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훈남정음 21,22회 줄거리 리뷰, 남궁민 엄마 교통사고 사랑 안한 이유, 정음아빠 훈남엄마 관계 희경 고모 과거, 나무꾼 인형 인연 황정음, 유령회원 수지 맞선, 수영 연맹회장 아빠? 본문

기타/tv

훈남정음 21,22회 줄거리 리뷰, 남궁민 엄마 교통사고 사랑 안한 이유, 정음아빠 훈남엄마 관계 희경 고모 과거, 나무꾼 인형 인연 황정음, 유령회원 수지 맞선, 수영 연맹회장 아빠?

ForReal 2018. 7. 6. 03:18
반응형

훈남정음 21회 22회 줄거리 대사 담긴 리뷰 정리해요!

  지난&지난 주 헤어지자고 두번 말한 정음(황정음 분)이었죠. 이번 회에도 훈남(남궁민 분)이 계속 진심을 확인시키려 하죠. 그러면서 과거의 이야기가 드러나고요.


극본 이재윤 연출 김유진 이광영

SBS 훈남정음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매달리고, 또 매달리는 훈남 "나무꾼 심장줘"

  훈남은 정음을 잡으려고 했지만 정음은 훈남의 칼럼을 인용하면서 "바꿀 수 없는 결과에 매달리지말고 주문이나 외우세요"하고 가버렸어요. 

  나무꾼 인형을 완성한 훈남은 "너도 나처럼 심장이 없구나"생각하다가 정음에게 다시 찾아갑니다. 정음에게 나무꾼 심장달라고 합니다. 정음이 방바닥에 떨어트린거였어요. 훈남은 심장을 핑계로 정음 회사 앞까지 따라와서 쫓아다녀요.


(+심장아 너 잘 떨어졌다 (박수))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정음 나무꾼 인형, 희경고모에게서 주웠다

  정음은 방에서 심장을 찾다가, 아빠와 희경이 고모 이야기를 떠올려요. 정음이네도 훈남이네도 원래 옛날 저수지에 가라앉은 동네에 살았다가 이 동네로 이사오기로 한 날, 희경이 교통사고 나서 병원에 실려갔어요. 그때 희경의 떨어진 가방에서 정음이 나무꾼 인형을 주운거였어요. 그리고 희경은 죽었고, 아빠가 나중에 주자고 하면서 나무꾼 인형을 정음이 갖고있던거였고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그러니까 정음아빠가 여동생같이 아끼던 여자가 훈남엄마였군요. 옛날에도 물 아래에 묻힌 같은 동네 살았고, 이후에 다시 만날뻔 했군요. (준수처럼 셋이 같이 컸을 수 있었을지도.) 여하튼 희경의 교통사고로 훈남은 엄마를 기다리고, 엄마에게 맡겼던 나무꾼 인형은 병원에서 그걸 주운 정음에게 있다니... 이런 비밀, 이런 인연이었다니...!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차인 두 남자 훈남-육룡

  훈남은 육룡에게 차이는 거에 대해서 물어봐요. 육룡은 자기가 겪은 잠수이별, 대리이별, 문자이별, 차단이별ㅋㅋㅋ이야기하고 "가장 가슴 아픈건 눈 앞에서 헤어지잔 말을 듣는거죠. 직접 예의를 갖출만큼 결심을 굳혔다는거고 그만큼 돌이킬 수 없거든요."하고 양코치를 떠올려요.


# 5년전 다이빙 대회에 있었던 수지

  수지는 병원에서 다이빙 메달을 하고있는 정음과 준수의 사진을 봐요. 수지의 아빠가 수영연맹 회장이었어요. 정음이 포기하고 나갔던 경기장에 수지도 있었어요. 그래서 얼굴이 낯이 익은거였어요. 

  수지는 정음에게 헤어진거 맞냐 물으면서 5년전에 뛰쳐나간 이야기 물어봐요. 정음은 자기 맞다면서 5년전같은 일은 이제 안할거라고하고 가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정음아빠가 자리를 피해주고 준수는 마당에 스크린을 걸고 정음을 불러요. 영화를 보다 이야기해요. "좋아한다면 병사가 99일을 기다리도록 내버려뒀을까?" "병사 바보네. 하루만 더 기다렸으면 결혼했을수도 있었는데."

