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91핵실험 김정은, 비핵화 합의 결과 어디까지? 남북정상회담 일정 생중계 시작 시간 언제? 주소 링크? 2018 소떼 길, 도보다리, 하나의 봄, 군사분계선 넘어 판문점 방명록 본문

기타/tv

91핵실험 김정은, 비핵화 합의 결과 어디까지? 남북정상회담 일정 생중계 시작 시간 언제? 주소 링크? 2018 소떼 길, 도보다리, 하나의 봄, 군사분계선 넘어 판문점 방명록

ForReal 2018. 4. 27. 01:19
반응형

  2018 남북 정상회담, 평화의 시작 일정이 26일 발표되었습니다. 27일 오전 9시30분경 판문점 군사분계선에서 시작된다고 했죠.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의 첫 만남 소식에 외신들도 관심이 크죠. CNN에는 'DMZ'를 넘는 김정은에 대해 보도하고 있고요.


<JSA>

군사분계선이 빨간선 보이죠.


# 남북정상회담 일정, 9시반 군사분계선 넘어 내려오는 김정은

  9시반에 우리측이 군사분계선에서 김정은위원장을 맞이할거고, 두 정상은 전통의장대의 호위를 받으면서 환영식장으로 걸어간다고 하네요. 

  그리고 9시40분 부터 판문점광장에서 공식 환영식을 갖는다고 하고요. 이후 평화의집에서 기념촬영 진행, 후 정상이 접견실에서 사전환담을 나눈다고 하네요.

  이후 10시 30분부터 본식(?)인 남북정상회담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판문점>


# 소나무 심기, 친교산책 등의 중간 일정도

  점심 휴식 후 오후에는 '평화-번영'기원 DMZ 선위에 1953년생 소나무를 심는다고 하는데요. 장소가 과거 정주영회장이 소떼를 몰고 고향으로 방문했었던 '소떼 길'이라고 하네요. 나무를 심고, 김정은 위원장은 한강수를 나무에, 문재인 대통령은 대동강 물을 나무에 준다고 하네요. 스토리텔링이 재밌죠ㅋㅋ 음식에서 평양냉면과 달고기를 섞은것처럼요.


  나무 심고, 두 정상은 친교 산책과 담소를 나눈다고 하고요. '도보다리'까지 산책을 한다는데 도보다리는 정전협정 직후 판문점 가는 길에 습지 위에다가 지름길하려고 다리를 놓았는데 Foot bridge라고 이름이 붙여진걸 번역해서 부르는거라고 한다고 하네요.ㅋㅋ 이후 평화의 집에서 일정이 이어진다고 하고요.


  정상회담 후 합의문을 발표한다고 하고요.


<평화의 집 모습>


# 저녁엔 만찬 후 '3D 영상' 하나의 봄 감상

  남북 정상회담에 관심을 갖게한 만찬은 평화의 집 3층에서 이뤄지고, 이후 평화의 집 앞마당에서 평화의 집 전면을 스크린으로 해서 '하나의 봄'이란 주제의 3D 영상을 감상한다고 하네요. 남북대표의 만남에 지난 평창올림픽 개회식때와 비슷한(?) 국민적 감동을 뉴스로 느낄 수 있을지도 궁금하네요.




# '불바다'는 우선 껐지만

  남북정상회담은 비단 한반도 내 문제가 아니죠. 중국과 미국도 촉각을 세우고 있는데요. 김정은과 도널드 트럼프의 회담은 5월이나 6월초로 잡혔다고 하는데요, 미국도 남북간 회담이 트럼프와 김정은의 회의 전 바로미터가 될 수 있어서겠죠.

  일본은 북한과 가까운 수도 도쿄가 단거리 미사일 타겟이 될 수 있는 우려를 갖고있기때문이겠죠. 또 중국은 북한과의 관계로 미국과 그 동맹국들을 옭을 수 있는데 정상회담으로 김정은이 궤도에서 이탈할까 우려하겠고요. 


  한편 해외 언론은 문재인을 이번 회담의 Deal maker라 칭하면서 소식을 전하고 있기도 하고요. 바로 몇달전만에도 불바다를 말하고 미국 본토에 미사일을 쏠거라며 대치하던 미국과 북한, 그해서 전쟁 긴장이 만들어진 한반도와 일본인데요. 한국 스스로가 이끈 정상회담으로 위험가능성을 훨씬 낮췄다 평가하네요.


<핵..>

# 최근 6년동안 91실험 김정은인데, 한반도 비핵화 어디까지 가능할까?

  그런데 가장 중요한건 '한반도 비핵화'에 대한 합의가 어떻게 이뤄질까 하는거죠. 작년만해도 비핵화라는 목표를 발표하던 베를린선언이 꿈 이야기처럼 느껴졌지만 두 정상이 맞대면하는 현재에는 너무나 가까운 목표처럼 느껴지는데요.

  그러나, 김일성정권에는 1년에 최고 6번의 핵실험, 김정일 정권때는 2009년 최대 8번의 핵실험, 김정은 정권때는 북한이 연 최대 24번의 핵실험을 했습니다. 17년동안의 16번실험을 했던 김일성때의 수에 비교해 6년동안 91번 실험한 김정은 정권입니다. 현재 북한의 핵이 고도로 발전한 이런 시점에서 비핵화 합의는 더욱 어려울 것이라고 전망된다합니다.

  국제사회에서의 인정을 바라는 김정은이 무엇을 제시할지 궁금하기도 하네요.


  어려울 회담에서 남북이 비핵화와 평화에 대해 얼마나 공감을 나눌지, 세계인의 관심속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궁금하네요. 경제적 압박과 중국과의 교역이 붕괴된 북한의 상황. 게다가 강경파로 이루어진 미국의 인사들. 그 가운데 체제를 보장해준다고 설득하는 한국의 손을 북한이 비핵화와 잡을까요?


<정상회담장 모습>



# 2018 남북정상회담 평화의 시작 생중계는 어디서?

  남북정상회담은 생중계된다고 하는데요 http://www.koreasummit.kr/sub01/column.html 왼쪽 홈페이지 클릭하여 들어가면, 오른쪽 상단에 라이브 버튼이 있습니다.

  기타 지상파3사 등 KBS, 아리랑, KTV국민방송, 트위터 등에서 라이브 방송을 한다고 하는데요. tv를 켜면 그냥 볼 수 있을 것 같고요. 인터넷에서는 myk.kbs.co.kr ,  myk 앱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 서울광장에서 대형 스크린으로도 생중계된다고 하네요. 오전8시부터 시청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남북정상회담 #남북정상회담 #김정은 #문재인 #남북정상회담생중계 #blog.naver.com #네이버 #생중계 #판문점 #군사분계선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