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프로듀스48 1회 정리, 등수 결과? 2004년생 스타쉽 장원영 3위, 야마다 노에 주이 or 윤지성, vs 최예나? 보컬라인 박해윤 나고은, WM 이채연, 이가은 눈물, 왕이런 주결경 롤? 본문

기타/tv

프로듀스48 1회 정리, 등수 결과? 2004년생 스타쉽 장원영 3위, 야마다 노에 주이 or 윤지성, vs 최예나? 보컬라인 박해윤 나고은, WM 이채연, 이가은 눈물, 왕이런 주결경 롤?

ForReal 2018. 6. 16. 02:16
반응형

  프로듀스48 1회 시청하고 후기 남겨요.

  6월 15일 금요일 밤 11시 프로듀스 48 첫 회가 시작했습니다. 이전 시즌들과 같은 첫 회 구성이었는데 일본인 참가자로 인해서 구도와 시선이 조금 더 다양해지는 점이 재밌었고, 또 더 많은 연습생들을 더 깔끔하게 정리하며 기획사 평가가 치뤄졌어요.


Mnet 프로듀스 48


# 이전 시즌 떠올리는 오프닝, 투표 어디서 어떻게?

  프로듀스 48도 "여기 ~ 소녀들이 있습니다." 나레이션으로 시작했어요. "연습이란 어떤건가요?"하고 질문하고, 이전 시즌처럼 소녀들이 그에 대답을 적는 그림들과 프로듀스48이 시작했습니다. 국민 프로듀서 대표 이승기가 걸어나오면서 프듀3의 시스템을 설명했어요. 한국 연습생과 AKB48그룹 96명이 함께한다고 했고, 세계를 시장으로 활동할 글로벌 그룹을 위해 최종 12명을 투표해달라고 "Its ShowTime"을 울렸어요. '당신의 소녀에게 투표해주세요'와 함께요.

  (글로벌 그룹인데 일본아이돌이 들 수 있을까...?의문이 들면서요)


+  투표는 공식홈페이지, 모바일앱 (지마켓)에서 할 수 있고요. 하루에 국적에 상관없이 12명 투표 가능하다고 합니다. 1차 투표는 6.15~7월7일까지 투표 진행된다고 했어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 프듀48에 참가한 기획사들 어디?

 - MMO, 스타쉽, 큐브, 플레디스, 울림, WM

  연습생이 96개 의자에 자리잡는 모습부터 시작했고, 자리잡는 모습은 역시 재밌었죠. 그 중에 모델소속사 YG K플러스에서도 두 명 안예원 최연수가 나왓는데 "소금뿌리시는 분" 최현석 셰프의 딸 최연수라고 하는데 닮았고 예뻤죠. 길쭉한걸 보며 "저 몸에 가고싶다"하는 스타쉽 왕이런도 나왔고요. 이후 강다니엘 소속 MMO에서 원서연이 등장, 블락베리의 고유진MNH엔터에서도 이하은이 등장했고요.

  이후에 점점 유명한 기획사 연습생이 나오기 시작했는데요. 스톤뮤직도 아이돌학교 출신 네명을 내보냈죠. 프로미스9 데뷔조 장규리의 출연도 짚었고요. 큐브에서도 메이크업 남다른 한초원 연습생이 들어왔고. FNC에서 두 사람이 등장. 스타쉽에서 말많은 세 연습생들이 1등에 엉덩이 찍고 내려가는 모습이 귀엽게 나오기도 했습니다.


  예쁜애들에 서로 감탄하고 있을 때, '로고부터 긴' 플레디스 연습생이 등장했고, 시즌2 뉴이스트 등장할때와 같은 노래가(?) 들렸죠.ㅋㅋ  애프터스쿨에서 데뷔하고 5년 공백을 가진 후 등장하는 이가은을 사람들이 알아봤고요.

  이후 EXID가 소속된 바나나엔터도, 인피니트-러블리즈 소속된 울림도, 오마이걸이 있는 WM도 이번 시즌에 등장하며 연습생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이먀와키 사쿠라>


# 일본 아이돌 탑이라는 쥬리나-사쿠라의 무게있는 등장, 1등 자리에 앉은건?

  이후 일본 AKB48의 단체 등장 했습니다. 미야자키 미호의 한국어와.' 한국의 아티스트형 아이돌을 동경한다, 레벨업하고 싶다'는 AKB의 인터뷰들과 함께였죠. 일본연습생 등장에 긴장하게 하다가 갑자기 "자르부탁드립니다"하고 하트를 그리고 서로 소통하는 한일 연습생들이 나오며 반점잼이 있었고요


  이후 일본 아이돌 탑급이라는 쥬리나의 등장. 16, 17년도에 선거 3위를 한 유명하고 인기많은 멤버라는 설명과 인터뷰들이 나왔고. 뮤직비디오 장면에서는 세련된 모습이었는데요. 쥬리나가 1등석으로 갈지 궁금하게 하는 슬로우 모션이 보이면서 긴장하게 했죠. 결국 1등 가려다가 한국 연습생을 보고 그만뒀다고 하는 쥬리나.

