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추리의 여왕 시즌2 결말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대사, 하지승 육경사 김실장 손잡고 시즌3 예고? 서현수 재회 죽음 권상우 누명 머스타드, 설옥 부모님 과거 진실, 번개탄 미세지문 본문

기타/tv

추리의 여왕 시즌2 결말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대사, 하지승 육경사 김실장 손잡고 시즌3 예고? 서현수 재회 죽음 권상우 누명 머스타드, 설옥 부모님 과거 진실, 번개탄 미세지문

ForReal 2018. 4. 20. 02:30
반응형

추리의 여왕 시즌2 결말 마지막회 1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미주 사건 범인을 고시환에게 덮어씌우려던 남자가 고시환을 연탄 자살로 위장하려는 듯이 보이며 끝났었죠. 마지막회라는걸 아쉬워하며 시청했어요.


극본 이성민 연출 최윤석 유영은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 번개탄 자살 위장 현장 본 완승, "김실장이 개입했어"

  차안에 있는 시환의 시체와 번개탄, 유서가 발견됩니다. 설옥은 현장에 가서 울어요. 그리고 과수대가 조사해요. 차도 없는 고시환이 자살이란게 안믿기는 완승은, 차량조사를 부탁해요. 설옥은 11년전 부모의 일부터 차를 이용한 번개탄 자살이 매년있는걸 떠올리고, 완승은 "김실장이 개입했어."합니다.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몰카'거짓말해서 김실장의 하수인 체포하는 형사들

  차 안쪽에는 완벽하게 아무 지문도 없어요. 유서에는 자신이 미주를 죽였다는 자백, 살인 동기-방법 등이 있어요. 보통 유서는 자신을 이해시키고 싶어하는데 범행자백 목적의 유서임을 계팀장에게 말해요.

  완승은 우경감에게 가서 "이제 그만 말할때가 된거 아닙니까? 김실장에 대해서?"묻습니다. 우경감이 증거조작에 틈이 없다고 하자 설옥은 시환이 친구들 중 몰카를 갖고노는 애들이 있다면서 시환이는 아직 못찾은게 있다고 해요. 그런데 이걸 김실장쪽에서 도청하고있어요.

  김실장 심부름을 해주던 남자가 시환의 방에 가서 몰카를 찾아요. 마침 계팀장이 와서 체포합니다.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보국=김실장, 서현수=정희연 눈치채는 완승

  사실 완승은 보국이 자기 등 뒤에 도청장치가 붙이는걸 눈치챘었어요. 그리고 완승은 김실장이 심부름남자에게 온 전화를 받아요. 완승은 보국의 목소리인걸 직감합니다. 그리고 도청장치에 말해요. "강보국 형님? 처음부터 다 계획적인거였지? 날 정보국으로 끌어들인것도. 현수의 실종이 하앤정과 관련이 있다 정보를 주고 나랑 아버지를 대립시킨것도. 어떻게 나한테 그럴수가 있어." 완승은 도청장치를 버려요.

  이후 경찰들과 보국의 사무실에 찾아가지만 벌써 떠난 뒤입니다.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사실 원래 시환 방에는 몰카는 없었고, 하수인부터라도 잡으려고 설옥이 카메라를 설치한 거라고 해요.


  완승은 우경감에게 서현수는 찾았는지 물어요. "정희연씨인가요?"알고 묻는 완승. 살아있다 다행이라고만 해요.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김실장을 협박하다 죽는 원주석

  원주석은 김실장에게 전화해서 "저 생각보다 많은걸 알고있어요"하며 자기 내보내달라고 짜증냅니다. 그리고 원주석은 완승한테 다 이야기한다고 지승을 협박해요.

  이후 서장에게 보국이 가서 유치장을 편하게 쓰게 해주라 말합니다.


  원주석은 기자를 불러 "나 혼자 죽을 순 없잖아요. 김실장과 하지승에 대해서 다 알고있거든요"말해요. 이후 원주석은 배달음식을 먹다가 죽어요. 신서장은 김실장이 한 일이라는 걸 눈치채고 보국의 전화를 받지않아요. 이 때문에 보국은 화가납니다. "그 자리에 앉힌게 누군데...."

  원주석을 보면서 완승은 다시 지승에게 죽인 사람은 "형 뒤에 있는 사람..."하며 "더 위험해질 수도 있어"말해요.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김실장 하수인 압박해서 김실장의 자료 압수하는 형사들

# 부모님의 조작 전 부검자료에 눈물흘리는 설옥

  완승은 하수인을 심문해요. 옷의 소매나 화장품 지방성분같은 미세증거를 황팀장이 찾아냈어요. 미세증거가 있다말하며 완승은 하수인에게 김실장에 대해 불라 말해요.

  완승은 원주석 일로 하수인을 압박해요. 그리고 하수인은 경찰 조사에 협조합니다.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조사하는 경찰들에게 설옥이 직접담근 과일차를 먹으라 주자, 다 피하고 완승만 먹어요. 완승은 김실장의 자료를 보다가 신임동 사건 파일을 찾아내요. "사라졌던 부검사가 있엇어요." 마취 성분도 몸에서 검출됐고, 타박상도 있었다는 자료를 보며 설옥은 오열합니다 ㅠㅠ

  설옥은 재판을 다시하진 못하지만 진실을 밝혔다 눈물 흘려요. 옆에서 잘했다 말해주는 완승.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정희연 살인사건 기획안 보고 달려가는 완승 # 김실장을 쏜 정희연

  완승이 파일을 보는데 정희연 살인사건 기획안이 있어요. "오늘밤 아홉시?" 완승은 김실장이 희연을 죽이고 누군가에게 누명을 씌울거라 생각합니다. 완승은 졸면서 운전해가요.


