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크로스 7회 줄거리 대사, 인규 아빠 살해 팔문산 사건 의뢰인은 조재현? 크로스 VIP 추측 이사장? 백상호 이길상 죽음 정체? 탈옥 김형범 무섭, 고경표 옷장 전소민, 본문

기타/tv

크로스 7회 줄거리 대사, 인규 아빠 살해 팔문산 사건 의뢰인은 조재현? 크로스 VIP 추측 이사장? 백상호 이길상 죽음 정체? 탈옥 김형범 무섭, 고경표 옷장 전소민,

ForReal 2018. 2. 19. 23:02
반응형

크로스 7화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주에 장기밀매단이 인규(고경표 분)의 정체를 알고 교통사고를 내고 탈옥했죠. 그리고 의무과장 아들 백상호를 탈옥에 이용하면서, 백상호는 앰뷸런스에 실려갔는데 뇌출혈이 늦게 발견되었고요.


극본 최민석 연출 신용휘 윤라영

tvN 크로스


# 뇌사 판정 중인 의무과장 아들, 장기 기증 서명한 백과장

  의사가 의무과장의 아들 백상호는 이미 손 쓸 수 없는 상태라고 말합니다. 의무과장은 눈물을 삼켜요. 인규는 의사를 쫓아가서 묻지만 "이미 허니아 상태. 당뇨병 환자들은 훨씬 빨리 붓습니다. 지금 머리 열면 못닫습니다." 답해요. 

  (허니아 : 장기가 제자리에 있지않고 다른 조직을 통해 돌출되는 탈장 상태)


<tvN 크로스 방송화면>


  백상호의 뇌사 상태 판정이 시작됩니다. 의사들은 백상호의 반사신경을 확인해요. 그걸 보고있는 의무과장은 말없이 침통해해요. 

  뇌사판정 시작 된 이후, 절차대로 지인이 백과장에게 장기 기증에 대한 설명을 해요. 백과장은 기증 동의서 앞에서 말없이 고민합니다.

  이후 지인기 가보니, 백과장은 서명을 하고 갔어요.


  지인은 아빠 사무실에 갔다가 손에 들려있는 2G폰을 봐요. 지인은 이야기하다가 "아빠 만약에 내가 뇌사면 그래서 선택해야하는 상황이면 어떻게 할거에요?"하고 물어요. 고정훈은 "니가 원하면 해야지. 나. 니 뜻 항상 존중해. 아빠 생각도 같고."답해요. 그리고 고정훈은 지인에게 "니가 어디에 있든 어떤 결정을 하든 니가 내 딸인건 안변해." 말합니다.


<tvN 크로스 방송화면>


# 급성 신부전 시작됐지만 사라진 김형범, 찾는 인규 탈옥뉴스 보고

  인규에게 김형범이 쇼크가 와서 실려가다가 교통사고 났었다는 교도소 간호사의 전화가 와요. 인규는 상태를 듣고 급성신부전이 시작됐다는 걸 알아챕니다. 그리고 김형범을 찾으러 달려가요.

  인규가 응급실에 찾아가보자 앰뷸런스타고오던 교도관이 4713이 먼저 이송되는것만 봤다고 해요. 인규는 다른 병원에도 전화하고 찾으러 가보지만 없어요. 119에도 찾아가서 조회하지만 나오지않아요. 

  교도소장은 4713이 나갔다는 걸 듣고, 의사 두 명이 다 나갔다는 걸 알고 화를 냅니다. "입단속들 잘하세요!" 신광교도소는 난리났어요.


  인규가 김형범을 계속 찾아다니는 중. 신광교도소 재소자 탈옥 뉴스가 tv에서도 나오고 인규는 보고 놀라요. 김형범에게 약물을 헌납한 재소자가 뇌사 판정됐다는 뉴스가 나옵니다. 이때 인규는 김형범에게서 전화를 받아요. "백과장님한테 안부좀 전해도. 상심이 크실텐데. 크카하하"웃는 김형범. 인규는 화가나서 병원 로비에서 소리질러요.


# 의무과장 아들 백상호의 죽음

  이주혁과 스탭들이 백성호 적출 중인 수술실. 장기들이 하나하나 나와요.

