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썸한번 의심한번, 러브캐처 1회, 머니캐처 누구? 룰 상금 출연자 나이 직업 정리, 러브맨션 촬영지 유리트리트? 레이디제인 내남자상 이민호, 전건우 소설가 왓처, 이채운 오로빈 펍운영, JR 본문

기타/tv

썸한번 의심한번, 러브캐처 1회, 머니캐처 누구? 룰 상금 출연자 나이 직업 정리, 러브맨션 촬영지 유리트리트? 레이디제인 내남자상 이민호, 전건우 소설가 왓처, 이채운 오로빈 펍운영, JR

ForReal 2018. 7. 12. 08:13
반응형

러브캐처 1회 시청하고 후기 남겨요!

  '러브' 와 '추리'가 합쳐지고, 시선을 사로잡는 사람들이 등장하는 '관찰예능'이 또 하더라고요. 얼마 전에 하트시그널이 인터넷을 들었다놨는데 키워드가 비슷하게 느껴지고 흥미가 생기게 했어요. 게다가 룰도 재밌어 보여서 시청했는데 가끔나오는 연예인들의 입담도, 출연자들의 매력도, 누가 '머니캐처'인지 결과도 궁금하더라고요.


Mnet 러브캐처




# 러브캐처의 룰? 사랑이 목적 vs 상금이 목적 # 상금은 5천만원

  매혹적인 사랑 게임 러브캐처라면서 룰을 설명했습니다. 10명의 남녀가 8일간의 합숙. 순수하게 사랑이 목적인 러브캐처, 상금이 목적인 머니캐처가 섞여있고, 서로 정체는 모르고, 마지막 날의 최종 선택 때 러브라인이 공개되어, 러브캐처 끼리 이뤄지면 사랑을 얻지만, 머니캐처-러브캐처가 이뤄지면 머니캐처가 5천만원을 얻고, 머니캐처 끼리 이뤄지면 사랑-상금 모두 잃게되는 게임이라는 소개를 하고 시작했어요ㅋㅋㅋㅋㅋㅋㅋ

  커플 챌린지 1등은 비밀의 방에 들어갈 수 있다. 하루에 한번 호감 표시를 할 수 있다. 룰도 있었고요.


  "사랑 뒤에 숨겨진 거짓말"을 가리는 진실 게임이었죠. 끊임없이 의심하는 게임이 되겠죠.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 '캐처'를 관찰하는 '왓처' : 추리소설가 전건우도

  MC 신동엽과 함께 스튜디오에는 홍석천-장도연-레이디제인-뉴이스트W의 JR이 '왓처'로 있었고요. 전문가로 '추리소설가' 전건우가 나왔고요. ㅋㅋ 재밌는 직업이라 어떤 역할할지 기대됐죠ㅋㅋ ( 소설가 전건우는 소용돌이, 밤의 이야기꾼들, 그것들 외에 여러 작품을 썼다고 나오고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러브맨션>

# 러브맨션의 10명의 출연자 등장 : 비주얼이 드라마 오디션장?

  첫만남 화면이 나왔어요. 산속 마을에 커다란 전원주택. '러브맨션' 멋지게 설계된 건물에서하더라고요. (풀빌라 촬영지 정보는 맨 아래에)


  러브맨션에 입주하기 전에 '러브캐처' '머니캐처' 둘 중에 출연자는 선택을 하고 들어가야 했어요. 중간에 못바꾸는 거래요. 남다른 비주얼 '캐처'라고 불리는 출연자들이 들어왔어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김지연>


  첫등장한 여자. 애기같은 외모의 김지연. 봉투를 보고 만지지않는 '신중한 성격'이란 단서.

  두번째로 남자 '이채운' 등장하고 어색한 분위기. 네일아트를 보는 '예리한 눈썰미' 단서를 줬어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이민호>


  세번째 등장한 남자 이민호는 훈훈한 얼굴에 스튜디오가 놀라고, '저런 분들 다들 어디사세요'했죠ㅋㅋㅋ 배우 김민석과 비슷한 얼굴. 이민호와 김지연이 서로를 보고 웃더니 "오랜만에 설레네요"하는 이민호.

