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쇼미더머니6 8회, 탑6 결정, 지코 딘 Search 영비 탈락, 우원재 또 가사 공황장애 예선 알약 봉지 설명, 부르는 게 값이야 넉살, 4위나믹듀오 - Mnet 쇼미6 본문

기타/tv

쇼미더머니6 8회, 탑6 결정, 지코 딘 Search 영비 탈락, 우원재 또 가사 공황장애 예선 알약 봉지 설명, 부르는 게 값이야 넉살, 4위나믹듀오 - Mnet 쇼미6

ForReal 2017. 8. 25. 12:11
반응형

Mnet 쇼미더머니 8회 봤어요ㅋㅋ


  해외 다녀오느라 중간에 3회 분을 못봤었는데요. 스포 안당하고 보려고 그 다음 회차도 안보고 안보고 참다가 결국 역주행을 시작했습니다 ㅠㅠ 본방 정주행하신분들 진짜 부러워요ㅠㅠ


조연출 이지혜

Mnet 쇼미더머니


   지난 이야기에서 팀 배틀 디스를 했고, 두명 래퍼 중 한명을 탈락시키는 걸 했었네요. 다듀는 한해, 지코-딘은 킬라그램을 선택했었던 게 나왔고요.


# 단독공연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어쩌면 쇼미더머니의 영향력ㅋㅋㅋ>


# 매니악 vs. 주노플로 : 우와 영어 많다 & 두 래퍼의 가족들

8회 시작은 본선 1차 경연인 타이거&비지 박재범&도끼 단독공연부터 시작했어요. 매니악 vs. 주노플로. 이 매치.


  타-비팀 준비 모습부터 나오는데, 솔로무대를 받아서 좋아하는 매니악의 모습. 그리고 매니악의 딸이 tv를 보고 알아보는 걸 자랑했어요.

  재범-도끼 팀의 준비에서도 한국말이 어렵지만 한곡을 채워야하는 주노플로가 솔로곡 받는 장면 나왔고요. 주노플로는 타이거JK 회사라서 약간 헷갈리기도 하는 것 같은 눈동자도ㅋㅋㅋ 한국에서 혼자 사는 주노플로가 한국의 할아버지 집으로 가는 것 나왔어요. 할아버지가 영상 조회수도 체크하고ㅋㅋㅋ 래퍼들 이름도 다 아시는 할아버지ㅋㅋㅋ 또 할아버지가 회사 안물려봤는 이야기도 하고 의대 때려치고 이야기를...(그러고보니 엄친아였...)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무대 리허설하는 것도 서로 지켜보는 매니악과 주노플로. 불쏘고 크럼프 댄서가 있는 매니악을 보는 래퍼들.

  매니악의 곡은 Killink it 쿤타와 베이빌론의 피쳐링. 쿤타가 엄청 센 것 같아요.ㅋㅋㅋ 샤우팅하는 쿤타를 보며 최자왈 "누가 야수를 풀어놨어"ㅋㅋㅋ 도끼는 "특별공연 같았어요"

  이후 주노플로가 그린 도시의 밤이라는 소개와 함께 무대 시작. Eyes On Me 지소울 피쳐링. 어두운 조명속에서 시작했어요. "악마가 웃는 날에도 나 이겨볼게" 그리고 매니악도 주노플로도 영어 가사 많았고요. 주노플로가 머리 넘기는 걸 놀리는 대기실의 제이팍, 그리고 "저 교포 머리가 진짜 잘생긴 사람만 할 수 있다는"ㅋㅋㅋ 하고 있는 개코-최자팀


# 주노플로 승리, 매니악 탈락

  그리고 1차 투표 결과 103만 vs. 131만으로 주노플로가 우세했었는데요. 최종결과는 182 vs. 290으로 차이가 더 벌어졌어요. 매니악의 탈락. 그리고 매니악의 인터뷰도 나왔어요. "현실과 꿈. 꿈은 쫓아가고 싶은데 답은 없고. 현실 가보니 다시 꿈을 쫓더라고요."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 재범도끼 vs 타이거JK비지, 프로듀서 합동공연


# 파티분위기, 자메즈 Birthday

  우디고차일드는 "꿈꾸는 것 같죠"하고 본선 올라온 소감을 말했고요. 도끼는 무대 경험이 없지만 무대체질이라 잘하는 우디고 차일드에 대해 말하기도 했고, 신나는 비트를 듣고 자신에게 잘 어울린다 생각하는 우디고 차일드 인터뷰도 들렸어요. 그리고 리허설때 인이어 처음 써보고 리프트도 처음 타보는 우디고차일드 모습이 나왔고요. 프로듀서는 "아슬아슬한 모습이 보여진다" 느꼈나봐요. 리허설보면서 "랩같은 거는 자메즈씨가 훨씬 좋은 것 같아요. 그냥 봤을때는 우디고가.."라 감상 말하는 다른 팀.  

