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당신의 하우스헬퍼 5,6회 줄거리 대사, 쉐어하우스 모인 몽돌 삼총사 반지 어색한 이유? 소미 과거 윤리쌤? 3개 박스 정리 방법, 인턴 보나 상사 갑질 안진홍 유치원 줄, 상아 약혼 이지훈 와인 본문

기타/tv

당신의 하우스헬퍼 5,6회 줄거리 대사, 쉐어하우스 모인 몽돌 삼총사 반지 어색한 이유? 소미 과거 윤리쌤? 3개 박스 정리 방법, 인턴 보나 상사 갑질 안진홍 유치원 줄, 상아 약혼 이지훈 와인

ForReal 2018. 7. 12. 04:41
반응형

당신의 하우스헬퍼 5,6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고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다영(보나 분)의 집을 청소해주러 들어가는 지운(하석진 분)의 모습으로 끝났죠. 이번 회에는 청소하는 다영도, 또 겉모습이 중요한 상아(고원희 분)의 이야기도 나왔죠. 세 친구의 과거 이야기와 함께요.


극본 황영아 김지선 연출 전우성 임세준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 청소하는 지운, 다영에게 3개의 박스 정리방법 알려주고

  집을 둘러보는 지운의 눈에 다영 부녀의 모습이 그려져요. "잘 지은 집이네요. 원래는 참 좋은 집이었던거 같습니다."말하는 지운.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다영 정리하는 중>


  사무실을 통째로 집에 옮겨놓은 짐들을 보며 지운은 "어려운 집이다" 고민합니다. 다영은 아버지 유품들이라며 박스들을 당분간 보관하고 싶어해요.

  지운은 다영의 방을 정리하라고, "지금부터 임다영씨가 하는 일은 결정하는 겁니다. 이 아이들의 목표를 결정하는거지요."하고 세개 상자를 주며 물건에게 일주일, 한 달, 세 달 이상 기다리라 말하고싶은 것에 따라 각각 나눠 넣으라고 해요. 다영은 결정하기 어려워해요. 

  그리고 지운은 거실을 하나둘씩 치워요. '오래된 소파는 추억과 기억의 창고다. ... 당신이 쿠션을 들춰보기 전까지.' 거실은 꺠끗이 정리되고, 다영은 감탄해요. 유품박스를 깔끔히 줄지어놓고 공용공간 확보해놓은 지운이에요.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다영-소미-상아>


# 쉐어하우스에 모인 상아-소미-다영 어색

  혜주는 동거하는 남자친구의 물건들을 숨기려하면서 상아에게 "쉐어하우스"로 가라고 추천해요. 주소지로 간 상아는 다영의 집인걸 눈치채고, 소미와 마주치고 불편한 얼굴입니다. 벨을 누르고 들어가서 상아는 지운과 인사해요. 지운은 오늘은 여기까지하고 갑니다.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다영-상아-소미 세 사람은 어색하게 이야기를 꺼내요. 계약금, 공과금 정리하고, 밥도 각자 먹고 편하게 지내며 계약하자 말합니다. 뭔가 불편한 다영.

  각자의 방에서 각자 집을 푸는 소미와 상아. 혜주가 다영에게 전화해서 스피커 폰으로 "이것들아!"하고 불러모아서 내일 저녁에 입주파티 하자고 해요. 전화가 끝나자 각자 방으로 어색하게 돌아가요. 다음 날 아침 출근도 각자 나서요. 


# 사랑의 잃은 사람, 지운?

  고태수는 바에서 손님들과 이유 없이 떠난 여자에게 사랑을 잃은 사람의 이야기하고 있어요.

  피곤해하며 집에 도착한 지운.


# 소미, 네일샵 옆가게 남자 앞에서는 뭐라 못하고

  네일샵에 방음벽을 설치하는 소미. 소미는 혼자있을 때는 "내가 너 상담소 잘 안돼서 나한테 화풀이하는거 다 알거든! 너부터 병원을 좀 가봐 나쁜새끼야!"하고 얘기하고싶지만 옆 가게 남자앞에서는 얘기 못해요.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혜정과 삼총사>


# 세 친구가 멀어졌던 이유? # 잘살다가 망한 상아네 집 소문

  혜주가 입주파티하자 연락해 네 사람이 모여요. 고등학교때 윤리쌤을 좋아해서 역사쌤인척하고 편지를 써서 드렸는데 걸려서 상담실로 불려갔던 이야기를 꺼내며 분위기 띄우려해도 세 사람은 말이 없어요. "삼총사니 뭐니 하더니... 고2 여름방학 지나고 오더니 쎄하드라? 방학때 무슨 일 있었어?" 고등학교 때 "우리 집 망한거 너밖에 몰랐어. 근데 이제 다 알아."하고 다영을 때렸던 상아. 여전히 상아는 다영을 오해합니다. 소미는 그 당시에 너무 힘들었고, 혜영이가 꼬치꼬치 캐물었고, 자기가 말해서 소문났다고 고백해요. 아무 말 못하는 네 사람.

  상아가 밤에 다영의 방에 찾아가서 사과해요. 어렸을 적에 같이 살자 얘기했던 것도 떠올리고요.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다영 상아 소미>


# 다친 상아, 지운과 함께 병원에 가고 

  다음 날 출근 전에 마주치는 세 여자. 사과하고 별 일 아닌듯 넘겨요. 소미와 다영이 출근하고, 지운이 청소하러 집에 옵니다. 지운이 창문을 열고, 상아가 꿰던 진주가 굴러가고, 진주를 밟고 넘어져서 못일어나요. 할 수 없이 지운이 상아를 데리고 병원에 갑니다. 상아는 그 와중에도 화장을 하고 가서 의사 앞에서 회사다닌다 거짓말을 하고, SNS 셀카를 올려요.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지운-다영>


# 기획안 쓰던 다영, 정리하는 지운을 보다가 아이디어 떠오르고

  다영이 안차장에게 기획안을 내밀자 안차장은 "광고는 이야기야. 물건을 파는 사람의 이야기."라면서 혼내요. 타겟과 참신함이 없다 이야기합니다. (+ 그래도 뭐 알려주는 걸 보니 안차장은 좋은 사람?....했는데....) 선배의 위로에 뭔가 떠올리고 다시 쓰는 다영.


