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화유기 19화 줄거리 대사, 백로 눈치 진선미 수보리조사 천계, 손오공 계획 실패 강대성 칼 삼장 죽음, 금강고로 흑룡 이긴 이승기, 저팔계 라이터 문어 죽음, 아사녀 노숙자, 화유기 결말 본문
화유기 19화 줄거리 대사, 백로 눈치 진선미 수보리조사 천계, 손오공 계획 실패 강대성 칼 삼장 죽음, 금강고로 흑룡 이긴 이승기, 저팔계 라이터 문어 죽음, 아사녀 노숙자, 화유기 결말
ForReal 2018. 3. 4. 20:24화유기 19화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나서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금강고를 풀 방법을 알았지만 다시 차는 손오공(이승기 분), 그리고 사랑을 비워낸다며 퍼붓는 진선미(오연서 분)의 모습과 끝났죠.
극본 홍정은 홍미란 연출 박홍균 김병수 김정현
tvN 화유기
# 화가 나서 강대성에게 찾아간 저팔계, 우마왕이 막고 "손오공 방해하지 마"
문어에게 아사녀 이야기를 듣고, 저팔계는 차를 달려요.
이 이야기를 듣고 우마왕은 걱정합니다. "이대로 가면 팔계는 아사녀한테 죽는다. 지금 녀석의 힘을 내가 봉인해놨다 말이다. 이대로 가면 손오공이 준비해놓은 모든 일이 틀어져버려."
저팔계는 강대성에게 찾아가서 정세라 아냐고 따지는데 우마왕이 막으러 옵니다. 저팔계를 꼼짝못하게 하고, 우마왕은 "강대성씨와 정세라씨는 무슨 사입니까"해서 강대성이 다른 짓은 못하게 해요. 돌아가다가 아사녀를 만나 저팔계는 어떻게 이럴 수있냐 따지지만 우마왕에게 붙잡혀가요.
집에 가서 이사녀는 어차피 죽을 거고, 흑룡때문에 강대성도 몰락할거라면서 저팔계에게 방해하지말라고 합니다. "(손오공이) 계획대로 가도 살아남을지 알 수 없어."하면서요.
# 백로 궁금해하는 진선미에게 손오공 "이번엔 혼자 가서 물어봐"
손오공은 진선미를 안고 "너한테 보여줄게 있어. 니가 보고나면 아주 좋아할거야."말해요.
잠에서 깬 손오공. 진선미가 바라보고있어요. 기억을 짚어보니 "좋은 게 너무 많더라. 그래서 해보고싶은 것도 많아."하면서 진선미는 그동안 했던 것들을 이야기하자 손오공은 고개숙여요. 진선미가 백로는 잘 있을지, 악귀에 대해서도 물어보자 손오공은 아무 말못하다가 "가봐. 이번엔 혼자 가서 물어봐. 동장군이랑 같이 가. 위험할 수 있으니까." 손오공 무릎위에 누워있다가 출근한다며 달려나가는 진선미.
# 안낀다는 마왕, 용을 동장군의 '검'으로 해치울거라는 손오공
손오공과 마왕이 이야기를 해요. "너만 독박"아니냐 하는 마왕. "난 니 일에 안껴. 숨겨둔 내 아들을 위해 저쪽(천계)에 아부떨면서 잘할거야. 신선이 돼서 아무도 뭐라 못하는 자리에 오른 뒤에 내 아들을 찾을거야. 근데 용이랑 붙어서 뭘로 싸울거냐?" "동장군이 신기를 만들었어. 그 중에 검이 있어. 그걸로 할거야."
사오정과 동장군이 강대성 사람들의 기를 보아 돌과 종과 칼을 만들었다고 아사녀에게 보여줍니다. 하지만 사오정이 맡아두겠다며 아사녀가 손을 못대게해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진선미가 신경쓰이는 강대성, 찾아가서 흑룡의 모습 보고
강대성은 아사녀한테 "정세라가 저팔계의 연인이었나요?" 묻기도 하고, "죽은 애를 살린건 진선미의 짓인가요? 난 그 여자가 신경쓰여요. 그 여자를 제대로 봐야겠어요."하고 날을 세워요.
강대성은 진선미의 부동산에 찾아갔어요. "평범한 세상에게 평범하게 살아가려고 특별한 하나를 만들어 둔거였어요."하고 진선미는 자기 소명에 대해 알게됐다면서 말을 거는 강대성을 내쫓으려고 하고, 강대성은 자신을 무시하지말라면서 삼장을 잡아요. 그러자 강대성과 진선미 두 사람에게 강 속에서 눈을 뜨는 흑룡의 모습이 보입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오늘 의식을 할 생각인 손오공, 진선미 동장군에게 맡기고
손오공은 아사녀가 준비한 의식을 오늘 안에 해치워야겠다면서 동장군에게 삼장을 잡아두라 지시합니다.
