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이프 온 마스 1회 줄거리 리뷰, 정경호 정신착란 or 시간이동 한태주? 매니큐어 사건 김민석, 야구공, 총 남자 정체? 고아성 미스윤 가학수사 박성웅, 최불암 인성상회 라이프온마스 뜻 몇부작 본문

기타/tv

라이프 온 마스 1회 줄거리 리뷰, 정경호 정신착란 or 시간이동 한태주? 매니큐어 사건 김민석, 야구공, 총 남자 정체? 고아성 미스윤 가학수사 박성웅, 최불암 인성상회 라이프온마스 뜻 몇부작

ForReal 2018. 6. 10. 04:13
반응형

  라이프 온 마스 첫방 1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정리해요.

  미스트리스 후속인 라이프 온 마스, 라온마가 시작한다고 광고 많이 봤는데요. 과거로 돌아간 경찰이야기 같았는데 어떤 분위기일까 기대하며 시청했어요. 한태주란 캐릭터, 과거 배경 그림, 초현실적 상황을 이야기하는 장면들 다 좋았고, 또 여러 질문들 생기면서 다음화도 기다려졌어요. 


극본 이대일 연출 이정효

OCN 라이프 온 마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야구공 쥔 아이 한태주>


# 한태주의 악몽, 88년도의 야구공

  라이프 온 마스는 주인공 한태주의 악몽으로 시작합니다 기찻길을 뛰어가는 야구옷 입은 아이, 한태주. 한 공장(?)에서 매니큐어칠한 손톱, 시체같은 뭔가를 보는 모습을 아이가 본 것같죠. 그리고 야구공이 떨어지고요. 이 야구공은 현재에, 전여친 정검사가 주인공 한태주에게 전해주는데, 88년 개막전 경기 야구공이라 말하죠. "그 날 이후 야구가 싫드라."한 주인공이고요.


  + 88년에 아이였던 한태주가 악몽속의 그 장면을 봤던걸 추측할 수 있죠. 그리고 아마도 매니큐어 사건이 주인공을 과거로 가게하거나, 또 오프닝에서 보여준 이 사건이 드라마 전체와 연관되어 있다는 걸 추측하게 하죠. 한 회, 한 회 88년 사건을 풀어가면서 매니큐어 범인의 단서를 풀어가거나 할 것 같았고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앞뒤 꽉막힌 원리원칙주의자 한태주,

  한태주의 집에서는 아버지 기일에 오지말라는 전화가 옵니다. + 왜 오지말라고 했을까 궁금해할 때, 서울 지방 경찰청에 출근하는 한태주에게 내부고발자라 하는 사람들이 나오죠. + 이 '내부고발자'라는 말이 이후 '김민석재판에서 굳이 다수의 DNA를 하는 성격'인 그에 대해 말했던 것 같은데요. + 한편 가족과의 어색한관계도 내부고발과 관련된 이유일까 궁금했습니다. 한태주는 "니가 광수대 에이스인줄 알아? 식구들 팔아먹었으면 찌그러져있지..."라고 듣기도 했는데요. 원칙을 지키느냐고, 동료들 외 진짜가족도 곤란하게 놔두는(?) 사람일지도 모르겠죠. 예를 들어 드라마 질투의 화신에서 형의 고기집을 고발했던 기자 화신처럼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한태주의 전여친은 한태주에 대해 이렇게 말해요. "앞뒤 꽉막힌 원리원칙주의자. 오만하고 독선적. 다정하고 살갑지도않지. 가는 곳마다 분란을 일으키고. 난 당신 능력있어 좋았어." 한태주는 이런 인물입니다. 한태주는 과학수사대인데 자신의 분석 결과를 영상 녹화해놓고요. 또 억울한 범인 감옥에 넣은 반장에게 "증언 자백으로만 멀쩡한 사람 범인으로 만들지마세요."하기도 하죠.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정검사-한태주>


# 매니큐어 사건 조사하는 한태주, 오염된 증거-죽은남자들의 DNA

  한태주는 1년전에 정검사와 만났다 헤어진 사이인데요. 지문없는 범인, 물증이 나오지 않았다는 메니큐어 살인사건 현장에 정검사가 태주를 데려가 말하죠. "잘하면 광수대에 복귀할 수도 있어." 이후 메니큐어 사건을 조사하는 한태주는 88년 과거의 사건을 떠올리게됩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과학수사대 미세분석 증거팀 한태주라며 법정에 증언하기 시작하면서 사건 이야기로 넘어갔죠. 편의점에서 생리대를 주워주며 소름끼치는 눈으로 쳐다보는 남자는 여자의 집까지 따라가서 범행했어요. 폐타이어 공장에서 일하는 피고인의 분진이 편의점, 집 앞, 원룸에서도 검출되었다고하는 한태주입니다. 지문, DNA는 없다는 말에 안심하는 피고측이었는데, 납, 수은, 비소 등 물질이 피고인 체내성분과 일치했다는 한태주의 말에 결과는 뒤집힙니다.

