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학교2017 15회 줄거리 대사, 엑스 정체 후드 벗다! 현태운 라은호 서로 지키고 싶어하지만, 희찬 녹음, 대휘 장동윤 남주 재고백, 이사장 증거, 운영위원회, 현태운 노래 제목 본문

기타/tv

학교2017 15회 줄거리 대사, 엑스 정체 후드 벗다! 현태운 라은호 서로 지키고 싶어하지만, 희찬 녹음, 대휘 장동윤 남주 재고백, 이사장 증거, 운영위원회, 현태운 노래 제목

ForReal 2017. 9. 4. 23:04
반응형

학교2017 15회 줄거리 대사 를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주에 이사장이 "라은호(김세정 분) 퇴학이다"하고 태운(김정현 분)에게 소리치며 끝났었죠. 교장 사건까지 잘 해결되었는데, 이 일은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극본 정찬미 연출 박진석 송민엽

KBS 학교2017


# 태운이 X인 증거, 증인 있는 이사장, 숨기고 "라은호 자를 것"

  이사장은 교장한테 급식 영상에 대해 따지고, 교장은 X의 확실한 증거에 대해 꺼내며 "라은호가 의심스럽습니다. 그리고 태운이가 어울립니다."하고 교장은 태운과 은호를 의심한다말해요. 이사장은 충격받아요.

  이후 이사장은 컨테이너 박스를 수사하게 하고, 보안팀 중에는 태운이 x옷을 벗는 걸 본 사람도 있어요. 이사장은 "절대 발설하지말아주십시오"부탁해요. 이후 태운에게 "라은호 걘 퇴학이다"소리쳐요. 태운은 "제가 x라고 자폭하죠 뭐. 모든 사람들 앞에서."하고 물러서지않고, 이사장은 그래도 다른 일로 라은호를 엮어 자를거라고 겁을 줘요.


  고민하던 태운은 학교에서 은호를 만나서 이사장과 교장을 못보게 얼굴을 돌리기도 합니다. '아끼는 사람을 위해 선택을 해야할때가 있다. 때론 그 선택이 상대방을 아프게 할 지라도.'

  대휘에게는 아빠와의 일 다 털어놓는 태운.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김희찬, 계속 태운에게 시비, 엄마에게 "학교가 X때문에 어수선" 이르고

  대휘는 친구들에게 당분간 조심하자 말해요. 태운은 "그만하지 뭐."라 말하고 나서요. 그런데 컨테이너 앞에 김희찬이 기다리고 있다가 시비를 걸어요. "내가 재밌는 일을 준비하고있는데. 그때도 기발하게 막을 수 있을지 기대하지."말하고 가는 김희찬.

  뭔가 생각하고 있는 교장. "싸그리 잡아서 본때를 보여주겠어."

  희찬은 엄마한테 "요즘 학교가 어수선해서 공부가 잘되거든요. X라고..."하고 말을 꺼내요. 희찬의 엄마는 운영위원회 자리에서 X에 대해서 이사장에게 뭐라합니다. 이사장은 교장한테 라은호 조사하라고 소리를 지릅니다. 라은호에게 책임을 지우라는 어조에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넘어간 증거때문에 태운을 걱정하는 은호

  사랑과 은호는 태운 걱정을 해요. "니가 잘 지켜주면 돼지?"하는 사랑, "내 남친, 절친 내가 다 열심히 지킬테니까"라 말하는 은호.

  옥상에서 태운과 은호가 이야기해요. 은호는 증거 넘긴 것때문에 태운이 걸릴까봐 걱정하고 있어요. 태운은 계속 위로합니다. 

  하교하며 은호의 자전거를 고쳐주는 태운. "앞으로 너없이 살 날도 분명히 올텐데."하는 은호의 말에 "다른 건 없어!"하는 태운. 약속 꼭지키자고 손을 거는 은호와 태운이에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라은호의 웹툰 의심하는 희찬과 교장 "X와 밀접한 관계"

  희찬은 교장에게 은호의 웹톤을 보여주면서 "좀 이상하지않아요"말해요. 라은호가 머리 좋지않은데 논리 구조에 빈틈이 없다는 이야기. 스프링쿨러를 한번에 터뜨리고, cctv사각지대가 어디있는지 아는 등 너무 치밀한 X라 생각하는 희찬과 교장. 라은호와 X가 밀접한 관계라는 결론을 내요.