  네번재 등장한 여자는 추임새가 많은 황채원. '긴장해서 말이 많아진다'했죠.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황란>

  다섯번째 등장한 황란, 아나운서같은 느낌, 말 짧은 대화가 나왔어요ㅋㅋㅋ 그리고 여자들 한 가운데에 앉았죠.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이홍창>


  여섯번째 이홍창 등장. 편지봉투 읽어보라는 황채원에 직접 꺼내 읽었어요. "오늘 밤 머니캐처의 인원수가 공개됩니다."

  일곱번째, 좋은차를 타고온 남자 고승우. 미우새에서 토니집에 살았던 변호사라고 했어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오로빈>

  여덟번째 김성아 등장. 아홉번째 화려한 액새서리의 오구리슌 닮은 오로빈 등장.

  열번째 유일하게 바지입은 한초임 등장에 '자신감' 단서가 달렸어요.

 

# 왓처들의 추리 : 숨기는 사람은 머니캐처?

  "머니캐처는 숨겨야할텐데 적극적인건 러브캐처일것이다" 이론을 말하는 JR과, "긴장을 하고있어서 반말을 했다", "의심이 많아서 가방을 계속 매고있다." 등을 얘기하는데 훈훈한 캐처 '이민호'를 보면서 "내 남자상. 사랑합니다"하는 레이디제인ㅋㅋㅋ '내남자상'이라는 말 재밌고 쓰고싶은 워드였어요ㅋㅋㅋ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러브맨션>


# 숙소에서 '최근 연애' '맘에 드는 사람' 질문주고받고

  숙소는 전면 통유리로 된 넓은 공간에 침대가 나란히 있었고, 화장대도, 테라스도 감탄이 나왔어요.

  짐푸는 여자들은 팩을 나누고 자리를 잡고 남자 얘기하기 시작했어요. "맘에 드는 사람 없어요?" 직구 던지는 한초임. 조용해지는 여자들. 한초임은 한명있다 말했어요.

  남자방에서는 최근 연애 언제였냐 서로 물었어요. 2년, 3개월 나오는 답, 오로빈은 "3개월? 8개월?"이렇게 말했고요. 머니캐처 이야기가 나오자 자리를 뜨는 이채운이 보였고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김성아>


# 출연자 '캐처'들의 나이와 직업은? : 23세~34세, 대학생~펍운영

  저녁 만찬이 준비된 화려한 그림이 지나가고, 수영장 앞에 차려져있는 식당에서 남녀 출연자들이 마주치고 설레는 공기 나왔어요. 이채운 옆-이민호 앞으로 먼저 자리잡는 한초임.

  그리고 서로 자기소개를 했어요. 이민호는 26살 대학생. 황채원 27살 배우지망생. 고승우 34살 변호사. 김지연 23살 무용과 대학생, 이홍창 23세 호텔경영학과 대학생, 황란 25세 항공과 대학생, 오로빈 25세 제주도 카페 펜션+라운지펍 경영, 김성아 31세 뉴욕대 부동산학과 대학원생 휴학중, 이채운 30세 성수동 거주 광고기획하고 연남동 칵테일펍 운영, 한초임 29세 무용전공하고 안무가. 라고 차례대로 말했죠.


