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더유닛 여자 음원 미션 1등? 체리 온탑, poco a poco 뜻, 코스모스, always, 달콤해 작곡가, the unit 가사 파트 정리, 중간 순위, 신선한 리엔 신지훈 음색 본문

기타/tv

더유닛 여자 음원 미션 1등? 체리 온탑, poco a poco 뜻, 코스모스, always, 달콤해 작곡가, the unit 가사 파트 정리, 중간 순위, 신선한 리엔 신지훈 음색

ForReal 2018. 1. 21. 02:48
반응형

  더유닛 여자팀 음원 발표 미션이 1월 20일 토요일 밤 10시 45분 방영했죠.

  지난 주 남자팀 음원 발표를 이어 같은 방식으로 팀-곡 등이 선정되며 시작했습니다. 2차 경연 관객 투표 1~5위 참가자가 자신 팀 멤버를 뽑았고, 원하는 곡을 얻으려 작곡가에게 어필하는 내용부터 시작했어요. 어필하는 참가자들이 다 애교가 듬뿍 보여서 tv보면서 엄마 미소가 자꾸 나온 건 비밀인...ㄷ...

  여자 미션 우승 팀 혜택도, 뮤직비디오 공개, 베네핏 부여 등 같았어요.


  방송 시작전에 남자 팀은 지난 생방송을 시청하는 리액션모습, 그리고 서든어택하는 모습이 잠시 나왔어요. 


# 더유닛 UnitG 음원 미션 작곡가 누구?


  뽀꼬뽀꼬 Poco a Poco 작곡가는 이단옆차기라고 하네요. 씨스타 러빙유, 더유닛 대표곡인 마이턴 작업을 했고 방송에는 함준석 프로듀서가 나왔어요.

  체리 온 탑 의 프로듀서는 Secret Weapon 이라고 했어요. BAP wake me up, 갓세븐 파라다이스가 대표곡이라고 했고요. (작사 : 심야)

  코스모스 를 작곡한 건 MAJORiG(스위치)라고 합니다. 박보람 연예할래, 러블리즈 작별하나의 작업을 하고, 이번곡은 병맛틱한 곡이라 말했죠.ㅋㅋ

  Always배수정(소피아 배) 작곡가는 에릭남의 녹여줘, 프리스틴 WEEWOO의 대표곡이 있다고 했어요. (작사 최희재)

  남자팀 마이스토리를 작곡하기도 한 아이코닉사운즈달콤해 를 들고 또 등장했어요. 엑소-소녀시대 곡을 작곡했다고 지난주에도 나왔었죠. 



<KBS the unit 방송화면>


  체리온탑의 팀 멤버는 위와 같았어요.

  2차 투표 1위 의진이 속해있던 팀. 섹시큐티 컨셉이라는 설명이 나왔고요. 의진-보림 라인이 또 연습장면에서 보였죠. 또 12cm 힐을 신고 연습하며 분투하는 장면들이 안쓰럽기도 했고요. 티져제작은 아이디어가 또 좋았죠ㅋㅋ 이 곡 비트는 딱 폴더에 담아두고 싶은 팝이었죠. 음원이 발표되었는데 역시나 여느 팝처럼 듣기만해도 기분좋았어요.


# 체리온탑 가사

Put my Cherry on Top Ta lop Ta lop Ta lop Ta lop


새하얌이 듬뿍 뭐든 어울릴 부드러움

맘은 또 푹신해서 아는 그 맛 cake지

콕 콕 콕 콕 콕 눌러볼까

Um um um um um 아쉬운데

Put my Cherry on Top

Ta lop Ta lop Yeah yeah


이름 없는 cake baby 깨끗한데 밋밋해 

색다른 사랑 그것만 올리면 딱인걸


Give me love Baby You’re so sweetie

Give me love 내가 더해지면 완벽해져 one one 

Give me love Baby 더도 말고 

Give me love 어서 나 하나만 곁들여봐 더 더 


For you For you For you For your love 

Baby For you 오직 널 위한 나 


You’re so sweetie Baby, 새콤달콤

You’re so sweetie 더욱 달콤해져


Oh my oh my oh love 나의 답답함

너를 현혹 시킨 그 맛

결국 너를 조각 낼 걸 

사랑마저 그래 정성만이 Delicious 


넌 나만 바라봐 Cherry on Top

좋아하잖아 특별한 내 사랑 가져봐



<KBS the unit 방송화면>


  윤조-혜연-양지원 등의 연령대가 있는(?) 참가자들이 귀여운 노래를 해야하는 상황이 방송에서 나왔어요. 걱정하는 인터뷰들을 보면서 든 생각은 이 세명의 가수들 다 젊었을 적에도 지금과 똑같은 얼굴이었는데?_? 변한게 크게 없어보이니 상관이 없다고 기죽지 말라고 말해주고 싶고 응원하고 싶어졌어요ㅋㅋ

  여하튼 중간에 안무가가 파트를 솜이로 바꾸면서 팀이 다운된 장면도 나왔었죠. 그런데 사실 어려서 된 것처럼 생각이 안드는 것이 무대에서 솜이의 표정이 노래하면서도 밝고 웃고있고 보는데 기분이 좋더라고요!