  주혁과 연희가 대화합니다. "그때 CT부터 찍었어야했는데...아픈 가족앞에서 어떻게 이성적 판단을 했겠어.."하고 괴로워하는 연희에요. 주혁에게 강인규가 먼저 뇌출혈을 의심했던 이야기를 합니다.


  교도소장 노정일은 형범이 탈옥한것때문에 화가나있는데 교정본부에서 교도소장을 찾아와요.


<tvN 크로스 방송화면>


  인규는 교도소에 가서 cctv영상을 봅니다. 형범과 백상호가 같이 있고, 초코바를 받아먹다가 결국 백상호가 쓰러지는 장면이 나와요. 강인규는 화가 나요. 교도관이 "과장님도 보시고 많이 울다 가셨어요."하고 말해줍니다.

  인규는 교도소에서 의무과장과 마주쳐요. 의무과장은 화가나서 "죽어 새끼야"하며 인규에게 계속 주먹을 날려요. "우리 성호 니가 죽인거야. 내 새끼. 니가 죽인거라고 이 새끼야."하면서 의무과장은 교도관들에게 끌려나가요. 인규도 괴로워서 눈물을 참아요.


# 백상호의 죽음에 괴로워하지만 복수 멈출 수 없는 인규

  인규는 의무과장실로 다시 찾아가서 어렵게 말을 꺼내요. "감히 죄송하다고도 못하겠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멈출 수도 없습니다."말하면서 인규는 휴직계(?)를 내밀어요 "제 벌은 김형범 잡아와서 받겠습니다." 의무과장은 말없이 아들의 선물만 만지고 있어요.  인규는 교도소밖으로 걸어나갑니다.4

  가족사진을 보며 인규는 말을 걸어요. "내가 원하던 건 이런게 아니었는데. 지금 뭐하는 건지 모르겠다." 괴로워하며 눈물을 삼키는 인규.


<tvN 크로스 방송화면>

# 선림병원 이사장이 신경 쓰는 것들, 이길상-노의원 서류-신광 탈옥사건

  이주혁은 노진태의원이 이번주 쯤에 일반병실로 옮길 수 있을거라 말해요. 병원장과 이사장이 흡족해해요. 그런데 이사장은 의원 옆 침대에 누워있는 이길상을 보고 신경이 쓰입니다.

  이사장은 나가면서 병원장에게 의료단지 추천서 하나 더 받아야한다 말해요. "그보다 노의원 서류 관리 잘 되고 있죠? 큰 일 앞두고 센터장이 눈치채면 ..."

  그리고 이사장은 신광교도소 탈옥 뉴스를 봅니다.


<tvN 크로스 방송화면>


# 지인, 인규 옷장속의 형범 사진 보게 되고 

  지인은 아빠 고정훈을 불러 스마트폰을 내밀어요. 그리고 신광교도소 재소자 탈옥 사건 이야기를 해요. 기사를 찾아본 고정훈은 인규?에게 전화하지만 받지않아요.


  집에 돌아간 인규. 꿈을 꿉니다. 숲에서 아빠와 인주를 찾아 헤매던 어린 날의 인규가 나와요. 아빠 가방을 멘 남자를 나라가자 형범을 마주치는 꿈이에요. 형범에게서 도망치지만 결국 넘어지는 꿈. 그런데 고정훈이 와서 문을 두드리는 소리에 인규는 깹니다.

  정훈은 지인에게 전화해서 수액이랑 구급박스 챙겨서 오라고 합니다. 지인은 인규의 집에 도착해서 다친 인규를 보고 깜짝 놀라요. 고정훈은 인규를 치료해주고 지인은 그 모습에 툴툴대요. 그런데 인규가 추운거 같다는 말에 이불을 가지러갔다가 지인은 벽장 속에서 김형범의 사진을 보기도 해요. '누구 사진인데 옷장안에 있는 거지?'생각하는 지인은 돌아가는 길에 뉴스를 보게 되고 깜짝 놀라요.

