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수상한 파트너 33 34회 줄거리 대사, 기억 상실 정현수 사연 여자 박소영 살인 이유 성폭행? 동하 현진고 졸업앨범 눈물, 지창욱 검사 신청? 은혁 유정, 지해 내숭, 돼지국밥집 노래 휘파람 남지현 본문

기타/tv

수상한 파트너 33 34회 줄거리 대사, 기억 상실 정현수 사연 여자 박소영 살인 이유 성폭행? 동하 현진고 졸업앨범 눈물, 지창욱 검사 신청? 은혁 유정, 지해 내숭, 돼지국밥집 노래 휘파람 남지현

ForReal 2017. 7. 5. 23:31
반응형

수상한 파트너 33 34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면서 열 정리 해놓는 포스팅이에요!

  지난 주에 봉희(남지현 분)와 지욱(지창욱 분)의 아버지가 악연으로 엮였다 생각한 두 사람은 헤어졌죠. 그리고 봉희의 태권도장 아이가 악몽을 꾸던 걸 보듬다가 지욱은 자신이 지검장에 의해 어릴 때 증언했다는 걸 기억하고요. 또 눈 뜨는 정현수! 과연 정현수는 기억을 하게될까요?


극본 권기영 연출 박선호 정동윤

SBS 수상한 파트너


# 기억이 없는 정현수, 봉희-지욱 알아보지 못하고

  병실에 깨어난 정현수. 정현수는 봉희에게 "저를 아세요?"물어봐요.

  방계장과 지욱 유정도 정현수가 깨어난 소식을 듣게됩니다. 병원에 도착한 지욱. 정현수는 경찰에 연행되지만 멀리서 지욱을 알아보는 듯 알아보지못하고 지나가요. 이후 정현수는 MRI 뇌검사를 합니다.


  병원 복도에서 만나는 봉희와 지욱. 못 알아본 이야기를 해요. 이후 집에 돌아가는 봉희는 데려다준다는 지욱을 거절해요. 지욱은 어릴 때 기억이 떠오른 부분에 대해 봉희에게 이야기하려다가 말아요. 혼자 버스정류장에 앉아있는 봉희를 보고지나치는 지욱. 

  변호사들이 모여있는 사무실. 노변호사 보고간다고 아이 재홍이가 기다리고 있어요.

  봉희는 지해네 집에 가서 "기억상실 이런게 쉬운거냐? 쉽게 걸려?"물어봐요. 봉희가 끓여놓은 찌개 먹고 입맛 버린 나검. 봉희는 나검에게 생활비 라며 봉투를 줘요. 딸랑 십만원 넣은 것과 티격태격하는 두 사람.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지욱의 경력검사 신청서

  밤에 사무실에 있다가 지욱이 써놓은 경력검사 신청서를 보고있는 변대표. "너 다시 검사할려 그러냐?" 물어요. "정현수같은 놈이 눈 앞에 있는데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아무것도 없어서요. 제가 세상에 풀어준 놈이잖아요. 어떻게든 잡아넣고 싶은데..."말하는 지욱이에요. 그 앞에서 변대표는 하루종일 험한 일만 하는 지욱이 아빠 따라갈까봐 걱정되었었다고 말해요. 지검장이 허락해줄까가 걱정이라는 지욱.



# 뇌파 검사 정상, 기억이 안나서 답답해하는 정현수지만 본성 그대로

  다음 날 아침. 지욱은 부모님 화재사건 당시 상황을 자세히 알고싶다고 방계장에게 말해요.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그리고 지욱은 정현수한테 가요. 병원에 가니 파검사 결과 기술적 병변은 안보인다고 해요. "진짜로 해리성 기억 장애거나 거짓말을 하고 있거나" 알아보지 못하는 척 연기를 해서 심신미약 주장하려는 게 아닐까 가정하는 지욱과 유정.

