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너도 인간이니 15,16회 줄거리 대사, 서강준 원칙 바뀐 이유? 제2의 서종길 이준혁, 오로라 자율주행팀으로, 남신3 변화 소봉 위로, 킬스위치 안 공승연 아빠 무릎베개 본문

기타/tv

너도 인간이니 15,16회 줄거리 대사, 서강준 원칙 바뀐 이유? 제2의 서종길 이준혁, 오로라 자율주행팀으로, 남신3 변화 소봉 위로, 킬스위치 안 공승연 아빠 무릎베개

ForReal 2018. 7. 4. 00:39
반응형

너도 인간이니 15, 16회 줄거리 대사를 방송보며 정리합니다.

  지난 회, 서예나를 밀어내고 소봉(공승연 분)을 보호했던 남신3(서강준 분)죠. 이번 회에는 소봉이 킬스위치에 대해 알게됩니다. 그리고 남신도 달라진 자신에 대해 분석하기도 하고요.

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윤종호

KBS 너도 인간이니?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남신3, 이유 모르게 생긴 새 원칙 '소봉을 제1로'

  남신3가 처음 본 인간은 엄마, 첫번째 원칙도 엄마를 위한거였지만 남신은 강소봉을 위한 원칙들을 추가하기 시작해요. "지금부터 강소봉을 제1로 보호한다." 남신3는 스스로 이런 원칙이 생기는 걸 신기해해요. 그 이유를 "첫번째 추론 과격한 행동패턴에 길들여져서? 두번재 추론 꼬봉 역할에 적응된 알고리즘때문? 마지막 추론, 지나친 피부접촉의 결과인가? 분석되지않는다."생각하는 남신입니다.

  소봉은 급 상황을 수습해요. 소봉은 예나가 간 뒤 남신3에게 아까 왜그랬냐 물어요. 모른다는 남신3. 그리고 소봉은 "인간인게 뭐 대단한거라고."하며 인간입장으로 예나대신 남신3에게 사과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오로라에게 회사로 오라는 회장, 거절하는 오로라

  회장은 돌아가려는 오로라에게 서종길이 말한 녹취를 틀며 설득해요. "우리한테는 공동의 적이 있지않니?" 두 사람은 대화해요. 회장은 오로라를 만나고 나서 신이가 달라진것같다 마음에 들어하며 "잔말말고 회사로 들어와."해요. "아들보다 더 아끼던 서종길한테 배신당하니까 내친 며느리가 생각나던가요?"하면서 오로라는 지팀장이나 올리라 거절합니다. 회장은 계속 설득하고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회장이 '제2의 서종길'로 자신을 견제하는 거 아는 지영훈

  회장은 남신3를 불러 회장 욕심이 있냐 물어봅니다. "슬슬 내 자리에 널 앉힐텐데. 엄마고 영훈이고 널 돕게 해야지 지들 욕심을 챙기게 해선 안돼." '영훈이가 지 처지를 정확히 알고 넘치지않았다 제 2의 종길이가 되지않게 잘 관찰해.' 말하는 모든 내용도 다 메모리를 통해 지영훈이 봅니다.

  앞에서는 냉정한 지영훈의 방에 남신3가 따라들어가서 "사람들은 지영훈씨가 욕심이 없는걸 왜 모를까요?"하고 속상한 지영훈을 이해해요. 들어줄테니 언제든지 말만하라하고 가는 남신3.


  서이사는 지영훈에게 가서 괜히 긁어요. "회장님이 손주 운운 안하셔? 그 말에 넘어가면 곤란해. 냉탕을 오가게 하면서 충성스러운 개로 훈련하는거니깐." "스스로 냉온탕 오가신건 아니고요?"

  지영훈은 회장에게 가서 "저는 제2의 서종길이 아닙니다"하며 걱정하지말라 이야기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남신3-소봉-예나 쫓는 킬러 의심, 증거도 찾고?

  남신3가 경호원을 감싸는 모습 모두를 멀리서 지켜보고있던 킬러는 뭔가 이상하다고 서이사와 비서에게 보고합니다. "또 다른 남신에 대한 가능성"을 얘기하니 서이사는 "추측말고 답을 가져와"소리쳐요.


  예나와 남신3가 웨딩드레스 고르는데 예나는 소봉한테 사진 찍어달라고 했다가 직원이 와서 뭐라하자 자신이 안시킨 척해요. 남신3는 내가 시킨거라고 직원과 예나에게 뭐라합니다. 화난 예나는 두 사람을 두고 먼저 차를 타고 가고, 남신3와 소봉만 거리를 걷는데 그 모습을 킬러가 또 봅니다. 길을 가다가 웨딩드레스에 소봉 얼굴을 합성시킨걸 거리간판에 띄워주는 것도 봐요.


