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CNN world 통해 전세계 생중계된 만남, cnn 남북정상회담 팔로우 동시간 업데이트 중, 새역사 시작 문재인 김정은 방명록 본문

기타/tv

CNN world 통해 전세계 생중계된 만남, cnn 남북정상회담 팔로우 동시간 업데이트 중, 새역사 시작 문재인 김정은 방명록

ForReal 2018. 4. 27. 11:09
반응형

2018 남북정상회담이 27일 오전부터 일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방송되는 미국매체 CNN에서도, 김정은위원장과 문재인대통령이 DMZ로 향하는 장면과 만나는 실황을 뉴스에 Live 그대로 중계했고요. 웹 기사에서는 일정을 팔로우하며 Live 동시간 기사 업데이트를 계속하고있습니다.


  CNN은 이전 남북핫라인 연결부터 북한과 남한의 상황을 당연히 계속 지켜보며 기사를 냈는데요. 오늘은 더 촘촘했습니다.

  현재 CNN 메인에 김정은 위원장의 방명록을 딴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다' 문구가 대문짝만하게 걸려있네요.


  한국시간 27일 오전7시부터 정상회담 관련해서 CNN의 업데이트가 계속되고있습니다.



<CNN 기사 화면>



# CNN 김정은의 출발부터 계속 기사

오전 7시에는 전 CIA디렉터 마이크 폼페오가 김정은을 평양에서 은밀히 만났다는 소식이 전해졌고요.


그리고 7시 3분경, 김정은이 회담을 위해 평양을 떠났다는 소식이 있었습니다. 기사에선 김정은이 '열린 마음으로' 회담하겠다 전했다고 합니다.

이후 3분 뒤, 역사적으로 남북회담의 의미를 짚는 기사가 나왔죠.


다시 7시 22분경, 평화의 집에서 남북정상이 만난다는, '일정'관련 기사와, 또 그래픽과 함께 동선과 참여인에 대해 설명된 기사도 떴습니다.


7시 58분경 cnn에서는 한국정부가 회담에 대해 홍보하는 방식을 다루기도 했는데요. 두 손잡은 광화문의 광고 현수막이나, 시청앞의 한반도 잔디 등을 보여주기도 했죠.


그리고 8시 27분경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청와대를 떠났다는 기사를 발표.


8시 34분경에는 오늘자 평양 로동신문에 실린 내용을 다뤘습니다. 

이후 8시 38분에는 회담에 대해 기대가 커진다는 전 미국 대사관장의 인터뷰도 떴고요.


<CNN 기사 화면>


# 문재인 대통령의 DMZ 도착부터도 뉴스 Live 송출

  9시7분경, 문재인 대통령이 DMZ에 도착했다는 소식과 영상이 보도되었습니다. CNN 뉴스 라이브로 방송되기 시작했고요.

이후 9시10분경, 남북 정상의 그동안의 만남을 정리했습니다.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이 평양에서 회담한 내용들이요. 


그리고 두 사람의 악수 20분전, 문재인 대통령이 자동차에서 내려 만남의 장소로 향하는 모습도 라이브로 전했고요.


500명의 여성들이 DMZ에서 평화 행진을 하는 것에 대해 보도하기도 했습니다.




  김정은위원장이 북관계자들과 함께 북측 관저인 판문각에서 나와서 홀로 군사분계선으로 걸어갔고, 김정은 - 문재인 두 정상이 군사분계선에서 만나 역사적인 시작을 알린다는 모습 또한 계속 속보와 함께 생중계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9시52분경 평화의 집 방명록에 싸인하는 김정은의 모습도, 동시에 백악관에서 한반도 회담이 잘되길 빈다는 인터뷰도 나왔고요.


<CNN 기사 화면>


  이후 두 정상이 회담테이블에서 마주보고 이야기한 내용들도 나뉘어 기사화되었는데요. 한반도의 봄을 이야기하는 문대통령, 11년이 힘들었다 말하는 김위원의 이야기도 cnn을 통해 전해졌습니다.


<김정은의 방명록>


# 서울역 한국민들의 표정까지, 계속 전하는 중 CNN

  이후 10시 40분경 두 정상이 사진 찍을때 선 아이들에 대한 설명도 기사화 됐는데요. 이 아이들은 DMZ동네 내에 살고있는 아이들이라고 합니다.


<CNN 기사 화면>


  또 10시 43분경, DMZ에 마련된 미디어 센터의 모습을 다루기도 했는데요. 취재진 약 3000명이 모였었죠. 기자들 또한 두 정상의 만남을 지켜보며 환호하는 등의 분위기에 대해 설명했고, 또 서울역에 모여서 회담 생중계를 지켜보고 있는 한국 국민들의 박수치고 환호하는 반응들, 긍정적인 인터뷰도 담았습니다. 


  CNN은 계속 남북정상회담을 팔로우해가며 기사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남북정상회담 #문재인 #김정은 #cnn #cnn생중계 #세계로중계 #평화의 집 #판문점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