  이후 AKB 센터 경험이 20여회라는 사쿠라가 등장해서 술렁였지만 1등 자리에 앉지는 않았어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박서영>

  

  그리고 1등석 포함 두 자리가 남았을때, 전 YG연습생이었던 걸로 연습생을 놀래키는 로고 이후 ㅋㅋㅋㅋ 박서영-박진희가 등장했습니다. 퓨쳐 2ne1과 블랙핑크 데뷔조였다가 현재 개인연습중인 두 사람이라는 설명과 함께요. 두 사람은 포스가 나름 달랐죠. 1등 자리에 박서영이 달려가 앉았고요. 이 둘이 어떤 무대할지 궁금했는데 1회에서는 짧게만 나왔습니다.


# 포스있는 배-치-가 & 통역가(?) 이홍기 트레이너

  자리가 다 찼을때 전소미-강다니엘이 등장했고요. 5번의 평가. 투표로 등수 결정. 등수로 생존-방출된다, 한일 양국에서 12명으로 데뷔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트레이닝 팀이 소개됐습니다. 이홍기-소유, 세븐틴-워너원 댄스트레이닝한 최영준 , 카라-exid 안무한 배윤정, 트와이스 안무한 메이제이리 등이 등장했고. 배윤정-치타-가희가 등장하자 무서워하는 일본 연습생들ㅋㅋ 이 세 트레이너의 포스 너무 좋았어요ㅋㅋ

+ 또 키오츠케떼를 '귀여워죽겠데'로 듣는 배윤정과ㅋㅋㅋ 혼란스러운 트레이너와 통역해주는 이홍기가 나왔죠.ㅋㅋㅋ


#

  그렇게 프로그램 시작 약 40분 뒤인 11시 51분에서야 스튜디오에 들어오는 모습이 끝나고, 기획사 등급 평가가 시작한다 했어요. 긴장하는 연습생들.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퓨드48의 주결경(?) 왕이런>


# 개성 돋보이는 위에화 세 연습생 - 콜라뽕 최예나

  위에화가 등장도 1등, 등급 평가도 먼저였죠. 카메라 렌즈에 매직 칠했다가 당황하는 최예나. 귀여운 오리 묘사도 프롤로그에 나왔는데, 오디션에서도 콜라를 따는 걸로 일본 프로듀서를 웃기는 밝은 에너지를 보여줬어요. 눈에 띄었죠. 프듀1에서 개인연습생으로 나왔던 김시현이 위에화로 나왔고요. 또 중국인 연습생인 왕이런은 예쁘고 제비?도 돌았죠. ㅋㅋ 위에화 기획사연습생들이 잘하는걸 보면서 일본 연습생들이 당황했고, 최예나만 A. 두사람은 B 받았습니다. 최예나 왕이런은 확실히 기억에 남을 수밖에 없었는데요. 1회 투표로 7등과 11등에 올랐습니다.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_ 이채연>


# 프리스타일 인상적, 식스틴출신 이채연 

  또 울림 vs. WM 두 기획사 평가가 라이벌 구도처럼 나왔습니다. ㅋㅋ 기획사 대결구도는 프듀에서 처음있는것같았는데요.

  먼저 울림은 울림의 리더 권은비 캐릭터 소개가 나왔죠. 그리고 아츄 다음 Bad girl로 반전을 보여줬고요. 무대를 보고 "왜 데뷔를 안하고 있었지?"묻는 배윤정과, 일본 연습생들이 "일본으로 돌아가자"하는 반응이 상반됐죠.

  트와이스 선발 프로였던 식스틴에 나갔었던 이채연은 "다 보여주고싶어요" 말했고. WM은 Shower 무대를 했어요. 이채연을 보며 "몸이 진짜 깃털같다." "보컬이 안흔들린다" 감탄이 겹치는 화면 이후, 또 이채연의 독무대도 심사위원이 부탁했고, 그를 보며 트레이너들의 환호도 나왔습니다. 프리스타일이었던것에 놀라는 일본 연습생들 반응이 더 재밌었죠. 이 날 본 춤중에 가장 움직임이 인상적이었던 것 같아요.

