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미스터 션샤인 3회 줄거리 대사, 러브 같이하지않겠소, 총구에 낭만, 구동매 유연석 엄마 과거 애신 가마 인연, 도공 황은산 나루터 낭만, 미군 주둔, 동지 착각 김태리 충격, 일본 변요한 귀국 본문

기타/tv

미스터 션샤인 3회 줄거리 대사, 러브 같이하지않겠소, 총구에 낭만, 구동매 유연석 엄마 과거 애신 가마 인연, 도공 황은산 나루터 낭만, 미군 주둔, 동지 착각 김태리 충격, 일본 변요한 귀국

ForReal 2018. 7. 14. 22:48
반응형

미스터 션샤인 3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한 노트에요!

  지난 회, 애신(김태리 분)과 유진(이병헌 분)이 서로를 알아보고 무언의 경고하는 듯 했죠. 이번 회에는 동매(유연석 분)의 과거가 보였죠. 또 애신은 유진을 보면서 동지인줄 알았다가 그의 정체에 다시 혼란스러워하게 되고요. 


극본 김은숙 연출 이응복 장영우 정지현

tvN 미스터션샤인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관수에게 애신에 대해 듣는 유진

  "정체가 뭐요" "이방인이 상관할 바 아니오." 입씨름하는 유진과 애신. 유진은 의병이냐 활빈당이냐 묻는 애신의 질문을 듣기도 합니다. 결국 유진은 애신을 보내요.

  애신이 돌아간 뒤, 관수에게 "왜 다들 알고 다들 감싸는지." 묻는 유진에게, 관수는 '애신의 집은 최고 명분 사대부. 노블. 폐하의 스승'이었다, 곳간을 풀어 백성들을 살핀다고 설명해줘요. 애기씨가 인물도 좋고, 물정은 모른다고 하는 말에 어이없는 유진.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구동매>


# 백정이었던 구동매가 칼을 잡게 된 과거 

  가마를 타고 가던 애신은 전거를 보고 함안댁이 말하는 진고개 눈깔사탕 먹으러 가요. 불란서 빵 먹으러 가서 좋아하는 애신. 그런데 진고개 멀리서 동매가 애신을 보고있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동매는 그를 보다가 '평민이 먼저 말을 걸기전에 말을 걸 수 없는 백정' 이야기를 해요. 과거에 어린 동매와 동매의 어미는 고기값을 받으러 갔다가 똥물맞고, 매맞고, 겁탈 당했지만 동매는 '백정인 사내들은 칼을 들었으나 누굴 벨 수 없으니 지옥이었다'말해요. "조선의 어미들은 자식을 살리기 위해 스스로 목숨을 끊거나 살해당하거나 그도 아니면 스스로 버려진다" 동매의 어미는 피묻은 칼을 들고 동매를 내쫓았었어요. 그때 동매의 이마에 상처가 생겼고요.


  동매 옆에서 여자가 카드를 뒤집어요. 칼의 그림이 나옵니다. 동매는 조선에 와서 누구든 베기 시작했다 말을 이어요. 사무라이들과 돌아와 엄마를 괴롭혔던 사람들에게 복수했어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진고개에서 아니만났어야 좋을 재회, 동매-애신 

  진고개에서 일본 남자들이 애신을 보며 '양반계집을 농락하자' 말하고 동매는 이를 들어요. 뒤에서 동매는 '아니 만났어야 좋을 재회' 운세를 듣고 웃습니다. 이후 동매는 뛰어내려 일본남자들을 검으로 벱니다. 얼굴에 피가 튀어요. 멀리서 그를 본 함안댁이 "저 놈 가마 그 놈 아닙니까 애기씨가 살려주신"이야기해요. 동매와 애신이 서로를 알아봅니다. 과거, 가마에 같이 타고있던 두 아이.


# 과거를 쫓는 유진, 노리개-사발 

  유진은 어머니와 애신의 노리개가 겹쳐 떠오릅니다. "노리개를 쫓아 원수에게 갈까 사발을 쫓아 은인에게 갈까. 날이 좋으니 소풍이나 갈까."생각하는 유진.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로건 쫓는 무신회 듣고, 구동매를 찾아가는 유진

  국밥집에 간 유진과 관수. 관수는 로건테일러 죽음 뒤에 거대한 내막이 있을 것 같다 이야기해요. 이상하리만치 얽힌 3국이 조용하다면서 범인 미국인이 아닐까, 무신회가 집을 뒤졌다는 것도 이상하다 이야기해요. 그런데 마침 무신회 사무라이들이 칼을 들고 관수에게 역관이 필요하다고 데려가요.


