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김비서가 왜그럴까 14회 줄거리 대사, 퇴사 고민 박민영 스캔들 성취감, 특별출연 정유미 여사친 온전한 나, 양봉커플, 대구 서문시장-전망대, 박서준 오빠, 청혼 미소아빠 밀당, 김비서 몇부작 본문

기타/tv

김비서가 왜그럴까 14회 줄거리 대사, 퇴사 고민 박민영 스캔들 성취감, 특별출연 정유미 여사친 온전한 나, 양봉커플, 대구 서문시장-전망대, 박서준 오빠, 청혼 미소아빠 밀당, 김비서 몇부작

ForReal 2018. 7. 19. 23:22
반응형

김비서가 왜그럴까 14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영준(박서준 분)과 미소(박민영 분)가 밤을 보내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미소의 퇴사에 대해 고민하는 두 주인공 모습이 나왔죠. 여자 사람 친구 정유미도 등장했고요.


극본 백선우 최보림 연출 박종화 유종선 최지영

tvN 김비서가 왜 그럴까


# 아침 같이하는 영준-미소, "나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줘"

  다음 날 아침. 영준은 자신의 셔츠만 입고 나온 김비서에 "그 옷이 이렇게 위험한 옷인줄 몰랐어."하고 침대에 또 눕혀요. "요즘 부회장님을 보면 제가 알던 부회장님 맞나싶어요. 그래도 출근 준비는 해야됩니다."

  아침 식탁에서 영준은 미소에게 샐러드를 챙겨주면서 "가끔은 나한테도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줘." 미소는 챙겨주는게 직업병인 것 같다 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퇴사 1주일 남은 미소, 뒤숭숭

  직원들이 휴가 잡으려 하고있자 고귀남은 휴가같은거 안쓴다고 해요. 그런데 휴가 쓰던 직원들이 미소가 출근하자 퇴사까지 일주일정도밖에 안남았다는 걸 알려줘요. 미소는 뒤숭숭해지다가 영준이 또 자신을 잡을 거라 기대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_여사친>


# 영준의 여사친 정유미, "온전한 나로 살 수 있어 좋아" # 유미 은근 질투하던 미소의 "오빠"애교

  영준이 레스토랑 오픈한 지인에게 가는데 미소가 같이 가요. 지인은 진영그룹 후계자 될뻔했던 다섯살때부터 알고 경영같이 배운 친구라고 영준이 설명하는데 알고보니 여자에요. 이 여자 정유미는 영준을 보자 달려가 안기고, 영준이 하는 행동도 잘 알아요. 미소는 은근 신경써요.

  정유미는 식당에서 다섯살 때 결혼하자고 한 적도 있었다고 말하고 미소는 싸늘하게 보다 감춰요ㅋㅋㅋ그리고 미소가 질투하고, 영준은 챙겨주려다 못해요. 마침 유미가 병따개 따달라고 해요.

  유미와 영준은 서로 행복해보인다 말해요. 유미는 "난 만족해. 온전한 나로 살 수 있어서 정말 좋아."말하고, 영준은 미소를 두고 고민하게 됩니다.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_정유미>


  유미가 병따달라고 하던걸 떠올리면서 김비서는 돌아가는 차안에서 "이것 좀 따주세요 오빠"해요ㅋㅋㅋ 그리고 유미도 알고있는 거걸 본 김비서는 아우라도 이제 하지말라고 해요. (+ㅋㅋㅋㅋ김비서의 아우라라니ㅋㅋㅋㅋ) "질투 쟁이. 질투 불도저."하며 영준은 웃어요.

  가는 길에 계속 "오빠가 ~해줘?"하며 미소에게 묻는 영준 (+귀가 빨개요ㅋㅋㅋ)


#

  오르페우스 소설 읽다 잠는 회장. 엄마와 그걸보고 웃는 성연.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_미소아빠-영준>


# 영준 본 미소아빠 좋으면서 밀당, "미소는 웃으면서 참는 놈"이야기 

  미소아빠 병원에 태워다주는 영준. 영준이 "처형. 장인어른"하면서 이야기하자 미소는 어색해요. 영준은 "결혼할 생각 아니었나?" 물어요. 미소는 다음에 아빠 소개시켜준다고 하는데 미소아빠가 딱 영준을 봐버려요. "당신이군요. 그 상사놈." 그리고 영준은 교제중이다 말해요. "나 이 교제 반댈세."하는 미소아빠인데 마침 박사장이 전화해요. 준이 자리를 비우자 미소아빠는 돌변해서 영준을 엄청 좋아해요. "장애물이 생길수록 쟁취하는 욕구가 커지는 유형!"이라면서 일부러 그런거였어요. 


