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6 2차 넉살 작두 가사 피타입, 주노플로 해쉬스완 또? 디기리 아재, 나상욱 인스타, 트루디 장용준 눈물, 업타운 매니악 상수형, 쇼미6 알약 우원재, 슬리피 행주 목적? 우디고차일드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6 2차 넉살 작두 가사 피타입, 주노플로 해쉬스완 또? 디기리 아재, 나상욱 인스타, 트루디 장용준 눈물, 업타운 매니악 상수형, 쇼미6 알약 우원재, 슬리피 행주 목적? 우디고차일드

ForReal 2017. 7. 8. 01:48
반응형

Mnet 쇼미더머니6가 2017년 6월 말 다시 시작했죠. 첫 회에는 1차 예선의 이야기들이 나왔고 1회 마지막에 쇼미1의 프로듀서로 우승했던 더블케이가 평가 받기전 끊기며 2회를 궁금하게 했었죠. 

  쇼미6 2회는 예고편에 나오던 2차 예선 진행이 어디까지 나올까, 누가 불구덩이로 빠질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했어요.


연출 이지혜

Mnet 쇼미더머니6


# 2회는 60초 단독랩 미션

  MC가 2차 예선에 대해 설명하면서 시작했어요. 60초 랩 단독미션은 지난 쇼미에서 볼 수 있던 방식같았죠. 이 설명하는 것부터 긴장감이 오는데 연출 좋은 것 같았고요.


<제가 대신 가서 싸우고 싶은 기분>

<mnet 쇼미6 방송화면>

<알고보니 리듬파워 .... 전자랜드 농구단 팬이었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인천학생들이 저거 나란히 사입었다니 넘나귀엽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밝혀지는 9149번, 복수하러 현장접수한 행주

  실시간 검색어에 든 1회 래퍼들. 그리고 더블케이의 결과를 궁금하게 하는 예고. 그리고 1차예선의 시작은 예고속 모자이크 된 9149번. 리듬파워 행주였어요. 제작진이 현장접수했냐 물으니 "생각없다가 어제 지구인-보이비 응원왔었거든요. 응원왔었는데 지구인이 탈락하는 걸 제 눈으로 봤어요. 쇼미4때 생각이 나더라고요."하면서 친구가 맞고와서 싸우고싶은 기분으로 다음날 현장 지원했다고 대답했어요 (눈빛 무셔) 뒤에서 지켜보고 가는 (같은 아메바였...?) 개코. "뒤에 리듬을 꼬시더라고요. 놀랐어요."라 감상평말하는 지코. 목걸이를 받았어요.


<연락을 안받은게 설마>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쇼미6 슬리피>


# 특유 하이톤, 가사 잊었지만 1차 합격 슬리피

  뒤에 나오는 슬리피. 슬리피를 보며 "예능인아닌가요?"인터뷰하는 다른 지원자들. 슬리피가 활동했던 그룹 언터쳐블때의 장면이 나오고. "흘러가는 대로 맞춰서 살다보니까 힙합바닥에서는 어울릴 수 없다는 느낌이 들었어요."로 지원이유를 말하는 슬리피 목소리가 들렸어요. (왜이렇게 짠하고 슬프지 시청자1명 안구촉촉)

  이어지는 예선 장면에서, 긴장한 표정으로 랩하기 시작하는 슬리피. 하지만 중간에 가사를 잊은 듯 멈췄어요. 하지만 끝까지 기다려주고 목걸이 주는 지코. "그 형만이 갖고있는 하이톤."을 높이 평가하는 게 공감갔어요.


# 긴장하다 랩하면서 인격 교체되는줄, 더블케이

  JK앞에서 1차보는 더블케이. 쇼미1 우승자였는데 다시 나온다는 부담감에 대한 이야기들이 나왔고요. 예선장 더블케이 멀리, 뒤에 숨어서 지켜보는 도끼. 랩하는데 긴장 한참하는 듯이 시작하던 더블케이는 하면서 점점 소오름.......... 가사는 "진짜를 찾으려면 난 니들처럼 굳이 멀리안가도 돼 그냥 거울보면 돼 임마. 다시 말해줄게 너와 내 difference. 넌 준비 안돼있고 맨날 죽은 소리해. but Im ready to die for this" 그리고 뒤에서 도끼가 목걸이 하나 더 걸어주고 갔어요.


