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흑기사 12회 줄거리 대사, 해라아빠 문박사 자료 빼냈다? 이간질 박철민 샤론 만남 한편 되나? 김래원 증거, 신소율 영미 쥐고있는 것? 백희 점복 발견, 단팥빵 오글, 윤달홍 후회, 연구소 화재 본문

기타/tv

흑기사 12회 줄거리 대사, 해라아빠 문박사 자료 빼냈다? 이간질 박철민 샤론 만남 한편 되나? 김래원 증거, 신소율 영미 쥐고있는 것? 백희 점복 발견, 단팥빵 오글, 윤달홍 후회, 연구소 화재

ForReal 2018. 1. 11. 23:36
반응형

흑기사 12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면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엔 샤론(서지혜 분)이 수호(김래원 분)의 게스트하우스에 들어갔고, 수호 아버지 이야기로 두 사람이 가까워진 듯한 모습이 나오며 끝났죠. 과연?_?


극본 김인영 연출 한상우 김민경 김영환

KBS 흑기사


# 수호에게 연구소 이야기로 다가가 해라 심기 건드리려는 샤론

  샤론은 신문 더미를 모으고 문준성 박사에 대해 검색해서 하나씩 다 찾았어요. "그 사람의 행복한 시절로 내가 파고들 스토리."를 모은다 말하는 샤론. 스토리텔링, 시나리오 쓰는 법같은 책을 승구가 샤론방에 사다주고있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그리고 집에서 만난 샤론과 수호. 해라이모한테 듣고, 수집가 선생님한테 찾아달라했던 샤론이에요. 수호도 기분 좋아합니다. 두 사람이 대화하고있는데 해라가 집에 도착해요. 수호는 아버지 신문들을 보여줘요. 

  식사 자리에서도 어렸을 적 연구소에 놀러간 적이 많았다며 연구소에 대해 계속 이야기 해요. 이야기를 잘 모르는 해라에게 샤론은 "아쉽네요. 문수호대표님 함께한 시절을 같이할 수 없어서."하고 해라의 심기를 건드리기도 해요.


  부엌 정리하면서 수호는 해라에게 옛날 이야기만 해서 미안하다고 해요. 샤론은 부엌에 와서 "홈트레이너선생님 언제와요"하면서 해라를 신경쓰이게 해요. 트레이닝 끝났다는 말에 내일 친구랑 오겠다는 샤론.


  샤론은 부엌에서 수호가 물마시러 오길 기다리는데 해라가 와서 깜짝 놀라요. 샤론은 괜히 시비를 겁니다. 해라가 팩가지러왔는데 샤론이 하나밖에 없는 팩을 뺐어가요. 욕하는 해라ㅋㅋ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수호에게 연구소 화재 본척하는 샤론, 박철민 사진 못알아보고

  해라이모는 설거지하면서 연구소불났을때 샤론도 20대였을텐데 애처럼 이야기한다며 "이상해"하고 있어요.


  샤론은 일하고 있는 수호방에 가서 연구소 이야기를 또 꺼내요. 수호는 화재사건 전후로 본 거 없냐 묻고, 샤론은 이야기를 지어냅니다. "이상한 남자 한 둘이 왔다갔다하는 걸 본 것 같아요" 그 앞에서 수호는 박철민의 사진을 보여주며 본적있냐 물어요. 샤론은 누군지 알아보지 못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tv본 윤달홍 어르신>


# 아침 방송에 출연한 수호, 그를 보는 윤달홍

  아침 생방송에 수호가 출연했어요. 해라도 침대에서 시청하고, 박철민도 보고있어요. 수호는 연구소 화재로 돌아가신 아버지 이야기도 꺼내요. tv를 보다가 윤달홍이 "문박사님 아들이었어?"하고 놀라요. 화재사건 재수사도 요구할거라고 공개적으로 말하는 수호. 집에서 보던 곤이는 "증거. 뭘까요." 궁금해해요.


