보니 "한 화면이 사라짐과 동시에 다른 화면이 점차로 나타나는 장면 전환 기법. 화면의 밀도가 점점 감소하는 것과 동시에 다른 화면의 밀도가 높아져서 이윽고 장면이 전환되는 것을 말한다."라고 써있네요.

  그러니까 설희가 흐려지고, 그 다음 관계인 예진이 서서히 진해지는 걸 말하는 거겠죠. -_-몹쓸.........

+

월화 밤10시 KBS 드라마 쌈마이웨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