<더블케이 1차 예선영상>


# 2차, 대면하는 한국-미국예선 래퍼 긴장감 너무 추웡

  기타 많은 합격자들이 짧게 얼굴을 비췄고요. 네이버tv 단독공개된 래퍼들 포함 130여명의 합격자들이 보였어요.

  그리고 1차예선 통과자들이 기다리는 옆에 들어오는 미국 예선 참가자들. 한국예선 참가자들 표정 굳는 장면들이 나오며 연출 긴장감 최고였어요. 매니악 씩보이 킬라그램. 기싸움하는 것 같은 장면ㅋㅋ. 그리고 예선전 래퍼들이 자신감을 표현하는 거 등까지 소름돋았어요ㅋㅋ 그리고 섞어앉은 한국-미국 래퍼들.


# 인맥힙합 아니다, 참가자 리액션증명? 페노메코

  "괴물신인, 트렌디"라고 설명되는 첫번째 예선 참가자는 페노메코. 지코와 중-고 일본에서 같이 유학하고 같이 랩을 시작했다는 이야기와 "인맥힙합 아니다"설명하는 게 나왔고요. (프로그램에 집중된다) 자신이 만든 비트에 랩하는데 지원자들의 좋은 반응이 나오고 PASS 빡 찍혔어요.


# 멋있다 주노

  "지난라운드 아쉬운 탈락" 주노플로가 그 다음에 불려서 무대섰어요. 작년에 잘했다는 인터뷰들이 여러번 나오며 기대감 높아지는데 그에 대한 부담 갖는 듯한 주노플로 나왔고요. 멋있게 했어요. 가-안-지. 심사자와 다른 참가자들 반응도 좋았고요. "Beat Drop할때 브이"가 레전드 영상일거라 인터뷰하는 제이팍.


<주노플로 그냥 쿨>

(얼굴도 잘생겼고, 랩도 잘생겼다)


# From 의정부, 무게감의 흑구흑구

  이후에도 의정부 래퍼들이 줄줄 나오는데ㅋㅋㅋ 그 중 블랙나인 흑구도 의정부라고 말하며 등장. JK는 1차 통과 이유를 "굉장히 단순한데 끌리는 것이 있었다"라 말했고요. 흑구흑구가 귀를 잡았고ㅋㅋ "쇼미6를 뒤집어놓은 숫자가9"하고, 올패스 받았어요. "무게감이 장난 아닌데?"하는 평가. ㅋㅋㅋ 의정부 모기ㅋㅋㅋ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운동선수 닮았는데 누구더라>

<쇼미 나상욱>


# 역대급 아쉬운 FAIL, 나상욱

  18세 나상욱이 등장. 견제되는 사람 물으니 '양홍원 형' 대답했고요. 보이비는 엄청 잘한다며 감탄. 그런데 나상욱이 엄청 잘하다가 가사 잊어버렸어요. (오우 아까웡ㅠ_ㅠ. 말도안돼..) 하나씩 Fail이 뜨고, 끝까지 기다려주는 한 팀, 그런데 결국 시간을 몇초 안남기고 4개 FAil 떴어요. "역대급 제일 아쉬운 FAIL"이라 하는 다른 참가자들. 


(보면서 이제 쟤는 엄마한테 혼나겠다 생각이드는 1회 시청자ㅋㅋㅋ)(동시에 다음에 고등래퍼 우승자 맡아놨을 것 같은 느낌이죠?)(인터넷에 찾아보니까 중학교때부터 잘했다고 하네요)(인스타그램 @lilbrick_tha_mdnscode 에 1차예선 연습하는것도 있어요ㅋㅋㅋ 나상욱 사운드 클라우드 @swna0912 <-클릭해서 들어가면 프로듀싱 작업물 있어요) (랩이름 NASSANG이네요ㅋㅋㅋㅋㅋ그리고 댓글 단 목록을 보니 영비팬이네요ㅋㅋㅋ)


<나상욱이 남긴 코멘트 _ 4개월전 사실 영비팬.jpg>



# 불구덩이 지배자 가사갑 피타입 합격

  이후 탈락하는 래퍼들, 루달스, 제이켠 등이 불구덩이 계속 들어가는 그림 나오는데, 그 뒤에 불구덩와 매칭갑 래퍼 피타입이 '불구덩이의 상징'이라며 나왔어요. 지난 시즌과 같은 비트에 랩했어요. 올드하다는 평이 나오고 페일이 뜨고. 가사 좋은데. 결국 두 팀에게 패스 받았어요. 지코, JK에게 패스.