  윤달홍은 곤이에게 "이 계약 되돌리게 해줘요"부탁해요. 자식 저렇게 된게 다 자기 업보때문인거 같다면서요. "내가 그때 문대표 뒤통수만 안쳤어도..."하면서요. 곤이는 위약금 3배를 불러요.


  곤이는 지훈에게 윤달홍과 수호가 컨택 안했다는 걸 들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해라'에게만 초점맞춘 수호보고, "저녁약속"묻는 샤론

  아침을 먹으러간 샤론. 수호가 아침을 차리고 있어요. 기분좋아하던 샤론이 물어보자 수호는 "해라 아침 차려주려고요"말하고 샤론은 급히 기분이 안좋아져요. '그 기집애 얘긴 집어치워...' 마침 해라가 수호를 끌고가서 부동산 뉴스를 보여줘요. 뉴스를 보면서 알콩달콩해하는 해라와 수호를 보면서 샤론은 기분이 안좋아져요. 샤론은 오늘 저녁에 밖에서 사업 이야기하자고 수호에게 물어봐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곤이를 위로하던 영미 "내가 뭘 쥐고 있는지도 모르면서"

  뉴스는 박철민이 투기 과열지구를 만들려고 낸 거였어요. 곤이는 "아버지가 뇌물먹인 사람들 너무 믿지마세요." 그 자녀들이 문수호가 해외 보내준 걸 아냐면서 뭐라하고 가버려요.

  영미는 곤이한테 "아버지는 나한테 맡겨"하고 애교부리지만 곤이는 손을 뿌리쳐요. 영미는 "우리 헤어질래? 넌 나를 예뻐하지않아 좋아하지도않고. 마지막 키스 언젠줄 알아?"묻자 곤이는 숙제처럼 입을 맞춰요. 더 서운한 영미는 "내가 뭘 쥐고있는지도 모르면서. 복받은 줄 알아!"하고 울며 나가요.


# 곤이의 양심고백, 자신이 더 많이 안다는 수호

  곤이는 "양심고백"하러 왔다면서 수호를 찾아가요. 그리고 "연구소 화재 현장에 계셨던 것 같습니다. 술에 취해서 저한테 말씀하신적이 있어요." 그리고 아버지가 연구소 일하면서 약품을 빼서 파셨었다는 이야기를 해요. 창고에서 폭발음이 들렸고, 뛰어나오다가 수호와 마주쳤다고 말했다고 곤이가 수호에게 말해요. 수호는 "약품 빼돌렸던 알고있었습니다"하면서 자신이 더 알고있다 말해요. 곤이는 난감해하며 나갑니다.


<KBS 흑기사 방송화면>


# 비밀암호로 이야기하는 해라-수호 "단팥빵, 크림빵, 바게트빵"

  해라는 회사에서 갑작스런 물품교체때문에 직원들과 모여 일해요. 그런데 본부장이 와서 "종합비타민 넣어달래"하고 다시 시키고 가요. 난감해 하는 직원들. 한편 수호는 "이따 만나면 반가운 척 해도 돼?"하고 문자를 보내요 안된다는 해라에게 단팥빵은 사랑해 크림빵은 뽀뽀해줘 바게트빵은 비상계단....하면서 암호를 만들어요.

  해라네 여행사와 수호네 회사는 우리동네 빵집 홍보를 도와주러 갔었어요. 빵을 나르러 주러 해라가니 수호가 "단팥빵"말하니 해라만 알아듣고, "크림빵"부르면서 해라에게 몰래 뽀뽀해요.