  그렇게 이채연-권은비가 A를 받았습니다. 1회 투표 결과, 이채연은 29등, 권은비는 25등에 올랐네요. 


# '청순'은 좋았던 강혜원-김민주, 일본-한국 엇갈리는 반응 시작

  화면에서 더 예쁜 두 사람. 강혜원-김민주도 나왔지만, 심사위원의 표정이 실력을 말해줬고 F와 D를 받았어요. 이를 보면서 일본 연습생은 "왜A가 아니지"하고 당황했고요. ㅋㅋ 큐브 한초원, 페이브 신수현도 D를 받았죠. 이를 보며 일본은 기획사 들어간지 한달만에 데뷔하고, 스스로 트레이닝을 해야하는 이야기가 나왔죠.

  기획사 평가를 보며 한국과 일본 연습생들의 서로 엇갈리는 반응이 점점 커져갔습니다.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 일본 아이돌 무대에 갑갑한 한국 트레이너들 # 문화차이 짚어주는 장면

  AKB의 무대는 노래 1위, 댄스 1위 두 사람이 시작했는데 트레이너들의 힘든 표정이 나왔죠. ㅠㅠ... 댄스1위 나카도 이쿠미의 흔들리는 발과 중심이 나오고, 일본연습생들은 "스고이"하는데 한국트레이너들은 "갑갑하다"했죠. 그걸 보면서 무서워하는 모든 연습생들도 잡혔고요.

  또 기본기 부족한 일본 연습생들이 나오고, F를 주는 배윤정이 나올 때 일본 누군가는 잘해서 반전을 줄거같다는 예상이 들었고 ... 이 때 HKT48가 나왔죠. 하지만 여전히 좋지않고. 곡이 끝나고 정적이 흐르는 오디오ㅋㅋㅋㅋㅋㅋ가 나왔죠. (연출잼) 그리고 배윤정T가 "오디션을 봤을거아니야 일본에서도. 뭘로 뽑힌 거에요?" 하고, 다시 정적이 흐르고, 다른 연습생들도 얼굴이 굳었죠. 이후 "여움이 일본 아이돌에게 중요합니다."답이 나오면서 문화 차이를 보여줬고요.


  일본 아이돌이 눈물 흘리는 모습들도, 선생님들의 입장 설명도, 또 쥬리나의 설명도 균형있었.....다고 생각하는 차에 일본 연습생들의 눈물이 계속 나왔습니다. "일본의 아이돌은 얼마나 팬분들을 행복하게 만드는지가 중요해요." 설명, 그리고 포기하지않겠다는 마무리까지 해줬고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야마다 노에>


# 프듀48의 장문복+윤지성 돼줄까, 야마다 노에 시작은 45등

  12시 30분에 드디어 NGT48의 야마다 노에가 나왔어요. 허스키한 목소리가 튀었죠. 어린이집에서 겨울에 술래잡기하고 감기 걸린 이후로 목소리가 안돌아온다는 이야기를 해맑게 하고. 보는데 웃기고 기분이 좋았죠. 사람들이 귀여워하는 기분좋은 장면들이 겹치고. 프리스타일을 구경하고, 조는 장면까지 나왔죠ㅋㅋㅋ 조는 장면 편집이 제일 웃겼어요. 야마다는 쌈바음악에 막춤추고, "끼가 이겼어" 평가받고, 주이같다는 말 듣고 C받았죠. 캐릭터 확실했죠. 재밌게 해주는 캐릭터가 투표에서 시즌2 장문복-윤지성같은 결과를 낼지도 궁해졌습니다. 하지만 방송 마지막에 나온 첫 등수는 45등이었어요.


# 보컬 박해윤-나고은 # 닮은꼴 A반댄서 김도아-황소연

  기획사 평가세어 보컬이 너무 없는 와중에 보컬이 기대되는 두 회사 FNC - RBW 연습생이 나왔는데요. FNC에서는 래퍼와 파워보컬 듀오가 나왔고, FNC의 보컬인 박해윤, RBW 보컬인 나고은이 A 받았죠. 역시 보컬이 좋으니 호감이 오르더라고요. 한국인마인드일까요. 박해윤은 59등, 나고은은 36등으로 시작했습니다. 

