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와이 먹거리 참고서, 로코모코, 포케 참치 경매 위치? 하와이안 피자, 말라사다, 훌리훌리, 코나커피, 새우트럭 먹고싶다 - 백종원 스푸파 5회 하와이 본문

기타/tv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와이 먹거리 참고서, 로코모코, 포케 참치 경매 위치? 하와이안 피자, 말라사다, 훌리훌리, 코나커피, 새우트럭 먹고싶다 - 백종원 스푸파 5회 하와이

ForReal 2018. 5. 22. 00:47
반응형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와이 편 5회 시청 후기 남겨요.

5월 21일 밤 스푸파 5화방송했죠. 헤드폰을 끼고 봐야 제대로 감상할 듯한, 소리'도' 들리는 먹방 스푸파죠. 먹는 소리뿐 아니라, 그 곳의 소리, 그리고 감각적인 믹싱까지 감상하면서 기분좋게 시청했어요.


tvN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하와이 훌리훌리>


# 훌리훌리, 치킨 위치?

 먼저 노스쇼어라는 지역(?)의 돌아가는 훈제 닭 훌리훌리 치킨.나왔어요. 돌아간다는 뜻이 '훌리훌리'인가봐요. 키아베 숯 이라는 하와이에서만 자라는 키아베 나무로 참숯과는 다른 향의 숯불맛이래요. 이국적인 숯불맛이 어떤건지 궁금했어요. 이 훌리훌리는 사서 길바닥에서 그냥 먹는 모습이 나왔죠. 검색해보니 하와이 여행객의 후기들도 나오더라고요. 말라바마켓옆(?)


<하와이 새우>


# 하와이 새우트럭?

  이후 하와이에서 유명하다는 새우 푸드트럭. 에 가는 모습이었어요. 새우 양식장 그림부터 나왔죠. 양식장을 직접투고 새우 음식 장사를 하나봐요. ROMYS라는 푸드트럭? 포장마차 느낌의 식당에 가서 주문하는 모습이 나왔어요. 미국이름 대고 주문해야하는데 백종원아저씨가 쑥쓰러워하며 미국이름 산체스를 말하는 장면 웃겼죠.ㅋㅋ 개인적으로 새우에 환장하는데 터갈릭새우.도 맛있어 보였고. 손가락만한(?) 새우처럼 보이기도 했죠. 또 버터갈릭볶음밥 먹고싶어서 쩝쩝 침나왔어요. 쉬림프와 프론 차이 이야기도 나왔는데, 두번째 껍데기가 위에올라와 감싸고있는게 쉬림프, 껍데기 층층이 프론

  가고싶더라고요. 하와이에서도 새우트럭 장사가 왕성하지만, 한국에도 '하와이새우트럭'이라는 식당들도 있나봐요.


# 파도타기 - 다인종 하와이 문화이야기도

  블루하와이, 파도타기 모습과 음악 좋았쬬ㅋㅋ 하와이 & 레인보우 이야기도 나왔는데. 다인종 하와이에서 여러 인종이 섞였을때 아름다워서 좋아한다는 설명.


<하와이 파인애플 농장 신기>


# 하와이안 피자 진짜로 존재한다

  하와이안 피자. 진짜 하와이안 피자가 있을까 찾아가는 모습도 나왔는데. 하와이안 스타일은 햄&파인애플. 이라고 로컬아저씨의 설명도 잇었죠. 백종원아저씨가 아루굴라=루꼴라=로케트설명도 해주고, 트러플오일 냄새나는 피자를 먹는 모습 나왔어요. 

  또 BOYB 이야기도 나왔는데 BringOnYourBottle 미국의 문화로 식당에 술을 가져오는게 실례가 아니다 말했고요. 파인애플 농장 그림도 신기했고 피자먹는 해변가에 있는 테이블 식당이 어딘지 궁금했죠.


