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9회 줄거리 대사, 이소연 동화책 요괴 목소리, 금강고 새 주인 아닌 이유 하선녀? 강대성 좀비 눈치? 이승기 악연 깨달은 오연서, 평범함, 나찰녀 현생 범죄? 화유기 떡볶이 집 어디? 본문

기타/tv

화유기 9회 줄거리 대사, 이소연 동화책 요괴 목소리, 금강고 새 주인 아닌 이유 하선녀? 강대성 좀비 눈치? 이승기 악연 깨달은 오연서, 평범함, 나찰녀 현생 범죄? 화유기 떡볶이 집 어디?

ForReal 2018. 1. 28. 05:31
반응형

화유기 9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두는 공책이에요!

지난 회에 진선미(오연서 분)가 주운 사령 방울이 손오공(이승기 분)앞에서 울리며 끝났죠. 또 예고편에서 동화책 요괴가 보이기도 했고요. 이 요괴는 뭘까 궁금해하면서 시청했어요.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결혼식장에서 손오공이 천생연분인가 상상하는 진선미

  진선미는 손오공이 기다리는 결혼식장으로 들어가며 천생연분이 맞나 궁금해해요. 악귀를 잡으려고 가짜 결혼식 올린거였어요. 우마왕과 마비서가 진선미 웨딩드레스 별로라고 하자 손오공은 뭘입어도 이쁘다고 해요. 진선미가 혼자 손오공과 결혼하는 걸 상상하고 있는데 뒤에서 손오공이 쳐다보고있어요. "너 시집가고 싶어? 벌써 두번왔잖아 나한테. 또와도 돼. 난 좋아. 시집도 와도 돼. 몇번을 와도 난 다 받아줄게"말합니다. (옥편?들어가서도 신부옷입었었죠.) 진선미는 혼자 '나 미쳤나봐'하고 있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웨딩드레스가 벌써나와서 새드엔딩일까봐 불안해진건 비밀>


# 나찰녀의 이번생, 피묻은 범죄자?

  우마왕과 비서는 진선미가 마음을 정리했다고 생각해요. 금강고를 찬 손오공에게는 삼장이 "우주고 신"이다 이야기를 하다가, 우마왕은 나찰녀는 이번생 어디있을까 궁금해해요. 마침 우마왕 차 옆에 경찰차가 섭니다. 경찰차에 잡혀가는 손에 비범벅을 한 여자, 나찰녀에요. 우마왕은 보지 못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한주 아이들 봐주는 손오공-진선미

  진선미와 손오공은 한주네 애들을 대신 유치원에서 하원시켜서 부동산에 데려오고, 진선미는 손오공에게 애 봐달라고 부탁해요. 애들 놀려서 울렸다가 손오공은 공룡 보여준다고 공룡을 소환시켜요.

  진선미는 은행에 갔다가 한주와 같은 어린이집애들이 은행에서 물먹는걸봐요. 남자아이의 손엔 상처가 있어요. 진선미가 부동산에 돌아가니 손오공은 사오정을 밥해달라 부르고, PK한테 노래해달라 부르고, 진부자한테 애들 그림그려주라고 불렀어요. 그리고 자신은 집에 가서 술병닦고 있어요.

  이후 한주네 애들은 아빠가 와도 집에 안간다고 해요. 그러다가 손실장님이랑 결혼한다는 말에 진선미는 "안돼!"해요.


# 사라진 사령(검은 방울)

  우마왕과 손오공은 사령이 없어진 이야기를 해요. 손오공은 삼장한테 찾으라 시킬거냐며 "삼장이 그런 재수없는 물건에 손대게 하지마!"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학대당하는 아이의 여동생, 눈앞에 금빛동아줄 내리고

  한 어두운 집. 술을 마시던 아빠가 애들 장난감 소리가 나니 화가나서 아이를 때려요. 울고있는 아이의 여동생 앞 창가에 금빛 동앗줄이 내려와요. 여자아이는 동앗줄로 향해요. 맞아서 눈이 엉망인 남자아이는 없어진 동생과 사라지는 동앗줄을 봐요.