# 한수지x심선생님 1일 시작

  금도재단 사학비리를 파는 한수지 경위. 심선생님은 한수지가 일할때 들어와서 "사랑하는 사람한테는 솔직해야되는 게 제 원칙입니다." 뽀뽀한 날부터 1일이라 말하는 수지쌤. 그리고 심선생님은 앞으로 100일 200일 잘 챙기겠다 말해요.


# 혼자 뒤집어 쓸 은호가 걱정되는 태운

  대휘는 운영위원회 이야기를 하면서 태운에게 말하고, 태운은 혼자 폭탄맞을 것 같은 은호를 걱정해요. 이후 애들 다 있는 곳에서 손을 은호의 손을 잡고 걷는 태운. "옛날처럼 억울하게 오해받고 그러면 나라고 밝히고 빠져나가야 돼 알겠지?"하고 은호에게 진지하게 말해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남주 알바하는 곳 찾아가 "학교나와라. 보고싶어."말하는 대휘

  대휘는 남주를 만나러 갔다가 남주 아버지와 만나요. 남주 아버지가 대휘 집까지 택시를 태워줘요. 남주가 첼로 접은 이야기도하는 남주 아빠. 그리고 남주 잘 부탁한다는 이야기도 해요.

  학교에서 어떤 후배가 대휘에게 여친 없다는 거 안다면서 음료수와 연락처를 내밀어요. 이 날 저녁 대휘는 남주 알바하는 곳에 찾아갑니다. 남주가 사장의 갑질에 당하고 잇는데 대휘는 사장한테 뭐라고 해요. 대휘는 고용계약서는 썼냐면서 사장한테 뭐라고 해요. 대휘는 남주에게 "아이스 아메리카노 하나랑 그쪽 번호 좀 주세요. 지금 남자친구가 없다고 들어서요."말해요. 웃는 남주. 대휘는 남주가 끝날때까지 기다렸다가 말을 걸어요. "학교 나와라. 내가 지켜줄게. 보고싶어. 니 빈자리 볼때마다 너무 보고싶었어. 그러니까 학교나와라. 너무 보고싶다 남주야." 


# 은호 웹툰 종이 모아 라은호 교장실로 불려가고

  컨테이너 박스에 교장과 교감이 찾아옵니다. 은호가 그리고버린 웹툰 종이를 모아서 교장은 은호를 교장실로 불러요. "실제로 X를 모르면 그리지 못하는 거!"라면서 은호를 다그쳐요.

  태운이 늦게서 교장실로 가려는데 대휘가 말려요. 그리고 은호가 교장실에서 나옵니다. 태운은 나와서 은호에게 "나 고발하고 빠져나가라고 바보야"하고 뭐라해요. 은호는 그럴 수 없다면서 태운에게 화를 내요. "너 나 대신 X라고 자백하는 순간 나 학교 때려칠거야."말하고 가는 은호.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희찬이 얻은 현태운 자백 녹음파일 들은 교장

  교장은 라은호 증거 모았다고 이사장에게 보고해요. 다음날 징계위원회가 열린다는 공지가 붙어요. 희찬은 이 말에 애들에게 "라은호가 혼자서 그 일을 저질렀다고 생각해?"하면서 어른 입장에서 깔끔한 결말을 위해 라은호가 덮어쓸 거라 이야기해요. 그리고 현태운에게 라은호에게 다 뒤집어 씌우는 걸 말하며 시비를 겁니다. "니가 제일 비겁해." 결국 태운은 희찬을 한대 쳐요. "내가 x라고 곧 터트릴테니까 넌 신경쓰고 꺼져"말하는 태운. 그리고 희찬은 이걸 녹음하고 있엇어요.

  희찬은 교장에게 녹음을 들려줍니다.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교장, 태운이 X란 사실로 이사장 협박해서 연봉 올리고 입닫고

  이사장과 교장 교감이 모인 자리. 교장은 "왜 라은호를 퇴학처리해야되냐고 물었습니다. X는 이사장님 아들입니다. 현태운"하고 녹음 음성을 들려줘요. 놀라는 이사장. 교장은 이사장을 오히려 놀려요. "X가 이사장님 아들인 걸 알면 운영위원들이 뭐라고 할까요??"란 말에 당황하는 이사장. 이사장은 교장 계약 연장하고 연봉도 올려줘요. 교장은 라은호만 퇴학시키겠다 말해요.


