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훈남정음 5,6회 줄거리 대사, 바람둥이 뱀파 남궁민 복근? 강훈남 군대 일화, 황정음 나무꾼 인형 떡밥 우연 운명, 연애는 도미노, 데인 관계, 재개발, 팀장 쟈켓 허세, 지일주, 초콜릿카페 촬영지 본문

기타/tv

훈남정음 5,6회 줄거리 대사, 바람둥이 뱀파 남궁민 복근? 강훈남 군대 일화, 황정음 나무꾼 인형 떡밥 우연 운명, 연애는 도미노, 데인 관계, 재개발, 팀장 쟈켓 허세, 지일주, 초콜릿카페 촬영지

ForReal 2018. 5. 30. 23:51
반응형

훈남정음 5,6회 줄거리 대사, 정리하는 노트에요

30일 훈남정음 세번째 방송에서는 정음(황정음 분)의 떡밥으로 훈남(남궁민 분)이 연애코치를 시작했죠. 그리고 팀장이나 훈남 과거에피소드 등 소스같은 이야기들도 재밌었고요. 7-8회 예고는 본격 삼각로코도 기대하게 하더라고요.


극본 이재윤 연출 김유진

SBS 훈남정음

ㄷ화 연애는 도미노다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은님 앞에서 정음을 숨기는 훈남, 그 이유는 '뱀파이어'?

  갤러리에서 훈남과 마주친 정음. 그런데 마침 은님여사가 와서, 훈남은 정음을 방으로 데리가서 숨겨. 정음이 시끄럽게 굴자 훈남은 정음을 공주자세(?)로 안고, 이때 정음은 잠깐 설레하기도 하죠. 훈남은 정음을 기다리라 두고 나가고,은 방에 있는 장난감들을 봐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갤러리에서 음악틀고 은님에게 커피내려다주는 훈남. "필살기 함부로 쓰지마 이것아"하면서 기분좋은 은님. 은님은 졸혼하고 싶다며 강의원과 여배우 cctv를 달라고 해요. 갤러리를 나서며 "진짜로 반딧불이가 있어도 좋았겠구나."하며 돌아가는 은님


  "왜 이렇게 예민하신거야?" "한 대에 한명씩은 바람둥이가 나오는데. 근데 그 피를 물려받은 아들은 타고난 연애박사. 훈남이형은 그게 싫은가봐요. 연애를 안해." "일종의 뱀파이어네."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훈남 방의 인형 보는 정음, 협조 안해주는 훈남

  정음은 훈남 방의 인형에게 말을 걸어요. 나도 나무꾼 인형 있다고, 장난감들은 주인이 어른이 되면 자연스럽게 버려지는데 안버려지는거라 너네는 다행이라 말하고 있어요. 

  훈남이 오자 정음은 훈남정음의 진짜 작가 이야기에 대해 꺼내면서 "협조를 좀 해줬으면 하는데"하고 설명합니다. 하지만 훈남은 쌍방간 미필적 고의니 협조할 생각 없다면서 돌아가라해요. 정음이 안돌아가고 버티자 훈남은 옷 벗으면서 협박해서 돌려보내요. 정음은 "지금 내발로 나온거임? 재주좋은데?"감탄하며 가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군대 시절부터 남다른 연애재능있던 훈남 에피소드

  찰리는 육룡에게 훈남이가 연애에 재능있는걸 찰리는 군대때 알았다고 해요.

  한 후임군인이 여자친구랑 절친이 바람났고 면회를 왔는데 그 앞에서 훈남-찰리가 듣고 있었고 일부러 스포츠카 절친 들으라면서 여자보면서 "쟤는 스포츠카 옆에 태우기는 좀 쪽팔릴듯?"하고 말하고, 스포츠카 키를 자랑하던 절친은 그냥 갑니다. 

  여친이 다른 남자랑 결혼했는데 못잊겠다며 밥안먹는 병사 에피소드도 나와요. 일부러 치킨을 앞에 갖다주고 "잊어주는 것도 사랑이야"말했었어요. 