<해변가 식당>




# 하와이 참치경매, 포케

  하와이가 세계적으로 참치 유명하다고 하면서 참치 먹는 장면도 나왔는데요. 경매장에서 경매한 후 바로 먹을 수 있는 곳에 갔고. 생선을 깍둑썰기해서 양념한 '포케'먹는 모습이 나왔어요. 써는 그림부터 나오는데 우와아. 포케 비린맛 안난다고 하는 산체스백. 무슨 맛일지 궁금했어요. 맛있을것같았어요. 또 참치뱃살튀김, 참치스테이. 도 먹는게 나왔쬬. 회와 스테이크 같이 즐기는 맛이라고 하더라고요.

  하와이 호놀룰루에 샌드섬 주변이라고 해요. honolulu fish aucion 피쉬 옥션 이라고 하나봐요. (주소 1131 N Nimitz Hwy)



# 코나커피 & 말라사다

   꼭 가봐야된다는? 코나커피 & 말라사다. 말라사다는 도너츠같은 모습. 막걸리빵 튀긴맛이라고. 코나커피는 세계3대커피 중 하나라고. 시큼한 맛 '산미'가 있다. 커피체리? 커피 굽는 모습부터 나왔어요.



# 전통음식-햄무스비

  전통음식, 토란?같은것의 떡?죽?도 나왔는데 무미에 살짝 고소한 맛이라고. 라우라우. 먹는 모습도 나왔어요.

  또 햄스시ㅋㅋ 햄무스비. 먹는 모습도 나왔어요. 무스비란 말이 주먹밥이란 뜻이래요.



# 하와이안 아침식사 & 로코모코?

  이튿 날, 와이키키. 현지인의 하와이안 아침식사?라고 간 곳에서 하와이안 아침세트를 먹는 모습이라고 나왔죠. 스테이크&에그.였어요. 꽃등심=립아이 + 써니싸이드업(반숙달걀) 노른자에 스테이크 찍어먹는 장면에 먹고싶어서 침질질나왔어요.ㅠㅠ

  그런데 하와이안 아침식사와 로코모코 그림이 겹쳐보이기도 했죠? 고기+계란이라서요. 로코모코는 햄버그. 그리고 하와이안 아침세트에는 그냥 소고기 그대로의 스테이크였네요.

  하와이의 국민음식이 로코모코 =햄버그 스테이크 라고 했죠. 계란반숙이 또 사르르 패티 두꺼운 스테이크를 감싸고 시청자는 침이고였어요. 어느 식당에 들어가도 로코모코가 다 있다고 합니다.



# 갈루아 피그 베네딕트

  원주민음식+미국음식 메뉴 갈루아 피그 베네딕트. 미국음식 에그베네딕트 + 깔루아피그라는데, 깔루아피그라는 것이 오래 찌듯이 굽고, 구워서 잘게 찢어낸 돼지고기 요리하고 해요. 훈연된 장조림맛이 난다고 했어요. 시금치-아보카도 올려서 주문했는데 모양도 예쁘더라고요. 무슨 맛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신기했어요.


#

  마지막 결말낼때 노래 좋았죠. ㅋㅋ 하와이편은 알로하 스피릿처럼 다문화를 존중하는 마음이 음식에 담겨있다는 마무리했어요.


+ 시청하면서 침을 백번정도 삼키었다 (곤혹) 나중에 하와이 여행갈때면 이 편 참고하면 좋을 것 같죠?



# 스트리트 푸드 파이터 다음이야기는 태국. 태국 지역마다 음식 다르다는 이야기. ㅋㅋㅋㅋ 예고편에서 중얼거리는 산체스백 아저씨 벌써 재미나보이는 6회ㅋㅋ 6회 재밌을 것 같아요.



#스트리트푸드파이터 #스푸파 #스트리트푸드파이터하와이 #백종원하와이 #하와이먹거리 #하와이안피자 #로코모코 #하와이참치경매위치 #새우트럭 #코나커피 #스푸파하와이 #스푸파백종원 #말라사다 #훌리훌리 #BG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