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30대 남 김현우의 설렘 혼란, 하트시그널2 이태원 루프탑 바 어디 위치? 뱅쇼 피쉬앤칩스 - 데이트 코스 세컨드그라운드 본문

기타/tv

30대 남 김현우의 설렘 혼란, 하트시그널2 이태원 루프탑 바 어디 위치? 뱅쇼 피쉬앤칩스 - 데이트 코스 세컨드그라운드

ForReal 2018. 5. 5. 08:12
반응형

  하트시그널 시즌2 7회도 예쁜 그림들이 많았습니다. 새해를 맞는 그림도, 패러글라이딩 장면도, 여러 장면들이 예뻤죠. 그리고 가보고싶고, 가기 쉬울 것 같은 한 장소도 예뻤습니다.


<채널A 하트시그널2 방송화면>


  하트시그널2 출연자들이 2017년 12월 31일 마지막 모임을 갖는 자리가 있었는데요. 한 건물 옥상에 있는 바 혹은 카페 같은 위의 장소. 이 곳이 너무 예뻤죠. 용산구 이태원 있는 곳이라고 방송화면에서 자막도 나왔고요. 또 이태원 루프탑이라고 하면 유명한 곳이 워낙 많죠.


<채널A 하트시그널2 방송화면>


  루프탑에서 보이는 전경은 위의 모습처럼 겨울에도 노을지는 모습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이태원동 너머로 산을 타고 올라가는 오밀조밀한 주택들이이 한눈에 보이고, 남산, 여의도까지의 전경이 보인다고 했죠. 많은 드라마에서도 배경으로 꼽힐 장소같은 느낌이었습니다.


# 하트시그널2 김현우의 감정은, '혼란'?

  이 루프탑에서 출연자 여덟명이 모두 모여앉아 담요를 덮고 따뜻한 술을 마시면서 1년을 정리하는 대화를 했죠. 이규빈은 올해 한 일중 시험 붙은 거 말고 하트시그널을 제일 잘 한 일같다 말했어요. "밖에서는 다 만나기 힘든 사람들이잖아"하면서요.

  모두 그 이야기를 하는데, 김현우는 같은 이야기를 하며 이유를 "내가 잊었던 감정들을 다시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털어놨죠. 33세인 김현우는 "단점이야. 그런거 다시 느끼기 싫었거든. 그냥...뭐... 늘 마지막에 안좋았거든. 설레임이란 그런거를 정말 오랜만에 느꼈어."하고 30대 남성들이 느낄 수 있는 감정을 솔직하게 털어놓기도 했습니다. "제일 좋았던 건 내가 몰랐던 나를 알게됐어. 내가 왜이러지하는 감정의 변화라든지 그런걸 되게 많이 느껴가지고. 다 똑같겠지만 혼란스러운게 되게 많아." 계속이야기했고요.




# 50대 형이 해주는 조언 "30대, 더 부딪쳐야돼요"

  이후 김현우의 혼란스러움에 대해 윤종신과 김이나가 부연설명 해줬습니다. 윤종신은 "남자 30대 초중반부터 소모되는거 원치않는 그런 마음이 있어요." 설명했고, 김이나는 "'애 어떤 로직인지 알겠고. 설레임 부질없는 것 알면서' 매너리즘에 빠지게 되는, 이런 상태에 많이 빠지는 거 같아요 30대 애들이. 그런데 설렐 줄 몰라서 스스로도 이상하겠지"하고 추측하고 설명했습니다. "저때 실수하는 건 오래안가니까 저때부터 부딪쳐야돼요"하고 50대'형' 윤종신의 조언도 더해졌죠.



  하트시그널 용산 이태원 루프탑 바 가는 길은? 하트시그널 화면에서 위처럼 보였습니다. 위에서 작은 노란차가 보이죠? 저 차에 출연자들이 타고 있었는데요. 차가 멈춰선 저 자리쯤에 이 루프탑이 위치하지않았을까요? 이태원에 많은 루프탑이 있는데, 단서는 아래 출연자들이 다같이 올라가는 사진에서도 보였습니다.


  하지만 7회 촬영 협조 장소는 벨엔누보, 스시카이신, 양궁카페, 개군할머니 순대국, 패러러브, 카라반, 어반 빈야드, 루이스 클럽 이렇게만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루프탑이 어딘지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화면에서 바닥에 깐 나무모양 데크가 보여서, 경리단길 서울루덴스가 먼저 생각났어요. 커피부터, 와인, 알콜, 그리고 디쉬들도 있는 곳이요. 서울루덴스는 용산구 소월로 44가길에 있다고 하는데요. 그런데 루덴스는 사이드가 바테이블처럼 막혀있어서 촬영장소는 아닌것 같기도 하고요. 



  이렇게 이태원동 루프탑에서 '뱅쇼' 마실 수 있는 곳을 떠올리니, 세컨드 그라운드가 생각났어요. 이태원 초등학교 쪽에 있는 가게죠. 피쉬앤칩스 플래터로 입소문이 닌 비스트로이기도 했고요. 이태원동 600번지. 주소는 녹사평대로 46길 9-1에 있어요. 살짝 쌀쌀한 바람이 불때 담요와 따뜻한 뱅쇼를 함께하면 너무 맛있을 것 같죠.



  하트시그널2 방송처럼 연인과 함께 이태원 루프탑에 가서 이런 일몰 보면서 뱅쇼 한잔 따라해보고싶네요. 세컨드 그라운드는 페이스북 페이지도 있으니 확인하고 가보시라고 써야겠네요. (https://www.facebook.com/Secondground)


  이렇게 이태원 루프탑에서 2017년을 보내고 하트시그널 시즌2는 그들의 이야기를 계속했는데요. 설레임, 질투 섞여있는 7회 너무 재밌었죠.


  하트시그널2 방송은 채널A 금요일 밤 11시 11분 시작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