 

<tvN 크로스 방송화면>


# 인규를 말리는 고정훈

  인규는 수액을 맞고 뒤늦게 눈을 뜹니다. 고정훈은 "이제 그만해라. 김형범 그만 쫓으라고. 아버지도 니가 니 인생 살길 바라실거야. 그 놈 뒤를 쫓는 인생이 아니라."말해요. 그럴 수 없다는 인규. "이젠 아버지 복수만이 목적이 아니에요. 돌아가기엔 너무 멀리 와버렸어요." "이것만 알아둬. 니가 복수에 성공해도 너는 더 비참해질거야."말하고 가는 고정훈. 인규는 거울속에 비친 자기 모습을 보면서 생각에 빠집니다.


<tvN 크로스 방송화면>


# 'VIP, 팔문산 사건 의뢰인' 알고있는 이길상 사망

  인규에게 선림병원에서 전화가 와요. "이길상 환자 의식이 깨서 연락드렸어요." 그 말에 인규는 바로 간다고 해요. 인규는 이길상에게 가서 "김형범 아시죠? 어제 탈옥했습니다. 어디로 가야 찾을 수 있습니까."물어요. 두려워하는 이길상은 모른다고 해요. "여기선 누구도 당신의 안전을 책임질 수 없습니다."

  두려워하던 이길상은 말해요. "VIP.... 형범이라면 VIP를 먼저 찾을 겁니다" "그 VIP가 누굽니까." "팔문산 사건 의뢰인." 마침 고정훈이 와서 인규를 발견하고 잡아가요.


  한편 장기밀매 브로커가 병원 직원으로 변장하고 이길상의 약을 다른것으로 바꿔치기 해놓습니다. 인규가 자리 비운 사이에 이길상에게 약물이 투여됩니다. 그러자 이길상이 발작을 해요. 간호사는 센터장을 부르고 센터장은 인규를 막더니 이길상에게 달려갑니다. 이길상은 정신을 잃어요. 의사들이 CPR을 합니다.


  인규에게 전화가 와요. "불쌍한 새끼. 궁금하지. 니 애비 배따라고 시킨게 누군지 니 애비 심장 누구한테 들어가 있는지. 어쩌냐. 죽어버렸네." 말하며 형범은 웃습니다. 그리고 인규는 브로커가 빠져나가는 걸 보고 달려갑니다. 인규는 따라나가지만 놓쳐요.

  결국 이길상은 사망하고 고정훈이 사망선고를 합니다.



# 예고편에서는 고정훈은 인규가 이길상한테 무슨 짓했냐 뭐라고 하네요. 최회장 딸이란 사람이 병원에 오네요. 이사장은 센터장을 징계내리나보네요. 인규는 계속 형범을 쫓겠죠?


+ 이길상이랑 이사장이 아는 사이 같았죠? 옛날에 이길상이 의사였을때의 친분일수도 있겠고... 하지만 연희를 보면 이길상-이사장이 불법 장기 적출 -이식때의 관련이 있거나하겠죠? VIP는 이사장일까요?


+ 팔문산 사건은 주인공 인규의 아빠가 장기 없어진채 발견되었던 그 사건이죠 ㅠㅠ

+ 이길상은 장기 적출할때 '연장' 역할했던 그 사람이에요. 직접 수술한 사람...?


+ 헐.... 오늘 팔문산 VIP는 이사장 아니라 고정훈인거같았죠? 인규와 이길상이 대화 못하도록 막는 느낌이 좀...그랬죠. 인규랑 여동생 입양한 이유가 애초부터 자기 딸한테 장기 주려고 팔문산 때 의뢰했었는데 알고보니 살인이 일어난거라서 죄책감때문에 입양한거 같은 느낌이죠. 인규 아빠 장기는 고지인에게 가고, 인규 여동생 장기는 연희한테 간 것 같고요 ㅠㅠ............

  고정훈이 VIP라는 가정이라면 인규한테 김형범 그만 쫓으라고 말리는 것도 걱정이 아닌게 되면 소름이에요ㅋㅋ 설마 ... 아니겠죠? 이사장이 VIP맞겠죠?ㅠㅠ


+ 코메디컬 스태프?라는 자막으로 tvN 월화드라마 광고도 나오더라고요. 시를 잊은 그대에게.....? 제목만보고 생각했던 분위기랑은 좀 달라 보였어요ㅋㅋ


+ 월화 밤 9시 30분 tvN 드라마 크로스에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