아사녀에게도, 강대성에게도 오늘 의식을 치룬다 말합니다. 강대성은 용을 진짜 봤다면서 눈을 번뜩여요. "용의 기운으로 세상 꼭대기에 올라서 그 힘을 온세상에 펼칠 거에요. 당신은 그 어떤 왕보다 강력한 힘과 부를 가지게 될거에요."말하는 아사녀.
삼장은 흑룡때문에 그게뭔지 고민합니다. 삼장은 백로가 살아있었으니 손오공도 무사할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동장군과 백로를 보러 만나러 나가요. 진선미는 나가는 길에 한주의 미래를 봅니다. 딸이 일찍 시집간다며 우는 모습이에요. "평범하게 행복한 세상이 계속될 수 있나봐요 너무 다행이에요"하고 나가는 삼장.
손오공은 동장군과 가는 모습을 멀리서 지켜봐요. 손오공은 동장군에게 만약 자신이 없어지면 삼장에게 금강고에서 풀려나서 도망갔다 말하라고 시켰었어요.
손오공은 사오정과 계곡에서 이야기 중이에요. 신기를 이용해 흑룡을 깨우면 계곡 앞에 있는 문을 통해 세상 밖으로 나오려 할거고, 문을 나오기 전에 없앨거라고 손오공이 말합니다.
# 잡화점에 찾아간 우마왕
천계에서 손오공이 숨긴 칼을 찾아온다면 신선의 자리를 내어드리라는 제안을 하겠다고 수보리조사가 우마왕에게 찾아와요. 이후 우마왕은 잡화점에 찾아가서 결계를 풀수 있는 거나 금속탐지기같은거 있냐 잡화점 소년에게 물어봐요. 없다면서 소년은 마왕에게 아저씨라고 했다가 할머니한테 디지게 혼났다는 말을 해요. 저팔계가 고화력 라이터를 사갔다는 말도 해줘요. '낙인을 지워줄 걸 그랬나...'생각하는 우마왕.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저팔계에게 불붙힌 아사녀, 이를 살리려다 죽는 문어
아사녀는 PK코디를 이용해서 저팔계를 불러내고 변명을 하려합니다. 하지만 저팔계는 꺼지라고 하고 가려고 가고 아사녀는 밀어내다가 저팔계가 넘어지면서 라이터가 떨어져요. 라이터를 보자 아사녀는 자신을 안태운다고 했었던 저팔계에게 배신감을 느낍니다. 그리고 아사녀는 자신에게 "악귀야!"하는 저팔계에게 불을 붙이고 가요. 늦게 온 문어가 굳어있는 저팔계를 봅니다. 저팔계는 "마왕불러와"말하지만 문어는 자신이 물의 나라에서 왔다면서 저팔계를 껴안아요. 그리고 결국 불이꺼지고 문어는 날아갑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백로 찾으러 갔다가 손오공이 숨기는 것 눈치챈 진선미, 수보리조사에게 가고
삼장과 동장군이 백로를 찾아가는데 다른 의사가 백로가 정리하고 떠났다는 말을 전해줘요. 삼장은 삼장과 보호자가 신선이 된다는 운명이 거짓이었다는 것을 다시 생각해요.
삼장은 백로가 여기에서 뭔가 애타게 기다리다가, 손오공이 뭔가를 찾아줘서 떠난거라는 걸 느낍니다. 그리고 삼장은 손오공에게 가봐야겠다는데 동장군은 막아요. 진선미는 동장군이 일부러 막으려는 걸 알고 설득해요. "내가 할 일은 내가 해야 돼요. 그러니까. 뭔지 알아야겠어요."
진선미는 수보리조사에게 찾아갑니다. "손오공이 나에게 말하지 않은 것들을 알려주세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악귀되기로 생각하는 아사녀, 천계가 아사녀 처리하겠다 나서고
저팔계가 다치고 옥룡이가 갔다면서 마왕은 아사녀를 가만히 둘 수 없다고 나가려해요. 그런데 수보리조사가 "아사녀는 천계가 처리하겠습니다. 삼장이 선택을 했습니다."하고 와요.
아사녀는 노숙자들이 모인곳으로 가서 그들을 다 죽이며 말합니다. "내 힘으로 (흑룡을) 세상 밖으로 풀어놓겠어. 날 악귀라고 하니까."
강대성의 앞에 무언 시위를 하는 사람들이 있고 강대성은 불안함을 느껴요. 아사녀는 강대성에게 계곡으로 출발하라 말합니다. 강대성에게 말을 한 뒤, 아사녀 앞에는 수보리조사와 천계사람들이 와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 손오공에게 수보리조사-아사녀 이야기해주고 # 천계에 잡힌 손오공
계곡앞에 우마왕이 옵니다. 손오공과 우마왕이 와요. 아사녀는 수보리조사가 데려갔다고 말해줘요. 그냥 삼장이랑 도망가지 그랬냐는 우마왕에게 손오공은 "싫어. 난 대단해지고 싶어. 걔가 그렇게 만들어." "근데 삼장도 멋있어지고 싶지않을까? 너한테." "못말리겠으니까 내가 그 앞에 가리고서서 어떻게든 해보려는거잖아." 우마왕은 끝나면 집으로 오라 인사하고 갑니다. 손오공은 사오정에게 수보리조사에게 갔다온다고 말해요.