  해라네 팀은 또 물품 일하고 있어요. 마침 수호가 회장님 만나러 복도로 지나가요. 그러더니 "정해라씨. 아까 그 바게트빵좀 부탁합니다"하고 사무실에 말해요. 비상계단에서 만나서 뽀뽀하고 저녁약속있다 이야기하고 가는 수호. 단팥빵 백개 말하면서 사랑표현하고가는 두 사람


<KBS 흑기사 방송화면>


# 공원에서 점복이 발견하는 백희, 샤론과 같이 찾기로

  반지가 주인한테 돌아가도 글씨가 없어지지않자 백희는 고민해요. "해답은... 점복이한테 있는건가?" 공원을 산책하고 있는데 ar-ar JB라 쓰여져있는 점퍼를 입은 남자가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요. 얼굴에 점이 있는 남자. 백희는 점복이를 알아보고 "저기요! 이보시게 점복이!"하고 따라가려지만 남자를 놓쳐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백희는 양장점에 찾아갔는데 승구가 샤론이 게스트하우스에 지내러 갔다 이야기하고, 백희는 집에 찾아가요. 샤론은 옛날 침구와 장식으로 방을 꾸며놨어요ㅋㅋㅋㅋ 백희는 화가나서 샤론에게 소리치르고 때리면서 당장 나오라고 양장점으로 데려가요. "200년 넘게 절절했는데 한달도 안돼?" "지금 실타래가 풀리고 있는데? 점복이를 봤어."하면서 점복이 이야기를 하지만 샤론은 한달만 봐달라고 부탁해요. "아무짓도 안하고 그 사람 바라보기만 하고 나갈게. 정말이야." "점복이 같이 찾아보든지 그럼."말하는 백희.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샤론 양장점 찾아가는 철민, 샤론 알아보게 되고

  영미의 샵에 박철민이 오고, 영미가 줄서서 파이를 사다줘요. 박철민은 '곤이는 행복하겠다며 영미를 이뻐해요. "말벗으로 해라이모라도 오시라고 할까요?"하는 영미에 정색하는 박철민. 그런데 박철민은 영미의 샵에서 샤론의 사진 확대본을 발견하고 놀라요. 영미는 "제 주변에도 저거랑 똑같이 생긴 성질 드러운 여자 있어요"하고 말해요. 그 말에 놀라는 박철민.

  박철민은 양장점에 찾아가요. ㅋㅋㅋㅋ 그런데 승구가 혼자 춤을 추고 있어요.ㅋㅋ 철민은 디자이너 이름을 묻고, 언제쯤 오시냐면서 자기 명함을 주고 가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그런데 박철민이 돌아가던 길에 지나가는 샤론을 발견하게됩니다. "누나!"하고 부르는 철민. 샤론은 화재사건 사진에서 본 사람을 떠올려요. "누구세요?" 철민은 자신이 신문배달 소년 철민이라고 말해요. 그 말에 샤론은 당황하고, "어떻게 변하지않고. 이렇게!"말하며 철민은 심장을 잡고 주저앉아요. 도망가는 샤론. "내가 부자가 됐다고요. 당신때문에. 피도 눈물도 없이 돈을 모았다고요!"소리치는 철민.

  샤론은 '철민아 너 문수호네 집에 무슨 짓을 한거야'하고 골치아파해요. 그리고 문수호에게 몸살이 와서 저녁 약속 취소하자 연락을 해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저녁 데이트하는 수호-해라, 분노하는 샤론

  약속이 취소된 수호는 해라에게 저녁 데이트를 신청해요. 두 사람은 같이 인형뽑기하러가요. 인형을 뽑고 같이 야경을 보는 두 사람. 그리고 저녁먹으로도 갑니다. 월급탄 해라가 산다는 고깃집에 가서 쌈싸주는 수호. 그리고 두 사람은 카페에 가요.


  해라이모는 드라마를 보면서 "쩌걸 숨기고 있으면 어떻게 해!"하고 있어요. 샤론에게 두 사람 데이트하고 온다 이야기하는 해라이모. 우울한 샤론. 샤론은 몸살이라고 문자를 보내도 데이트를 하고온다면서 화가나서 부엌에서 칼로 양파를 치고 있어요. 그리고 다음 날 아침, 해라와 수호가 아침부터 나갔다는 걸 알고 분노합니다.