  Birth Day 공연에 올라온 래퍼는 처음부터 등장하진 않았어요. 시원한 비트. It;s your Birthday 하는 박재범의 노래, 도끼의 랩이 먼저 나왔고요. 그리고 자메즈가 올라왔어요. 파티분위기로 무대하는 이 팀. 딘은 댄서분들 미인이라며ㅋㅋㅋ우와! 이러는데 시청자맘=딘맘

  탈락한 우디고 차일드는 "무대 위에 있는 내 모습을 누군가가 쳐다보고 있다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았어요. 너무 벅찼어요."하고 카메라에 마지막까지 PRrrrr하며 끼부리고 갔어요ㅋㅋㅋㅋ귀엽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니맘내맘>


호소와 희망, 우원재 또

  블랙나인과 우원재의 경쟁이 시작되는 그림이 나왔어요. "하나하나 오를때마다 욕심이 생기는 거 같아요. 계속 계속"말하는 우원재의 인터뷰와 블랙나인은 "다 마지막이라고 생각하고 왔는데 이번만큼은.."이야기했어요.


# 우원재 알약 두봉지 가사에 대한 설명?

  그리고 서정적인 비트를 트는 타이거-비지. "자신에 대한 걸 표현하면 자유로워진다는 거죠"하고 인터뷰하는 타이거 Jk. 그리고 블랙나인은 우울증과 공황장애를 고백했어요. 그러면서 블랙나인은 사람들 앞에서 솔직하게 말하는 원재가 멋있다고 인정했어요. 우원재는 "나 진짜 힘들다고, 왜 나 왜 이상한 사람으로 봐? 나 위로해줘, 이런걸 지질하게 호소하는 거였고. 힘든 티 더 내고 싶고 그랬어요."하고 1,2차 예선에 대한 설명을 풀어주기도 했어요.


  그리고 결국 마이크는 우원재에게. 곡 제목은 또. 마샬의 피쳐링. 1절은 우원재의 랩, 그리고 2절에 타이거JK 비지가 나왔어요. 비트아웃되고 "난 바래 가짜와 가짜가 만나도 가짜가 둘이기를."하는 가사가 꽂혔죠. 사람들이 우원재 이름을 연호하고, 우원재는 블랙나인에게 박수한번만 주라 말했어요.

  그리고 뒷이야기 중에 마이크를 준 뒤에 프로듀서들도 감정 흔들림있다는 이야기도 나왔고요. 블랙나인은 눈물을 숨기는 모습과 인터뷰가 나왔어요. "내 인생에서 가장 재밌고 행복했다"이야기.

  그리고 우원재를 향한 다른 래퍼들의 칭찬이 많이나왔고요. 마지막 투표가..... 뒤로 넘어갔어요. 그리고 프로그램 마지막에 293 vs 170으로 우원재가 자메즈를 이겼어요. (자메즈 재범-도끼 노래 음원 들어야겠다 생각하며 봤는데.)


# 우원재 또 가사


[hook] 나를 사랑하는 법을 몰라 외로워진 걸까 / 혼자 내린 결론이 정답이 될 수는 없을까 / 소외된 모두를 내가 대신 할 수는 없을까 / 때가 되면 내 마음을 나눌 수 있을까 


여보세요 나 그냥 있지 넌 왜 꼭 뭐가 있길 바래 / 나도 알어 너도 외롭지 아님 왜 이러겠니 꼭 이 밤에 

불편함과 동질감 나 그 두 감정의 딱 정중간에 서 있지만 거짓말들만 주고받는 우리가 참 불쌍해


핑계 핑계 또 핑계 그게 우리가 우릴 수 있게 / 짙게 짙게 더 짙게 우리 빼곤 다 눈치 못 채게 / 쉽게 말해 다 쉽게 어차피 둘 다 책임 안 질 테니 / 밉게 말해봐 더 밉게 그래야 내가 더 착해질 테니


의젓하고 생각 깊은 보기와 다른 저 아이 / 빈 말 따위는 쉽사리 하지는 못하는 타입 / 나도 내가 되고 싶지만 나는 그런 사람 아니라 / 픽하고 쓰러진 나 따윈 버린 지 오래라서 더는 날 찾지 마


가짜와 가짜가 만나면 진짜가 둘이 되는 거지 / 각자와 각자가 사는 거면 철학이 뭐가 중요하단 거니 / 이 밤과 저 밤이 다른 거면  우린 왜 모여 사는 거니 / 이 도시의 별 없이 밝은 밤이 밝혀주는 건 도대체 뭐니


