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의문의 일승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시원 액션 궁금한 전개, 윤균상 탈옥 이유 사형수 누명 김종삼, 정혜성 망한 재벌 딸 형사 오일승 시체 미래경제 연구소, 딱지 여동생 은비 송길춘 물탱크 본문

기타/tv

의문의 일승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시원 액션 궁금한 전개, 윤균상 탈옥 이유 사형수 누명 김종삼, 정혜성 망한 재벌 딸 형사 오일승 시체 미래경제 연구소, 딱지 여동생 은비 송길춘 물탱크

ForReal 2017. 11. 28. 01:05
반응형

의문의 일승 첫방 1회 2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서 정리해놓는 공책이에요!

그동안 tv에서 광고하는 거 여러번 나왔는데요. 배우 윤균상 정혜성님이 나오고, 정체 숨겨야하는 남자의 이야기처럼 보이던 이 드라마. 어떤 걸지 궁금해하며 봤어요.


극본 이현주 연출 신경수

SBS 의문의 일승


# 경찰신분증과 시체 싣고 도망치는 남자

 경찰 신분증이 있는 차. 그 뒤를 쫓고있는 두 명의 검은 양복 남자의 차. 추격전을 벌여요. 쫓기던 차의 남자는다른 차에 불을 넘기고 도망칩니다. 도망치는 남자 차에는 쓰러져있는 남자와 오일승이라는 순경의 신분증이 있어요.

  도망치던 남자는 옷을 갈아입고, 시체(?)가 있는 차를 산에 두고 버스로 갑니다.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망한 재벌 딸, 진형사

  외국인들이 마약하고 있는 집에 쳐들어간 형사들. 집이 대마공장이에요. "어텐션!"하더니 핸드폰으로 미란다원칙 들려주는 여자, 진형사.

  경찰서에 가서 "이번 건은 김민표 몰아주자"하는 선배. 수사하고 수갑채운 여자 형사는 화났어요. 진형사가 망한 재벌 진성그룹 딸이라고 하는 다른 경찰. 진형사에게는 엄마로부터 돈달라는 톡이와요.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차은비' 납치 예고 전화하는 도망남

  도망친 남자는 터미널에 도착해요. 119에 "제가 납치를 할건데요"하고 예고전화를 해요. 형사들은 납치 예고 신고받은 곳으로 달려가요.

  도망친 남자는 '차은비'라는 여자를 확인하고 쫓아갑니다. 진형사가 차은비를 잡고있는 남자를 발견하고 쫓아가요. 쫓기다 숨은 남자는 과거에 알던 진형사를 알아보는 듯해요. 

  차은비는 지구대에서 보호를 해준다며 옷 갈아입으러 갑니다. "근데 남치범이 목소리는 좋던데. '잠깐만요 진정하고 내 얘기좀 들어봐요'이렇게" 도망치던 남자는 차은비가 경찰에게 가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도망남=사형수 김종삼, 탈옥 24시간전 '딱지' 여동생 이야기

  검은 양복 남자들은 남자에 대해 얘기해요. "현 거주지가 어딘지 아십니까? 교도소. 사형수. 김종삼"하고 이야기해요.


  시간은 김종삼 탈옥 24시간전으로 흘러가요. 교도소 안에 있는 도망치던 남자 김종삼. 감방에서 '딱지'라는 남자가 여동생 사진을 보고있어요. 여동생 이름이 차은비. 교도소 안에 강간미수로 잡혀온 죄수가 그 편지를 뺐어가서 봐요.

  교도소 운동장에서 체육대회가 열려요. 김종삼이 내일 모레 나가서 은비만날거냐 말걸지만 부잣집에 입양보냈다고 안만날거라는 은비의 오빠 딱지. "너 죄 없잖아. 재수없게 나 때문에 엮여서 그렇잖아" "우리 둘다 누명 쓴 거잖아." 싸우는 종삼과 딱지.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전갈문신남 상처 의심하는 김종삼 # 은비 사진을 보는 강간미수범 송길춘

  감방에서 전갈문신 남자의 상처를 궁금해하는 김종삼. "아무리 봐도 다리미로 덴 것 같은데." 방에서 불을 만들어 쥐포 구워먹는 딱지. 내일 출소인 강간미수 송길춘은 은비의 사진을 한참 보고 있다가 전갈문신에게 쥐포먹으라고 해서 결국 맞아요. 전갈문신은 1징벌방으로 잡혀들어갑니다.

  딱지와 종삼은 전갈문신이 덴 상처 때문에 징벌방에 개구멍 있는거 아니냐는 얘기해요.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검은양복-전갈남에게 고문당하가 죽은 오일승

  밤. 검은 양복 남자와 전갈문신 남자가 누군가를 매달아놓고 때려요. "오일승이 그러니까 왜 배신을 해. 훔쳐놓은 거 어디다 숨겼냐"물어보면서요. 맞다가 정신을 잃는 오일승. 세 남자가 움직이지 않는 오일승을 처리합니다.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은비를 노리는 송길춘 출소, 걱정하는 딱지-종삼