  희연은 지승과 김실장이 약속하는 걸 엿듣게됩니다. 지승은 밤에 김실장을 만나러 빈 건물에 갑니다. 김실장은 완승과 동거도 했던 '서현수'란 여자 이야기와, 그게 정희연이라 알려주면서 잘못 말한 척보내요. 지승은 충격받아서 돌아가요.

  지승이 간 뒤에 희연이 총을 들고 숨어있다가 나와요. 그리고 보국에게 총을 쏩니다. "나랑 할얘기가 있잖아?" "할 얘기같은거 없어. 천하의 김실장도 쓰러져있으니 별거없군요."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죽은척한 김실장에게 총을 맞아 죽는 정희연 # 누명쓰는 완승

  뒤늦게 완승이 비틀거리며 빈 건물에 들어와요. 그리고 희연을 발견해요. 마주보는 희연과 완승. 완승은 뭔가에 취한듯 스러집니다. 그리고 뒤에서 김실장이 희연에게 총을 쏘고 방탄복을 벗어요. 

  눈을 뜨니 완승은 정희연 살해혐의로 체포됩니다.


#

  설옥에게 완승이 주려던 반지가 들어있는 택배가 와요. 가게를 정리하다가 반지를 찾았다는 편지도 들어있어요.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김실장의 가짜문서 가져다 놓은 '머스타드'남 추리하는 형사들, 범인은?

  우경감과 설옥은 완승의 누명을 김실장이 설계한거라 생각해요. 그리고 압수수색도 설계여서, 완승이 다른 파일도 믿게 되어 덫에 걸린거라 합니다. 또 김실장의 문서를 가져다 놓은 사람이 누굴지 추측합니다.

  파일철에는 머스타드가 묻어서 굳어있고, 공경장이 먹던 머스타드가 박스에 묻어있어요. 그리고 계팀장도 파일들을 갖고 들어왔었어. 설옥은 범인이 머스타드를 묻혔을거라 해요. 계팀장은 문서들이 밖에 있었다고 해요. 박스묻은 손으로 문서를 만졌을거라고 추리하는 형사들. cctv에는 서장과 형사들밖에 찍혀있지않아요.

  또 완승이 마신 컵에도 머스타드가 묻어있어요. 차에 약을 탄걸 눈치채는 형사들. 그리고 컵위의 지문검사를 하자고 해요.  지문검사를 한다고하자 육경사가 도망칩니다. 고형사가 사수였던 육경사가 범인이에요.


  그리고 형사들은 총성은 한번이었고, 장전되어있던 공포탄을 빼면서 지문이 남아있을거라 추리해서 육경사의 지문증거도 총알에서 찾아냅니.


<KBS 추리의 여왕 시즌2 방송화면>


# 지승-김실장-육경사 손잡다?

  완승은 경찰서로 복귀해요.


  지승이 준 반지를 낀 채 희연이 죽은걸 보며 지승은 울어요. 그리고 지승은 "김실장님. 결심이 섰습니다."전화합니다. 그리고 김실장은 육경사와 악수합니다.


  시험 다시 본다하는 설옥과 뭐라하는 완승과, 기록 다 기억하는 계팀장과 정식 검시하는 경미가 동네 현장으로 향하며 끝낫..ㅠ.ㅠ...ㅠ.ㅠ..ㅠ.ㅠ.ㅠ.ㅠ.ㅠ.ㄴㅇ..ㅠ.ㅠ.ㅠ.ㅠ..ㅠ...ㅠ..ㅠ...ㅠ 츄ㅠㅜㅠㅜ.ㅠㅜㅠ...


+ ㅋㅋㅋ 오늘 추리 완전 빠르게 진행됐죠ㅋㅋ


+ 지승이 흑화하다니... 지승아 희연 죽인거 김실장이야~ 손잡지마~... 하지만 약점도 있고 어쩔 수 없이 손잡게 되겠죠?

+ 시즌3에는 하지승의 과거 사건이 비밀로 나올까요?

+ 고형사가 사수였던 육경사는 15회에서도 우경감한테 툴툴거렸었죠. 2,3회때도 완승한테 툴툴거리고. 육경사야....고형사 죽인거 김실장이야~ 손잡지마~ ㅠㅠ 정신차려~


+ 마지막에 머스타드 범인이 공경장이나 계팀장일까봐 얼마나 쫄렸는지 몰라요ㅋㅋ


+ 보국은 일부러 완승을 아버지와 대립하게 하기 위해서 거짓정보를 준거였군요. 서현수 실종이후에 접근한거죠?

+ 그러니까 추리의 여왕 시즌2 결말은 서현수과 설옥 부모의 비밀이 풀리고, 김실장을 찾았지만 김실장-지승-육경사가 손을 잡았다 이거죠?ㅋㅋ

+ 지승-김실장-육경사가 손잡는 모습이 시즌3 희망고문같죠. 뭔가 너무 아련하게 느껴지는거같아요ㅠㅠ 애인 해외유학보내는기분...(응?)


+ 그런데 서현수-완승의 관계에서 보면... 하.... 진짜 슬프네요. 몇년만에 서로인거 서로가 알고 재회했는데 ㅠㅠ... 딱 재회하자마자 죽다니... 희연 진짜 안타깝네요. 몇년동안 바라보기만하다가 ㅠㅠ 아니지.. 연극무대에서 서로가 서로인걸 느낀 두 사람이었겠죠?ㅠㅠ 연극 무대 생각하며 위로해야겠어요 


+ 추리의 여왕 시즌3 당연히 돌아온다 생각하면서ㅋㅋㅋ 마지막회를 보내요 안녕

+ 다음주부터 '슈츠'드라마 하는건가봐요?_?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