# 남신3의 변화에 당혹스러운 오로라

  예나가 남신3가 자기를 괴롭혔다 오로라와 데이빗에게 말해서 소봉과 남신3가 불려갑니다. 남신3는 "엄마 이 상황은 강소봉씨의 잘못이 아니에요." 감싸고, 오로라는 변한 남신3의 뭐가 잘못된거냐고 이상하게 군다며 이해못해요. 그때 인간 남신의 상태가 바뀌자 모두 인간에게 가고, 남신3는 멍해져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풀죽은 남신3를 위로해주고싶은 소봉

  남신3가 "엄마는 내 위로보다 인간남신이랑 있는걸 더 원해."하고 청소기에게 말하는 걸 소봉이 들어요. 소봉은 괜히 가서 말걸고 자기 방청소 시켜요. 소봉은 "니네 엄마 너무하지않냐? 푸대접하면 인간인척 못하겠다고 해. 엇나가버려. 인간은 부모말 안들어야 정상이야."하고 하는데 남신3는 인간남신도 엄마랑 같이 있어야한다 말해요.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소봉은 "예전에 친구없었어?"묻고, 남신3는 스크린을 틀어 체코의 어릴적 기억들을 보여줘요. 웨딩드레스 사진 보여달라하는 소봉. "평소에도 저런모습이면"하는 소봉에게 남신3는 자신의 시선에서 보는 소봉 사진들을 띄워줘요. 서로 칭찬하는 소봉과 남신3. 남신3는 "인산이었으면 당신 성희롱이야"하는 장면을 틀면서 소봉에게 "내가 만약 인간이었으면 키스했다고 저렇게 화를 냈을가요?"묻습니다. 소봉은 아무 말 못해.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본부장 어머니에 대해 알아내'하는 서이사

# 소봉 찾으러 나가는 남신3

  서이사가 불러서 나가는 소봉. 남신3는 같이 가고싶어하지만 못가요. 아무도없는 공사장에 서이사가 기다리고있어요. 서이사는 킬러에게 웨딩사진 띄운 광고판 이야기와 본부장 엄마와 관련있다는걸 듣고서는 본부장 어머니에 대해 알아내라 소봉에게 시켜요.

  소봉은 조기자와 길에서 마주쳐요. 조기자는 힘있는 사람 사이에 끼지말고 나오라하는데 소봉은 남신3에게 지켜준다 했던 말이 떠올라요

  걱정하던 남신3는 소봉 폰 배터리가 나가서 소봉아빠네 체육관에 찾아갑니다. 조기자와 있다고 하는 소봉아빠. 이후 남신3를 데리고 들어와 술을 먹어요. 술주정하는 소봉아빠 자기때문에 소봉 권투 잘못됐다고 말하다가 쓰러져 잠이 듭니다. 아침까지 같이 있어주는 남신3.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자율주행차 팀에 가는 남신 그리고 오로라

  다음 날 자율주행차팀에 간 남신3. 직원들이 본부장이 일하는걸 보며 메신져로 뒷담화하는데 남신3는 내용을 이미 다 알고 한마디해줘요ㅋㅋ "나 예전 남신 아니니까 앞으로 다들 긴장해요."

  자율주행차 팀 자신이 맡는다고 회사에 나타나는 오로라. 오로라의 등장에 서이사는 불안해집니다.


<KBS 너도 인간이니 방송화면>


# 킬스위치에 대해 듣고 남신3에게 "니 판단대로 해"하는 소봉

  오로라와 지영훈이 '킬스위치' '파괴' 이야기를 하는데 소봉이 멀리서 그 이야기를 들어버립니다. 이후 소봉은 체육관에서 밤새 아빠에게 무릎을 빌려주는 남신3를 보고 괜히 남신3에게 화를 내고 끌고나가요. 여긴 왜왔냐고 하는 소봉에게 GPS꺼져있어서 왔다고 하는 남신3. 소봉은 "앞으로이런거 하지마. 오늘부러 넌 자유야. 내 꼬봉뿐만 아니라 누구의 꼬봉도 아니야. 니 판단대로 해." "난 인간 남신대로 해야하는데." "넌 그냥 너라구." 그리고 소봉은 눈물을 흘리다가 경호원일 그만두겠다고 돌아서서 가요.

  이때 남신3는 생각해요. '이제 분석됐다. 왜 저여자에 대한 원칙이 생겼는지. 저 여자는 날 그냥 나로 봐주는 유일한 인간이다.' 남신3는 소봉을 따라가서 손을 잡아세워요.



# 예고편에 남신3에게 시비걸어서 난리나네요. '강소봉씨가 보이는 에러'라니 슬프져..ㅠ...ㅠ...

  

+ 남신3는 나름 로봇의 사랑을 하는거같죠?ㅠㅠ 나를 나로 봐주는게 사랑이니까요?_?


+ 남신3 홀대하는 오로라의 모습을 보면 벌써 슬프네요 ㅠㅠ....


+ 그리고 오늘 예나 정말 ㅋㅋㅋㅋ 엄청 얄밉죠


+ 지영훈이란 사람은 오로라와 인간남신과 로봇남신 사이에서 계속 갈등할까요? 최종적으로 인간남신을 위한 선택을 할까요? 그런데 지영훈이란 사람을 이해해주고 위로해주고 알아주고 한건 로봇남신이기도 해서 둘의 우정도 힘을 발하게 되겠죠?ㅠㅠ


+ KBS 월화 밤 10시 드라마 너도인간이니



#드라마 #KBS #너도인간이니 #너도인간이니15회16회 #너도인간이니줄거리 #너도인간이니등장인물 #남신3 #서강준 #이준혁 #공승연 #박환희 #유오성 #박영규 #김성령 #Kdrama #Seokangjun #Leejunhyuk #Gongseungyeon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