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블릭에프알

라이프 온 마스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정경호 꿈에 박성웅 나온 이유 설명 안민식, 한태주 옥상 투신에 다시 88년, 현실은 웃는 곳 선택? 에필로그 김현석 시즌2 암시? 한충호 죽은 이유 본문

기타/tv

라이프 온 마스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정경호 꿈에 박성웅 나온 이유 설명 안민식, 한태주 옥상 투신에 다시 88년, 현실은 웃는 곳 선택? 에필로그 김현석 시즌2 암시? 한충호 죽은 이유

ForReal 2018. 8. 5. 23:44
반응형

라이프 온 마스 16회 마지막회 줄거리 대사, 방송보며 정리해놓는 노트에요!

  지난 회, 2018년에서 범인과 조력자를 체포한 태주(정경호 분)인데요. 서부서 형사들이 모두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게되며 끝났죠. 이번 회에서는 왜 한태주가 꿈을 꾼건지 설명을 했지만, 다시 현실과 꿈의 경계가 흐려졌습니다. 엔딩에는 다음 시즌을 예고하는 듯한 에필로그로 라온마 마지막회를 마무리했어요.


극본 이대일 연출 이정효 김나영

OCN 라이프 온 마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태주, 꿈에서 실존인물들을 본 이유?

  30년전 서부서에 안민식과장이 있었는지 대해 알아보는 태주. 하지만 당시 서부서에는 서울에서 내려온 강승완이라는 과장 존재만 있었다하고, 이미 6년전에 사망했다고 해요.


  태주는 자신을 수술한 2018년 의사 안민식에게 찾아가 "수술 부작용이 있나요?"물어요. 안민식은 꿈을 꾼 이유를 설명해요. 수술 후 선망 증상일 수 있다, 그리고 어릴 때 충격적인 사건이 의식 속에 남아서 기억의 왜곡이 오지않았을까 설명 해요. 환영은 왜곡된 기억들과 상처들로부터 자의식을 보호하기 위해 만들어졌을 거라고 말해요. 하지만 태주는 그들이 실존인물이었다 말해요. "꿈은 무의식적인 정신에 영향을 받거든요. 그러니까 공상이나 환영등은 그로인해 생겨난 심상들이죠. 그 사람들이 실존하는 사람들이라면 어디선가 한태주씨가 본 사람들일 거에요. 드라마나 영화 신문에서 봤을 수도 있고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순간에도 정보는 무의식속에 저장이 되거든요."


  태주는 집에서 서류박스 깊숙한 곳에 있던 미제사건 파일들을 봅니다. 꿈을 꾸기 전인 몇달 전에 이미 강력반 복귀를 위해 미제사건? 재심사건들을 파헤치고 다니면서, 행복복지원- 동두천 사건 자료 파일도, 담당 형사들(당시 서부서) 자료도 요청해서 봤던 한태주에요. 

  선명했던 3반과의 기억에 혼란스러운 태주는 안민식이 처방해준 약을 들이킵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3반의 마지막 모습에 괴로운 태주, 옥상에서 발을 구르고

  어머니 집에 가는 태주. 고모와 같이 사는 태주의 어머니. 어머니가 태주에게 고민을 묻자 태주는 이야기합니다. "그 사람들 제 도움만 기다리기만 하는데. 제가 돌아갈 수가 없어요. 그 사람들이 머릿속에서 잊혀지지가않아요." "눈을 감고 네 마음속 얘기를 들어봐."하고 꿈속에서 윤나영이 했던 이야기를 하는 엄마에 태주는 웃어요. (의사가 한얘기와 같죠)


  바라던 강력팀에 복귀한 태주지만 서현은 기뻐하지않는 태주 보고, 깨어나서부터 다른 사람같다하며 "꿈속에서 무슨 일이 있었던거야?" 묻습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사건 회의 중, 녹음을 듣고 태주는 3반이 살려달라고 하는 목소리로 들려 혼란스러워하는데, 환청이었어요. 손에 피가 흐르는 상처를 만들면서도, 태주는 "아무것도 느껴지지않아"말해요. 


  옥상에 올라간 태주는 "내가 아직도 꿈을 꾸고 있는걸까" 의문을 가져요. 고민하던 태주는 옥상에서 발을 굴러요. 발은  민방위 사이렌이 울리는 공장을 뛰는 태주로 이어집니다.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88년도 돌아간 태주, 살아난 3반, 안민식 체포

  태주는 허공에 총을 쏘고, 그 소리에 3반을 때리는 조직폭력배들이 멈춰요. 경찰들이 출동해 폭력배들은 체포되고, 3반은 죽다 살아났다하며 일어나요. 돌아가다가 쓰러지는 강계장. 강계장 식구들이 오더니 죽은지알고 별말다해요 ㅋㅋ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도망친 안과장 검문수색 중인데, 안민식이 항구에서 밀항하려고 선주들 접촉하고 있다는 말에 3반이 출동해요. 배 이름을 알아내서 숨었다가 형사들이 체포해요.


  조사실에서 안민식이 신형사를 살해하던 날의 녹음테이프를 들려주는 태주. 강동철은 분노해요. 끝까지 안민식은 한태주에게 "이러면 큰일난다"고 회유하려하지만 강동철이 끊어줘요 ㅋㅋㅋ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3반과 함께 웃는 태주, 전출 명령서 도착하고 

  인성상회에 회식하러 가는 3반 ㅋㅋ 먹고 춤춰요. ㅋㅋ 태주에게 웃으시는 거 보기좋다하는 상회남자. (+서현이 한말과 반대죠ㅠㅠ)

  돌아가는 길에 태주는 나영을 데려다주겠다고 해요. 그리고 "안떠나려고요. 여기가 좋아졌거든요."말합니다. 태주는 나영에게 그때 못봤던 영화 보러가자 말해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태주에게 서울중앙서 전출 명령서가 와요. 3반은 조용해집니다.