  미소아빠는 영준과 커피마시며 둘이 얘기합니다. 미소는 투정안부리는 착한 딸이라고, 속이 깊다고 "저 녀석이 방실방실 웃더라도 그걸 다 믿어서는 안되네. 어떤 힘든 상황에서도 웃으면서 참는 놈이야."하고 이야기해주는 미소아빠에요. 그리고 미소아빠는 회사에서 일을 얼마냐 시켰냐고 묻기도 해요. 영준은 고민합니다.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유미-미소아빠의 이야기에 퇴사 챙겨주는 영준 "그만 보내주지"

  영준은 미소를 불러 퇴사 후를 묻고 미소는 그 후로 뭘하고 싶은지 모르겠다하고 영준은 "그럼 차근차근 생각해 봐."하고 이제는 미소의 퇴사를 막지않겠다 하니다. "미소가 뭘하든 그 길을 함께할테니까 말이지." 미소는 감동해요. "지난 9년동안 한결같이 완벽했던 내 비서를 그만 보내주지. 그동안 수고많았어. 대신 하고싶은 일이 생기면 나한테 먼저 얘기해줘야 돼. 그게 뭐든 도와줄테니까.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양봉~>


# 비밀커플 양-봉 아닌, 사내에 미소-영준 소문 퍼지고 빠른인정

  양비서는 봉과장을 비상계단에 불러 뮤지컬 보러가자고 해요. ㅋㅋㅋㅋ 그런데 직원들이 갑자기 와서 봉과장은 혼내는 척 해요. 양비서는 마음이 아프다해요. 직원들이 부회장님이 혼자 퇴근한다고 양비서님 위태로운거 아니냐고 하자 봉과장은 흥분해서 "우리 양비서님이 !"하며 변명해요. 양비서는 좋아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_ 제목 : 빼박>


  복사하다가 손이 스치는 지아와 고귀남. 그런데 정부장이 직원들을 모이라고 해서 소문을 말해요. "부속실에 어마어마한 사내커플이 탄생해버렸단다!" 봉과장은 패닉ㅋㅋㅋ이 오는데 "부회장님과 김비서"라고 해요. 손잡고 데이트하는걸 봤다는 다른팀 신입이에요. 김비서에게 잘보이자하는 직원들.

  회사에서 영준은 미소를 가만히 바라보다 "이 순간이 얼마 남지않았다고 생각하니 애틋해져서"그렇다 해요. 영준은 미소를 뒤에서 안아요. 그런데 직원들이 보고있어요ㅋㅋ 영준은 빼박이라면서 직원들을 불러 연애한다고 말해요. (봉과장+지아 리액션ㅋㅋㅋㅋ '행복하세요' '진짜 몰랐네요'ㅋㅋㅋ) 사내에 소문난거 미소도 알게됩니다.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김가연-이세영 특별출연>


# 회사에 도는 미소 스캔들에, 대구 출장가는 영준 

  이후 회사에서 사람들이 미소를 보며 수군거려요. 지아와 봉과장도 듣고 뭐라고 하며 다른 여직원들이랑 걸레들고 싸워요. 미소가 그걸보고 치료해 주고 편 들어줘 고맙다 해요. 대걸레 난투극 소문이 영준에게도 들어가요. 유식은 영준에게 모른척 해주라 합니다. 영준은 고민하다가 안간다고 하던 대구 백화점 점검하러 가자고 김비서를 불러요.

  한편 지아-봉과장을 보고 양비서와 고귀남이 걱정해요. 봉과장 스크래치ㅋㅋㅋ 양비서는 봉과장 서랍에 약 가득 채워놨어요ㅋㅋ (비지엠ㅋ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대구점 회의를 마친 영준 미소. 그리고 데이트해요. 사진찍어주는 영준. 미소는 영준이 기분 풀어주려고하는걸 알아요. 영준이퇴사 앞당기는거 어떠냐 묻지만 미소는 "저랑 상관없는 사람들의 비난같은 건 제게 중요하지않으니까요. 부회장님과 시작할때 이미 각오했던 일이에요. 혹시나 알려져서 오해받고 비난받더라도 상처받지말자. 피하지말자. 그런 각오 없이 부회장님을 사랑하진 않아요." 영준은 미소를 안아줘요. 이후 그리고 화끈한 데이트하러 가자는 미소. 닭발 먹으러 가요 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노트북 도용 사건에, 회사의 '엄마'처럼 일처리하는 미소 "그만두지않으려고요. 성취감이 좋아요."