  여자 캐처 나이 정리하면 김성아 > 한초임 > 황채원 > 황란 > 김지연 이죠! 남자 캐처 나이 정리하면 고승우 > 이채운 > 이민호 > 오로빈 > 이홍창 이네요. 이 중에서 수입이 있는건 고승우-이채운-오로빈-한초임 네명이죠? 다른 사람은 확실한 무언가를 안밝히거나 학생이라고 했고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 저녁만찬- 방에서의 대화들 나오고 : 무릎담요 이홍창, 말 아끼는 황란

  성수동 연남동 vs 우도 땅값 이야기하는 홍석천아저씨 ㅋㅋㅋ

  이채운이 한초임과 얘기하는 이민호를 보며 찡그리자 신동엽아저씨가 "어린노무자슥이"하는거 웃겼어요ㅋㅋㅋㅋㅋㅋㅋ


  황란은 숨겨두는 꿈이 있는것처럼 말을 아끼며 더 얘기는 안하는 모습도 나왔어요. 

  카페 경영 얘기하는 오로빈과 그 얘기에 '난 아무것도 없다'며 고개숙이는 이홍창의 모습이 겹쳤죠. 

  김지연과 이민호가 서로 많이 봤다며 웃었고, 그러더니 못봤다고 말했어요. (이민호 전여친 동료가 김지연이었다고 했어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황란_ 썸일까 의심일까>


  이홍창은 김지연에게 무릎담요를, 한초임은 이채운을 신경쓰는 눈, 황란에게 질문 더 하고 관심가진 고승우 등으로 러브라인을 추리하는 스튜디오가 나왔어요.


  돌아간 남자방에서는 한초임과 한번 본것같다는 고승우. 오로빈은 두 사람이 고민된다 이야기가 나왔고요. 여자방에서는 두 명중에 고민하는 한초임이 나왔어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왓처 전건우>


# 머니캐처는 몇명일까? 다섯명은 누구일까?

  그리고 스튜디오의 '왓처'가 머니캐처의 인원수를 추리하는게 나왔어요. 머니캐처가 아닌 사람을 제외한 후 5명이라고 하는 전건우는 오로빈, 이민호, 이채운 김성아 한초임이 머니캐처라고 의심했어요. 다른 왓처들도 3,4명을 의심. 부종있는 사람치고 악한 사람을 못봤다면서 한채원 러브캐처라하는 장도연ㅋㅋㅋㅋ. '아무것도 없는' 이홍창이 돈이 목적이지않을까하는 JR. 신동엽은 머니x머니 커플이 제일 웃길것같다면서 대학생 네명 빼고 6명이라고 추리했어요ㅋㅋㅋㅋ

  그리고 머니캐처는 다섯명이라고 떴어요. 캐처 숫자를 보고 웃는 김지연-황란, 경악하는 김성아 등이 보였죠. 여유있는 표정과 긴장하는 표정이 겹치는 남자들. 


  이후 러브냐 머니냐 남녀들은 서로를 의심했고요. 말없는 김지연과 이채운. 마피아할 때도 과한행동한다면서 황란 의심하는 왓처. 또 순수해 보이는 김지연이 타겟이 될 수 있다 생각했죠.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3표받은 이채운>

<백종원 아저씨랑 웃는거 똑같닼ㅋㅋ>


# 첫날 호감도 확인 : 남자 이채운 3표, 여자 한초임 3표

  밤 열 두시에 인기투표를 하고 호감도를 확인했어요.

  이민호0표 받고 귀가빨개져있었고. 이홍창은 1표를 받고 생각이 많아졌고. 고승우 1표에 입삐쭉하고. 이채운은 3표를 받고 표 안받은 척 했어요. 김성아, 한초임, 황채원 세명이 보냈어요. 황란이 고승우에게, 김지연이 이홍창에게 표를 보낸거였어요. 표를 받은 뒤에 보니까 이채운은 입꼬리가 매력있더라고요.


<Mnet 러브캐처 방송화면 _ 한초임>

  여자는 김성아 0표와 상처받은 표정, 황란 1표. 황채원 1표, 한초임 3표 ,김지연 0표 받았어요. 이홍창이 김지연한테 표를 안줬다는 사실에 왓처들이 상처받았어요ㅋㅋㅋ 한초임은 이채운-이민호-이홍창에게 표를 받았어요. 황란-고승우는 쌍방. 황채원은 아는 사람 닮았다고 하던 오로빈에게 받았어요.