<KBS 흑기사 방송화면>


# 샤론, 분노로 은장도 갈면서 박철민과 한편이 될 계획

  샤론은 승구에게 박철민 명함을 받아요. "우리가 한편이 되어서 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어."하고 말하는 샤론. 그리고 방에있는 함에서 은장도를 꺼내 갈아요. "견딜 수 없이 힘든 날은 이렇게 칼을 갈았어요. 그래도 희망이 있어서 기다렸는데. 칼날이 많이 달았네." 샤론의 목소리는 변해요.


# 변호인단과 회의하는 수호 "박회장 감옥 보낼거야"

  해라와 수호는 예전에 해라가 살던집, 해라아버지를 묻은 곳에 가봅니다. 수호는 "박회장 감옥 보낼거야 우리동네도 밀어버리지 못하게 할거고."말해요. "무서운 사람이야." "그러니까 내가 상대해줘야지. 걱정하지마 준비많이했으니까" "수호오빠는 항상 옳았으니까?"


  수호는 박철민에 대해 변호사들과 회의 중. 박철민이 정해라 아버지의 땅을 사고 판것 등을 이야기해요. 한명수와 측근들이 연관되어 있다고 말하는 실장. 다음주에는 경찰에게 서류보내기로 하는 수호에요. 


<KBS 흑기사 방송화면>


# 반지낀 해라지만 아빠-수호 관계에 머뭇거리고

  그리고 수호와 해라는 쥬얼리샵에 가요. 백희선생님이 준 반지를 나눠서 커플링을 하려는 수호인데 전문가가와서 "200년 이상은 된 반지인데 보물급으로 보여요."하면서 그대로 끼라고 해요. 수호는 "결혼 20주년에 끼워"하며 해라에게 반지를 줘요.

  반지를 끼고 수호에게 온 해라. 반지를 끼고있으면 힘이 솟구친다며 수호와 팔씨름도해요. 마침 철민에게 "상가를 안받겠다는 건 문수호 아버지에 대한 죄책감 때문이냐?"하고 문자가 와요.

  과거에, 해라의 아빠가 수호를 고아원에 보낸다고 만드는 서류를 만들었던 걸 어릴적 해라가 봤었어요. "문박사 아저씨 자료 빼낸건 아빠잖아!"했었던 해라에요.

  해라는 "수호가 아버지 일 조사하면 니네 아버지 일 다 드러나게 될거다"하는 박철민의 연락에 멍해요. 그리고 가자고 하는 수호의 손을 잡지 못하는 해라. 수호는 당황해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 


+ 영미가 뭘 쥐고있을까요? 2층에서 본 게 박철민인 사실??


+ 해라아빠가 자료빼낸건 해라 아빠에 대해 해라가 오해하고 있는거겠죠?


+ 나중에 연구소 화재 본척해서 수호가 샤론의 거짓말을 알아채게 되겠죠?


+ 수호가 갖고있다는 증거 뭘까요? 그리고 영미가 쥐고있는 것이 뭘까요? 영미가 수호쪽으로 증언하면 이길것같죠?


+ 샤론이 점복이 먼저 찾아내면 좀 위험해질수도 있겠.....네요?_?


+ 연구소 화재에 대해서 자꾸 박철민이 거짓말하는 것 같은데, 박철민이 약품 몰래 빼돌리다가 걸려서 문박사에게 앙심을 품엇었고, 게다가 땅값 오르고 있는 거 아니까 사고인척하고 연구소에 불을 지른거겠죠? 연구소를 한달에 한번씩 점검했다고 하니까요.


+ 오늘 중간부터 보신분들은 "단팥빵100개" 저게 무슨 말이지? 하실텐데요ㅋㅋㅋ 단팥빵은 사랑해ㅋㅋㅋ니까 사랑해 백번? 이런거겠죠? ㅋㅋㅋ 사내 연애 너무하네요 이사람들 신고좀 할게요ㅋ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