[hook]


나의 진실과 네 진실은 충돌해 비밀이 돼 / 내 눈물과 네 눈물은 저들 콘셉트에 이슬이 돼 

봐봐 바꿔보고 싶었지만 씹혀 난 딱 틀니네 / 꼭 꼭꼭 꼭꼭 꼭 씹어

외로운 밤이 찾아오면은 너의 기분을 또또또 / 더럽게 또 괴롭게 만들어 네 행복을 또또또

가로막고 너는 계속 약봉지를 찾겠지만 네가 멈추지 않는 이상 음악은 멈추지 않는 단다 

아직도 그 맘은 통화 중 뚜뚜뚜 진실이 엇갈리거나 통하든 뚜뚜뚜 / 마음 같지 않은 세상에게 전하든 혼심을 다했다면 절대 후회는 없거든


그래 형 나 형 말대로 여러 방해를 받고  / 그걸 피할 수 없단 거를 알면서도 / 오늘도 똑같은 밤을 맞어

그래서 똑같이 의존하고 / 그래서 똑같은 가살 썼고 / 그래서 똑같은 모잘 눌러쓰고 / 똑같이 눈을 깔어 나


피곤하지 피곤하지 피곤해 / 난 더 이상 필요 없고 싶고 / 저곳 멀리 숨어버릴래 / 난 멈춘 지 오래지만 / 저것들이 나를 바꿔 버린 게 / 거짓말이 거짓으로부터 왔단 생각이 틀렸단 걸 말해 난 바래 


가짜와 가짜가 만나도 가짜가 둘이기를 / 각자와 각자가 살아도 철학이 꼭 중요하기를 / 이 밤과 저 밤이 달라도 우리는 정말 우리기를 / 이 도시의 별 없이 밝은 밤이 / 밝혀주는 게 이 밤이기를


Life sure is complicated / Everybody knows we've all been through tough times / Time and time it gets overwhelming /Where do we go from here / Rise up and take a chance / Break free of all your pain / You're not alone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넉쾌>


# 넉살&우찬 vs. 영비&행주 예능적 준비과정 먼저

  이후에는 지코딘 다듀의 합동공연이 이아졌어요.


  먼저 다듀의 합동공연 비트 공개 과정이 나왔어요. ㅋㅋㅋㅋㅋ 넉살은 "우리 팀의 비주얼담당인 저와 우찬이"ㅋㅋㅋㅋ라고ㅋㅋㅋ 그리고 바로 교차되는 지코와 딘 합동공연 비트. SEARCH. 비트 정말 딱 듣자마자 좋았어요. 주노플로와 타이거JK처럼 이쪽도 다듀와 쪼개진 행주 나왔고요.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진지>


  홍대 가서 옷 고르는 31세 넉살과 13세 조우찬. 팀워크를 다지는 모습 나오고요. "지코딘 팀은 경쟁의식이 있더라고. 하지만 우린 놀아재껴야 돼."말하는 넉살.

  또 보이비와 지구인이 행주와 만나러 와서 대화하는 장면 나왔어요ㅋㅋㅋ "이번 복수상대는" "다듀"ㅋㅋㅋㅋ하는 행주. 그리고 넉살에 대해 자신감을 보이는 행주도 나왔어요. 또 ㅋㅋㅋㅋㅋ다듀가 전화했는데 안받는 행주ㅋㅋㅋㅋ  모자에 "4위나믹듀오"ㅋㅋㅋㅋㅋ 예능아메바ㅋㅋㅋ

  그리고 이어지는 영비의 인터뷰 "내 인성에 대해 검색해 봐라" 가사에 대한 것이 나왔어요. "누군가가 날 정리해놓은 게 너무 웃기더라고요. 사실이 아닌 얘기가 너무 많았고. 저는 그 사람들이 말하는 그런 거 한적이 없어요"말하는 영비.


 리허설 모습. 넉살이 부르고 던밀스가 들어오는 모습과 상대팀이 견제하는 장면이 같이 나왔어요. 그런데 리허설때 실수하는 영비.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행주.적극적>


# SEARCH vs. 부르는게 값이야

  지코 딘 팀 영비-행주가 SEARCH무대를 먼저했어요. 카더가든의 피쳐링, 지코와 팝타임의 곡. 레이싱 옷 입은 이유도 자막에 나왔는데 "레이싱 경기를 모듯 각자의 파트를 추월하며 가사를 주고받는 구성"이라 그런가봐요. 훅에서 "기분 XX좋군"ㅋㅋ 이거 유행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고. 정말 각자 파트 주고받는 게 역시 보는데 집중도 높았어요. 가사도 굉장히 쉽게 주제가 꽂혀왔어요. 영비는 리허설때 실수하던 부분 잘 해내고 "내가 죽을지 알았지."이러는데 소오름. 랩스타의 냄새가 화면에서 나는 듯했어요.