  지욱은 자신이 직접 정현수를 만나보고 싶다고 유정에게 부탁해요. 병실에 지욱이 들어가자 반갑게 일어나는 정현수에요. 하지만 자기는 아무 기억도 못한다고 해요. 정현수는 "또 이러네"하면서 벽을 쳐요. 기억이 안나서 답답하다고 미쳐버리겠다고 자기가 누군지 모른다고 하는 정현수에요. 그래서 지욱은 "저는 그쪽 변호사였어요"말합니다. 그런데 면회시간이 끝나요. 지욱은 "기억은 잃었어도 본성은 그대로다"라 유정에게 말해요.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휴가 끝내는 봉희

  사건이 끝났는데도 노변의 집 사무실에 와있는 재홍아이. 재홍때문에 봉희도 사무실에 와요. "이모네 집에 있으면 무섭단 말이에요. 악몽 꾼단 말이에요 지욱이 아저씨처럼"말하는 재홍. 변대표는 재홍이가 의젓하다며 어릴때 지욱이 같다고 말해요.

  그때 오는 지욱. 봉희에게 얘기좀 하자고 2층으로 가요. 휴가를 끝내라며 회의 들어오라는 지욱이에요. 변호사들이 회의해요. 정현수가 심신미약 핑계대는 건지 이야기하는 변호사들. 변대표는 예전 기억 상실 판례있었다며 참고하라고 이야기해주고 가요.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혼자있는 유정보고, 먼저 말거는 은혁

  유정은 정현수 영장발부하자고 주장 중. 여론 안좋다면서 기다리자는 부장검사.

  지나가다가 유정 혼자 공원에서 샌드위치 먹는 걸 본 은혁이 커피를 사갖고 가서 옆에 앉아요. 정현수 관련 의학공부 중이었던 유정. 은혁은 밥 혼자먹는 걸 걱정하고 왕따됐다고 말하는 유정이에요. 은혁은 유정이 읽고있는 논문 정리해준다고 먼저 이야기해요.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지해 은혁앞에서 내숭' 눈치 챈 봉희

  늦게까지 일하는 봉희. 지욱은 그만하고 가라고 해요. 지욱은 자신이 나갈 데 있다며 봉희를 바래다 주겠다고 합니다.

  봉희를 데려다주는 지욱. 그런데 건물 앞에서 나검과 만나요. 그런데 마침 은혁과 유정이 함께 옵니다. 봉희-지욱, 나지해, 은혁-유정 다섯명이 마주쳐요. 무슨 일인지 서로 물어보고 각자를 이상해하는 사람들. 지해가 은혁 앞에서 내숭떠는 걸 눈치채는 봉희. ㅋㅋㅋㅋㅋㅋ 같이 돌아가는 지욱과 은혁.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은혁에게 이별이유 털어놓는 지욱

  은혁과 지욱은 둘이 술 마셔요. 은혁은 "너 은변이랑 왜 그래. 헤어지지마."이야기해요. "안 헤어졌어. 아직은"대답하는 지욱이에요. 왜그러는지 계속 물어보는 은혁이에요. 지욱은 결국 이야기해요. 악몽, 화재사건, 살인범의 얼굴이 은봉희 아버지라는 기억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은혁은 놀라요. 하지만 곧 "얘기를 해도 하나도 안괜찮아진다"며 일어나는 지욱입니다. "나 너랑 차유정 신경안"하고 가요. 


# 심문 허락 떨어진 정현수, 조사 시작

  의사가 심문 괜찮다고 허락했다며 유정이 정현수의 병실에서 질문을 해요. 살인미수로 조사받고 있다는 이야기를 듣자 괴로워하는 정현수. 지켜보는 유정. "제가 사람을 죽인 게 맞으면요, 벌을 받는 게 맞겠죠"말하는 정현수.

  정현수가 기억찾고 정당하게 벌 줘야한다 말하는 지욱이에요. 봉희 누명도 벗길거라는 지욱. 봉희는 자신도 조사하겠다고 합니다.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정현수, 졸업앨범 속 박소영 사진보고 눈물

  정현수를 만나러 가는 지욱. 정현수는 지욱에게 "혼자 곰곰히 생각을 해봤는데. 죽일만한 이유가 있지않았을까요?"하고 이야기합니다. 기억 찾는 걸 돕겠다고 하는 지욱이에요. 

  정현수에게 을 갖다주는 유정. 현진고 졸업앨범도 있어요. 그리고 지욱은 정현수가 죽인 사람들의 사진을 보여줍니다. 한참 사진을 보는 정현수. 유정에게 영장받았다는 전화를 받으러 나가는 지욱. 그런데 그 사이에 정현수가 졸업앨범을 넘기다가 '박소영'의 사진을 재차봅니다. 그리고 눈물을 흘려요.