  (쩔음 주의) 피타입 쇼미6 2차 예선 가사 "한때 피타입으로 불렸지. 바이블의 문장들 동굴에 생겼지. 아카이브로 변질된 여기 내 피난처, 윗 놈들이 망쳐놓고는 도망쳤던 몇 해전의 전쟁. 인간의 멘 처음 죄는 형제간의 전쟁. 전쟁신의 존재는 신이 전쟁을 사랑하는 증거. 핏줄이라곤 이제 내 그림자뿐. 계곡 속 빼곡한 100억짜리 작품. 다 버리란 침략자의 0같은 협박. 타협밖에 모르던 놈 혓바닥에 화가난 화가들. 시인이 된 신들 신자는 배신자가 돼. 누구를 모신들 상관마. 똑똑한 도구를 써, 멍청한 독을 뿌려댔지. 언덕을 정복한 이방인의 검문. 구름위를 걷는 통행료를 걷는 대신, 누가 늙었는가 골라내 손가락으로 학살했지. 망자 수에 예술가 수를 합산했지. 제일 많이 당한 건 거리 악사랬지. uh 그래 내 아버지도 악사랬지."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이그니토-키비>


# 천사-악마, 이그니토 합격

  그리고 지옥의 아이콘, 악마의 래퍼라고 설명이 나오고ㅋㅋㅋㅋ 검은 기운 효과가 얼굴위에 나오는 이그니토. 그 옆에 키비가 뽀샤시 효과와 함께 잡혔어요ㅋㅋㅋㅋㅋ 키비는 순수하고 소년같은 가사로 어렸을때부터 대비되었다는 설명이 엠넷에서 나오다니.

  키비는 소울컴퍼니 수장. 변화를 캐치하러 왔다 말했고요. 딕션부터 쩔었는데 가사 잊었고 멈췄고 페일 받았어요.

  이그니토는 마치 성우같은 발성ㅋㅋ PASS했는데 프로듀서들이 "불쏴주세요"ㅋㅋㅋ "마스터링 된 음원 듣는 줄" "압도적이었다" "완전한 언더그라운드 랩"이라 프로듀서들이 평을 말했어요.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쇼미 우원재>


# 알약 두 봉지뭘까, 사연 궁금하게하는 우원재

  "랩으로 사람죽이는 살인자"라는 설명과 함께 홍익대, 22살 우원재 차례가 되었어요. "제 얘기와 상황을 말하고 싶어서" 하게되었다 설명했고요. 2차에도 알약 두봉지 이야기가 나왔고. 보던 사람들이 놀라는 리액션이 나오고. "집중하게 한다" 평이 나왔어요. (우원재에게 어떤 일이 있었길래 궁금하게 했고요.) "색다르다"라는 넉살의 감상. 


  우원재 2차예선 가사 "그럴때 있잖아 내가 주인공이 되는 기분. 그런데 있잖아 그게 하필 또 비극인 거지 음. 우리 엄마 말했잖아. 행복 딴 거 없다 아들. ah 엄마 지옥도 딴 거 없습니다. 구태여 설명함은 000 알약 두 봉지가 전부지 ay 알약 두 봉지가 설명해 내 삶을. 내 하루는 전멸해. 의사0들 도대체 내 하루만 전멸해 왜? 내친군 지금 군대에 있어 나같은 새끼를 00이라 부르던데. 내 인생 분명 예쁘댔어. 00 나 지옥에서 숨만 쉰다. 애써. 됐어 00 긍정은 말만 좋지. 배부른 소리 집어치워. 두번은 안 속지. 피해 안 끼칠테니 네 잘난 인생이나 신경 써."


<네이버tv 댓글>

<1차예선끝나고 알약 한봉지 먹고 온 우원재?_?.jpg> 



광대가 진짜 귀엽당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아토>


# 여성참가자 아토-에이솔-트루디

  그리고 여성 참가자가 나왔어요. 아토 은근히 귀엽고ㅋㅋㅋ 애플본이 빤짝빤짝 합격. 이후 에이솔도 패스. 그리고 언프리티2 우승자 트루디가 나왔어요. 공백동안의 피드백에 궁금해하는 프로듀서. 지코는 "그간의 노력들을 발견하지 못했고 아쉬웠다"했고, "본인이 극본해야 될 예민한 문제가 있다"라는 평도 나왔어요. 새로운 걸 보여주려는데 그게 잘 안되는 고민을 갖고있는 트루디인가봐요.