  리허설때도 무대 후에도 계속 영비 챙겨주는 행주 모습도 나왔고요.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던밀스킹에게 눌린 우찬>

<빨간 레이저>


  긴장한 조우찬과 넉살이 이후 무대위에 올라갔어요. "부르는게 갚이야" 넉살 클라스...... 넋놓고 그냥 봤어요.

  최종투표를 기다리는 모두들. 래퍼들에게만 공개되는 결과. 대기실에 가서 웃는 건 우찬-넉살의 다듀이었어요. 


<Mnet 쇼미더머니6 방송화면>


# 행주 양홍원 영비 Search 가사


몇천 명 관객도 가뿐해진 nineteen 또 기다려 바쁜 내일이

못 멈추게 하지 누나들의 DM 더 질러 둬 다 갚을 테니

욕먹은 만큼 돈 받을 새끼 이번 dick show는 하자고 매진

차를 몰 나이 그다음 twenty 건물이나 알아봐 둬 mom and daddy


니가 뭔 랩이냐고 떠들어 댔던 친군 이제 내 팬이 됐지

네이버 메인 기사를 캡처 해 내 안부를 묻지 너 잘 지내니

Okay 뭐 내 답장은 TV로 대신할게 내 주변엔 블랙박스가 너무 많아 선팅이 짙은 내 왼쪽 눈과 아이컨택은 difficult


[hook]

내 이름이 나와 네이버 안에 왔지 비싼 옷들 빼입을 날 매일이 party 우린 게임을 하지

내 친구들 아니면 개입 못 함 멍 때리고 앉아있는 Lady 봐 네 옆에 남자는 이해 될 리가 없지 

넌 지금 바로 Search Search Search Search My Name


쳐다도 안 보다 음악 참 좋댄다 재밌는 현상이야 빨리 나를 검색해

몰리는 시선들 부담감은 개뿔 기분 존나 좋군


Search search search my name on google

Search search you know 기분 좆나 좋군


난 쟤네 편이었던 일편단심의 언론들을 다 내 편으로 만드는 무대를 99%의 노력으로 일궜지 

넌 단 1% 의심도 할 수 없어 내가 어디까지 갈지 그 위치 니가 내 등 뒤에 다 GPS를 들이박아도 내가 걸어갔던 길을 밟고 두리번댈 뿐


걔네들이 뱉던 말들은 내 눈앞에선 거짓말이 돼 뻔뻔해진 내 표정 앞에다 대고 

침 뱉어 투 logout of facebook 말도 안 되는 댓글이 달려도 남아있는 fandom yeah i m celeb take a picture 

이건 니 옆에 형들의 하루 upload 하고 베개 펴


[hook]


Search 래퍼 행주에 대해 / Search 내 키와 인성에 대해 / Search 내 랩 실력에 대해 / Search 내 가사의 전 여친에 대해 / Search 쇼미더머니4 그리고 6 에서 내가 얻은 것에 대해 / Search 고등래퍼 winner 그다음 쇼미더머니 우승 가능성에 대해 / Search 아메바컬쳐 인천 그리고 리듬파워 내 친구들에 대해 / Search 내 레이블 인디고 그리고 팀 딕키즈 그들이 누군지에 대해


<Search 무대 영상>


# 쇼미더머니6 탑6 결정

  한해와 킬라그램 가운데에서는, 297 vs. 180 으로 다듀와 한해가 이겼어요. 킬라그램도 인사하고 떠났고요. 

  넉살우찬과 영비행주는 335 vs. 141 스코어였어요. 누굴 떨어트려야하는 걸 힘들어하는 지코-딘 모습이 나오고, 영비가 떨어졌어요. ㅠ..ㅠ........"행주 형의 장점은 멘탈에 흔들림이 없다는 거고요. 부담감을 행주형에게 맡겨보고자 선택한 것 같아요"하고 이유를 말하는 지코. 


  그래서 탑6는 한해, 넉살, 조우찬, 우원재, 행주, 주노플로.


+

예고편은 세미파이널. 6명 중 3명이 살아남는다는 오디오와 나왔고요. 피쳐링래퍼가 핵폭탄급이라는 기대하게 했고요. 가수 김범수의 모습도 나오고. 무대 연출 다 멋있고 래퍼들도 다 멋있어 보였어요. 

+

개인적으로 이번 화에서 프로그램 끝나고 음원 사이트가서 음원 들을 순서 순위는 SEARCH 그 다음에 Birthday 이거였어요. 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