# 재개발되는 정음-준수의 집?

   준수와 정음아빠는 같이 막걸리먹어요. 그러다가 이 집 밀리면 어디로 갈거냐 준수가 묻고, 준수가 정음이는 자기한테 맡기라 말하려는데, 정음이 와서 말 못합니다. + 정음 가족이 재개발하는 구역에 사는거같죠? 곧 이 집이 없어지나봐요.

  정음 아빠는 준수와 정음이 무슨 말만하면 준수는 똑똑하고 의사니까하면서 편들어주기도 하죠. + 이거 나중에, 아빠가 훈남이 장난감 갤러리한다고 반대하는거 아니겠죠?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_나무꾼인형>


# '나무꾼 인형'으로 떡밥 던지는 정음, 도와주기로 하는 훈남

  정음은 준수한테 물어보고 떡밥 던질생각을 합니다. 그러다가 나무꾼 인형을 떠올리고 장농속에서 찾아내요고, 한커플 성사시킬때마다 훈남에게 사지하나씩을 준다고 문자로 떡밥을 던집니다. 훈남은 인형을 보면서 어렸을 적을 떠올려요. 패스트푸드가게에서 햄버거 모으면서 인형을 모았고 엄마한테 나무꾼인형을 맡겼었어요.

  "만날 사람은 언제나 만나게 되어있고. 사람도 삶도 정해진 운명에서 벗어날 수 없다면 ...우연만이 운명에서 벗어날 수 있는 단 하나의 기회인지도 모른다"글을 쓰고있는 훈남.

  훈남은 제로회원 해주겠다해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오두리 앞에서 허세력 더 쎄지는 팀장(?), 쟈켓반품 못하고 정음 갈구기

  다이빙 선수권대회에서 경기를 망치는 꿈을 꾸는 정원. 팀장이 결혼식 오라는 전화해서 깨요. 고객 결혼식에 간 팀장과 정음. 호텔에서 음식을 싸가려 가방에 넣어요. 팀장은 자기 면사포 못쓴얘기를 해요. 결혼식끝나니 팀장은 입었던 쟈켓 반품하러 가요. "VIP를 알어? 원래 명품 안입으면 식장에 입장도 안되거든?" "그게 다 허세에요" "이게 다 너때문이야! 이게 다 우리 팀 실적이 나빠서 그런거야!"하고 제로회원 해결하라 말하고 가요.


  팀장과 정음이 옷 반품하러갔는데 오두리 회원과 마주쳐요. 오두리와 팀장은 기싸움을 하다가 팀장은 반품 못하고 핫핑크 레오파드로 교환하게 됩니다. 그런데 옷가게에 오들희와 미팅하고 있던 훈남이 오고 정음이 인사해요. 정음은 훈남한테 말걸려다가 계단에서 넘어질뻔해서 훈남이 잡아주고, "안잡아줘도 되는데 평행감각좋아서"하고 허세부리다가 몸개그해요.ㅋㅋ (+ 이때 정음 너무 웃겼어요ㅋㅋㅋ)


  다음 날 그 쟈켓 입고 출근한 팀장님을 보면서 정음은 눈치를 봐요ㅋㅋㅋ 그러면서 팀장은 정음 갈구고, 커피를 훔쳐먹고요ㅋㅋㅋㅋ (그나저나 오두리와 팀장은.... 동창같은 모습이죠?)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데인 관계', 정음 걱정하는 준수

  재활병원에서 환자 보고있는 준수. 환자가 아들이 혼자산다 한탄해요. "사람한테 얼마나 데였으면 그걸 데인관계라 그걸까. 다 부비고 사는거여"

  마당에서 같이 놀다가 정음이 어떤 기억은 하기 싫어서 안하는 연습을 했다는 말에 준수는 정음을 걱정스럽게 봐.


# 연애코치=육룡사촌형 알게된 양코치

  양코치랑 당구장 간 정음. 얘기하다가 정음은 연애지존 만날거라고 해요. 육룡이 사촌형이 연애코치라는 말에 양코치는 급우울해져요.ㅋㅋㅋ

  양코치는 약국에 가요. 체한 약 사다가 남성에게 활력을 준다는 약을 보고 사요. (+왜 샀을까요?)ㅋㅋ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_ 배우 지일주>


# 쇼콜라띠에 제로회원의 문제 읽어낸 훈남 # 매일 이 가게에 오는 한 남자

  훈남과 정음이 만나요. 쇼콜라띠에 제로회원의 카페에서 훈남이 관찰해요. 주인이 불친절하다 말하고 있는 손님들도 있고, 주인은 정음을 못알아봐요. 훈남은 재료보다 싼 가격을 보며 말해요. "자신이 없는거야. 본인 혼자 의식하고 있어. 혹시 말이라도 걸까봐 노심초사하고 있어. 안면인식장애보다 더 큰 문제가 저거네. 낮은 자존감. 저 상태론 누굴 만나도 상처만 받게 돼있어."