  하지만 "증거물이 오염됐습니다. 다수의 남자 DNA가 발견됐습니다. 현재 모두 사망했습니다."의 한태주 증언에 분위기는 또 바뀝니다. 결국 피고인은 무죄를 받고, 정검사는 분노합니다.


+ 다수의 남자 DNA ? 모두 사망한 남자들? 이게 뭔지 궁금하게 했죠. 증거는 왜 오염이 됐을가요. 증거에서 발견된 DNA 그러니까 증거를 오염시킨 남자들, 즉 매니큐어 진범에 대해 알고 조작에 가담한 사람은 또 다른 누군가에 의해 다 죽은거겠죠? 어떤 사건일지 궁금하죠. 또 재판 후 정검사가 차에서 "놈 뒤엔 누군가 있어."하고 음성 메시지만 남기고 사라지게 되기도 하고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한태주를 봤었다는 김민석 악연 뭘까? 총을 겨눈 남자 이유는, 정체는?

  풀려나는 범인 김민석은 한태주를 보며 "우리 어디서 본 적 없나요? 낯이 꽤 익는데?"하는데요. 정검사가 사라진 후 김민석과 추격전이 벌어지는데 한태주를 보더니 김민석은 "기억났다. 징징대는 그 표정. 한태주 니가 누군지."하며 웃기도 하죠. 88년도에 본걸까 궁금해지는 순간. 하지만 한태주에게 총구를 겨누는 다른 누군가가 나타나죠. 총에 맞은 한태주를 차가 다시 치고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_ 김민석>


  + 김민석은 한태주를 언제 왜 봤다는 걸지, 그리고 총을 겨눈 남자는 누굴지 궁금하죠. 우선 김민석은 88년에 그 사건 때 봤을 것 같죠. 그런데 그 당시의 범인이라기엔 너무 젊어보이기도 해서 아닐것같기도 하죠. 하지만 김민석이 시간을 거스르는 사람일수도 있죠. 이 드라마에서는 tv와 대화하는 등 초현실적인 상황도 있으니까요. 그리고 총을 겨눈 남자는 김민석을 살려주려고 한거보다는 한태주가 진실에 가까워오자 그 위험을 피하려고 쏜것같죠.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1988년의 인성 서부경찰서로 발령난 한태주?

# 가학수사 # 미스윤

  한태주는 1988년 2월의 도로바닥에서 깨어나요. 민방위 대피 훈련을 하는 곳에서 한태주는 정신이 없다가 김민석을 보고 추격전을 벌입니다. 하지만 다른 발바리였어요.

  그래서 변태와 한태주는 인성서부경찰서로 체포되어갑니다. 강동철 대장이 와서 한태주를 때리면서 누구냐하는데 "나도 경찰입니다. 서울지방경찰청 과학수사대"하는 한태주에게 강동철은 "우린 가학수사는해도 과학수사는 안해!"하고 싸우게 되는데요. 싸우다가 떨어진 봉투에서 인사 명령서가 나와요. 한태주가 발령났다는 종이에요. 한태주는 상황이 안믿겨요. tv에서는 88올림픽 뉴스가 나와요.

  서부경찰서에는 용기, 남식, 강동철. 커피-빨래 심부름을 하는 미스윤 등이 있어요. 이중에 현재와는 다를것같은 차별받는 여자순경, 미스윤 캐릭터가 인상깊죠. 한태주에게 사택을 소개해주는 장면에서 "윤양. 미스윤. 윤마담. 아무거나 부르세요"하는데 "윤나영 순경."하는 한태주가 있었죠. 나영은 신경쓰이고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_인성상회>


# 미래에서 온 사람들? 귓속의 병원 소리? tv의 남자?

  현재와 1988년도의 두 세상의 관계를 보여주는 듯 하기도, 혹은 이 시공간 이동인지 그가 정신착란인지, 그 미스터리를 알 것같은 사람들과 알려줄듯한 단서들도 있었는데요. 초현실적인 장면들이었죠. 이러한 장면들마저도 몰입력 있었고요.