  유진은 왜 영어통역이 필요한지 궁금하다며 사무라이들을 쫓아요. 진고개에서 사무라이들이 가득 몰려오는데 유진은 "구동매가 누구요"하고 물어요. 뒤에서 구동매가 나오고, 유진이 미국인이란 말에 "나도 어제 미국인이었어 달러를 받았거든. 오늘은 일본이이오. 엔화를 받았거든."하는 동매. 그는 로건을 경호하다 죽은게 내 식구라면서 돈을 못받았다 말합니다. 유진은 호텔에 가서 로건의 사진을 태워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일본견제 위해 미군 주둔 윤허하는 왕

  로건이 지니고 있던 문건의 행방을 왕도 찾고있어요. 왕은 미군 주둔을 윤허하겠다고 해요. "짐은 일본을 견제할 다른 방도를 알지 못한다." 이 공첩은 관수가 전달하게 됩니다. 어명이 와도 말타고 나가는 유진.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황은산의 가마터로 오가는 배에서 비밀을 터놓는 애신

  유진이 도공 황은산을 찾고싶어 나루터에 갔는데 애신도 와요. 애신이 가마터에 가는 중이라 애신이 타려던 배에 유진이 함께 타서 노를 저어요. 황은산은 일본 제자를 가르치고 있어요. 애신과 유진이 도착해요. 승구 아버지와 은산이 벗이라고 족보 정리도 해요.

  돌아가는 배에서 유진은 깨진 사발을 사는 애신에게 "사발의 쓰임이 사격 연습용인가보오?"물어요. 애신도 가마터에 왜갔냐 묻습니다. 유진은 총 연습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듯 읊기도 하고, 애신은 모른다 말합니다.


  유진은 애신에게 노리개와 30년전 값에 대해서 묻다가 엄마 생각에 멈춥니다. 장신구 이야기에 애신은 "신문에서 작금을 낭만의 시대라고 하더이다. 그럴지도. 개화한 이들이 즐긴다는 가배, 불란서 양장, 각국의 박매품들. 나 역시 다르지않소. 단지 나의 낭만은 독일제 총구안에 있을 뿐이오. 혹시 아오? 내가 그 날 밤 귀하에게 들킨게 내 낭만이었을지." 애신은 결국 터놓습니다. "사발 필요하면 얘기하시오. 이리 가까이 동지가 있는지 몰랐소." 애신은 유진을 동지로 여겨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희성>


# 희성에게 귀국하라하는 부모

  희성의 엄마가 아들에게 '귀국요망' 전보치고 집에 돌아가자 남편이 기다리고 있어요. 부부는 서른이 지나도 장가 안간 아들때문에 집안 대가 끊길까봐 걱정하고 있어요.

  일본의 희성은 일본인 여자와 같이 집에 있어요. "조선은 나라 못팔아 안달이라던데" "그러게 다들 그렇게 팔아재낀다니 남은 나라가 있을지 모르겠다." 대화하는 두 사람.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러브, 나랑 같이하지않겠소?"

  애신 사촌언니가 전당포에 물건팔러갔는데 함안댁과 아씨가 다 알고있다 말해줘요. "누가 호구인지 모르겠으면 니가 바로 호구다"하면서요. (+ 그래서 이후 애신사촌언니가 물건을 그냥 애신한테 달아놓은것 같죠?)


  양장점에 간 애신은 사촌언니 애순이 양혜(구두)를 맞추고 애신에게 달아놓은걸 들어요. 애신은 이를 듣고 본점 제물포로 가겠다고 합니다. 기차 한번 타보고싶었던 애신이었어요. (+ 왜놈들이 만든 서양나구를 탄다고 뭐라하는 아범. 함안댁은 무슨 옷입고 기차탈까 설레해요.)


  애신이 발 치수를 재고있는데 양장점에서 유진과 마주쳐요. 애신은 "러브가 무엇이오."물어요. "왜 묻는거요" "하고싶어그러오. 벼슬보다 좋은거랍니다." "혼자는 못하오. 함께 할 상대가 있어야하지." "그럼 나랑 같이하지않겠소?" 당황하는 유진. "총쏘는 거보다 더 어렵고, 더 위험하고, 그보다 더 뜨거워야 하오. 왜 내게 청하는 거요." "동지니까." "왜 내가 동지라 생각하는거요." 진범을 알고있어도 잡아넣지않았기때문이라는 애신.

