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리턴 3회 4회 줄거리 대사, 안들키려 한은정 시체와 키스 신성록 소름, 리턴 범인 정체 펜트하우스 친구들, 고현정 자동차 이진욱 대결, 어릴적 사진 정은채 오열, 염미정 죽음 냉동보관 본문

기타/tv

리턴 3회 4회 줄거리 대사, 안들키려 한은정 시체와 키스 신성록 소름, 리턴 범인 정체 펜트하우스 친구들, 고현정 자동차 이진욱 대결, 어릴적 사진 정은채 오열, 염미정 죽음 냉동보관

ForReal 2018. 1. 19. 01:44
반응형

리턴 3회 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서 정리해두는 공책이에요!

어제 시작한 드라마 리턴인데요. 시청자 배심원단에게 이야기하는 최자혜(고현정 분) 변호사가 나왔고, 형사 독고영(이진욱 분). 그리고 네 명의 재벌의 이야기와 죽은 여자 '염미정'이 범인을 궁금하게 했죠.


극본 최경미 연출 주동민

SBS 리턴


# 심문당하는 인호, 변호사 찾는 나라

  독고영은 시체가 나온 명품가방이 '강인호'의 것이란 걸 알아내고 인호의 집으로 가서 인호를 체포해요. 강인호는 아내와 잠깐 이야기 나누겠다고 하며 "내 말만 믿어주라"하고 잡혀가요.

  강인호는 취조당해요. 거짓말하다가 묵비권을 행사합니다.

  태하그룹 유일한 후계자인 강인호라서 독형사는 후배한테 입단속 잘하라고 해요.


<SBS 리턴 방송화면>


  나라가 이제야 그동안의 일들을 되새겨 보고 태석의 집으로 뛰어가요. 따로 이야기할게 있다고, 나라와 태석은 준희네로 갑니다. 나라는 남편이 체포당한 이야기를 해요. 태석은 그럴 일 없다면서 신뢰할만한 변호사를 찾으라고 말해줘요.

  나라가 괴로워하고 있다가 딸을 보더니 정신을 차리고 최자혜의 명함을 찾아냅니다


# 나라의 부탁으로, 독고영과 형사-변호사로 만나게 되는 최자혜

  나라는 딸 달래에게 바빠질 것 같다면서 유모를 붙여줘요.

  리턴은 녹화중. 최자혜는 "법은 법 감정 아래에 있어야 합니다. 상식의 범주안에 있는 법을 꿈꿉니다."하며 시즌2 녹화를 마쳐요.

  사무실에 돌아온 자혜가 기다리던 나라와 만나요. "언니 도와주세요."


  독고형이 있는 경찰서에 자혜가 오고, 독형사는 놀라 자빠져요. 강인호 담당 변호인이라 인사합니다.

  최자혜는 강인호와 만나요. 


<SBS 리턴 방송화면>


# 강인호, 사건 날 미정을 한강에 두고가지 않았고

  나라는 독형사가 강인호의 차를 조사하는데 계속 지켜봐요. 메모리칩이 없는 블랙박스. 저녁식사 날 한강공원에 간 주차영수증을 찾아내요.


  강인호는 최자혜에게 미정과 헤어지려고 한강에 갔던 이야기를 해요. 마지막 식사를 했던 날 인호의 침대에 누워서 아슬아슬하게 분위기를 만들던 미정이에요. 그래서 인호는 저녁식사 끝나고 만나자고 했고요. 그래서 이후 미정은 가게 일로 나간다고 했고요. 재밌어하는 태석과 학범. 

  최자혜는 몸싸움으로 추정되는 상처에 대해 물어봐요. 미정의 손톱아래에서 살점이 검출되었던 이야기도 나오고요. 인호는 차안에서 몸싸움을 하고 밖으로 던진 이야기를 해요. 미정 앞에서 결국 차를 세우고, 결국 미정을 두고갈 수 없었다고 합니다.

 

  한강둔치에서 호텔로 오고, 한 시간 있다가 집으로 갔던 인호. 이를 알고 경찰들도 증거확보 중이에요.


<SBS 리턴 방송화면>


# 자혜, 시체 버린 도로의 블랙박스 조사하고

  최자혜는 시리얼 넘버 가방을 버릴만큼 인호가 멍청하지않다 생각해요. 최자혜의 실무관(?) 영은은 도로 이야기를 해요. cctv가 없는 도로 이야기를 합니다. 

  그리고 자혜와 영은은 골목 양로원에 가고, 영은이 어르신들이랑 친해져서 아는 차 있나 물어보며 차를 보여줘요. "수분이네 차"라며 찍는 어르신들. 그 차를 찾아가서 블랙박스를 얻습니다. 