  표를 받은 뒤에 어떻게 변할까 궁금해졌죠.ㅋㅋㅋ


<예고편 : 한초임과 이채운??>



# 예고편에 의상을 골라 같은 의상을 잡은 이성과 화보촬영을 하고 썸탈것같은 장면이 나왔어요. 또 일대일대화하는 듯이 보였죠. 밀착해서 화보촬영하면 썸 탈것같아보였죠.ㅋㅋ 


<2회 예고 : 이민호-김지연 _ >


+ 사람이 너무 많아서 뭔가 추리하기가 정신이 없어요.ㅋㅋ 대신에 이 프로그램 즐기는 사람들은 일주일동안 얘기거리가 끊이지 않을 것 같아요ㅋㅋ 재방 삼방 사방 계속 볼 수도 있고 ㅋㅋ


+ 과거에 엠넷?에서 '그녀는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 프로그램인가에서도 돈 노린사람 고르는 게임?프로? 있었던것같은데 떠올랐죠.


+ 처음에는 게임의 룰 재밌다고 생각했엇는데, 예고편의 목소리를 들으니 현실감이 왔어요. 진짜 누군가가 진심으로 머니캐처 좋아하게 되면 상처는 어떡하나 걱정이 들더라고요ㅋㅋ

+ 한편으로는 하트시그널 방송에서 출연의 목적이 홍보가 아니냐는 의문을 가지는 시청자들이 많았는데, 그런 부분에서 러브캐처 기획이 시원하지않을까 생각도 들었죠.


+ 우선은 캐처로 출연하는 사람들이 시선이 가서 즐겁고요. 누가 머니캐처인지 의심하는 기준이 애매해서 이것저것 생각하게 되는것도 재밌죠.

+ 누가 머니캐처인지 의심하면 똑같은 걸 두고도 이유를 만들면서 '아니다 맞다' 만들 수 있는 것 같아요.


+ 그래도 포스팅을 해야하니 의심을 쓰면 어리고 돈없는 대학생일것같은 두 사람은 머니캐처일것같고요ㅋㅋ 마지막회에서 '돈 벌어서 연수가서 행복해요' 이렇게 인터뷰할것같은 느낌이죠ㅋㅋ 또 뭔가 진행을 하는 모습이 나온 한초임과 이민호도 연예인스러워서 의심을 해볼 수 있을 것 같죠. ㅋㅋㅋ.... 근거를 만들기에는 아직 1회만해서 부족한것같아요.ㅋㅋㅋㅋㅋ 머니캐처 이야기에 자리를 뜨는 이채운도 의심할만하죠.


+ 모든 출연자를 의심하면서 시청을 한번해도 재밌는데 모든 출연자를 '썸'이라고 시청을 한번 더해도 재밌더라고요ㅋㅋㅋ 그래서 프로그램 룰이 너무 매력적이에요ㅋㅋㅋ



+ 러브 맨션이라고 나오는 촬영지는 '유리트리트'고 해요. 세계 건축가 상을 받은 곽희수 건축가가 설계했고 홍천에 있는 부티크 디자인 리조트라고 해요. 개장한지 2년된 풀빌라죠. (홈페이지는 www.uretreat2.co.kr) 객실 비용은 성수기, 주말 평일, 객실마다 다 다른데 평일엔 26만원일때도 있고, 성수기에는 70만원 가까울때도 있고 거의 40만원대도 많아요.


+ 악토버핑거스에서 세트 협조한것같죠?


+ 러브캐처는 수요일 밤 11시 Mnet에서 본방송합니다. 목요일 밤에 바로 재방하고요, 목요일 아침열시반, 저녁8시에 또 삼방 사방 해요.



#러브캐처 #머니캐처 #러브추리 #Mnet #이민호 #오로빈 #이홍창 #황란 #한초임 #이채운 #JR #관찰예능 #썸 #의심 #돈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