  로건 사건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애신은 유진이 다른 사람임을 느낍니다. 애신은 유진이 "의병 소행으로 마무리 될거요."하자 충격받아요.


<tvN 미스터션샤인 방송화면>


# 기차에서 없어진 미군의 총 # 미군복을 입은 유진에 충격받는 애신

  제물포역. 기차를 타는 애신과 함안댁, 아범. 사람들이 없는 칸에 가니 일본군인들이 총을 겨누면서 농락합니다. 계집이라 무시하면서 총을 넘겨주기까지 해요. 애신이 총을 잡으면서 대립하자 얼굴을 가린 남자가 상황을 무마시킵니다. 애신은 승구라는걸 느껴요. 곧 기차칸에는 미국인들이 가득찹니다. 미군들이 칸을 채우자 애신은 이해할 수 없어요.


  기차에서 내리자 미군들은 총이 없어졌다고 사람들을 수색한다며 애신에게 치마를 들라고 해요. 멀리서 군복을 입은 유진이 걸어옵니다. 애신은 유진이 미국 군인인걸 보고 충격받아요. 로건을 쏜 유진을 아니 "그 미국인의 죽음을 빌미로 미군이 조선땅에 들어온 것"임을 깨달은 애신. '나는 그의 이름조차 읽을 수 없다. 동지인 줄 알았으나 그 모든 순간 이방인이었던 그는, 적인가 아군인가.'



# 예고편에 호텔 글로리와 쿠도 히나 이야기가 나오나봐요. 그리고 애신과 여러 인물들의 관계가 나오는 것처럼 보였어요.   

 

+ 대사가. 역시. 좋죠~_~ 간질간질~_~ 얼굴가리던 장면보다 러브가 무엇이오 말이 더 설레는 느낌?_?받았어요.


+ 로건이 지닌 문건이 뭘까요? 조선에 대한 어떤 내용이 있었을까요? 


+ 유진은 희성에게 복수하고 싶어하겠죠?


+ 장포수와 황은산은 그 도자기로 연결되어있는거군요. 황은산도 의병들에게 그릇을 제공(?)하는 걸 보니 그 단체중 한명일지도


+ 그런데 무신회 중에 한명을 죽인건 애신인데. 구동매가 알게되면....뭔 일 안나겠죠?


동매엄마 연기한 배우는 '임세미'님이죠. 최근 어바웃타임, 그리고 투깝스, 완벽한 아내, 쇼핑왕루이 등에 나왔죠.


+ 사촌언니 애순은 애신에게 큰 난관을 주기에는 뭔가 엄청 지능적인 일을하는 사람은 아닌것같죠 ㅋㅋ 다행스럽다 해야하나


+ 애신이 동지라고 믿었는데 배신감 느끼는 부분에서 안타까웠죠. 하지만 유진이 '러브' 하고싶어서 동지가 될지도 모르겠다는 희망이 좀 있고요.--; (억지)


+ 당시에 미국 일본 사람들이 개발안됐다고 한국인 미개하다고 봤을 거 떠올리니 조상들이 안타깝고--; 마음이 안좋았어요. 드라마 몇장면에서도 나왔는데 종이에 절할 때도 그렇고, 다짜고짜 치마 수색하는것도 그렇고. 또 미국인으로 그런 시선을 유진도 갖고있을텐데 유진이 애신을 그런식으로 보고있을까 생각도 들고요. 하지만 유진에게 애신은 무엇보다 노리개를 단 여자, 총을 쏜 여자로 보이지않았을까 생각도 들고.

+ 애신의 개화기 낭만은 커피, 양장 그런것이 아닌 총구에 있다는 게 애신이 멋있는 사람으로 보였죠. 단지 '그림같소'라고 불리는 '대상'이나 '여자'가 아니라. 어쩌면 유진이 애신이 총을 잡는 다는 것을 알아서, 애신을 그림보다는 사람으로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 tvN 토일 밤 9시 13분 시작하는 미스터션샤인


#드라마 #미스터션샤인 #미스터선샤인 #미스터션샤인3회 #미스터션샤인줄거리 #이병헌 #김태리 #변요한 #김민정 #유연석 #Kdrama #MrSunshine #LeeByeongHeon #KimTaeri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