  (+ 이번 화 다 보고나니 이거 힌트인가요?ㅋㅋㅋ)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정음 보기 위해 신규회원 가입하는 훈남, 내기전부터 마음있었다 고백

  특A급 신규회원이 들어온다해서 정음이 가는데 그는 훈남이었어요. 프로필 채우면서 선호하는 이성 질문에 "유정음"이라하는 훈남. 한숨쉬는 정음. 훈남은 퇴근하는 정음 집앞에 찾아가서 "연애 상담좀 해주시죠? 프리미엄 회원은 언제든지 가능하다고 써있던데?"하며 또 쫓아가요.

  두 사람은 술집 가서 이야기해요. 연애 상담하는척해도 정음에게 안통하자 훈남은 "나 김소을님 집 갔을 때 돈 있었어." 같이 있고싶어서 그랬다고, 그런데 이후 육룡이가 자신을 자극한거라 내기건 일이라는걸 말해요. 그래도 정음은 "다른 여자 소개받으세요"해요.

  훈남이 회원가입한 이야기를 듣고, 마침 수지가 그걸 알게됩니다.

  한편 정음은 혼자있을 땐 훈남이 보낸 메시지를 보며 좋아하고 있어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서로 그리워 하는 육룡-양코치

  양코치는 정음을 불러 오지랖부린거 미안해해요. 양코치도 육룡 정리한 걸 이야기해요. 연맹에 가는 양코치. 수목원에서 작품전시하자 이야기하는 육룡. 서로가 떠올라서 육룡과 양코치 모두 수목원에 가요.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처리해야할 유령회원 '수지', 강훈남과 맞선 요구

  제로회원, 유령회원, 100번 거절회원이 정음의 팀으로 넘어왔어요. 그런데 VVVIP라는 유령회원이 나타나 정음이 나가요. 유령회원은 수지였어요. 수지는 강훈남과 자리 마련해달라 말해요. 정음은 불편합니다.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맞선자리에서 정음의 비명에 달려나가는 훈남 눈물

  다음 날 정음은 훈남에게 맞선상대 정해졌다고 찾아가고 훈남은 화나서 수지를 불러서 정음이한테 뭐라했냐 따져요. 그러다가 정음에게 전화해요. "죄송합니다 늦었습니다"전화받는 정음인데 오토바이가 지나가서 정음이 비명지르며 폰을 떨어트려요. 그 소리에 놀란 훈남이 뛰어나가서 정음을 찾아다녀요. ㅠㅠ 달리는 훈남은 엄마가 나가서 돌아오지 않았던 날이 스쳐갑니다ㅠㅠ

  신호등 앞에 보이는 정음을 보고 훈남이 달려가서 안아요. "금방 온다며..."울음을 터뜨리는 훈남ㅠㅠ.. 그 모습을 보는 수지.


<SBS 훈남정음 방송화면>


# 훈남이 사랑하지 않았던 이유?

  훈남은 정음에게 집앞에서 기다린다 문자하고 기다려요. 비가 계속 옵니다.

  과거. 엄마를 기다리던 어린 훈남을 정음아빠가 데리고 병원에 갔었어요. 병실에서 엄마는 "아들 사랑해"하고 죽음에 이르렀었어요. '사랑이란 말이 너무 무서웠습니다. 사랑한다고 말하면 사라질 것 같애서. 차마 말하지 못했습니다. 이젠 사랑한다고 말할 수 있어졌는데...' 훈남은 빗속에서 계속 정음을 기다리며 "사랑해 정음아."말해봐요. 정음이 그때 우산을 들고 나와 훈남에게 씌워줘요.


  내가 이길 수 없는 내 안의 모든 감정. 연애는 참. 크다.



+ 방송 몇번을 봐도 훈남 울음은 ㅠㅠ....눈물 주르르륵ㅠㅠ


+수목 밤10시 SBS 드라마 훈남정음 이에요!

#훈남정음 #훈남정음줄거리 #훈남정음리뷰 #훈남정음21회22회 #황정음 #남궁민 #최태준 #정문성 #오윤아 #심혜진 #드라마 #SBS #로코 #강훈남 #유정음 #이별 #Kdrama #Hwangjunem #Namgoongmin #Chiotaejun #Hunnamjungem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