  퇴근하고 고민하고 있는 태주의 집에 강계장이 찾아와요. 괜히 웃고 떠드는 강계장한테 "아마 이번이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 수 있어요."하고 말하는 태주. "니가 뭘 선택하느냐 그게 중요한거지 안그래?"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한태주씨가 웃으며 살아가는 곳이 바로 현실!"

  다음 날. 인성시를 돌아보며 기억을 되새기는 태주.


  경찰서에 간 태주. 태주에게 짐싸라하는 남식. 그 때, 월대리 농장에서 서부파 조직원 사체가 나왔다는 전화가 와요. 강계장은 수색하러 가면서 태주를 굳이 부르지않아요. 서부서에 혼자 남은 태주 앞에 정신과 의사가 다시 나타나 물어요 "한태주씨! 이제 이곳이 지낼만합니까? 아니면 아직 현실인지 꿈인지 헷갈리는 건가요? 한태주씨가 웃으면서 살아가는 곳이 바로 현실이에요!" 태주는 3반을 따라나갑니다. 그리고 전출명령서를 찢어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3반이 모두 차를 타고 가는 중. 라디오에서 "한태주씨? 제 목소리가 들려요?"하고 의사의 목소리가 태주에게 나와요. 태주는 소리를 줄입니다. "듣고싶지않아서요." 동철이 노래를 틀어요. 노래가 흘러요. "미래를 만드는 우리들의 푸른 꿈 하고싶은 이야기 너와 내가 만들어요 우리는 모두 다 사랑하는 친구들 워어어 미지의 세계를 찾아서 떠나요 사랑의 노래를 멈추지 말아요"


<OCN 라이프 온 마스 방송화면>

#

  에필로그.

  서에서 퇴근하는 태주에게 전화가 옵니다. 전화를 받으니 "안녕하세요. 한태주 반장님? 오랜만이네요. 제 목소리 벌써 잊은거 아니죠?"말해요. "김현석"말하는 한태주.



+ 15회에 다 죽었다고해서 마음이 안좋았는데 과거로 다시 돌아갈때 그 장소인거 보고 울뻔....ㅠ..ㅠ....ㅋㅋㅋ시청자 1명 감정 격해졌어요 ㅋㅋㅋ


+ 그런데 실제 태주는 옥상에서 뛰어내려 죽은거죠?ㅠㅠ....아니.. 한태주가 웃는 88년도가 현실인걸로 생각할래요 ㅠㅠ~ 시청자1명의 선택입니다.ㅋㅋ

+ 그리고 이렇게 선택하고 보니, 강계장이 태주한테 선택할 수 있다는 걸 알려줬고, 이후 정신과의사가 웃는 것이 현실이라는 알려주던 말이 시청자한테 하는 얘기였던 것 같기도 하네요. 


+ 그리고 시청자들이 어리둥절해하는 한충호 (태주의 아빠)가 죽은 이유는 김현석이 고영숙한테 복수하려고 했는데, 고영숙과 동거하던 한충호가, 김현석이 살인을 저지른 걸 알고있었어요. 아마 본...것 같아요. 한충호가 죽기전에 김현석에게 뭐라뭐라했죠. 그래서 김현석은 은폐하려고만 두 명(한충호-양길수) 죽였죠.


+ 검색해보니 BBC 라이프 온 마스 시즌2.... 가 원작에서도 있네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 (행복) 하지만 BBC 원작은 안볼 예정입니다. 한국판 시즌2를 기대하...ㄴ... 사랑의 노래를 멈추지말아요 라온마코리아~_~

++ 그런데 인터넷에서 원작 시즌2가 라온마코리아 9~16회라고 하기도 하고?_?..... 희망을 주는 에필로그는 마치 OCN미스트리스 마지막회같은 시청자 희망고문이었나요 ㅋㅋ큐ㅠ


+ 태주가 옥상에서 뛰어내렸을 때 다시 의식을 잃은거면 전출명령서를 찢었을 때는 현실과의 인연을 끊고 저세상을 간거라는 생각도 들어서, 모두 다 같이 차를 타고 가는 장면이 마치 다같이 저승가는 길같이 생각되기도 하죠 ㅋㅋㅋ 그렇게 생각해보면 옛날에 어른들이 꿈에서 죽은 사람 나타나서 따라가면 큰일난다 이랬던거나, 전설의 고향같은곳에서 귀신 따라가면 같이 죽잖아요ㅋㅋㅋ 태주가 '죽은' 형사들 자료보다가, 결국엔 형사들 귀신씌인거라는 생각도 할 수 있어요 ㅋㅋㅋㅋㅋㅋ (사실 라이프온마스는 한여름 공포특집이었... ? 응?)


+ 라이프온마스 후속은 보이스2입니다 8월 11일 첫방송.

#드라마 #문화 #라이프온마스 #라이프온마스16회줄거리 #라이프온마스줄거리 #라이프온마스대사리뷰 #마지막회 #라온마결말 #정경호 #고아성 #박성웅 #오대환 #노종현 #수사 #판타지 #안민식 #라온마 #OCN #Kdrama #Jungkyungho #parksungwoong #Goahsung #LifeonMarsKorea 

반응형
Comments