  먼저 한태주는 '인성 상회'에 찾아가요. (이끌려간거죠?) 상회의 남자가 "내가 여기에 왜왔을까 생각하면 머리만 아파요. 여기에 처음오면 다 그래요."하고 다 아는듯이 말합니다. 미친 멧돼지 강동철만 피해다니라 말해주고요. (+ 이 남자 정체 뭘까요? 정말 미래에서 온 사람들 많을까요?)

  또 귀에서 들리는 굉음들에 한태주는 괴로워합니다. 귀에서는 병원 기계음들과 의사의 목소리가 들리고요. 또 tv에서는 수사반장이 하는데 tv속의 남자가 "심각한 뇌손상이 있다곤하지만 영원히 그대로 머무는 건 아니니까 포기하면 안돼." 한태주에게 말을 걸기도 하죠. (빠진 tv버튼은 88년도에 있다는 증거였겠죠?)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88년도에도 매니큐어 덧발라진 양다방 이향자 사건 추적 시작, 88년의 수사 기대

  강동철이 한태주를 양다방 이양 현장에 데려갑니다. 미래 피해자와 같은 얼굴(?)손톱에 빨간색 매니큐어가 덧발라져 있어요. 2회 예고편에 김민석도 같이 여기에 온걸까 궁금해하는 한태주. FBI라고 미세증거수사 비웃는(??) 88년 형사들인거같아요.ㅋㅋ 재밌겠어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스타일 좋았죠. 80년대 풍경 재현하는 그림 보는 재미있었어요. 대전+부산이 촬영지인것같죠?


+ 흥미 유발하는 포인트들 많았습니다. 그게 모두 1회에 풀어졌는데도 산만하지않았고, 그래서 기대됐죠.

+ 왜 88년대로 간건지, 김민석도 정말 같이 간건지, 어떻게하면 돌아갈 수 있는지. 미래에서 온 사람과 더 만나게 될지, 이 상황이 단순 꿈이나 정신착란인지 등.

+ 또 한태주의 어릴적 그 사건은 무엇인지, 김민석이 한태주를 봤다는 말은 무엇인지

+ 88년대의 구식(?)수사나 경찰서 분위기가 현대랑 어떻게 다를지

+ 정검사가 알아낸 것, 잡혀간 이유는 뭔지.

+ 88년도부터 이어진 매니큐어 사건의 실체는 무엇인지.


+ 사실 라이프온마스 원작 BBC 영국드라마를 보면 여러 궁금한것들을 알 수 있겠지만 한국판을 그냥 그대로 즐기고 싶어서 아무 베이스 없이 보려고 스포 조심하고 있어요ㅋㅋ


+ 라이프온마스 몇부작인가하면요. OCN은 하루에 한 회를 해서 토-일 일주일 두 회씩하는데요. 총 16부작으로 8주동안 방영하고 8월부터는 보이스2가 한다고 해요.


+ 라이프온마스 뜻은요. 우선 Life on Mars 인데요. 직역은 화성에서 생활ㅋㅋㅋ이죠? 주인공이 시공간이 다른 곳에서 깨어나서, 지구가 아닌 다른 행성에 떨어진 듯한 상태로 88년도에서 생활?하잖아요. 판타지적인 느낌을 살리기위해 원작에서 정한 제목이라고 해요.

+앞으로 현실감 묻어있는 수사장면과, 시공간 사이에서 고민하는 판타지장면이 겹치면서 이 드라마 특유의 뭔가가 나올것같죠?_? 이미 1회에서도 그 두 상황속에 서있는 몰입감 있는 얼굴이 나왔는데요. 앞으로 그를 표현해줄 배우 정경호의 연기가 기대되고요.


+ 더 많은 정보는 화면 상단 검색창 이용할 수 있어요! 퍼블릭에프알 티스토리닷컴이에요!


+ OCN 토-일 밤 10시 20분 드라마 라이프 온 마스에요!


#드라마 #문화 #라이프온마스 #라이프온마스1회줄거리 #라이프온마스줄거리 #라이프온마스대사리뷰 #정경호 #고아성 #박성웅 #오대환 #노종현 #수사 #판타지 #김민석 #매니큐어범인 #OCN #Kdrama #Jungkyungho #parksungwoong #Goahsung #LifeonMarsKore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