<KBS the unit 방송화면>

<포코포코 팀 양갈래 투혼ㅋㅋㅋ>


  계속 신부들이라고 강조하고, 의상을 보니, 뭔가 결혼식 노래?_? 예비신부의 노래 ㅋㅋㅋ 였나봐요ㅋㅋ 가사가 사랑을 약속하고 있네요. 뽀꼬 어 뽀꼬 라는 단어의 뜻도 스페인어로 "조금씩"이라는 뜻이라고 하네요. 음악 기호로 쓰일때도 있죠. 여하튼 가사는 조금씩 사랑해달라는 말인가 보네요!


# Poco a poco 가사


나 이런적이 없는데 자꾸 온몸이 막 떨려와요

눈치도 없는 왼쪽 가슴은 허락없이 왜 또 두근대죠


그대 입술에 하얀 미소가 번지면

동화 속 마법처럼 (따스히 감싸와) 

나도 모르게 안고 싶어져 지금 내 맘은


메마른 땅에 피어난 꽃잎 같아요

시들지 않게 소중히 지키고 싶어

반짝반짝 빛나는 저 별빛처럼

변하지 않겠다고 내게

약속해 Poco a poco 사랑해 줘요

Poco a poco 영원히 Babe


두 눈을 감고 누우면 그대 생각에 잠 못 이루죠

혹시라도 눈 마주칠 때면 유치하게 볼 빨개져요


살며시 뻗은 그대 두 손을 잡고서 이 길을 걷고 싶어 (그대와 둘이서)

운명이 내게 온 것만 같아 


나 어리다고 놀려대도 밉지가 않은건

내 키보다 더 자란 내사랑 때문일거야 O my baby



<KBS the unit 방송화면>


  작곡가를 열심히 설득하다가 마지막에 코스모스를 받았죠. 약간 병맛틱하다고 곡을 설명하는 작곡가였고요. 무대의상을 보고 경악을 금치못했..ㅇ.....ㄴ..... ㅠㅠㅠ 하지만 개성있는 참가자들과 개성있는 노래는 어울리는...것..으...로..ㅠㅠ 직캠만 볼땐 몰랐는데 가사를 보니까 코스모스가 꽃이름보다는 우주의 의미로 '세계' '세상'으로 쓰인것같은데 ?_?. .. . .그쵸?

  효선-예빈이 머리를 길게하고 나왔죠. 티져찍을때 예빈의 꼬리뼈투혼ㅋㅋ이 재밌었고요. 무대를 보니까 다들 목소리가 너무 예뻐서 음원을 받아야겠다 생각이 들었어요. 귀정화


# 코스모스 가사

1만광년 전부터 빛나던 밤 하늘 별빛이

Twinkle winkle winkle 우리 둘을 지금 비추고 있죠 oh

시간을 초월해서 저 빛보다 더 빠르게 

Flying Fly Fly 기다림에 두근두근대는


그런 우리 둘이 우주에서 만나면 다 말해줄게


COSMOS 피는날 내 손을 잡아요

고이고이 피어난 수줍은 별

저 하늘이 우릴 수 놓으면

마치 꿈 처럼 추억이 시작 돼

COSMOS 지는날 (이 손 놓지마요)

어린날의 기억이그리워요 

눈물 처럼 너에게 내릴게

이 꿈에서 날 깨우지마요


시간이 멈춰지면 블랙홀역 기차를 타고 

Goin Go Go 행복했던 순간순간들로 


그때 너를 다시 또 만나면 

남몰래 감춰온 내맘을 다 보여줄게


신비로운 듯 날 보는 너의 눈빛 

두근대는 떨림 O my love

장난스레 우리가 뛰놀던

푸른 은하수 언덕위에



<KBS the unit 방송화면>


  귀여운 멤버들을 하나씩 수집해갔던 앤씨아가 마지막 남은 곡 Always를 골랐죠. 그리고 미리 뜬 직캠에서 신지훈의 음색이 대박이 났고요. 방송에서 신지훈이 연습하는 장면에서도 목소리도 좋고 가성도 좋았죠. 신지훈은 인터뷰하는 목소리도 다시 듣고보니 되게 예뻤어요. 하지만 목 컨디션이 좋지는 않았었나봐요. 작곡가도 신지훈의 목소리에 굉장히 놀랐다고 표현했어요.ㅋㅋ 그리고 팀에서 신지훈이 2위를 했죠.