  빛이 나는 동화책을 접은 한 여자가 책을 책꽂이에 넣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책장의 동화책 요괴>


  수보리조사는 아이들의 영혼이 없어지고 있다는 이야기를 우마왕에게 합니다. "나찰녀도 아이들 마음을 잡아먹은 악귀였죠."하면서요. 우마왕은 날카로워져서 나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나찰 운명 만든 건 우마왕, 삼장 운명 만든건 손오공?

  히노끼탕에서 나오라고 진부자과 손오공이 싸우다가 진부자가 "그럴니까 삼장언니가 싫어하는겁니다!"하고 진부자는 피를 받아서 자신이 삼장의 마음을 알수있다고 막말해요. 그리고 진부자가 "언니는... 좋아합니다!"하자 손오공은 솔깃해요.


  진부자때문에 손오공과 우마왕이 싸우다가 우마왕이 책임감으로 뭐라하자 손오공이 "그렇게 책임감 있는 분이 나찰녀 일은 왜 그렇게 되도록 내버려 뒀대?"받아치고, 우마왕은 말없이 돌아가요. 손오공은 나찰녀 이야기를 꺼낸걸 미안해해요.

  손오공은 미안해서 우마왕에게 수렴동 술병을 하나 갖다줍니다. "그녀를 괴물 나찰로 만든건 나야. 날 만나는 바람에 운명이 바뀐거야." "그러게 신선이 마왕을 왜 만나서" "그만큼 운 없는 건 또 있잖아. 인간 진선미가 삼장이 된건 너때문이잖아. 너도 되게 나쁜 놈이야 반성해." 손오공은 진선미가 평범하고 싶어했다는 걸 듣고 말을 잃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평범한 데이트 후 묻는 손오공 "특별함이 사라지면 나도 사라지는건데 괜찮아?"

  한주는 애들 봐줘서 고맙다며 분식집 식사권을 진선미에게 선물해요. 진선미는 평범하게 사는 한주가 부럽다고 합니다. 마침 손오공이 오고 한주와 마주쳐서 투닥거리다가 한주는 "손실장은 절대로 우리 대표님 행복하게 못해주네!" 말하고 손오공은 말이 없어져요.

  떡볶이를 먹으러 간 진선미와 손오공. 손오공은 평범한게 좋냐 물어보면서 매운 떡볶이를 그냥 먹게 두고, 평범한 사람들처럼 핸드폰을 보면서 걷자고 해요. 어리둥절한 진선미의 손을 잡는 손오공. 손오공은 진선미를 집에 데려다주곤 물어봐요. "금강고의 주종관계를 빼면 너랑 나는 뭐야? 너의 특별함이 사라지면 니 곁에서 나도 사라지는 건데 정말 괜찮아? 정말 그게 좋아?" 진선미는 대답을 하지 못하고, 손오공은 돌아가요.

  손오공은 집에 돌아가서 고민합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하선녀 "그런 운명은 절대 못물러요"

  삼장은 하선녀의 바에 가서 "요괴와 사람이 천생연분이라는게 불가능한 일이겠죠?" 조심스럽게 물어보는데 하선녀는 "네"하고 한번도 본적없다 딱말해요. 그 앞에서 삼장은 애령이 울렸다는 말을 들었다고 해요. 그 말에 "삼신 할머니가 실수를 했나? 그런 연분은 물릴 수 없죠. 인연이든 악연이든 절대로 못물러요."하고 말하는 하선녀. 하선녀는 삼장을 이상해해요.


# 동화책 요괴, 사실 아이들을 죽인 것

  한 남자아이는 놀이터에서 배고파하다가 과자를 발견해요. 계속 떨어져있는 과자를 쫓아가요. 동화책 요괴가 헨젤과 그레텔 동화책을 읽고 있어요. 그리고 책을 책꽂이에 넣어요.