  달래에게 책을 읽어주다가 나라는 전화를 받아요. 12월 4일 강인호씨 일정을 자혜가 물어봅니다. 여주공장갔다가 회의했다 말하는 나라.


<SBS 리턴 방송화면>


# 스텔라리움 cctv, 독고영 vs 사체 발견 2시간전 블랙박스, 최자혜

  독고영이 강인호를 취조해요. "죽인 곳은 다른 곳이거든! 스텔라리움 펜트하우스!"말하는 독고영에 강인호는 변호사 부르라고 소리쳐요.


  자혜는 독고영과 만나서 사체가 발견된 거리로 지나간 차량을 확인했다고 해요. 사체 발견되기 2시간 전에 그 자리를 지나갔었던 수분이네 차. 독고영은 사람 시켜서 그 시간에 버린거 아니냐고 묻고, 최자혜는 그렇게 치밀한 사람이 시리얼 넘어가 있는 가방을 버렸겠냐고 물어봐요. 

  독고영은 자혜에게 스텔라리움 빌라에 대해 아냐 물어봐요. cctv가 딱 3개뿐인 빌라의 펜트하우스를 강인호가 이용한다고, 염미정 실종직전에 빌라에서 발견되었다고 말해요. "가방은 시체가 들어갈 크기의 가방이 그거밖에 없었나?"묻는 독고영. 

  독고영과 최자혜는 신경전을 하고 헤어져요.


<SBS 리턴 방송화면>

# 나라에게 강인호 변호 그만둔다고 말하는 자혜

  최자혜는 강인호에게 펜트하우스에 거짓말한 걸 묻고, 두 사람은 소리를 높히다가 최자혜는 "나만큼 승률 높은 변호사 나와보라해요!"하고 나가버려요.

  자혜는 나라에게 잠깐 보자고 연락해요. 곱창집에서 소주 마시면서 "너 왜 그때 결혼했니. 스물 다섯에. 로펌 변호사까지 때려친 용기가 어디서 났는지." "재벌이라서 그렇냐 묻고싶은 거에요?" "그게 금나라 아킬레스 건이구나?" "서울대, 사법고시 합격한 것도 내 모든 노력이 결혼 하나로 매몰됐어요. (결혼의 의미는) 내가 처음으로 선택한 의지요. (의지의 동력은) 신뢰요."말하는 나라.혜는 변호 그만둔다는 이야기를 해요. 그러면서 나라에게 변호사무소 일 직접 해보겠냐고 물어봐요.


<SBS 리턴 방송화면>


# 펜트하우스에서 나오지않은 미정, 출입 가능한 사람은 다섯명

  다음 날 자혜는 인호에게 다시 가요. 절대 거짓말 말라며 약속해요. 자혜는 펜트하우스 cctv에서 인호만 나가 미정이 안나갔다는 이야기하고, 인호는 놀랍니다. 인호는 펜트하우스에서 씻고, 미정을 뿌리치고 나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펜트하우스에 출입하는 건 미정과 친구들까지 5명이라고 말해요.

  친구들은 대명종합병원 아들 서준희, 그리고 돈주면서 사람 때리는 거 정당화하는 명성학원재단의 김학범, 남호소프트 대표 오태석.


#

  태석은 나라와 레스토랑에서 만나 식사를 하며 힘내서 인호빼내자고 합니다. 하지만 속내는 다른것 같은 태석.


<SBS 리턴 방송화면>


# 빌라 계단에서 발견되는 깨진 앞니 # 시큐리티 태석-여자 키스 장면 보고

  독고영은 비상계단을 조사하다가 바뀌를 끈 흔적을 발견해요. 그리고, 염미정의 깨진 앞니를 계단참에서 발견합니다. (으엑) 

  늦게 온 최자혜에게 독고영은 약올려요.

  자혜는 스텔라리움 시큐리티에게 질문을 해요. 일주일 전쯤 3일에, 계단에서 무너지는 소리를 들었다고 해요. 그리고 남자가 여자를 벽에 기대고 키스를 하고있는 걸 봤다고 해요 (..............우엑) 남자는 대표이고, 손등에 점이 있는 여자. 토사물이 가득한 계단에 대해 경비가 이야기해요.


  사무실 영은은 NFS 검안의에게 물어봐요. 저녁먹고 4~5시간 안에 죽었다, 일주일이 지나도 부패가 되지않았다는 것을 영은이 들어요. 냉장보관이란 말에 놀라요. 영은은 자혜에게 경비가 목격한 여자가 염미정이 아닐 가능성이 크다 전화해요.