# 개성갑 누구? 바지 벗고나온 우디고 차일드 vs 친목왕 킬라그램

  이후 나오는 개성많은 참가자들. 그 중 우디고 차일드가 들어왔어요. "모든 참가자 중 바지가 가장 많이 찢어진" 그리고 쁘쁘쁘쁠로 시작하는 정말 특이... 그리고 패스 받았어요. 잘뽑았다고 칭찬하고, 탐내는 프로듀서들.

  이후 나오는 인맥왕 친목왕 킬라그램ㅋㅋㅋㅋ 프로듀서의 마음을 얻으며 시작ㅋㅋ 멜로디랩처럼 시작. 독보적인 스타일과 자신감을 칭찬하는 프로듀서. 통과.

  킬라그램 통과이후 킬라그램에게 랩 꼭 하라고 했던 싸이커델릭이었던 씩보이가 나왔어요. 작년에 쇼미5 탈락하고 힘들었다는 인터뷰가 이어졌어요. "평범하다"는 평이 있었고, 결국 페일 떴어요.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마치 쇼미6 상수형 캐릭터 될것같은 기분>

<쇼미6 매니악>


# 미국 예선, 업타운 출신 래퍼 매니악 합격

  그리고 스위즈비츠 픽 앱신트. "스위즈비츠가 찾던 래퍼는 확실하겠지만 저희가 찾던 래퍼는 아니었다" 이후 렉스티지도 탈락. 연이어 탈락하는 미국 예선 통과자. 그를 보고있는 래퍼 매니악. 업타운 출신 모습이 나왔어요. 스윙스-스내키챈과 함께 했던 자료화면도 나왔어요. 31명 래퍼가 함께한 동전 한 닢에 참여한 많이 나오는 것 같다는 도끼 설명도. 마지막 아리바다치??? 뜻이 궁금하고. 잘했지만 "예전처럼 하려면 더 연습 필요"하다는 최자의 말에 대해 인터뷰에서 매니악은 "입장을 바꿔 시켜보고싶어요"ㅋㅋㅋㅋㅋㅋ

<동전한닢 보러 바로가기 클릭>


# 잘하는 초등래퍼 우찬 PASS

  그리고 손 물고있는 초등래퍼 우찬이 등장했어요. 어릴때 도끼같다는 2분할 비교화면도 나오고요. ㅋㅋㅋ 잘하는 모습이 나왓어요. 나이에 비해 잘한다는 세 팀의 프로듀서들과, 나이없이 평가했다는 지코의 평가가 나왔어요.

  (잘하는데 가사가 어른스러운 느낌이 신기하죠?_?)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쇼미6 디기리>


# 디기리 아재ㅠㅠ....

  옛날 분들 이야기가 나오고, 해리포터 비지엠과 함께 리듬의 마법사라며 디기리가 나왔어요.ㅋㅋㅋ 하... .....괄약근 마법사....하............한마디 한마디가 안타깝......ㅠㅠ... 특히 디기리가 여유있게 2차예선을 보려는 태도와 싸늘한 프로듀서들의 얼굴이 겹치면서 되게 눈치없는 기성세대 아재처럼 프로그램에 나왔어요ㅠㅠ안타까울지경ㅠㅠ 프로듀서들 표정이ㅠㅠㅠㅠㅠ...ㅠ....ㅠ......아재.ㅠㅠ.... ㅠ.... ....ㅠ.. 눈물이ㅠㅠ...ㅠ... "내 랩 듣는 순간 모두 맙소사"가사 뒤에 5초남은 시간. 결국 마지막에 또 랩을 하지 못했는데, 패스주는 JK. 이 장면을 지켜보며 웅성거리는 참가자들. 페일을 못누르겠어서 그랬다는 Jk인터뷰가 있었고요. JK는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면서 디기리에게 욕을 해줬지만 욕을 듣지않는 아재ㅠㅠ... ㅠㅠ... ㅠㅠ....ㅠ.....ㅠ....아재.ㅠ.......아재... 바가지 긁는 마누라라도 붙여주고 싶었어요ㅠㅠ 


(+) 괄약근 마법사가 뭔지 몰랐는데 기사에 2008년 병역 신체검사때 괄약근에 힘줘서 혈압을 올려 4급 공익 판정 받았다가 불구속 기소되었다고 하네요. 


