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왕좌의 게임7 5회 간단요약, 와이트 잡으러 장벽 원정대 존스노우 하운드 바라테온 서자 겐드리 조라 모르몬트 야인까지, 시타델 떠난 샘, 피터 쪽지? 아리아 산사 이간질, 용 그림 퀄리티 대박 본문

기타/tv

왕좌의 게임7 5회 간단요약, 와이트 잡으러 장벽 원정대 존스노우 하운드 바라테온 서자 겐드리 조라 모르몬트 야인까지, 시타델 떠난 샘, 피터 쪽지? 아리아 산사 이간질, 용 그림 퀄리티 대박

ForReal 2017. 8. 29. 02:52
반응형

왕좌의 게임7 에피소드 5회 줄거리를 방송 보고나서 간략하게 정리해놓는 포스팅이에요!


2회 해상전, 3회 티렐 성전투에 이어 4회 마지막에 용을 몰고 날아간 대너리스가 라니스터 군대를 다 불태우는 전쟁이 나왔죠. 그리고 제이미를 구해낸 누군가. 그 누군가가 누굴까하며 5회 틀었습니다. 틀자마자 나오더라고요.


HBO Games of Thrones 7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제이미의 이야기에도 서세이, 전투 고집

  물에서 빠져나온 건 제이미와 브론 경이었어요. 용에 대해 세르세이에게 말해야겠다 생각하는 제이미.

  제이미는 킹스랜딩에 도착해서 세르세이와 만나요. 석궁이 있어도 용에 졌다는 제이미의 말에도 세르세이는 꺾지않아요.  또 올레나 티렐이 조프리를 독살한 것을 세르세이도 알게 됩니다. 세르세이는 "싸우고 죽든가, 항복하고 죽든가 선택했다"말합니다.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탈리 부자 불에 태운 대너리스, 혼란스러운 티리온

  타버린 전쟁터를 걷는 티리온은 제이미를 찾는 듯 합니다

  용 앞에 라니스터의 패잔병들을 모아 대너리스는 전쟁이 아니라 자신이 세상을 바꾸려 왔음을 말해요. 랜달 탈리는 대너리스에게 복종하지않는데 아들 딕콘 탈리가 나서요. 티리온은 그들을 감옥에 넣자고 설득하지만 대너리스는 고집을 꺾지않아요. 두 부자는 불에 타고 티리온은 혼란스럽습니다.

  티리온은 대너리스의 결정을 막지못한 죄책감때문에 배리스 경과 대화합니다. "여왕이 듣게할 방법을 찾자"는 배리스.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드래곤스톤에 도착한 조라 모르몬트

  전쟁에서 돌아와 벌판에 서있는 존스노우 앞에서 포효하는 용 한마리. 존스노우는 물러서지않고 용에게 맨 손을 내밀어 용의 얼굴을 쓰다듬고, 용은 얌전합니다. 대너리스도 이 모습에 놀라요. 이후 대너리스는 용을 보내고 존스노우와 전쟁에 대해 대화합니다. "Sometimes Strength get terribly."하는 대너리스. 대너리스는 또 심장에 칼이 찔린 것에 대해 묻는데 마침 손님이 와요. 조라 모르몬트가 드래곤스톤에 도착합니다. 그를 지켜보는 존스노우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믿지않는 마에스터들이 답답한 샘, 결국 시타델 떠나고

  까마귀가 되어 북쪽의 모습을 보고 있는 브랜 스타크. 수도없는 죽은 자들의 군대가 내려오고 있어요. 브랜은 전령을 보내야겠다 말해요.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시타델에서는 마에스터들이 모여 이야기 중. 세눈박이 까마귀에게 전령을 받았다며 웃어 넘기는 마에스터인데 그 옆에서 샘이 그 일이 진짜라 말하면서 마에스터들에게 "긴 밤에 대해 찾고, 죽은 자들의 군대에 대항할 방법을 찾아고 말하라" 설득합니다. 하지만 마에스터들은 웃고 넘겨요. 그리고 마에스터들은 샘에 대해 "아버지와 동생이 산채로 불타죽은 그애?"냐 뒤에서 묻기도 합니다.