<SBS 리턴 방송화면>


# 어린 시절 사진 속에서 미정을 발견하는 나라 분노

  손등에 점이 있는 건 미정이었어요. 자혜는 나라에게 친구들이 같이 찍은 사진을 보내달라고 해요.

  나라는 인호의 어린시절 앨범을 넘겨봅니다. 그리고 네사람 가운데에 끼어있는 여자아이를 발견해요. 1999.11.4 행복한 시간이라 써있는 앨범에 나라는 분노하고 밤새 오열합니다.


<SBS 리턴 방송화면>


# 학범의 블랙박스 속, 가방을 옮기는 건 태석-학범-준희

  태석의 사무실에 자혜가 찾아가요. 인사를 하곤 "12월 3일 펜트하우스에 누구와 함께 계셨나요? 참고로 염미정씨 사망 추정시간은 엿새 전이었습니다."바로 묻는 자혜. 태석은 "안을 여자가 필요했습니다."말하고, "대낮에?"하고 자혜가 물어요.

  이후 태석은 준희에게 전화해서 자혜가 찾아왔다며 조심하라고 해요. 그리고 학범에게도 전화해서 "너 블랙박스 영상 지웠지?"물어요. 전화를 받고 학범은 바로 차로 가서 블랙박스를 켭니다. 12월 3일의 영상. 가방을 옮기는 인호 외의 세 남자가 찍혀있어요. 태석, 학범, 준희. 헐.



# 예고편에 서준희는 인호의 무죄를 밝히려고 하나봐요?_?


+ 스모킹 건 "사건 해결하는데 있어서 결정적인 단서." 자막도 있었고요.

  

+ 금나라가 남편한테 복수하려고 덮어씌운건 아닌가 또 보고있다가ㅋㅋㅋ 나라가 사진보며 혼자 있을때 표정을 보면 미정을 전혀 모르고 있던 거 같네요ㅋㅋ


+ 남자들은 왜 미정을 죽이고, 인호에게 덮어씌웠을까요? 가장 궁금하죠?

  상상을 해보는데, 36번째 영숙이라는 말때문인지 영숙이 중에 미정도, 나라도 있었을 것 같아요. --; 네 명의 내기에서 매번 이기는 사람이 인호였거나...?_? ... 이건 너무 유치하고 뻔한가요ㅋㅋㅋ

  아니, 인호가 죽였을 가능성을 아예 무시할 수는 없겠네요. 미정을 살해한 뒤 집으로 돌아가며 친구들과 이야기했을 수도 있으니까요. (물론 인호의 표정은 아무것도 모르는 표정이었지만) 게다가 인호도 블랙박스를 삭제했고. 인호가 살해하고, 네 명의 우정이었을지도...?_?


+ 특히 살인방식에 "대단한 분노"가 보이는 시신이었죠. 예고편에는 돌로 내려쳐서 피가 나오던데...? 돌로 친건 학범일것 같고? 약물 주사한건 준희일거같고, 몸에 99글씨쓴 건 태석일거 같은 느낌?_?

+ 리턴 범인은 누굴까요? 그런데 사인은 '익사'라고 2회에서 말했었죠. 약물을 주사하고 물이 찬 욕조에 넣어서 죽은 걸까요?...? 그러면 범인이 준희가 유력한 느낌이죠?

+ 그나저나 펜트하우스에 6일동안 있는데 냉동보관이 되었다고 했는데 이건 어떻게 가능했을까요? ㄱ...김치냉장.ㄱ.........? 


+ 미정의 시체와 키스하는 척 한게 제일 소름이네요.

 (으엑. 중요한 건 아니지만 앞니가 깨진건 가방 떨어트려서는 맞겠나하는 생각이)


+ 최경미 작가 라고 서치해보니 기사에 '신인 작가' 박혀있었어요.. ....!


+ 재벌들이 나오고, 잘나가는 변호사가 주인공이다보니까 나오는 세트도, 자동차도 삐까뻔쩍하죠. 요즘 리턴을 본 시청자들이 관심을 가진다는 배우 '고현정 자동차'는 검색해보니까 렉서스 RC F 스포츠카(?) 라고 나오네요. 가격은 검색해보니까 2016년형이 출시가 1억2천(?) 연비가 리터당 7.9킬로(5emdrmq)라고 나오네요. 배기량 4969cc, 최고출력이 473ps /7100rpm 스포츠카이다 보니 파란색, 빨간색이 있는 것 같은데 드라마 상에서는 그레이색이 나와서 스포츠카인데도 스포티한 동시에 고급졌죠. 이 색깔의 이름은 '소닉 실버'같아요.


<리턴 고현정 차>

<홈페이지자료>

<홈페이지의 RC F 내부 모습>


(여기 클릭하면 내부, 360도 디자인 모두 볼 수 있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