<KBS the unit 방송화면>

<신지훈>


  또 연습장면에서는 귀여운 사람들이 서로를 귀여워하는 장면들이 나왔어요ㅋㅋㅋ시청자는 엄마미소&아빠미소가 되었고요ㅋㅋ  안무연습때도 구석에있어도 이주현의 안무는 예뻤죠. 또 "치킨별"ㅋㅋㅋㅋㅋ웃겼어요ㅋㅋ 얼웨이즈가사에도 소녀 감성이 뚝뚝 묻어나네요. 


# Always 가사

오늘 해가 지면 다가올 내 밤하늘은

널 만날 생각으로 새빨갛게 물들고 

내일 너를 보면 어떤 말을 해야 할까

밤잠을 설치고 난 벌써 시간이 아쉬운 걸


늘 가까울 듯 멀어진 (우리 사이)

일주일의 가장 먼 두 날처럼 (멀리 있어)

더 다가가고 싶은데 말할 용기가 없어

네 주변만 맴돌고 있어 


알고 있니 Always always 나의 맘은 

Always always be with you

셀 수 없는 밤을 너의 곁을 지킨 별처럼

소리 없는 진심은 너를 향해 반짝였어 

알고 있니 Always always 나의 맘은 

Always always be with you

손을 내어 잡고 싶은 항상 빛이 나는 넌 My only star


너를 생각하면 함께 봤던 밤하늘에

쏟아지던 별처럼 내 맘 깊이 남아있어 

잠결에 내린 행운에 몰래 소원을 빌어

너의 품에 안기고 싶어


혹시 너도 나와 같은 맘 아닐까 


<신지훈 - 얼웨이즈 직캠 영상>


<KBS the unit 방송화면>


  우선 예쁜 멤버를 선발했다고 말했던 유나킴의 말처럼 다같이 있는데 비쥬얼부터 예쁘더라고요. 아이코닉 사운즈를 인맥스웩으로ㅋㅋ 설득하기 시작해서 재밌게 했던 유나킴조가 얻었죠. 하지만 연습에서는 큐티섹시를 어려워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자막에 섹시 두드러기ㅋㅋㅋㅋ나는 이수지의 이야기가 나왔어요. 수지의 그룹 '디아크' 해체이후로 자신감 잃었다는 이야도 나왔어요. 한편 고음에 자신없어하다가 달샤벳 우희의 고민과 눈물도 나왔죠. 그리고 미리부터 와서 자기관리하는 지엔의 모습도 나왔고요ㅋㅋ


<KBS the unit 방송화면>


  그리고 충격적이었던건(?) 안무가가 마음에 안든다며 "다섯개 안무 다 외워와"시켰어요. "그만큼 잘해올 수 있었는데 왜 안해" 교훈을 주려는 거였나봐요.

  (그리고 무대 중에 럭키의 리액션이 귀여웠어요ㅋㅋㅋ)

 무대에서 지엔-유나킴 고음 목소리 시원했죠ㅋㅋ 지엔의 목소리를 그동안 몰랐는데 허스키하고 좋더라고요. 관객투표 팀내 1위도 지엔이었어요.


# 달콤해 가사


Baby Boy You Got ME 너만보고 있으면 마음이 설레

핑크빛 사탕 보다 너가 스윗해

구름 위를 걷는 기분 같아 Love me

Oh Baby Love me Love me Love me


강아지처럼 귀여운 눈이

바닐라처럼 향긋한 너의 미소가 나를 녹게 만들어 사랑스러워

부드럽게 날 쓰다듬으며 나를 걱정해 주는 말투도

따스한 햇살 같은 눈빛이 더 완벽해


오 달콤한 (아아) 초콜릿처럼 부드러워 넌 (아아)

레드벨벳 케잌처럼 촉촉해 넌 (아아)

새 하얀 크림처럼 녹아내려 그 누구보다 달콤한 걸

So Sweet 달콤해 달콤해 This Love

So Sweet 달콤해 그 누구보다 달콤한 걸

So Sweet 달콤해 더 가까워질 수록

우리 붙어있을 수록 모두 달콤해


DJ Turn up the music

너와 함께한 순간들 반복

포근함만 남아 있어 Honey (Hey Girl)

구름 위를 걷는 기분 같아 Love me

Oh Baby Love me Love me Love me


두근두근 너의 키스도 살며시 짓는 눈웃음까지

포근포근한 솜사탕처럼 사랑스러워 Boy

입안에 달콤함 가득 있어 부풀러올라 쉬폰케잌처럼

푹신푹신해 우리 사랑이 따스한 햇살처럼


So Good 너와 함께면 어디든지 갈 수 있어

Do it fast and Do it slow Baby, 우린 너무 완벽해


여자팀 순위는 1위 얼웨이즈 2위 체리온탑 3위 달콤해 4위 코스모스 5위 뽀꼬뽀꼬

로 방송끝에 뮤직비디오가 공개됐어요.ㅋㅋ



# 더유닛 순위

남자는 19위 수웅 10위 제업 만 나왔어요.

19위 앤 10위 이현주 만 나왔어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