  송길춘은 출소하기 전에 은비의 사진과 편지를 갖고있다가 딱지에게 내밀며 "외웠어. 싹 다."말해요. '강간은 시시해서 안한다'했던 송길춘에게 김종삼은 불길함을 느끼고 "강간은 시시해서 안하고 그럼 뭐하는데? 살인?"물어요. 웃으면서 교도소 밖으로 향하는 송길춘.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징벌방을 통해 탈옥한 김종삼, 검은양복 남자와 추격전 시작

  탈옥2시간전. 주소 전화번호 알바 학교 모두 편지에 써있어서 딱지는 걱정하고 있어요. 종삼은 전갈문신의 신발에 진흙이 묻은 걸 보고 '어디서 묻은거지'하다가 일부러 교도관에게 시비를 걸어 잡혀요. 김종삼은 1번 징벌방에 갇혀서 관찰하다가 천장에서 뭔가를 발견해요. 그리고 배식하러 온 딱지에게 탈옥할거고 점오시간까지 돌아 올거라 말해요.

  김종삼은 교도소밖으로 나가고, 산앞에서 시체 싣고 있는 2명의 검은양복 남자를 보게됩니다. 김종삼과 눈이 마주쳐서 추격전이 시작된거였어요. 그래서 연탄자살로 위장하려했던 오일승의 차를 타고 김종삼이 도망친거고요.


# 오일승 자살기사 지시한 한 여자?

  탈옥 7시간 후, 점호 3시간 50분 전.

  검은양복 남자는 "시체를 뺐겼습니다"하고 어떤 여자에게 전화해요. "오일승 자살기사 무조건 빨리떠야 되는거 알죠?"하는 여자.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송길춘에게 납치된 은비 # 형사인척 진형사 차로 쫓아가는 김종삼

  김종삼은 카드쓰면서 경찰서 밖에서 은비 걱정 중이에요. 그런데 송길춘이 경찰서에 나타나고, 양복 남자가 김종삼을 막아서요. 종삼의 머리카락을 뽑으면서 뒤집어 씌울거라는 검은 양복. 그리고 뒤에서 송길춘이 은비를 차에 태우고 가기 시작해요. 김종삼은 소매치기해서 차키를 던져 검은 양복 남자를 따돌리고 무작정 진형사의 차에 탑니다.

  진형사는 "김종삼?"하고 놀라는데 김종삼은 신분증을 내밀면서 "오일승 형사입니다"해요. 진형사는 송길춘 차를 쫓기 시작합니다.

  은비는 송길춘이 내민 껌을 먹고 잠들어요.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정체 들킨 김종삼, 은비 구해내고 도망

   진형사와 김종삼은 중지된 아파트 공사현장을 뒤져요. 송길춘은 옥상 물탱크에서 물마시며 죽어가는 은비를 구경하고 있어요. "송길춘 쩔어"소리치는 김종삼의 말에 송길춘은 옥상에서 얼굴을 내밀어요. 진형사가 뛰어가서 차은비가 묶여있는 걸 발견해요. 공사장에 형사들이 도착하고 종삼은 진형사에게 신분증과 얼굴 다른게 발각됩니다. 하지만 종삼은 경찰에게 총을 빼앗아서 총 쏘고 발로 차 물탱크를 깨부숴요. 은비는 구조되고, 종삼은 경찰몰래 도망갑니다.


<SBS 의문의 일승 방송화면>


# 순경에 걸린 김종삼 # 미래경제 연구소 수색 # 김종삼 정체 캐는 진형사

  김종삼 점호 23분전. 김종삼은 오일승 시체 실은 차를 끌고 교도소로 돌아가는 중입니다. 그런데 순경의 차가 종삼의 차를 잡아요. 김종삼은 순경에게 얼굴을 보이고, 순경은 트렁크를 열라고 재촉해요.


  뉴스에는 경찰이 미래경제 연구소 압수수색한다는 뉴스가 나와요.


  진형사는 총에 묻은 지문을 봐달라고 해요.



# 예고편에 김종삼이 없는 걸 교도관들이 발견해요. "사형수는 죽여"라 하는 미래경제 연구소장. 그리고 징벌방까지 따라오는 누군가? 다음화도 기대되네요. 


+ 시작화면 다른것부터 기대하게 했죠ㅋㅋ

+ 전개가 궁금하게 해서 시작부터 재밌게 봤어요ㅋㅋ 액션 계속 나와서 시원하고 보기 쉽고 재밌었어요.ㅋㅋ

+ 피고인처럼 감방에서 누명쓰게 되기는 하는데 억울해서 무거워지는 분위기는 아닌것처럼 보였죠? 시원시원 이야기 풀릴것같은 느낌이죠.


+ 과연 김종삼과 진형사는 무슨 사이였을까요? 과거 장면이 보였죠? 두 사람이 같은 교복??이었을까요? 아니면 재벌집이었으니까 기사의 아들ㅋㅋ

+ 오일승이 훔쳐서 숨긴건 연구소장과 관련있는 거겠죠? 

+ 전화를 받은 김장하는 여자는.. 연구소장 부인?_? 

+ 김종삼과 딱지가 뒤집어 쓴 누명은 또 뭘까요? 오일승 죽인 누명도 쓸 것 같은데 이 모든 게 잘 풀릴 수 잇을까요?_?


+ 월화 밤 10시 SBS드라마 의문의 일승이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