  그 때 한 남자가 들어와서 주문을 합니다. 남자는 가게주인을 빤히 쳐다봐요. 손님들이 저 남자가 다른 동네 사람인데 왜 맨날 여기에 와서 책읽냐 뭐라 해요. 그걸 혼 훈남은 "일이 쉽게 끝나겠어"하고 일어서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요요, 팽이, 건담 갖고 놀기도 하는 세 주인공

  정음은 동네 문방구가 폐업처리 써붙인걸 봅니다. 준수도 와서 두 사람은 어렸을 적 같이 놀던 때를 떠올려요. 마당에서 문방구에서 사온 요요하고 팽이하고 도는 두 사람. 

  한참 도안을 짜다가 훈남은 혼자 장난감을 갖고놀기도 해요.

+ 아직 동심이 있는 어른들(?)이네요. 다들 어린시절 추억을 갖고있는 어른들이니, 앞으로 과거의 추억을 끌어내 줄 걸 웜업하는 장면일까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조카들 봐주는 정음에 웃는 훈남, 그때 넘어지는 장난감들

  갤러리에 조카들이 놀러와서 뛰어다녀서 작품세팅해야하는 훈남은 짜증나요. 마침 온 정음이 애들을 데리고 나가서 놀아줘서 해결이 됩니다. 그걸 보면서 웃는 훈남. 그런데 팽이를 맞을뻔한 애를 막아주다가 전시된 장난감을 건드리고, 장난감이 도미노처럼 우수수 넘어지게 됩니다. 그를 본 훈남이 경악해요.

  "연애는 도미도다. 하나하나 쌓긴 어렵지만 무너져버리는 건 한순간. 어차피 무너지기 위해 세우는 감정의 조각들. 그게 연애다."


+ 훈남은 드랍 커피와 봉지 커피를 탔죠ㅋㅋ 훈남이 설마 정음에게 필살기 쓰려는 거 맞나요?_? 봉지커피 타기전에 뭐라 그랬는지 못들었..ㅇ...ㅠ...



# 예고편에 백지각서 싸인하는 정음. 자주보게될거라는 훈남. 준수와 훈남이 마주치는 장면도 있고. 훈남과 정음이 키스얘기하더니 "몸부터 줄게요"하는데 인형얘기죠ㅋㅋ 다음 회 더 재밌을 것 같아서 기대됐어요ㅋㅋ


+ 수몰 된 마을 뉴스도 나왔었죠. 정음과 훈남이 '우연' 인줄 알았지만 '인연'임을 나중에 알게되겠죠?


+ 돌아가는 화면마다 예뻐서 보는데 황홀합니다

+ 촬영지인 갤러리, 카페 궁금하죠. 쇼콜라띠에 나온 그 카페는 부천 양지로171번길 에 있는 'SachixLoro'에요.


<#남궁민복근>

+ 오늘 # 남궁민 복근 해야할 장면도 둘 있었죠. 


+ 네이버에 '퍼블릭에프알' 검색하면 나오는 티스토리닷컴 블로그에요! 또 놀러오세요^0^~

+ 화면 상단에 '훈남정음' 검색하면 블로그 내 관련글이 주르륵 나와요.


+ 수목 밤 10시 SBS 드라마 훈남정음 이에요!


#훈남정음 #훈남정음줄거리 #훈남정음리뷰 #훈남정음5회6회 #훈남정음5회6회줄거리 #황정음 #남궁민 #최태준 #조달환 #정문성 #오윤아 #남경읍 #심혜진 #드라마 #SBS #로코 #강훈남 #유정음 #Kdrama #Hwangjunem #Namgoongmin #Chiotaejun #Hunnamjunge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