  복도계단에서 만난 교장과 라은호. 은호는 뭐라하는 교장에게 "제가X짓을 왜 했겠어요. 학교가 엉망이니까 했겠죠. 솔직히 나쁜 짓은 학교가 더 많이 하잖아요."말해요. 학주는 지나가다가 은호가 맞는 말한다며 지나가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은호가 태운을 지켜주고싶은 이유 "난 이 학교에서 충분히 행복했고 평범했으니"

  은호는 "있잖아 사랑아. 난 태운이가 너랑 나처럼 평범한 열여덟보내면 좋겠다. 우리가 학교에서 행복했던 것처럼."하면서 태운이를 지켜주고 싶은 이유라고 말해요. "난 이 학교에서 충분히 행복했고. 충분히 평범했으니까."

  은호는 하교할때 태운의 오토바이를 타고 같이 카페에 가요. 카페에서 그림 그리는 은호. 태운은 은호를 보며 '내가 지켜줄게 니꿈' 생각중이에요.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서로를 지키려는 은호와 태운

  집에서 태운의 아빠는 태운을 보내버릴 수 있다 협박해요. 라은호 당장 퇴학시키겠다는 아빠의 말에 "다시는 안엮일게요. 유학도 가라면 가겠습니다. 제가 아버지 시키시는 거 뭐든지 다 할게요"말하는 태운

  태운은 방에서 짐을 챙겨요.

  은호도 엄마가 다려준 교복을 보며 생각이 깊어집니다. 은호는 엄마한테 학교 관둔다는 이야기를 해요. "나 학교 다닐때보다 더 열심히 살게. 나 학교 그만두면 지금보다 훨씬 행복할 수 있을 것 같애. 그니까."하면서요.


  은호에게 전화하는 태운. 서로 걱정하는 마음을 숨기고 "보고싶어서 잠이안오지?" 장난해요. 그러다가 태운이 전화로 노래를 불러줘요ㅋㅋㅋㅋㅋ "더 보고싶네. 잘자"하고 전화를 끊는 은호.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은호 엄마 "그지같은 학교, 자퇴서 써달라고요."

  다음 날 "라은호 니네 집 또 왔다!"하고 애들이 알려줘요. 교장실에 찾아간 은호의 부모와 오빠. 빌러 온 게 아니고 당장 자퇴서 써달라고 "그지같은 학교"라며 따지는 은호 엄마. 교장앞에서 은호편 들어주면서 잘했다고 편들어줘요. "이 학교는 부당한 거 침묵하라고 가르쳐요? 이게 학교입니까? 그러니까 자퇴서 써달라고요. 우리도 이딴 그지같은 학교에 우리 소중한 딸 못보내니까."말하는 은호엄마. 쫓아왔던 태운은 그 장면에 눈물이 고여요.


  학교 뒷마당에서 우는 은호, 사랑이가 위로해요. 태운은 숨어서 그 모습을 보게 되었어요. 은호가 친구들도, 선생님들도, 태운이도 좋다고 우는 걸 듣는 태운. 은호가 태운 아버지에게 부탁도 안할거라는 것도 봐요.  "난 태운이 힘든 게 싫어. 사랑아." 태운은 심난해요.

  태운은 집에서 은호의 전화를 받지않아요. 다음 날 하교할때 기다려도 은호앞에 나타나지않는 태운.


<KBS 학교2017 방송화면>


# 강당에서 후드 벗고 X임 밝히는 현태운

  그리고 강당에서 징계위원회가 열려요. 그런데 강당의 스크린이 갑자기 내려옵니다. 교장 교감의 비리 영상이 나와요. 그리고 후드를 쓰고 2층에 X가 나타납니다. X는 강당으로 들어가요. 그리고 애들 한가운데에서 후드를 벗습니다.


+

은호 엄마 교장한테 따질때 속시원했죠ㅋㅋㅋㅋㅋ

+

오늘 현태운이 불러준 노래는 김동률의 "아이처럼"라는 노래에요. 가사는 "사랑한다 말하고 날 받아줄때엔 더 이상 나는 바랄게 없다고 자신 있게 말해놓고 자라나는 욕심에 무안해지지만 또 하루 종일 그대의 생각에 난 맘 졸여요 샘이 많아서 (아이처럼) 겁이 많아서 (바보처럼) 이렇게 나의 곁에서 웃는 게 믿어지지가 않아서 너무 좋아서 너무 벅차서 눈을 뜨면 다 사라질까봐 잠 못 들어요"ㅋㅋㅋ 10년 넘은 노래죠? 

+

내일이 마지막회네요!

+

끝나고 티져보여주는 란제리 소녀시대 기대됩니다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