  지욱이 돌아오자 뭔가 달라진 눈빛의 정현수는 "나가고싶다"이야기해요. 그리고 정현수는 "제가 좋아하던 여자도 없었어요?"하고 지욱에게 물어봐요. 정현수는 오히려 묻는 지욱에게 기억나는 사람 없다고 말해요.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당시 성폭행 피해자들? 인것같죠?>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국밥집 사진속 박소영>


# 청소년 범죄사건 조사하는 은혁-봉희, 한 돼지국밥집에서 들린 노래

  정현수 조사 중인 은혁. 당시 청소년 범죄사건 기사들을 가져와서 같이 보자는 봉희. 도서관에서 책과 씨름하는 은변과 지변. 그러다가 한 기사를 찾아내요. 경기도 여고생 성폭행 기사에요.

  전화 돌리고, 미동고-현진고에 가서 졸업생에 대해 묻는 봉희와 은혁이에요. 그리고 조사해놓은 한 돼지국밥집으로 가는 봉희. 그런데 봉희는 국밥집에서 어떤 음악소리와 사진 속 액자를 발견해요. 교복을 입은 박소영 사진이 있습니다. 정현수가 부르던 음악이라는 걸 알아채는 봉희.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 기억 모두 찾은 정현수, 유정-지욱 따돌리고 도주

  정현수는 자신이 살인했던 과거들을 하나씩 떠올립니다. 물탱크까지도요.

  한편 혼자있는 경찰. 이상한 소리에 경찰이 들어갔다가 정현수가 화장실에 쓰러져있는 걸 발견했는데 현수는 경찰을 쓰러트리고 옷을 바꿔입고 나가요. 마침 병원에 오는 유정과 형사들. 유정은 혼자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정현수를 쫓아가요. 그러다가 유정은 정현수에게 맞고 계단에 쓰러집니다.


(ㅋㅋㅋㅋ붕대를 푸르니 멋있는 머리가 나왔다 ㅋㅋㅋㅋ)


  지욱은 돌아가다가 정현수가 여자에 대해 묻던 걸 기억하고 졸업앨범이 찢겨져 나간 걸 발견해요. 마침 봉희에게서 전화가 와요. 현진 중학교 출신인 여자라는 말을 하는 봉희. 지욱은 설마하는 생각에 주차장에서 병실로 다시 올라갑니다. 그리고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가는 정현수를 발견해요. 도망가는 정현수, 지욱은 그를 놓쳐요.


#

에필로그는 각자 있는 밤에 서로를 보고싶어하며 잠 못드는 봉희와 지욱이 나왔어요. 

+

+

예고편에서 은혁과 유정의 어깨동무(?) 모습을 보는 나지해네요. 그리고 노지욱이 구급차에 실려가요...

+

오늘 머리 달라진 봉희 예뻤죠ㅋㅋ 깔끔한 머리때문에 얼굴이 더 돋보였다는ㅋㅋ

+

<SBS 수상한 파트너 방송화면>


  정현수 뭔데 슬프냐ㅠㅠ 특히 ost때문이죠ㅠㅠ

  정현수 살인이유는 아마도 중학교때부터 정현수의 첫사랑이었을 것 같은 박소영과 관련되어 있겠죠? 그런데 '또 여고생 성폭행'이라는 기사가 있었죠. 그 피해자 중 한명이 박소영이었겠쬬ㅠㅠ 정현수의 목표가 여러명이니까 아마 집단으로 다니면서 성폭행하던 범인들(?) 아니면 성폭행범과 방관자들(?)일 것 같이 생각되죠. 정현수가 관련된 7명을 죽이려던 게 아닐까 그런 생각이 들기도 하고요.

  정현수가 어떤 여자 쫓아갔었잖아요. 외국에서 온 미래를 보는 남자의 여친이 저 위 사진속의 박소영 왼쪽 여자가 아닐까 생각도 들고요.

+

정현수가 부른 휘파람 노래는 어느 산골 소녀의 사랑이야기 입니다. 

+

다시만난세계라는 드라마 광고가 나왔어요. 여진구, 정채연 얼굴이 나오고. 12년 후에도 혼자 자라지않은 여진구????이연희???배우들 얼굴이 보여요 오ㅋㅋㅋ 후속작인가봐요ㅋㅋ 궁금하네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