  이후 경찰들이 놀이터를 살펴봅니다. 사람들은 아이가 죽었다고 웅성대요.


  한주 아이들을 봐주다가 진선미는 유치원 아이 동생이 동아줄을 잡고 갔다는 이야기를 들어요. 한주는 아이가 아파트에서 추락했다고 이야기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 손오공과 악연임을 깨닫고 눈물

  우마왕은 삼장을 불러 분실물 있다 말해요. 삼장은 이제 금강고를 풀어주는 거 어떻냐고 자신과 손오공이 운명이라는 확신을 하고 말하지만, 우마왕은 "둘은 악연입니다. 당신의 운명을 바꾼 게 손오공이니까요. 당신은 손오공을 풀어준 벌로 삼장이 된겁니다."말해요. 진선미는 충격을 먹어요. 그리고 손오공을 불러 물어봐요. 맞다는 손오공 앞에서 진선미는 눈물을 흘리면서 "그렇구나. 나와 네가 만난 건 정말 흉사구나. 만나지 말았어야했나보다."말하고 가요.


  진선미는 "삼장이고 뭐고 다 하기싫어. 내가 제일 불쌍해."하며 울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부자를 '아우'로 부르고 잘해주는 저팔계

  저팔계와 엘리스는 바에 앉아있어요. 저팔계는 스캔들나서 화났어요아끼는 후배가 유명해질 기회였는데 망쳤다면서 여기서 아무 남자나 찍으라고 해요.


  저팔계는 공연에서 모은 기구슬들을 진부자에게 줘요. "그럼 저는 저팔계님 부하입니까?" "아니. 부하말고. 아우해라. 동생." 저팔계는 방송하고 올 동안 부자에게 방송국 구경하고, 이따 놀러가자고 말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부자=강세라 살펴보러 다가가는 강대성

  강대성과 암매장꾼들이 만나서 살아있는 강세라 이야기를 하면서 "그날의 사고는 착오였군요."하면서 암매장꾼들을 그냥 돌려보내고, 뒤에서 암매장꾼들을 다시 안볼 수 있게 해달라고 지시해요. 강대성은 강세라가 분명히 죽었었다 생각하면서 "다시한번 봐야겠어요."말해요.


  그런데 방송국에 있는 진부자에게 강대성이 말을 걸고 바로 앞에 앉아요. 진부자는 아무것도 몰라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투샷 멋있다>


# 동장군-손오공 함께 아이 영혼이 갇힌 책장 찾게 되고

  요괴는 햇님달님 동화책에 있던 아이가 책에서 나갔다는 걸 알게됩니다. 아이영혼은 집에서 영정사진을 끌어안고 있는 오빠를 지켜보고있어요.

  동장군의 아이스크림 가게에 햇님달님 아이영혼이 와있어요. 동장군은 제천대성님에게 말씀을 드려야겠다 생각해요. 동장군과 제천대성은 떠돌이 영혼들이 모이는 다리 밑으로 가요. 그리고 햇님달님 아이영혼을 찾아서 말을 걸어요. 손오공과 동장군은 아이를 따가 책방에 가서 아이들의 영혼이 갇힌 책들을 확인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동화책 요괴에게서 아이구하려다 자신도 빠져드는 진선미

  방에 혼자 있는 남자 아이. 방에서 성냥을 찾아요. 동화책 요괴는 성냥팔이 소녀 책을 읽어요. 아이는 여동생에게 "나도 같이 갈래"하면서 울다가 성냥을 바닥에 떨어트려요. 그런데 진선미가 나타나서 불을 끄고 아이를 말려요. 그러자 동화책 요괴가 어둠속에서 모습을 드러냅니다. "난 아이들에게 행복한 책을 읽어주는 책장수랍니다. 불행한 아이들을 행복한 동화에서 살게해주는 거랍니다. 나는 불행한 아이들의 영혼을 한번에 알아볼 수 있어요. 아이들이 나를 부른겁니다. 선미야. 너도 날 불렀었잖아." 요괴는 진선미에게도 속삭여요. ㅠㅠ 