  다음 날, 출시 전인회사 노트북 도용되는 일이 터져요. 영준은 임원회의를 소집합니다. 품질-디자인-성능 업그레이드시키라하는 영준. 임원들은 김비서한테 말 잘해달라하고, 김비서는 임원들에게 해야할 일 말해줘요. 옆에서 유식은 김비서한테 아버지한테 혼내주면 달래주는 엄마같다며 "엄마?"해요.

  특허, 언론, 기능 향상, 추가 예산 등 빠른 일처리해서 영준에게 내미는 미소. 영준은 "김비서같은 비서 또 만날 수 있을까?" 미소에게 물어요.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미소는 자기 자리에 앉아서 둘러보며 해 온 일들을 보고 기분이 묘해요. 미소는 집에 데려다 준 영준에게 "저 회사 그만두지 않으려고요. 저 부회장님 곁에 김비서로 계속 남고싶어요. 부회장님의 비서로 지내는게 제가 하고싶은 것 같아요. 어쩌면 제가 잘 할 수 있고 딱 맞는 일을 여지껏 해왔는데 너무 익숙해져서 모르고 있었던 것 같아요. 누군가를 보좌하고, 발생된 문제들을 해결하고 모든 일이 끝나고 느끼는 성취감이 좋아요.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사람이 곤란해지는게 싫고요. 저를 사랑해서 보내주려고 하셨듯이 저는 사랑하니까 곁에 남고싶습니다."말해요. 영준은 걱정하지말라고 하다 미소의 말에 눈시울을 붉혀요.


# 영준, 청혼하다 미소아빠한테 딱 걸리고

  미소의 집에서 라면먹고 가기로 하는 영준-미소. 라면 끓여먹자는 미소보다가 영준이 "나 미소 남편할래. 김미소랑 결혼하고싶어."하고 입맞추려는데 뒤에서 "이의 있나!!!!"하고 침대에서 미소아빠가 일어나요 ㅋㅋㅋㅋ


<tvN 김비서가 왜그럴까 방송화면>

#


+ 미소를 챙겨주고 싶은 영준은 상대의 관점에서 생각하게 되네요. 1회의 영준과는 많이 달라졌죠. 그런데 영준이 자뻑이기는 했어도, 9년동안 미소에게 과거 이야기 안한걸 보면 자의식+배려 모두 있는 사람인것같죠.


+ 봉과장이 입은 핑크 원피스 예쁘더라고요. 배우 황보라 원피스..... 찾으려하니.... 어디서 찾는지 알 수 없어요. (찾으면 추가해야겠어요) + 찾았는데 Midnight Circus 단추 원피스라고 하네요 14만원대. 품절이라네요


+ 이 더울 때 대구 촬영...! 닭발 먹은 곳은 대구 서문시장인가봐요?_? 서문시장 야시장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있어요. 또 두 사람이 퇴사 앞당기는 거 말하며 포옹한 곳이 대구 전망대인가봐요. 나중에 여름 끝나면 서문시장에 가보고싶네요ㅋㅋ


+ 노트북 일 터진걸 보면 김비서 그만 못두겠네요ㅋㅋ 성취감 좋았죠ㅋㅋ


+ 알고보니 양비서-봉과장 '양봉'커플이었네요. 꿀 따는 사람을 '양봉업자'라고 하죠. 양봉 나름 꿀케미ㅋㅋㅋ


+ 스캔들에 괜찮다고 말하는 미소 장면에서도, 또 지난 회에 어떤 장면에서도 자꾸 현실 배우의 말이면 어떡하다 망상이 왔다갔다 하기도 해요ㅋㅋㅋㅋ (사죄)


+ 김비서가 아우라할 때 ㅋㅋㅋㅋㅋ웃겼어요ㅋㅋㅋ


+ 김비서가 왜그럴까는 몇부작 이냐면요. 이번 회차가 14화였잖아요. 이제 다음 주 두번이 남았어요. 26일 마지막 방송합니다. 총 16부작이에요. 그리고 다음 주에 아는 와이프한다고 예고가 뜨더라고요.

#드라마 #김비서가왜그럴까 #김비서가왜그럴까줄거리 #김비서가왜그럴까14회 #박민영 #박서준 #김미소 #이영준 #과거 #솔로 #황보라 #Kdrama #Parkseojun #Parkminyoung #Leetaehwan #tvN #Summary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