손오공은 수보리조사에게 가서 아사녀도 없앨거니 일단 내놓으라고 말해요. "이 일을 잘 끝내면 천계로 복귀하고 있을거다."하는 수보리. 그 말에 손오공은 뭔가 이상한 걸 알아채요. 어두워진 하늘을 보고 손오공은 "지금 여기 날 잡아두려는 거구나?"느끼고, 천계 사람들이 한꺼번에 나타나 제천대성을 막아서요.
손오공은 삼장이 운명을 받아들였다는 말에 수보리조사에게 화가납니다. "이건 삼장의 뜻이다. 널 여기 잡아두라고 삼장이 그렇게 하라고 천계에 명령했다"
# 흑룡을 부르는 아사녀, 칼을 든 삼장, 찌르는 강대성
아사녀는 손오공 없이 강대성과 계곡에서 강대성과 흑룡을 부르고 있어요. 피를 내서 용을 깨웁니다. 수보리조사는 아사녀에게 할 수 있는 걸 아라고 했었어요. 아사녀는 용을 세상에 풀겠다면서 기를 뿜어요.
흑룡이 깨어난걸 알아채는 우마왕, 그리고 손오공.
삼장과 동장군이 계단의 아사녀앞에 나타납니다. 동장군과 아사녀는 싸우다가 사라지고, 삼장은 강대성앞에서 자신이 용을 죽이겠다고 신기인 칼을 들어요. 강대성은 자신을 방해하지말라면서 칼을 뺐어서 삼장을 찌릅니다. 삼장의 피가 흐르고, 강으로 떨어져요. 강에서 흑룡이 솟아오릅니다.
<tvN 화유기 방송화면>
# 우마왕과 천계 사람 쓰러트리고 나가는 손오공, 진선미 옮겨내지만 죽고
나가지 못하던 손오공이 화를 내자. 결국 천계 사람들이 모두 쓰러져요. 마왕이 도운거였어요. 그리고 손오공은 흑룡과 삼장 앞으로 이동합니다. 흑룡을 한번 막아세운 손오공. 손오공은 삼장을 데리고 순간이동해요.
손오공은 쓰러진 삼장을 안고 수렴동 정원에 갔어요. "넌 여깄으면 안돼. 나 대신 마지막을 끝내줘. 난 사랑이 사라지지않았으면 했는데 금강고가 있어서 안심이 돼. 니가 혼자 남았을때 사랑은 남지않아서 다행이다."말하고 진선미는 죽어요. 우마왕도 이를 느껴요. "삼장이 죽은 이 세상을 손오공은 어쩔까요?"
<tvN 화유기 방송화면>
# 동장군이 막은 문 뚫은 흑룡, 금강고+칼로 흑룡 없애는 손오공
동장군은 아사녀를 다른 곳으로 옮겨놓습니다. 그리고 흑룡이 세상의 문밖으로 나오지 못하도록 입구를 얼려요.
손오공은 바위틈에 숨겨놓은 칼을 다시 빼냅니다. 동장군이 막고 있던 문은 결국 열리고, 흑룡은 빠져나와요. 손오공이 그 앞에서서 검을 휘두르니 불이나와서 흑룡을 막아요. 칼은 금강고와 함께 빛을 내면서 흑룡을 막아요. 용은 서서히 불에 타서 사라지고 손오공도 정신을 잃어요.
수보리조사는 흑룡이 사라진걸 느껴요.
세상에 다시 해가나오고 햇살에 일어난 손오공은 "세상은 그대로인데 이곳에 이제 너는 없다"읊조려요
# 예고편은 없었어요.ㅠㅠ
+ 하지만 강대성은 살아있죠? 아사녀도요...? 손오공이 강대성은 해치워주겠죠?ㅠ 아사녀는 천계가 해치워주겠죠? 처리한다고 했으니까요?
+ 삼장이 죽었네요. 방물장수 할머니가 18회에서 희망고문한거였네요 ㅠㅠ
+ 그나저나 삼장은 힘도 생겼는데 강대성에게 저렇게 쉽게 죽다니....ㅠㅠ...아무것도 해보지도못하고 죽다니 ㅠㅠ 나름 진선미가 채워준 금강고와 금강고로 인한 사랑의 힘이 손오공이 용을 해치우는데 도움을 준 거겠죠?ㅠㅠ
+ ...? 이번화 제목 진선미의 잘못된 선택ㅠㅠ? 주제는 소통의 부재의 문제...?ㅠㅠ...
+ 설마 삼장이랑 손오공이랑 다음생애에서 만나는거아니겠쬬?ㅋㅋㅋ
+ 이번회 처음에 손오공이 삼장에게 보여주고싶었다는 건 뭘까요. 아사녀와 흑룡을 해치우고 좋은 세상을 보여주고 싶엇을 것 같죠...?
+ 이번 주 마지막회하는 화유기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