  그러자 진선미의 눈에 불행했던 자신의 어린시절이 보여요. 진선미는 멍해져서 요괴의 말에 빠져들어요. 요괴는 선미에게 동화책을 읽어줘요

.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쓰러진 삼장, 동화책 요괴 "난 금강고의 새로운 주인"

  진선미가 동화책에 들어가자 강대성 앞에서 좀비가 쓰러지고, 강대성은 차가운 좀비에 놀라요. 우마왕도 몸에 있던 삼장의 피가 느껴지지않는다는 걸 느껴요. "삼장이 사라졌어."


 그러다가 손오공도 뭔가 이상하다는 걸 느껴요. 손오공은 동화책 요괴에게 찾아갑니다. "삼장은 어딨어."


  우마왕과 비서는 쓰러져있는 진선미를 발견해요. 놀란 우마왕은 말합니다. "이 여잔 더이상 삼장이 아니야."


  동화책 요괴는 말해요. "난 금강고의 새로운 주인입니다." 손오공은 웃어요.  



# 예고편에 헐..... 금강고 주인이 바뀌는 거 설마했는데 정말 바뀌나요? 결국에는 손오공이 정신차리는 것 같죠?


+ 과연 금강고가 옮겨졌을때도 진선미가 손오공에게 우주이고 신일지 다음화가 많이 궁금하네요. 아, 지금보니 하선녀가 "그런 운명은 물릴 수도 없죠"했었네요ㅋㅋㅋ 금강고 주인은 안바뀔 느낌이 확실히왔어요.


+ 지난 예고편에 배우 이소연님 보였는데 동화책 요괴가 이소연님 맞았네요. 오늘 마지막에 진선미 꼬실때? 동화책 요괴 음성 대박....이었죠?


+ 화유기 볼때마다 느끼는게 유치한 상황, 유치한 말을 캐릭터들이 주고받아서 "뭐야.."하고 웃고 넘어가는데, 막상 에피소드 결말에서 보면 그런 씬들마저 다 유기적인게 반전인것 같아요. 알고보면 에피소드마다 메시지도 확실하고, 메시지를 도출해내려는 단단한 구조가 잘 짜인것이 보이죠. 약간 허당인 척 하는 사람에게 사기 당하는 느낌같아요ㅋㅋ 


+ 나찰녀도 아이들을 잡아먹은 악귀였다니? 무슨 말일까요? 나찰녀의 과거 정말 궁금하죠! 나찰녀의 현생도 궁금해요. 지난 과거에서는 독립운동가였으니까 이번 생에서도 나쁜 짓을 하다 손에 피를 묻힌 건 아닐 느낌이죠?


+ 아참 오늘 진선미와 손오공이 간 떡볶이집 맛있어 보였죠. 가운데에 빨간 떡볶이 주변에 노란건 치즈인데 퐁듀용인가봐요. 찾아보니 "두끼 떡볶이"가봐요. 즉석떡볶이로 해먹는 거고, 7900원에 뷔페식인데 양념도 여러가지가 있고..그런거같아 보여요. 떡, 사리, 튀김, 무한리필인가봐요...와....진짜 맛있게 생겨서 관심갔엇는데 뷔페식이라니.. 가봐야겠어요. .....와....


+ 지난 예고 볼때만해도 동화책 요괴가 아이들 죽일지는 몰랐는데 좀 쇼킹했죠


+ 역시 손오공과 진선미의 러브라인은 바람 잘 날 없군요ㅋㅋㅋ 벼랑끝의 사랑?ㅋㅋ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