  밤에 샘 부부는 이야기하는 중. 샘의 아내가 마에스터 이야기를 하자 샘은 답답해서 화를 내요. "계단 수, 창문 수, 이혼 선언같은 건 보존시키면서 나이트 킹을 물리칠 방법은 숨겨둔다"면서요. 샘은 밤에 화가 난 채로 비밀서고에 또 몰래 들어가서 두루마리를 한참 가방에 훔쳐넣고 아내와 아들과 함께 시타델을 떠납니다.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장벽 너머 와이트 잡아오기로하는 조라-존스노우

  존스노우는 윈터펠에서 아리아와 브랜, 그리고 죽은자들의 군대에 대한 소식을 받아요. 티리온은 죽은 병사(와이트) 하나만 킹스랜딩으로 데려와서 세르세이에게 보여주며 설득하자고 해요. 조라 모르몬트가 죽은 병사=와이트를 잡아오겠다고 말하고, 존스노우도 직접 장벽을 넘어 갔다오겠다 말해요.


# 서세이에게 휴전 이야기 전해지지만.... # 서세이-제이미 임신

  다보스 경과 티리온은 배를 타고 킹스랜딩에 도착해요. 브론 경이 제이미를 지하로 데려와 티리온과 만나요. 티리온은 '휴전'에 대해서 언급하면서 용건을 이야기합니다. 이후 제이미는 서세이에게 가서 티리온의 휴전 이야기를 꺼내요. 죽은 자들의 군대에 대한 증거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데 서세이는 자신이 임신헸다 말합니다. 제이미는 더이상 이야기를 못해요.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바라테온의 서자 '겐드리' 망치들고 존스노우에게 합류

  다보스 경은 킹스랜딩 시장의 대장간을 둘러보며 누군가를 찾아내요. 북쪽으로 싸우러 이야기에 바로 떠날 채비를 하는 남자, 겐드리. 검이 아닌 망치를 챙깁니다. 그런데 다보스와 이 남자가 병사들에게 딱 걸려요. 병사를 잘 보내려고하는데 병사들이 티리온을 알아보고 결국 겐드리의 망치에 죽어요. 

  드래곤스톤에 간 겐드리 신분을 숨기려는 다보스 경인데 겐드리는 자신이 로버트 바라테온의 서자라 바로 말해요. 서로의 아버지가 함께 싸웠던 것을 말하는 겐드리. 겐드리는 존에게 북부에 같이 가서 싸우겠다고해요.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아리아, 산사 의심? # 피터, 아리아 이간질?

  한편 윈터펠에서는 북부 영주들이 산사를 북부의 왕으로 세우려고 해요. 그를 뒤에서 보는 아리아. 산사와 아리아는 방에서 의견다툼을 해요. 아리아는 산사가 북부를 차지하려는 욕심을 갖고있는 걸 눈치채고 있어요.

  피터 베일리쉬는 누군가에게 밀담을 전해듣고, 아리아는 몰래 그를 지켜봐요. 피터는 어떤 '유일한 기록'이라는 것을 찾아 받고 산사가 고마워할 거라 이야기해요. 아리아가 피터가 뭔가를 숨긴 방안에 몰래 들어가 뒤지고 그 기록을 찾아냅니다. 이를 읽고 놀라는 아리아. 그런데 피터가 아리아를 보고있었어요. (이간질용?)


<HBO 왕좌의 게임7 5화 방송화면>


# 장벽을 넘어가는 존, 하운드, 겐드리 등등

  존스노우와 조라모르몬트가 배를 타고 드래곤스톤에서 떠나요.

  야인과 접선한 조라, 다보스, 존스노우 등. 야인은 하운드를 보여줘요. 하운드는 자신도 장벽 너머로 가고 싶다 말해요. 하운드와 존스노우도, 조라 모르몬트와 야인도 서로 적대합니다. 하지만 결국 "The Great Purpose of the Work" 이야기를 하면서 서로 설득하고 결국 모두는 장벽 너머로 가게됩니다.


+

  이렇게 샘도 장벽으로 가겠죠? 모두 모여서 ㅇ....어벤져스(?)가 되어 가네요. 오버장벽 어벤져스. 설마 나중에 서세이도 이 어벤져스에 끼게될까요ㅋㅋㅋ 아마 방해하는 역할에 가깝겠쬬?

  그러고 보면 서세이와 제이미의 아이들은 다 죽었는데 과연 그 새 아이는 축복받게 될지....?

  제가 기억이 안나는건가요...? 샘의 정체가...아빠와 동생 이야기가....?

+

이번화에 다 타버린 전쟁터 그림이랑 용 나오는 씬들 다 대박이었죠.

시즌7 1,2화는 대부분 어두운 화면으로 시작했는데 에피소드 진행될수록 밝아지는 화면같습니다. 점점 뭔가 더 잘 보이는 거 같아요. 마치 시청자가 에피를 이어갈수록 스토리가 잘 보이듯이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