  소혜 닮은꼴 김도아, 선미 닮은꼴 황소연 도 등장했어요. 댄스 포지션으로 둘 다 A를 가져갔고요.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스타쉽 장원영>


# 스타쉽의 2004년생 - 렌즈모델, 시작하자마자 2-3위로

  스타쉽 연습생 세명은 비글미를 카메라앞에서 계속 보여줬죠. 2004년생 168cm 장원영에 모두 놀라는 장면도 있었죠. 그리고 콘텍트 렌즈 모델했던 안유진의 고민도 들려줬고요. 스타쉽 발표를 꺼리는 소유. 세 사람 모두 B받았어요. 장원영-안유진은 1회 끝나고 2,3위 등수에 바로 올라갔습니다. 스타일링도 좋았죠.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HOW엔터....ㅠ..ㅠ...>


# 셀럽파이브 노래를 한 두 팀, 유민영-타케유치 미에 주목

  황치열이 있는 HOW엔터의 6,7개월 연습생들이 걱정하며 시작하는 모습이었는데, 진지한 얼굴로 셀럽파이브 노래 했고,. 반응 좋은 모습도 나왔습니다. 그 중 랩한 유민영은 A받았어요.

  반면 타케유치 미에와 세명의 일본 연습생도 셀럽파이브 원곡을 준비했어요. 하지만 해석이 달랐고 보컬 좋았던 타케유치 미유는 편곡도 직접하고 A를 받았죠. 하지만 목이 쉬어 춤만 춘 고토 모에는 F등급 받았어요. 일본에서는 유명하지않다는 타케유치 미유와 고토 모에가 한국에서는 반전을 주지않을까 기대하게 했고요.

  프롤로그 화면에서 유민영이 나왔는데 잘하더라고요. 셀럽파이브를 해서 그 모습은 안보였지만 주목해야할 연습생같아요. 또 타케유치 미에도 보컬-편곡-외모 좋았죠.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플레디스 이가은>


# 남다른 무대장악력, 한국센터 이가은

  1시 6분이 되어서야 플레디스가 등장했습니다. 이가은-허윤진이 "기린즈"라고 소개했고. 이가은이 일본어로 인사했어요. "컴백을 기다렸습니다."하면서 울음을 참는 모습이 나왔죠. 인터뷰에서도 '데뷔를 안했었더라면'하며 눈물을 보였던 모습도 보였고요.  무대에선 Havana 를 했죠. "표정이 프로야" 들으면서요. 이가은은 A받았습니다. 무대장악력이 좋았다, 깔끔했다는 평. 시즌2의 뉴이스트를 떠올리게 했죠. 남다른 프로스러움이 묻어있었어요. 이가은은 내꺼야 무대에서 센터 자리에 있는 모습이었는데요. 어떤 일 일어날까도 궁금하죠.


<Mnet 프로듀스48 방송화면>


# 일본 탑아이돌이라는 사쿠아-쥬리나는 다음회에

  일본 연습생들 평가로는 C가 가장 높았고, A가 없는 중. 마지막은 일본 탑급이라는 사쿠라 - 쥬리나가 남았죠. 다음 화에 나올것같은 느낌이 들었는데 ㅋㅋㅋ 역시 이 예상은 맞았어요. "일본 아이돌은 밖에서 인정받지 못해서 분했다. 보여주자"생각했다는 사쿠라. 일본의 에이스 위치에 있는 사쿠라라는 설명이 시작했고. 역시나 무대 시작전에 끊겼습니다. ㅋㅋㅋ

  하지만 1회끝나고 사쿠라는 1위에, 쥬리나는 4위에 올랐습니다. 한국내에 있는 AKB팬덤이 작용했을까요? 


 # 프로듀스48 1회 결과 정리


알렉스 크리스틴 88등에 있네요.... 1분PR 웃겼는데


MMO원서연은 81등에 있고요.


큐브 한초원은 64등.


A반에 간 박해윤이 59등이라니.


주이로 불린 야마다 노에는 45등.


울림 권은비 25등.

음색좋은 나고은 36등.

YG박서영 34등?


라마 김민주 13등이죠


사쿠라가 1등, 쥬리나가 4등이네요.

그리고 스타쉽의 어린친구들이 2,3등.

플레디스 이가은 5등.

프로미스9 장규리6등.

위에화 최예나 7등, 왕이런11등이네요.


#

  이렇게 11시 10분 넘어 시작한 방송은 1시 23분에 끝났어요. 


+ 예고편에 떼로 나가거 나야나 추는 모습. 또 어린 친구들이란 소리. 내꺼야 두 언어로 연습하고 혼내는 모습. 등급재평가. 사쿠라의 우는 모습 등이 보였습니다. 사쿠라는 첫등급은 안좋게 받았다가 재평가에서 올라가고 그런 다음에 울면서 센터될....까요?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