# 안전빵 작두에도 소름, 넉살

  넉살이 작두비트와 함께 등장했어요. 그리고 작두 비트에 2차 예선무대했어요,. 가사....역시. "공연을 보는 느낌" "강력한 우승후보"라는 프로듀서 평가. 불 만은 피하고 싶어서 원래있는 벌스를 준비했다 대답하는 넉살.


<넉살 쇼미6 작두 풀버젼>


넉살 작두 가사

저 애들을 봐 온 동네 구경이라도 난 듯 / 내 춤을 구경하네 날이 선 무대 위에 내 정신은 아득 / 다들 무엇을 원하는지 손을 뻗은 체로 홀린 눈빛 / 날 보는 너와 내가 본 너는 이미 둘이 아닌 하나일지도 

우린 다들 돈에 씐 체로 살아 필요한 건 그걸 걷어내는 살풀이 일지도 / 넉살아 넌 무엇에 눈이 돌아 갔냐 난 그저 흥이 좀 과한 놈이 아닐까 

몇 년 전에는 또 뻔하게 펜을 굴렸었는데 그건 날 내린 그분의 뜻이 아닌 것 같아 개새끼들 잡아먹는 야차로 태어났어 난 모습 그대로 몽둥이를 들고 소매를 바짝 올려 붙여 그래 계속 북 쳐 

찾지 마라 부처 싹 다 밀어내 불도저 / 상구 형 등짝엔 도깨비들이 춤춰 /귀신이 씐 얼굴 작두 위에 악마들이 춤춰 


<넉살(딥플로우) 작두 , EBS라이브>


# 쇼미6 2회의 이슈몰이될까 노엘 & 영비, 책임에 대하여

  "2017 최고의 이슈몰이"라는 노엘과 영비가 그 다음차례였어요. "아직 오디션프로그램에서 쓸 수 있는 에너지가 남았다고 생각해서 참가했습니다." 10대들에게 아이콘이되었다는 이야기. jk로부터 한개의 페일 받고 합격했어요. "자기가 원치 않더라도 책임을 어느 정도 지면서 살아야 해요. 말이 총알보다 무서워 질수도 있단 걸 알면서 살아라" 이야기하는 JK.

  영비 바로 이후 노엘 2차가 나오고 노엘은 중간에 가사를 통째로 잊었어요. 탈락한 노엘. 불구덩이 아래에서 우는 모습이 나왔어요. (짠....)


<men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노엘 장용준>


# 3회, 관?

  슬리피, 마이크로닷, 보이비, 더블케이의 2차 예선은 다음주예고에 나왔고요. 3라운드 새롭게 바뀐 방식. "관에 들어간다"가 들렸고요. 엄청 궁금.... 해쉬스완 지난 예고에 떨어진 것처럼 보였는데 3차에서 해쉬 vs 주노 붙는듯한 예고나왔어요.


+

+

  이번 화 첫부분에서 소름 돋는 연출 많았던 것 같아요. (일주일만에 봐서 그런것인가)

  2차예선중에는 주노플로, 나상욱, 넉살 임팩트가 가장 쎘던 거 같고요. 주노플로 넉살 보면서 우와 엄청 잘한다 멋있다 이러고 봤어요. 

  노엘와 트루디의 눈물도 시청자들 마음 많이 움직였을 것 같아요. 물론 아티스트가 항상 새로운 거 하려고 노력해야하는 거지만, 사실 언프리티랩스타 안본 사람도 정말 많고, 선입견 갖는 사람보다 없는 사람이 훨씬 많은데 우는 모습에 새롭지않은 거 해도 된다고 위로하고 싶을 정도였어요. 또 노엘 장용준은 아직 어린데 짠했죠. 자막없이 나오고, 심사소리 들리는 게 오히려 더 좋았던 것 같은 장면이에요.

  2회에서 우디고 차일드도 되게 기억나죠. 킬라그램도 특이하고 잘하는데 역시 지난 시즌 기대감이 있어서 기대치만큼은 .. 그건 다음에 나올것같아요.

+

  기사에도 벌써 나왔던데 방송보면서 정말 이생각 들었어요. 디기리 합격 vs 나상욱 탈락 겹쳤죠. 많은 사람들이 이 생각했을 것 같아요

+

쇼미더머니6는 금요일 밤 11시 Mnet에서 방영하는 프로그램이에요 재방송은 토요일 오전에도 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