  지운이 검사하러 다영의 방에 들어가요. 다영은 2000, 2009년 다이어리도, 초등,고등때 산 것들도 못버리고 있어요. 지운은 "뭘 버리냐가 중요한게 아닙니다. 뭘 남기느냐가 중요해요. 정말로 필요한게 뭔지 모른다는건 내 삶에서 진짜 중요한걸 잊어버리며 산다는 것과 같아요." 지운은 물건들의 사진을 찍은 후 그 물건들은 3개월 박스에 넣습니다. "이제 이 물건들은 추억이 된겁니다. 여기 적혀있는 이 기간들 지나면 버리는걸로."말하는 지운. 그 말을 듣더니 다영은 뭔가 떠오른 듯이 진짜 고맙다고 지운의 손을 잡아요. '하우스헬퍼가 마법처럼 집을 정리해준다. 게다가 꽃미남' 떠올리는 다영. 다영은 실버라이트 광고기획안 작성을 마쳐요.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다영-안차장>


# 다영의 기획안, 이름 '안진홍'으로 바뀌어 있고

  다영의 기획안을 바탕으로 안차장이 발표하고 직원들은 박수칩니다. 기획서의 이름은 안진홍 차장 이름으로 바뀌어있고 이를 본 다영은 실망해요. 안차장이 "꽃미남 하우스헬퍼 자료 만들어서 나한테 줘. 이 기획 관련 정보는 나한테만 보고해."하고 다영에게 시키고 다영은 생각이 많아져요. 김지운 사진도 첨부해서 내일까지 보고하라고 합니다. 영은 차장에게 "이거 전형적인 갑질이에요"하고싶어하지만 못해요. 부장도 내일 아침 유치원 일 부탁하고요.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지운-상아>


# 상아에게 태희란 # 태희 약혼파티에 지운과 가는 상아 # 와인쏟는 권변

  태희에게 파트너 동반 약혼파티에 오라고 전화가 와요. '어릴 땐 내가 주인공인줄 알았다 주인공은 나. 가족과 친구들 선생님들은 조연 또는 엑스트라. 내가 눈을 뜨고 쳐다볼 때만 세상이 존재하고 상상하곤 했다. 태희를 만나기 전까지는.' 생각하는 상아. 이후 상아는 지운에게 따블을 줄테니 개인적인 부탁을 들어달라고, "우리 쓰레기 전쟁 동지잖아요"하며 내일 저녁 두 시간 부탁을 해요.


  다음 날 상아는 지운에게 양복을 사주고, 한번만 입고 환불하려 해요. 지운은 정신이 나갔다고 뭐라해요. "겉으로 보이는 모습이 그렇게 중요해요?" "나한테는 중요해요. 제 상황이 좋으면 이렇게 안해요. 더 초라해지기 싫다고요." "이번 일로 윤상아씨가 더 초라해지면 책임안진다고요."하고 허락하는 지운.


<KBS 당신의 하우스헬퍼>

<와인쏟는 권변>


  약혼 파티장에 가는 상아와 지운. 회식을 갔다 온 권변호사도 와서 태희와 인사해요. 그런데 권변호사가 넘어지변서 와인을 상아에게 쏟아요. 


# 소파속에서 찾은 몽돌삼총사의 우정반지

  "버릴 물건과는 과감한 이별을, 남기기로한 물건은 더 소중하게 다루는 것. 그것이 그가 제시하는 정리의 방법이다. 그가 말한다. 걱정 마시라. 다시 만나야 할 물건은 다시 만나게 되어있다고."

  소미가 소파속에서 반지를 찾아내요. 세 사람의 우정반지.



# 예고편에 밤샘하는 사람들, 번호표 8번 버리는 지운. 권변호사가 밥 사달라하고, 상아의 브랜드? 페르타?일까요? 지운과 만나는 안진홍도 보이네요.


+ 소미는 과거에 윤리쌤일로 상담실 불려가서 나쁜 일 당한걸까요? "그 때 안좋은 일"이 소미 행동의 원인일것같죠?


+ 이유없이 떠난 여자가 지운의 전여친일까요? 그래서 계속 지운이 청소하려고, 잊으려고 하는걸까요?


+ 보이는 것이 중요한 상아. 겉모습이 중요한 상아가 앞으로 좀 변할까요? ....

+ 상아가 입은 것도 환불하려고하는 명품옷일까요? 어떻게될까요? 지운이 하얀옷 세탁하는 방법을 알려줄지도 ㅋㅋㅋ


+ 오늘 안진홍 차장 ㅂㄷㅂㄷ 

+ 예고편에 번호표 8번 그건 유치원 줄선거....아니겠죠? 에이 설마...... 하........ㅂㄷㅂㄷ...


+ KBS 수목 밤 10시 드라마 당신의 하우스헬퍼에요


#드라마 #당신의하우스헬퍼 #당신의하우스헬퍼5회6회줄거리 #하석진 #보나 #이지훈 #고원희 #조희봉 #Kdrama #drama #Korea #Summary #YourHouseHelper #Hasukjin #Bona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